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느그 나라 눈팅해봤는데 노로 6각회전축이 뭐야?
글쓴이
ㅇㅇ
추천
1
댓글
1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4363
  • 2018-09-26 09:54:58
  • 124.216
							
개인적으로 싸게 VR 즐기고싶은 분들한테 하는 말이지만 좀 비추천합니다. 문제점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
첫째로 일단 다른 VR기기가 필요합니다. 구글 카드보드도 지원하고 샤오미vr 폭풍마경 기어vr 다 지원하긴 하는데 어쨋든 VR기기를 한개 구하셔야하고

둘째로 Riftcat의 VRidge라는 유료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이것도 만만찮은게 17000원가량합니다. 원래는 이 프로그램이 무료제공했었는데 작년부터 유료화를 실시하는 바람에 nolo쪽에서 이 문제를 안알려줍니다.

셋째로 nolo 센서가 6각회전축을 인식을 못해서 그냥 얼굴앞에 화면만 제공됩니다. 무슨소리냐하면 모니터에 현재 센서 위치에 따라서 보는 화면의 중심위치는 바뀌는데, 고개를 흔들어도 인식이 안된다는말입니다.

스마트폰 자이로센서를 이용해서 회전을 적용하게 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를 이용하면 180도 회전, 그러니까 고개를 반대로 틀면 연결이 끊겨버립니다.
말안한게 있는데 기어VR경우 유선연결자체가 안됩니다. VRidge가 오큘러스 스토어 안에 있는 어플이라 2중연결을 무선으로 해줘야하거든요

넷째로 무선연결이다 보니까 인식이 엄청느립니다. 혹시나 nolo로 비트세이버나 vrchat하는거 보고 혹해서 구매하실분들 주의하세요. 프로그램에 초당60프레임이 제공되도 최대 인식속도가 100ms밖에 지원안되서 행동이 중간중간 끊깁니다.

그리고 이건 저도 알수없는 문제인데, 어찌된 영문인지 컨트롤러랑 페어링을 맞춰둬도 터치가 안됩니다. 이건 고장인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ㅊㅊ: 느그 나라 


ㅁㄹㄴㅌㅁㅈ 6dof 말하는것 2018.09.26 09:55:32
ㅁㄹㄴㅌㅁㅈ http://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vr_games_xuq&no=14824 2018.09.26 09:56:07
xx 기울기를 못잡는다는건가 183.96 2018.09.26 09:56:11
ㅁㄹㄴㅌㅁㅈ 이것을이야기하는것이다 2018.09.26 09:56:11
xx 포지셔널 트래킹이 안된다는건가...? 그럼 그게 트래커로써 작동을 해? 183.96 2018.09.26 09:56:50
현실세계 6dof 지원아니야? 앞뒤상하좌우 다 잘되는데.. 저게안되면 눕는게 불가능하지 2018.09.26 09:56:59
ㅇㅇ 바이브 쓰면 가끔 멀미 나는 형상 이야기 하는거야? 124.216 2018.09.26 09:57:09
ㅇㅇ 현상 124.216 2018.09.26 09:57:46
Gloryman 내가 듣기론 폰vr이랑 쓰면 자이로센서가 문제 생긴다고 하던데 왜냐하면 폰에도 자이로센서가 잇어서 2018.09.26 09:58:01
울테 그냥지금놀로있으신분들 렛저댄에서 한번 보여주시면안될려나 저말대로면 허리가 회전은가능해도 허리만 날라가거나 쭉빼는게인식이 안된다는소리인거같은데 - dc App 2018.09.26 10:00:2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5088 일반 화면 좌우 그림자연산 다른거 나만그래? 긴긴 2018-09-28 1
55086 일반 놀로 vr 보급 순조롭게 되면 2 하벤하이드 2018-09-28 0
55085 일반 노로 vr 장난아니야 2 하루사메 2018-09-28 4
55084 일반 뷔알 돌리는데 컴 부품 뭐사지 9 ㅇㅇ 223.62 2018-09-28 0
55083 일반 블렌더 오류 도움! 1 ㅇㅇ 1.245 2018-09-28 0
55081 일반 이거 왜이렇게나오는거임 오버라이드늘려고하는대.. 늅이 211.205 2018-09-28 0
55080 일반 그림 커미션 해요 11 rin 110.12 2018-09-28 0
55079 일반 야 2080ti 래퍼 언제 재고나오냐.. 1 읭읭이 2018-09-28 0
55078 일반 좆만한 서브모니터도 그래픽카드에 부하 많이주냐 1 ㅇㅇ 175.223 2018-09-28 0
55077 일반 트래커 직구 vs 제이씨발현 6 ㅇㅇ 223.39 2018-09-28 0
55076 일반 아빠 그만둬!를 일본어로 하면? 9 쉔가오랜 117.111 2018-09-28 3
55075 일반 오큘 ASW 2.0 미쳤다 11 검은연 2018-09-28 6
55074 일반 요즘들어서 브얄챗이 내 컴 리소스를 별로 못쓰는느낌임 16 하벤하이드 2018-09-28 0
55073 일반 놀로 허리유선이다 1 ㅇㅇ 14.40 2018-09-28 0
55072 일반 놀로 유선인거같은데? 허리트래킹 4 하루사메 2018-09-28 0
55071 일반 캬 ㅋㅋㅋ 오늘 트래커랑 여러가지 다왔다 ㅇㅇ 14.40 2018-09-28 0
55070 일반 요즘 vr챗하면 듣는말 2 읭읭이 2018-09-28 0
55069 일반 스나이퍼 데스매치맵 별생각없었는데 2 하벤하이드 2018-09-28 0
55068 일반 mr유저들아 헤드셋 안불편하냐? 7 Gloryman 2018-09-28 0
55067 일반 오예 저작권 괜춘하다 저댄모음집영상!! 5 Ku_Nyang 2018-09-28 2
55066 일반 근데 바이브가 컨트롤러는 가장 무거워도 트래커는 가장가볍지않나 10 댕타 2018-09-28 0
55065 일반 양옆에 라무네 끼고다니고싶어 2 굴림 2018-09-28 0
55064 일반 본 관련 질문좀 할게 5 아리수챤 2018-09-28 0
55063 일반 사실 놀로 세팅한 이틀전에 시도하려 했던건데... 5 검은자까 39.7 2018-09-28 1
55062 일반 야채주스 많이 마셔라 8 으ㅡ음 2018-09-28 1
55060 일반 라무네는 죄다 창녀처럼 팬티까고다니냐 7 ㅇㅇ 211.36 2018-09-28 0
55059 일반 바이브 트래커 허리에1개만 달고 앉을수있냐 3 옵티머스 2018-09-28 0
55058 일반 근데 놀로 돈값함 5 유티 2018-09-28 0
55057 일반 저댄 어디로 가야되냐? 2 현실세계 2018-09-28 0
55056 일반 놀로영상들 오늘 올러오는거지? 5 하벤하이드 2018-09-28 0
55055 일반 후방) 유니티 하루하루 배워간다. 10 ㅇㄱ 49.165 2018-09-28 0
55054 일반 nolo끼고 오는애들 부탁이있음 8 ㅇㅇ 175.223 2018-09-28 2
55053 일반 놀로후기 8 유티 2018-09-28 4
55051 일반 오늘 저댄 어느정도 있을라나 7 으ㅡ음 2018-09-28 0
55050 일반 스페이스무버쓰는친구들 물리옵션도 넣고 써보셈 13 하벤하이드 2018-09-28 0
55049 일반 케모노 아바타 파는곳은 없냐? ㅇㅇ 223.62 2018-09-28 0
55047 일반 너네 아직도 곰인형 안고자는애 있냐 15 굴림 2018-09-28 1
55046 일반 풀트래킹재밌다 1 ㅇㅇ 117.111 2018-09-28 0
55045 일반 립모션 질문 4 seojy0619 2018-09-28 0
55044 일반 쿠파곤듀 우콘 3 ㅇㅇ 121.125 2018-09-28 2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