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내가 놀로를 세팅하면서 겪은 시행착오
글쓴이
쎾쓔!!!
추천
12
댓글
1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0485
  • 2018-11-06 15:35:19
							

(이 글은 개인적인 주관을 적은 것이므로 정답이 아닐 수 있음)

안녕 오랜만이야 놀로+mr 유지중인 흑우얌

그동안 회사일도 바쁘고 저댄하려고 4층->반지하로 이사가느라 바빳어

최근에 눈팅하면서 탈놀로 하는거도 보고 놀로 강좌글도 보면서 든 생각인데, 내가 겪은 시행착오도 쓰면 갤럼들에게 도움주지 않을까 생각해서 글싸지르려고!

놀로가 왜 내컴퓨터에서 유독 튈까 생각하면서 시행착오 겪어본것이니 내가한 병신짓보고 즐거워해줬으면 좋겟어!


생각1. 허리 튀는 원인은 USB전송속도 때문일까?

놀로사면 박스에 들어있는 연결선 있잖아, 그거 중국산이라서 느린거 아닐까?


-준비물 : 비싼 선




-결과 :



똑같음 시발




생각2. 허리 튀는 원인은 USB전원 부족이 아닐까?

나는 200만원 넘는 컴퓨터쓰는 보통 갤럼들과 다르게 게이밍 노트북으로 VR을 돌리고있어!

혹시 노트북이라 전원공급이 부족한것은 아닐까?


-준비물 : 외부전원 USB포트



-결과 :



똑같음 시발




생각3. 놀로 베이스스테이션 각도가 캘리브레이션에 영향을 주나?

나 처음에 놀로를 최대한 많은 공간을 커버하게 하려고 위에 대각선으로 달았거든?

그런데 최근 강좌글이랑 베이스스테이션을 무릎높이 책상위에 둔사람 글 보고 생각한건데

저사람들은 각도를 90도 방향으로 뒀단 말이지?





그래서 일단 무릎높이 직각으로 둬봤다.

-> 효과 있음.

대각선으로 달때엔 위치 트래킹도 약간 빗나갔는데 (내가 앞으로 발을 뻗으면 트래커는 약간 사선으로 감)

베이스스테이션이 90도방향을 보고있을땐 거의 맞았음.

왠지모르게 허리튀는거도 조금 덜한 느낌


그렇다면 결국 책상위가 좋나? 천장이 좋나?

->내생각엔 천장이 높은편이면 천장, 아니면 책상이 나을 것 같음


천장의 장점 : 뒤를 돌 수 있다

천장의 단점 : 설치가 번거로움, 키가 크거나 머리가 크거나 천장이 높으면 사각지대가 많이 생길 듯(추측) (사각지대에 들어가면 트래킹 튀는건 알고있지?)


책상의 장점 : 설치가 쉬움

책상의 단점 : 뒤를 못돈다



생각4. 컴퓨터 내에서 그래픽 처리하는거니 결국 사양이 좋아야 트래킹이 덜튀나?

내가 예전에 노트북유저를 위한 팁이라고 올린글 본사람이 있을거야. (https://gall.dcinside.com/vr/66598)

멍청해서 노트북 내장 그래픽으로 VR하다가 외장그래픽으로 설정 바꿔주니까 훨씬 쾌적해졌단 내용이거든?

근데 놀로도 그게 영향이 있더라. 1분마다 튀던게 10분마다 튀는걸로 바뀌는 느낌이었음.

그리고 VRChat에서 사람많은데 가면 간헐적으로 허리가 자주 튀더라.

뇌피셜로는 사양의 문제가 허리튀는 문제의 80%이상을 차지할 듯 싶다.




요약

놀로 허리튀는 문제는

1. 컴퓨터 사양

2. 베이스스테이션 각도

3. 사각지대

때문


하지만 뇌피셜인건 알아뒤!


1,2번 생각 때문에 날린 돈 : 4만 2천원

포도초콜렛 2018.11.06 15:39:46
토터스 트래커의 차이가 느껴지십니까..? - dc App 2018.11.06 16:00:05
Rutin26 2018.11.06 16:00:22
Gloryman 허리 튀는거 웃기당 ㅋㅋ 2018.11.06 16:17:42
NAME_HORANG 2018.11.06 17:58:09
Lakenls 힝힝 2018.11.06 20:36:49
쎾쓔!!! 2018.11.07 01:02:29
쎾쓔!!! 2018.11.07 01:03:22
쎾쓔!!! 2018.11.07 01:03:36
쎾쓔!!! 흑흑 2018.11.07 01:04:33
쎾쓔!!! 2018.11.07 01:05:11
쎾쓔!!! 웃프당... 2018.11.07 01:05:55
무한tv 아 저 그림이 허리 튀는거 였냐 2018.11.07 10:18:20
티나 사양인가.. 내컴 너무 꾸져서 그런가 2018.11.07 11:16:5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9101 일반 일본인친구 조금 무섭다 3 Dochi 2018-12-07 0
79100 일반 안경만 안끼웟어도 스타일 마음에 드는것인데 2 아루라테 2018-12-07 0
79099 일반 휠체어 탄 사람에게 브알을 선물해주고 싶다 2 눈깔이 114.202 2018-12-07 2
79098 일반 몇달전부터 온갖갤 다 돌아다니면서 구걸하던 사람 여기도 왔네ㄷㄷ 4 ㅇㅇ 112.173 2018-12-07 0
79097 일반 나 지금 H방 퍼블릭인데 놀고 싶은 사람 있어? 5 놀자 210.106 2018-12-07 0
79094 일반 빠밤폼 주물주물 세척하는거아니에요? 5 ㅇㅇ 2018-12-07 0
79093 일반 VivePort 업데이트 하고나서 또 스페이스무버 않된다...나만이럼? 5 호타루비 2018-12-07 0
79092 일반 바이브 왔는대 어케 설치하는거지 3 ㅇㅇ 121.187 2018-12-07 0
79091 일반 이거 vrc에 맞는 유니티 어서 다운받냐 2 ㅇㅇ 211.229 2018-12-07 0
79090 일반 바이브 고장나본적 있는 사람있음?, 3 ㅇㅇ 118.218 2018-12-07 0
79089 일반 스팀 vr모드 헤드셋 추적은되는데 대기모드에서안꺠어남 1 ? 121.173 2018-12-07 0
79088 일반 바이브 스테이션 봉 택배되냐 2 철수 223.38 2018-12-07 0
79086 일반 야근데 의자왕이 실존하긴하더라 8 sapphier 2018-12-07 3
79085 일반 존나슬퍼... 4 포린이 121.158 2018-12-07 0
79084 일반 아바타 겉모습만 멀쩡해서 처음부터 다시 한다 3 DDos 2018-12-07 0
79083 일반 난 아무생각이 없다. 2 현이.ver 2018-12-07 0
79082 일반 누가 더이상 안듣고싶은데 계속 지할말만하면 어케해야되냐 10 ㅇㅇ 119.70 2018-12-07 1
79081 일반 바이브 프로 + 풀트 첫날 후기 12 ㅇㅇ 118.46 2018-12-07 4
79078 일반 복습합시다 1 ㅇㅇ 175.115 2018-12-07 6
79077 일반 차단기능 써본사람 있냐 8 ㅇㅇ 223.62 2018-12-07 0
79076 질문 뉴비티 월드 테스트할때 프렌드 안부르고 테스트가능? 5 ㅇㅇ 116.121 2018-12-07 0
79075 질문 레알루다가 오큘이나 바이브 중고얼마임?? 3 ㅇㅇ 110.70 2018-12-07 0
79074 일반 새로 아바타 꾸미고 아바타이쁘단말 들으면 기쁨 4 ㅇㅇ 2018-12-07 0
79073 일반 이케맨같은거 안써도 쉽게 친해질수 있잖아 2 ㅇㅇ 211.246 2018-12-07 0
79072 일반 이케맨 쓰는놈들은 전부게이다 4 sapphier 2018-12-07 0
79071 일반 나 원래 욕 많이하는데 6 공익여중생 2018-12-07 0
79070 일반 나도 예전에 집착했었음 2 ㄴㄴㅅ 2018-12-07 2
79069 일반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3xx 4xx 드라이버 차이 3 러닝머신러닝 2018-12-07 1
79067 일반 너네 순간이동 쓰냐? 2 ㅇㅇ 222.109 2018-12-07 0
79066 일반 이케맨 아바타가 좆같은이유 6 ㅇㅇ 14.40 2018-12-07 10
79065 일반 120만원대 바이브쓸 컴 견적좀 1 컴사고싶다 175.193 2018-12-07 0
79064 일반 에이스 먹고있으니까 갑자기 나이먹은게 느껴진다.. 2 ㅇㅇ 2018-12-07 0
79063 일반 친구들 바이브컨트롤러 고장나서 강제차렷일때가 재밌음 1 JJY 2018-12-07 0
79062 일반 아바타 4개월 만지면서 이제야 안 사실 2 엘에르엘 2018-12-07 0
79060 일반 h방 요즘은 방을 못봄 4 17세여고생쟝 223.33 2018-12-07 0
79059 일반 호스트바도 있넼ㅋㅋㅋㅋㅋㅋㅋㅋ 6 17세여고생쟝 223.33 2018-12-07 0
79058 일반 엔비디아 그래픽 카드 최신 드라이버에 이슈 발생 6 Seolmyu 2018-12-07 4
79057 일반 ???:이케멘 1인분 들어갑니다~ 5 음료 2018-12-07 3
79056 일반 vr챗에서 정치얘기 해보신 분 있나요? 11 최번개 2018-12-07 1
79055 일반 어.. 그러고보니 최근 한국어로 인사한적이 없어.. 8 ㅇㅇ 2018-12-07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