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난 혼네다테마에가 부담스럽더라
글쓴이
엘에르엘
추천
1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9929
  • 2018-10-10 03:36:06
							

어중간한 야매일본어밖에 못하는데

와 한국인이세요? 일본어잘하시네요
하면
그런 말이 익숙치 않은것도 있고
칭찬을 그대로 받아들이기엔 객관적으로 봐서
일본어 잘하는게 아니라는걸 안단말야.

문법은 잘 모르고, 모르는 단어를 쓰려고하면 어버버거리는데
진짜 부담스러움.
부담스럽다고 말도못하겠고.

디스코드로 채팅할때는
로마자로 치니까
한자 잘 몰라도 어떻게든 때려맞춰서 대화가 잘 된단말야
근데 그런환경이라 그런건데
일본인이랑 대화하는거같다고 그러고

머리속으로 그럴리가 없는데 이러면서
일단 칭찬이니 고맙다고하고 넘어가는데
속은 뭔가 급하게 콜라마신거마냥 좀 부담스러워

사실 난 키 를 쓸때도
획 붙여쓰는줄 알았는데 사실 떼서 쓰는거더라던데
5년은 붙여썼는데 아무도 지적안해줬음...
브얄챗에서도 스네일마커로 적을때 아무도 지적 안해줘서 나중에 알게됐을때 부끄러웠음

이쯤되면 날 놀리는거같음
진짜 놀리는걸수도 흨흨

- dc official App
늑대소녀 (외국인치고)잘 하네 - dc App 2018.10.10 03:37:13
늑대소녀 진짜 잘 하는 칭구들에겐 애초에 일본어 잘한다는 말 안하드라고 - dc App 2018.10.10 03:37:35
엘에르엘 ㅇㅇ...그걸 머리로는 이해하는데 들으면 부담스러움. - dc App 2018.10.10 03:38:12
아메히 외국인이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만 해도 한국어 잘하시네요! 이러는거랑 비슷한거같은데 2018.10.10 03:39:37
엘에르엘 근데 네다섯번 안녕하세요 듣고도 그러지는 않잖아. ...아닌가? - dc App 2018.10.10 03:40:49
엘에르엘 막 나 놀리는거같고 그럼 - dc App 2018.10.10 03:41:09
아메히 그냥 의외로 잘해서 잘한다고 할때도 있는데 나는 2018.10.10 03:42:15
ㅇㅇ 생각이 너무 많아서 그럼 58.239 2018.10.10 03:51:5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7403 일반 극락정토 아바타에 넣고싶다 3 neco 2018-10-28 1
67402 일반 뚜따 성공했다 2 _instruction 2018-10-28 1
67401 일반 머더고인물 만났다 2 ㅇㅇ 223.33 2018-10-28 2
67400 일반 VR이나 MR사면 컴터 용량 얼마정도 필요함? ㅇㅇ 210.106 2018-10-28 0
67399 일반 어제 머더할때 추리력오지게함 6 ㅇㅇ 223.33 2018-10-28 0
67398 일반 무선킷 어디서삼?? 2 ㅇㅇ 121.136 2018-10-28 0
67397 일반 usb to hdmi 써본사람있어유?? 재배맨 2018-10-28 0
67396 일반 좆같은 뚜따 7 _instruction 2018-10-28 0
67395 일반 기본 캐릭터 y, x봇 도 꾸밀수있음? 5 카카오올리브 2018-10-28 0
67394 일반 낼부터 금욜까지 브얄못하네 ㅂㄷ 2 하벤하이드 2018-10-28 0
67393 일반 헤드셋 뭐씀? 3 라그네아 2018-10-28 0
67392 일반 뚜따 좆같다 시벌 5 _instruction 2018-10-28 0
67391 일반 금일 아침점호는 09시 30분, 09시 30분 연병장에서 있겠습니다. ㅇㅇ 1.248 2018-10-28 0
67389 일반 풀트래킹하면 갑자기 렉 버버벅 걸리는 증상뭐임? 2 ㅇㅇ 220.74 2018-10-27 0
67387 일반 VRC 밴기준 어디써있음 8 아메히 2018-10-27 0
67386 일반 입 안열어도 눈치까는 한국인 구별법 24 ㅇㅇ 27.117 2018-10-27 9
67385 일반 국제연애하는 친구들있어? 12 ㅇㅇㅇ 210.104 2018-10-27 0
67384 일반 여기 군필 몇명이나 된다고 나대냐 ㅋㅋ 17 ㅇㅇ 27.117 2018-10-27 17
67383 일반 친구 사귀는 요령좀 알려조.. 25 ㅇㅇ 1.242 2018-10-27 0
67382 일반 지금까지 써본 vr장비 28 Gloryman 2018-10-27 16
67380 일반 와 난 VR하면서 자괴감 안들줄알았는데 지금 겁나 자괴감 옴 3 ㅇㅇ 39.7 2018-10-27 7
67379 일반 어제 자 처음 찍어본 여러 저댄방 영상들 14 아이리네 2018-10-27 12
67377 일반 클레릭 산사람.. 1 ㅁㅇㅁㄴ 220.73 2018-10-27 0
67376 일반 부스에서 할아버지샀는데 이거어떰?? 9 바밤 2018-10-27 21
67375 일반 오늘 깎은 파티클 2 괵스챤 175.223 2018-10-27 0
67373 VRC일기 간만에 소소하게 행복한 하루여따 1 ㅇㅇ 121.125 2018-10-27 2
67371 일반 현재진행형인 블랙스크린or블랙홀 관해서.. 24 린뀨 2018-10-27 0
67370 일반 vr 챗 입문할까 하는데 고민... 10 뷰라드 2018-10-27 0
67369 일반 월요일이면 MR도착이닼ㅋ 3 Desperadon 2018-10-27 0
67368 일반 차렷충이라 그런건진 몰라도 쓰담쓰담 너무 좋음 17세여고생쟝 118.46 2018-10-27 0
67367 일반 지인이 하루정도 안들어와서 내심 아쉬워했었는데 2 17세여고생쟝 118.46 2018-10-27 2
67366 질문 데스크탑으로 펜 쓸수있는 아바타 1 뿌빠삐뿌 2018-10-27 0
67365 일반 베이스가 못보면 트래커가 튀어버려? 1 ㅇㅇ 175.196 2018-10-27 0
67364 일반 바이브 산것이에요 3 데미야 2018-10-27 0
67363 일반 저댄2019 재밌긴 재밌더라 1 하벤하이드 2018-10-27 0
67362 일반 안흥한갤 2 ㅇㅇ 220.124 2018-10-27 0
67361 일반 램 16기가 인식시키느라 뒤지겠다 2 다이소vr 124.60 2018-10-27 0
67360 일반 할로윈 중에 신체크기 변형시키거나 없에거나하는맵 재밌네 2 JinSilly 221.153 2018-10-27 1
67359 일반 바이브 각보고있는데 컴이걱정.. 16 재배맨 2018-10-27 0
67358 일반 하자 4 아루라테 2018-10-27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