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바이브 프로 + 풀트 첫날 후기
글쓴이
ㅇㅇ
추천
4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9081
  • 2018-12-07 08:34:58
  • 118.46
							


 바이브 프로랑 풀트 한번에 주문해서


 베이스 스테이션 설치하는데 뭐 다이소 헹거니 뭐니 다 검색해서 이것저것 고민해봤는데


 꼭고핀 ? 그거 두개면 걍낌 


 트래커 충전 5핀 usb 3개, 패드 5핀 usb 2개,  블루투스 동글 usb 5핀 3개 필요한듯 


 기본 동봉은 5개인데  충전할라고 뺏다 끼려면 개 불편함 3개 추가로 구매 해야함


 우여곡절 끝에 설치하고 해봤는데 멀미니, 해상도니 하는데 구매하기 전날에 


 VR방가서 오큘, VIVE 해보고 산건데 체감이고 어쩌구 하는데 비교할수 없을 정도의 화질 개선이 있음


 무게도 걍 VIVE는 오지게 무거워서 목이 휘청휘청했는데 바이브 프로는 딱히 그런건 없는듯


 문제는 그 화질 개선과 무게를 가지고 가격을 타협하는건 개인차인것 같음 나는 가격이 비싸도 이렇게 하는게 낫다고 생각함


 트래커 3개 고정도 내가 충동구매한거라 벨트같은게 안왔음 해외배송이라


 임시로 한게 벨크로 타이라고 잘라서 쓰는 찍찍이 끈 같은게 있다


 그걸로 다리에 고정 발에 고정하니 철물점가서 어쩌구 하는것보다 완벽하게 고정되고 풀때나 낄때도 전혀 위화감 없음


 내가 10만원 주고 벨트 시킨게 존나 아까움 3천원이면 될걸


 잡설이 길었는데 결국 VR CHAT 켰는데


 문제가 풀트 하니까 허리가 휘고 팔이 안펴지고 좆같음


 그거 념글에 있는대로 바닥 조정하고 하는데 아직까지 내가 잘 못하는지 모르겠는데


 보통 캐릭터 키의 절반만한 애들만 잘 적용되고


 나머지는 적용이 잘안됨 이건 수정해야봐할듯 


 PC해서 차렷충으로 했던거보다 조작이 좀 많이 어렵긴한데


 신세계임 존나 거울보면서 귀여운 포즈랑 아바타만 찾으러 다녔다 제대로 채팅은 못해보고


 한가지 불편한건 내 마이크가 상대방에게 어떻게 들리는지 모르니까 그걸 테스트 해볼수 없는건지 내가 모르는건지


 그게 좀 불편했고 또 서서 해야되니까 다리 오지게 아픔 하다가 걍 바닥에 앉아서함


 아빠다리하고 앉아서 하는데 움직이는데 그래도 귀엽드라


 이제 저녁에 H방 구경할꺼야 체험 해보고 후기남김






 

ㅇㅇ 소녀앉기 연습하자 소녀앉기 39.118 2018.12.07 08:36:04
ㅇㅇ 그거 해봤는데 1시간 정도 있다보니까 다리가 저리다 못해 끊어질것같음 118.46 2018.12.07 08:36:45
ㅇㅇ 고관절이 굳어있어서 그래요 꾸준히 스트레칭 39.118 2018.12.07 08:37:36
ㅇㅇ 의자에 앉아서만 하다보니까 결국엔 누워서 했음 118.46 2018.12.07 08:38:25
ㅇㅇ 풀트관련글보면 압타문제 대부분해결됨 ㅂㅅ같이만든아바타빼고는 183.96 2018.12.07 08:39:44
Huntere 풀트용으로 조절된 압타 구해서 풀트하자 - dc App 2018.12.07 08:45:53
ㅇㅇ 뉴비라 그런데 부스에서 파는것들은 풀트용으로 조절된거야? 118.46 2018.12.07 08:48:33
ㅇㅇ ㅄ같은건 진짜 감당안되더라 적용시키면 답이없음 118.46 2018.12.07 08:48:57
ㅇㅇ 마론? 이랑 클레릭 보고있는데 118.46 2018.12.07 08:49:17
Huntere 부스용도 풀트가 잘되고 안되는게 있음. 판매자 설명 번역기돌려서 잘봐봐. 난 요즘 클레릭 캐쥬얼 쓰고있는데 어드벤스드 설정같은거 안하고 퍼블릭압타 풀트하듯 하는데 만족할만함. - dc App 2018.12.07 08:50:31
ㅇㅇ 허리가 꺽이는 경우말고는 대부분 문제없음 183.96 2018.12.07 09:08:01
나그네 Simple voice test 월드 가시면 목소리 테스트 됭ㅅ 2018.12.07 09:53:0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0328 일반 지금 기존아바타들 깨지거나 작동안되는사람있음? 2 울테 2018-12-11 0
80327 일반 아바타에 콘돔달아도 괜찮을거같음 1 ㅇㅇ 39.7 2018-12-11 1
80326 일반 유니티 새로깐거 이중에 지워도되는거 있어? 1 ㅇㅇ 112.151 2018-12-11 0
80325 일반 님들 이 겜 재밋음? 8 Beppu 2018-12-11 0
80324 일반 설정에서 마이크 라인 설정 가능했는데 업뎃하더니 사라짐 1 ㅇㅇ 39.7 2018-12-11 0
80323 일반 아바타랑 월드 다 병신만들만큼 의미가 있는 업뎃인가? 3 ㅎㅈㅁ 119.195 2018-12-11 0
80322 일반 결론 차렷충 마작하려면 VR노예 필요한거임??? 2 빅huge맨 2018-12-11 0
80321 일반 아 아바타 싹 다 업로드 다시 해야함? 2 Red.Coco 2018-12-11 0
80320 일반 새sdk 폴리곤리미터 해제가능? 1 ㅎㅈㅁ 119.195 2018-12-11 0
80319 일반 지금 아바타가 중요하냐? 체조할시간인데 2 dd 221.153 2018-12-11 0
80318 일반 마작 차렷충은 못하냐? 3 빅huge맨 2018-12-11 0
80316 일반 신사 망했네 ㅋㅋㅋㅋ 1 Jinsilly 221.153 2018-12-11 0
80315 일반 업뎃하고나서 아바타들이 죄다 먹통이 되버렸음 1 ㅇㅇ 219.254 2018-12-11 0
80313 일반 이거 제대로 입문할라면 얼마들어감? 5 디시콘수집가 2018-12-11 1
80311 일반 블루프린트 지우고해야되면 지금 있는 아바타월드 어캐되는거임? 4 KI_N 2018-12-11 0
80310 일반 랫저댄 어나더 데이터 날렸음 4 Luche 2018-12-11 2
80309 일반 저댄방 겨울 에디션 5 으ㅡ음 2018-12-11 1
80308 일반 지금 유니티업데이트랑 부랄챗 업데이트 다된거맞아? 3 카디아. 2018-12-11 0
80306 일반 이제 저사양 CPU로는 VRChat을 할 수 없음 5 pypy 2018-12-11 1
80305 일반 스태프 벌써 따먹힘 1 ㅇㅇ 112.151 2018-12-11 3
80304 일반 아바타 만들었어 8 ㄴㄴㅅ 2018-12-11 2
80303 일반 니들은 나같은 실수 하지마라 4 Jinsilly 221.153 2018-12-11 0
80302 일반 업뎃 후 실행안됌. 1 으음 110.227 2018-12-11 0
80301 일반 사람들 퍼블릭신청 달린다 1 엘에르엘 2018-12-11 0
80300 일반 이해가 안가는게 왜 굳이 업데이트 하면서 2017버전을 씀? 18 ឵ㅇㅇ 2018-12-11 0
80298 일반 mmd방 갔다가 지렸다 5 레ㅅ 1.245 2018-12-11 1
80297 일반 아 자살땡긴다... 9 Luche 2018-12-11 3
80296 일반 내 월드 버그픽스 끝났엉 2 ㅇㅇ 175.121 2018-12-11 1
80295 강좌/정보 5.6.3p1에서 2017.4.15f1로 업그레이드 요약 14 pypy 2018-12-11 20
80294 일반 월드랑 아바타 만들어주는분 모두 고마워 1 ㅇㅇ 125.129 2018-12-11 0
80293 일반 늒네 이름색깔 녹색됐는데 원래 이쯤 걸려요?? 3 Mitsu.G 2018-12-11 0
80292 일반 MMD 들어가니 온통 암흑인데 1 ㅇㅇ 39.7 2018-12-11 0
80291 질문 Unity 2017.4.15f1 까는법 아는사람? 2 으ㅡ음 2018-12-11 0
80290 일반 유니티 기존에서 신버전 옮기는 법 7 ㅇㅇ 110.70 2018-12-11 13
80288 일반 늒네 브얄챗 하다 귀염사 할 뻔한 거시에요 1 Mitsu.G 2018-12-11 1
80287 일반 오늘 무슨 일 있는거임? 1 ㄹㄹㅋ 121.162 2018-12-11 0
80284 일반 쉬발련들 진짜 업데이트 할때마다 버그를 가져오네 1 으ㅡ음 2018-12-11 0
80283 일반 시발 과몰입 돌겠네 2 스즈 219.116 2018-12-11 1
80282 일반 지금 꼬리정상인애들이랑 비정상인애들 차이가? 3 꼬마키` 2018-12-11 0
80281 일반 휴가내일 복귀다 ㅠㅠ 1 ㅇㅇ 125.143 2018-12-1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