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콜라이더 radius 관련 질문!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5778
  • 2018-12-27 02:06:00
  • 123.142
							

부스에서 산 아바타 다리가 자꾸 치마를 뚫고나와서 본이랑 콜라이더좀 만져주고 있거든


원인을 보니까 본 radius하고 콜라이더 radius하고 좀 작게? 관절부분만 커버치게 딱 박혀있어서

그 외의 정강이라든가 허벅지로 부비면 뚫고나오는거 같은데


그냥 콜라이더 반경이랑 높이 늘려잡아서 노란색 구체가 다리 전체 덮게 해버리면 되는거 아냐? 

콜라이더 4개 관절에 박는것보단 3개 반경늘려서 커버치는게 퍼포먼스도 더 나을거 같은데 굳이 관절에만 딱딱 맞추는 이유가 있는지 궁금함.


그리고 위의 경우에는 콜라이더 크기를 올리는게 좋을까? 아님 본 반경을 키우는게 좋을까

배운지 얼마 안되어서 결과만 알지 원리를 아직 잘 몰라서 이것저것 해보는 중인데 최적화 관련은 ㄹㅇ 알못이라


센빠이님들의 조언을 받고시픈거시야요

ㅇㅇ 다이나믹본 관련이 맞는거지? 다이나믹본이라는 전제하에 대충 씨부릴게 다리쪽 콜라이더는 대충 다리보다 약간 작게해주고 hip에다가도 콜라이더 하나 비슷하게 박아주면 편함. 왜냐하면 치마 맨 윗부분만 넘어가도 전부 넘어가지거든. 그러니까 hip에다가도 박아서 방지하는거 그리고 치마는 대충 0.0002정도에서 너무크다 싶으면 0.00019 이딴식으로 220.88 2018.12.27 02:18:45
ㅇㅇ 줄여나가거나 크게 해주면됨. 나는 귀찮아서 0.00025로 통일함 220.88 2018.12.27 02:19:14
ㅇㅇ 다이나믹 본 맞음! 감사해용 바로 해ㅂㅁ 123.142 2018.12.27 02:32:11
ㅇㅇ 근데 콜라이더 다리보다 약간 작게 해주는 이유가 젤 궁금함 123.142 2018.12.27 02:32:34
ㅇㅇ 이게 다른게 아니라 콜라이더 반경이 작아지면 상대적으로 많이 박아야 하잖아 다리가 원통형이라 ㅇㅇ.. 123.142 2018.12.27 02:32:52
ㅇㅇ 내 방식이라 다른사람은 또 다를 수 있긴한데, 내가 이리하는 이유는 치마는 일단 값을 좀 줘야 덜뚫리는거고, 그 상태에서 다리랑 궁디짝에 콜라이더를 좀 크게주니 치마가 원형을 잃고 펑퍼짐해지더라고. 그래서 그러는거. 220.88 2018.12.27 02:36:41
ㅇㅇ ㄴㄴ 그럴필요도 딱히 없는게 치마가 드럽게 길지않는 이상 콜라이더 하나(구 2개)로 충분히 해결대드라 220.88 2018.12.27 02:37:30
ㅇㅇ 알려줘서 땡큐! 큰도움이됐엉! 123.142 2018.12.27 02:41:0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6784 일반 vr쓰면 움짤에서 보던 1인칭 시점으로 할 수 있을줄 알았는데 00 175.223 2018-12-29 0
86783 일반 이 사양으로 바이브 풀트하고 17 ㅎㅅㅎ 175.192 2018-12-29 0
86782 일반 정동진역(Sunset Station) 월드 업데이트 5 Bepsi 125.176 2018-12-29 12
86781 일반 누구세요 시발 3 123 121.155 2018-12-29 0
86780 일반 슬라임 런처 VR 해본사람있나요 1 ㅇㅇ 125.129 2018-12-29 0
86779 일반 내가 말을 잘하는편인가. 9 ㅇㅇ 110.13 2018-12-29 0
86778 일반 피아노룸 능숙하게 반주넣으면서 치는 고인물들 대체 뭐냐 10 ㅇㅇ 118.39 2018-12-29 0
86775 일반 이갤은 정모한번 안하나요 4 ㅇㅇ 223.33 2018-12-29 0
86774 일반 쌍둥이 메이드 3 ㅇㅇ 211.36 2018-12-29 0
86773 일반 심심하다아아아아 1 JU 2018-12-29 0
86772 일반 VR멀미 이제 거의 없어짐 1 dd 116.38 2018-12-29 0
86771 일반 아 십 존나 토나오네 ㅋㅋ 1 11 175.223 2018-12-29 0
86770 일반 끌올좀 적당히해라 5 ㅇㅇ 39.7 2018-12-29 2
86769 일반 이거 부스에서 악세서리 써본사람? 3 하벤하이드 2018-12-29 0
86768 일반 언릿말고 적당히 쓸 카툰풍 쉐이더 좋은거 없을까 4 검은연 2018-12-29 0
86767 일반 븨알섻스 깔았느데 이게 블락리스트인가 2 ㅇㅇ 119.202 2018-12-29 0
86766 일반 귀여운건 사쿠라가 원탑아니냐 7 초보고양이 2018-12-29 5
86765 일반 커여운 라무네가 세마리! 3 pelon 2018-12-29 2
86764 일반 이 아바타 파일 있는 갤럼 있냐 1 ㅇㅇ 125.180 2018-12-29 0
86763 일반 세상에서 가장귀여운건 7 현이.ver 2018-12-29 2
86760 일반 오브젝트, 인원수 많아지면 강제 45프레임으로 고정되는거 없애면 안되나 1 죽은참새 2018-12-29 0
86759 일반 공포맵 할만한곳 없나? 3 오뎅 175.205 2018-12-29 0
86758 일반 신사가 최적화 좆망인가보네 2 ㅇㅇ 2018-12-29 0
86757 일반 난 부모님한테 VRC하는거 걸리기 좀 그래서 9 DavidJ 2018-12-29 17
86756 일반 부모님이 브알챗하는거 알고잇는사람 개부럽다 5 fiiter 2018-12-29 0
86755 질문 Final IK 질문점 2 ㅇㅇ 183.103 2018-12-29 0
86754 일반 나도 오늘 정모있는데 4 JinSilly 2018-12-29 0
86752 일반 나는 내가 하는 게임 부모님한테도 자주 보여주는 편인데 10 메디큐보이드 2018-12-29 0
86751 일반 MR에서 조작하는거 마우스/키보드로 바꾸는거 단축키가 뭐였지 !? 4 메디큐보이드 2018-12-29 0
86750 일반 풀트로 진화하면 해보고싶은거 좀 적어보자 5 ㅇㅇ 125.180 2018-12-29 0
86749 일반 이정도면 평타인가요?? 4 ㅇㅇ 14.33 2018-12-29 0
86748 일반 피시방에서 vrc해도 됨? 9 KittyCannon 2018-12-29 0
86747 일반 빨리 집에가서 VRC하고 싶다 2 AQ 110.70 2018-12-29 0
86746 질문 커엽다 4 ㅇㅇ 211.214 2018-12-29 0
86745 일반 나 너무 귀여워 2 ㅇㅇ 222.108 2018-12-29 5
86744 일반 턴 너무 좋아 5 Luche 2018-12-29 2
86743 일반 국산마작맵도 있는데 마작강의하믄 올사람? 44 ㅇㅇ 59.151 2018-12-29 0
86742 일반 말하고싶은데 말을못하네 8 fiiter 2018-12-29 0
86741 일반 갤러리 운영관련 설문에 참여하자 얘들아 1 123 121.155 2018-12-29 0
86740 일반 귀엽다 귀여워 2 ㅇㅇ 2018-12-29 2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