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늒네 '그 신사'에서 일주일 살아보고 느낀 점
글쓴이
ㅇㅇ
추천
26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6551
  • 2018-11-28 15:59:37
  • 180.230
							

VR


외국인 : 가지고 있는 사람 많음

일본인 : 거의 드물다.

한국인 : 많은데 신사에선 안 논다.



테러를 대하는 자세


외국인 : (조용히 블락)

일본인 : (조용히 블락)

한국인 : 테러충 아바타 언급하며 심도있는 토론(가끔 쌍욕포함)을 거친 뒤에 블락




컨셉잡는 아바타를 대하는 자세


외국인 : 쏼라쏼라 하며 같이 컨셉질

일본인 : 에? 나니? 하고 당황하다가 같이 컨셉질

한국인 : 애써 무시하다가 좀 꺼지라고 욕하고 블락




자국민과 모여있을 때


외국인 : 존나 시끄럽지만 재밌게 놈

일본인 : 대부분 조용하고 조곤조곤 지들끼리 구석에 있으나 늒비가 다가가면 매우 친절함

한국인 : 옆에서 수소폭탄이 터져도 못 봄 <- 이건 무리내에 여성유저가 있을 시 효과 천배임




포탈을 여는 이유


외국인 : 아바타 찾으러 여행

일본인 : 보통 이미 지들끼리 방 팟음

한국인 : 아 시발 이방 존나 시끄럽지 않아요?를 선창해야 열림 <- 무리내의 여성유저가 선창하면 포탈 앞다투어 열림





3줄요약 : 왜 '그 신사'콘이 있는지 알았읍니다... 맵 추천좀 해조라...

공익여중생 2018.11.28 16:00:46
은사나사 2018.11.28 16:10:34
idiot 2018.11.28 16:16:33
Buuny 내가본일본인은 거의다풀트 던뎅 2018.11.28 16:33:55
Viver 신사학개론 A+ - dc App 2018.11.28 18:16:05
ㅇㅇ 일본인은 다 끼리끼리 놀아서그럼 121.136 2018.11.28 18:50:39
초보고양이 일본인도 VR유저 많은데 ... 대부분 자기네 그룹에서 안나옴 ... - dc App 2018.11.29 03:41:24
repair 와 ㅍㅌ다 근데 요즘 신사에 아줌마 군단도잇음 110.70 2018.11.29 05:42:50
ㅇㅇ 내가 본 비율로는 한국인이 젤 vr비중 낮던데 175.223 2018.11.29 12:45:4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7410 일반 아하 그럼 얼마쇼부봐? 걍걸러? 14 초보자에융 175.223 2018-12-02 0
77409 일반 킷슈 피부 살짝 태워볼까 12 아루라테 2018-12-02 0
77408 일반 영어 실력 올리는 꿀팁!! 4 눈깔이 114.202 2018-12-02 0
77406 일반 이해가 안가는것 14 눈깔이 114.202 2018-12-02 0
77405 일반 이거 50쇼부해샤 살까? 5 초보자에융 175.223 2018-12-02 0
77404 일반 일요일 출근시키는 회사 4 쎾쓔!!! 2018-12-02 0
77403 VRC일기 아니씨발 좆일뽕오타쿠새끼들 이거왜이러는거임?.txt 11 고무고무원피쑹 2018-12-02 1
77402 질문 booth에서 아바타를 구매했는데 유니티패키지 파일이 없어요 ㅠㅠ 14 ㅇㅇ 59.5 2018-12-02 0
77398 일반 친구가 사진 보내줬는데 4 Kcalb02 2018-12-02 0
77397 일반 서버 왜이러지.. 2 린티아 2018-12-02 0
77395 일반 으아니 여러분 정신병자 게임하세요? 5 ㅇㅇ 211.36 2018-12-02 4
77394 일반 냄새나는 놈들아 하나콘이나 보고가 13 sing)Hana 2018-12-02 21
77393 일반 개인 취침용으로 쓸려고 월드 처음 만들어보는데 16 검은연 2018-12-02 1
77391 일반 라무네 치마 어케없앰? 1 ㅇㅇ 61.83 2018-12-02 0
77389 일반 현재 VRCMODS 상황 3 ㅇㅇ 211.176 2018-12-02 0
77388 일반 공홈에서 주문하면 보통 며칠걸림? 1 ㅇㅇ 124.254 2018-12-02 0
77386 일반 난 신사 존나 재밋던데 3 Findings,keeping. 2018-12-02 0
77385 질문 님들 이아바타캐릭터를 일반캐릭으로 설정어떡캐하나요? 4 ㅇㅅㅇ 59.8 2018-12-02 0
77384 일반 보딱들 왤케 역사좋아해.. 6 ㅇㅇ 219.251 2018-12-02 0
77383 일반 최근에 그신사 경험담 2 ㅇㅇ 211.36 2018-12-02 2
77382 일반 복셀미코 아바타 5 ㅇㅇ 123.213 2018-12-02 0
77381 일반 그 신사나 벚꽃맵썰은 마치 군대썰과 같다 3 ㅇㅇ 223.33 2018-12-02 2
77380 일반 오늘 역대급 아침체조네ㅋㅋㅋㅋㅋㅋ 2 ㅇㅇ 1.248 2018-12-02 0
77378 일반 바디수정하면 텍스쳐맵도 다시만들어야되는거? 2 적쥐 2018-12-02 0
77376 일반 내 생각에 브알챗은 정공겜이 맞음 4 ㅇㅇ 118.218 2018-12-01 20
77375 일반 월드 퍼블릭 질문좀 하겠습니다 선생님들 6 ㅇㅇ 211.36 2018-12-01 0
77374 일반 오큘러스 ㅅㅂ 7 Yanagi 2018-12-01 0
77373 일반 두근두근두근! 3 Cimomo 2018-12-01 4
77372 일반 나도 좀 자고싶다 2 DDos 2018-12-01 0
77371 일반 애들아 VR 입문 할러면 스팀에서 뭐 검색 해야됨? 4 류소빙 2018-12-01 0
77370 일반 갤럼이 말하는 꼬리구멍은 이정도 크기임? 5 엘에르엘 2018-12-01 0
77369 일반 vr챗 사이트에 로그인해서 친구목록 확인가능? 2 곤방와 124.58 2018-12-01 0
77368 일반 요즘 스패츠가 꼴려 5 Red.Coco 2018-12-01 0
77367 일반 이거 어떻게 읽냐? 3 MYO모기 2018-12-01 0
77366 일반 재미있는 맵 만들고싶다 1 레콘 2018-12-01 0
77364 일반 놀로 1달쓴 후기 3 ㅇㅇ 73.220 2018-12-01 2
77363 일반 브알챗 개쒸펄련들 진짜 8 으ㅡ음 2018-12-01 1
77362 일반 다른말론 부갤주중 단 한명을 제외하고는 전부 그 그룹이라는거네 3 ㅇㅇ 211.246 2018-12-01 0
77361 일반 바이브 풀트래킹 질문 1 여고생 121.173 2018-12-01 0
77360 일반 '그 그룹' 관련언급 다 짜름 9 포도초콜렛 2018-12-01 22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