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보이스 체크 다녀와서 절규하는 몇몇 보면서 느낀건
글쓴이
DDos
추천
0
댓글
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9948
  • 2019-01-03 17:30:43
							

그냥 목소리가 이상해서-라고 생각한 경우도 있겠지만

타인의 목소리라는걸 인식해서 듣는거완 다르게

자신이 항상 말하면서 인식하던 목소리와 다르게 들리니

'이게 내 목소리라고?' 라는 의심과 이질감이 같이 묻어나서 유난히 안좋게 들릴수도.


- dc official App
ㄹㄹㅋ 집에서 홈레코딩 같은거 해본사람들은 그나마 괴리감이 좀 덜한편인데 일반적으론 자기 목소리를 녹음해서 제대로 들어볼만한 일이 없으니까 괴리감이 생기는것뿐 다른사람들은 그렇게 나쁘다고 생각 안하는 경우가 태반이다 121.162 2019.01.03 17:32:03
DDos 브알챗에선 유난히 이런 경우가 많아서. 괜히 상대방한테 더 위축되고 그러니까. 근데 정작 그 상대방은 전혀 아무렇지도 않은데 말이지 - dc App 2019.01.03 17:35:07
ㄹㄹㅋ 굳이 vr챗이 아니더라도 음성채팅을 사용하는 여러 매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이지 뭐...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두 겪어봤을거고... 참고로 가수들도 자기 목소리 녹음해서 들으면 개같다고 끄라고 하더라. 121.162 2019.01.03 17:36:4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1088 일반 저작권은 있는대로 어기면서 1 ㅎㅁ 119.195 2019-01-06 3
91087 일반 감사한다 4 마요네즈 2019-01-06 1
91086 일반 그래서 그 그룹에서 또 제명되냐? 2 ㅇㅇ 223.38 2019-01-06 4
91085 일반 근데 그그룹 추출도 하지않았냐 연구뭐시기하면서 추출한거 ㅇㅈ하지않음? 1 ㅇㅇ 203.90 2019-01-06 4
91084 일반 그 그룹 쉴드치는 새끼들 댓글 ㅋㅋ 7 ㅇㄷ 112.171 2019-01-06 11
91083 일반 친구가 자길 갱으로 소개한다 vs 그 그룹으로 소개한다 5 ㅇㅇ 223.38 2019-01-06 2
91081 일반 국민여러분은 안심하셔도됩니다 ㅇㅇ 203.90 2019-01-06 2
91080 일반 아까 연병장갔을때 갱얘기하던데 7 ppd 2019-01-06 4
91079 일반 어딜가던 앞에 코리아 붙이는 새끼들은 답이 없음 4 ㅇㅇ 223.38 2019-01-06 5
91078 일반 그 새끼 사고방식 이해 도와주는 짤 3 ㅇㅇ 211.49 2019-01-06 20
91077 일반 아니 이 모델이 표정 넣기가 어려운거냐? 7 Red.Coco 2019-01-06 0
91076 일반 그그룹 코리아 뭐시기 달고다는데 그냥 이젠 신사랑다를게 읎다 7 ㅇㅇ 203.90 2019-01-06 3
91075 일반 씨씨씨씨모씨모씨모기모찌우레이시 2 ppd 2019-01-06 0
91074 일반 한국인 인식 더 안좋아지겠네 4 JJY 2019-01-06 0
91071 일반 갤주 탄핵하자 2 ㅇㅇ 1.249 2019-01-06 5
91070 일반 그런데 어제 또다른 당첨자 1명 치킨 받으러 메일 안옴 6 GEORGIA 2019-01-06 0
91069 일반 윈도우정품? 이러는것들은 8 ㅎㅁ 119.195 2019-01-06 0
91068 일반 지금은 없는 그분 초대 갤주님 그립습니다 3 ㅇㅇ 203.90 2019-01-06 1
91066 일반 니들 이런거 올려도 바꿔먹냐? 4 츄르 2019-01-06 2
91064 일반 예전같은면 풀발해서 쉴드 대리고 글쓰고 방어받으면서 방어전할텐데 2 ㅇㅇ 203.90 2019-01-06 2
91063 일반 부스아바타만 사서 쓰니깐 4 포도초콜렛 2019-01-06 0
91062 일반 미코미코가 안유명할지도 모르지만 일본트위터에 제보해놓으면 개꿀잼 ㅇㅇ 203.90 2019-01-06 2
91060 일반 안녕하세요. 시모모입니다. 11 ㅇㅇ 223.38 2019-01-06 21
91059 일반 그그룹 단골대사인 윈도우 정품드립도 웃김 4 ㅇㅇ 203.90 2019-01-06 1
91058 일반 혼틈 고민글 (과몰입 11 ㅇㅇ 222.108 2019-01-06 6
91057 일반 아앗 도둑님! ㅇㅇ 175.223 2019-01-06 0
91055 일반 님들 원작자 타령좀 그만 해주실래요? 3 ㅇㅇ 175.223 2019-01-06 15
91054 일반 나도 뚜따 배우고싶다 ㅇㅇ 2019-01-06 0
91053 일반 다들 점심이나 먹자 yooo 153.157 2019-01-06 0
91052 일반 기술을 팔긴 개뿔 한 한두달만 만지면 개나소나 하는디 1 ㅎㅁ 119.195 2019-01-06 4
91051 일반 뚜따해서 돈받고팔것들 추출.배포되는거 걱정이면서 원작자가 한말은 어디로감 1 ㅇㅇ 203.90 2019-01-06 5
91050 일반 이쯤되면 이말년이 존경스럽다 ㅇㅇ 223.38 2019-01-06 0
91049 일반 글고 조형이니 기술이니 뭐할꺼면 돈만지면서 그말하는데 참 언론플레이되죠 1 ㅇㅇ 203.90 2019-01-06 3
91048 일반 뭐야? 어제 교류회 끝내고 걍 일찍잠들었는데 뭔일 터짐? 10 GEORGIA 2019-01-06 0
91047 일반 이 갤러리 분위기 뭐이렇게 씹창이냐 7 ㅇㅇ 49.175 2019-01-06 0
91046 일반 그래도 이해가 되는게 3 ㅇㅇ 118.217 2019-01-06 4
91045 일반 죄송한데... 2 ㅇㅇ 175.223 2019-01-06 0
91044 일반 쉬벌 갤불탄다고 잠도못잤고 아점이나먹자 ㅋㅋㅋ 할구 2019-01-06 0
91043 일반 역겨움의 끝은 어디란말인가 ㅇㅇ 175.223 2019-01-06 1
91041 일반 지금 갤 몇위임? 4 ㅇㅇ 223.39 2019-01-0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