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 챗 SLI 지원 안된다고 알고있는 게이들 보렴,
글쓴이
뷔아
추천
17
댓글
1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1497
  • 2018-09-16 23:10:51
  • 61.77
							


기본적으로 현재 스팀에서 서비스하는 VR챗 프로그램은 표준 90Hz 와  내가 전에 유동닉때 올렸던 8K 파이맥스 시리즈와 4K를 정식 지원하고 5K vr만 현재 미지원하고 있다. 5K 또한 현재는 북미에서 추가적인 소프트웨어 혼종으로 SLI로 vr챗 플레이 하는 방식이 소개되고 있다, 


나또한 2월 3월달엔 1080ti가 3way~정식 지원조차 안되서 불만이 많았던 사람이고 vr챗은 4월 초쯤 버전업데이트부터 서라운드 vr이 부분적으로 적용되도록 업뎃 되었다.




허나 서라운드 VR을 SLI 로 플레이 하려면 필요한 VR제품군과 특정 브릿지+브릿지를 호환하는 특정 그래픽카드가 강요 된다.


오큘러스,바이브,바이브프로,파이맥스 제품군등이 이에 해당한단다.   (MR은 정말 아쉽게도 가장 VGA 필요사양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vr챗에서 SLI  전면 미지원이다. )


전에 내가 오큘, 바이브, 파이맥스 등으로 멘션 아파트 프레임 올린적이 있지.




EVGA의 서라운드 브릿지는 현재 품절상태이다. 고로 파이맥스와 HTC사에서 추천하는 VR게임용 서라운드 브릿지는 현재 HP와 기가바이트의 88000원 HB브릿지가 가장 저렴한 브릿지이며

이 브릿지가 없고서는 1080ti는 커녕 RTx2080ti가 와도 VR챗에서만큼은 SLI로 플레이 하는것 자체가 불가능 하단다,


HB브릿지 호환 그래픽카드는 현재 두 종류이다,  1080아니고 ((1080TI)) 일것,  그리고 전세대 ((타이탄))이 현재 HB브릿지로 vr챗에 호환되는 유일한 그래픽 카드이다.

1080으로 실험했다면 브릿지가 와도 호환이 안된다.


물론 1080ti로 SLI를 했다 해도 브릿지가 스탠다드 브릿지라면 익스피리언스에 VR+ 서라운드모드가 활성화 되지 않는다.

서라운드VR모드가 켜질때와 안켜질때 차이는 VR챗에서 프레임이 최소 30~ 많게는 50정도의 차이가 난다,   


현재 바이브를 사용중이고,  1080ti 한장으로는 랫저댄 사람 좀만 많아지면 50~70사이를 위험천만하게 왔다갔다 하지만   SLI로 플레이하면 랫저댄 80~90프레임,

Void 클럽방도  풀로차도 60프레임은 방어 할정도로 만족할만한 SLI성능을 보여준다.


1080TI가 두장이 있는 갤럼이라면  파이맥스 테크놀로지 서포터에서 적용법을 받아도 되고,  그냥 디코 적어주면 저번처럼  SLI VR챗에 적용하는 과정 설명해준다.



3번 작업실 컴이다.  물론 SLI브릿지는 스탠다드지만 모두 연결되어있다,  VR챗을 VR로 실행해도 그래픽카드(1) 말고는 변화가 없다, 







아래 사진은 

1번 메인컴이다  스팀 vr을 실행할땐 SLI모드지만 VR챗이 켜지는 순간 지포스메뉴와  익스피리언스 녹화메뉴에 

서라운드 SLI All Ready라는 이쁜 초록 글씨가 뜨면서 vr챗 로딩을 시작한다. 익스피리언스 녹화또한 1,2번 그래픽카드 모두 분담해 실시간 녹화를 키고 있어도

프레임의 저하 없이 깔끔한 브알챗을 즐길 수 있다.


 vr챗을 실행하면 1번 2번 브릿지 모두 불은 들어오나  실제적으로 돌아가는건 (1),(2) 번 그래픽카드이다.

vr챗에서  서라운드 브릿지는 현재 최대 두개의 그래픽 까지만 지원한다.


서포트의 답변으로는 RTX시리즈는 기본적으로 vr챗에서 분할 렌더링을 지원할것이라고 한다.

고로 1080ti가 두장이 있고 2000시리즈는 건너뛰고 3000으로 갈것이다.>>  브릿지구매를 하면 되겠다.


RTX존버중이다. >>  브릿지는 마음속에 고이 접어둬라.






추신,  SLi로 vr챗 플레이 안된다고 하는 갤럼들 VR서포터에 질문글 몇개만 검색해도 나온단다.

그리고 안된다고 하는 갤럼은 내 고추를 걸고 3가지중에 한개다,


1080ti가 아니거나,   브릿지가 서라운드 vr을 미지원 하던가, Nvidia vr 브릿지 소프트웨어를 정상적으로 설치하지 않았거나.







구매할땐 vr챗은 어차피 4슬롯 지원 안되니 그래픽카드가 아무리 많아도 2슬롯 스패싱 한개만 사면 된다,  구매할땐 서라운드 지원여부를 꼭 확인하고,  현재

88000~13만원대 브릿지들이 서라운드 지원을 하고 있다.





서포트는 여기서 받으렴  VR서포터 SLI관련 질문은 VRchat 캐니>>   https://vrchat.canny.io/






해보고 하는것도 아니고 검증된 정보도 아니라면 함부러 말해서 선동하거나 댓글로 해보지도 않고 기계충새끼니 뭐니 욕하면서 사람 병신만들지 말아줬으면 좋겠다,  

나 이외에도 1080ti SLI로 만족스럽게 vr챗 플레이 하는 풀트래커 갤럼 몇명이나 있단다.


YOu 실하면 저댄방 렉 하나도없겟네 - dc App 2018.09.16 23:19:08
Wolfs 정보추 - dc App 2018.09.16 23:46:53
아이리네 내가 할 수 있는 환경에서는 동작하지 않아서 안되는줄 알았네... ㅇㅅㅇ 정보추 2018.09.16 23:58:09
dd 그럼 브릿지 사고서 2개꼽고 무선킷꼽을 여유공간도 있을까? z270-a 프라임 보드인데 가능하면 브릿지사고해보려는데 초보자가 봐도 이해하기 쉬운 링크있어? 203.228 2018.09.17 00:42:43
dd 1080ti하나더 사는게 나은건지 2080ti하나를 사는게 나은건지 어느게 성능이 더나은거려나.. 203.228 2018.09.17 00:44:20
러닝머신러닝 sli자체가 가성비 많이 떨어짐.. 2018.09.17 00:51:38
벨랑 2080ti sil 츄라이 츄라이 58.148 2018.09.17 00:53:13
dd 그럼그냥 2080ti가 나은거라는거지? 11번가 예구해놓은거 그냥 쓰면되겟네 203.228 2018.09.17 00:57:50
PaPoPo 정보추 2018.09.17 00:58:34
하이위자드 아주 지원이 안되는 것은 아니였군... 2018.09.17 01:31:56
러닝머신러닝 2080ti는 실성능 벤치 얼만지 모르니 보류하는게나음 2018.09.17 01:36:45
ㅇㅇ 어? 된다고??? 그럼 cf는? 211.36 2018.09.17 04:42:53
유동 그야 된다는 정보를 공유 안해주니 안된다고 알고 욕을 하겠지 182.208 2018.09.17 04:44:42
유동 이런 정보는 어떻게 찾아서 적용한거야 182.208 2018.09.17 04:45:14
ㅇㅇ Vr챗 게임 자체로는 지원 안하는게 맞는데 vr 기기 사용자 한정으로 처리해서 지원하는거니 안된다고 하는 사람들도 틀린말은 아닌듯. 너가 어떤 글에서 그런 소릴 듣고 이런글을 쓴건진 몰라도 애초부터 서로 다른 이야기를 하고 있었을수도 있을거같다 121.146 2018.09.17 19:44:4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3077 일반 금일 아침점호는 09시 30분, 09시 30분 연병장에서 있겠습니다. 1 ㅇㅇ 1.248 2018-09-22 0
53076 일반 폴리곤 오버상태에서 아이트래킹 적용하는거 불가능임? 댕타 2018-09-22 0
53075 일반 저댄하고 저댄 어나더 차이가 뭐 4 초보자아 2018-09-22 0
53074 일반 오늘 09시 반에도 체조 있냐 1 초보자아 2018-09-21 0
53073 일반 사람들 쓰다듬는게 너무좋아요 cleasky 2018-09-21 0
53071 일반 유니티에서 머테리얼 텍스쳐 투명배경부분이 검은색으로 나타나는 현상질문 5 댕타 2018-09-21 0
53070 일반 저댄럼들 간단 질문 6 으ㅡ음 2018-09-21 0
53069 일반 외국인친구가 너무귀여움 3 카디아. 2018-09-21 0
53066 일반 CPU오버클럭하면 좀 괜찮을까? 20 VI덜말랑흑우VE 124.50 2018-09-21 0
53065 일반 저댄방 사람들 어느시간떄에 춤춤?? 2 ㅇㅇ 219.251 2018-09-21 0
53064 일반 이정도면 썸이지? 10 기무대띠 2018-09-21 0
53063 일반 투데이 체조 후기 1 Misaring 2018-09-21 1
53062 일반 SOMA라는 게임 알어? 6 조개껍데기 2018-09-21 3
53061 일반 진짜 사귀는거아니면 양다리걸치는게 아니지? 5 기무대띠 2018-09-21 0
53060 일반 라무네 귀여워 2 초견 2018-09-21 0
53059 일반 어째 눈이떠지긴 했는데 하벤하이드 2018-09-21 0
53058 일반 커미션 끝내고도 몇주간은 강박증 잠잠할듯 ㅎㅎ 어흑마이갓 2018-09-21 1
53057 일반 오늘자 던전근황 13 늅이 49.164 2018-09-21 17
53056 일반 이 짤 볼때마다 VR챗이 신경쓰인다 3 ㅇㅇ 220.93 2018-09-21 1
53055 일반 3개만 더 찾으면 몇주간은 잠잠할것가틈 6 어흑마이갓 2018-09-21 0
53053 일반 양심고백) 교류방에서 떡볶이 만들어두고 12조각먹음 1 Kawaii_Doggy 2018-09-21 0
53052 일반 클로즈넣고 저댄방 다닌사람들 많구나 .. 3 카디아. 2018-09-21 2
53051 일반 양심고백) 교류회할 때 배 존내 아팠었음 3 MANKALO 2018-09-21 3
53050 일반 추석 잘보내 저댄럼들 4 눈농 2018-09-21 0
53049 일반 아니면 할거 좀 찾아줘 15 어흑마이갓 2018-09-21 0
53047 일반 월드제작지식도 늘었고 본격적으로 시작해야지 11 카디아. 2018-09-21 0
53045 일반 MMD Dance World에 Just Dance Room 만들기로 함 16 어흑마이갓 2018-09-21 1
53044 일반 슬프다 ㅇㅇ 121.125 2018-09-21 0
53043 일반 양심고백) 아바타 커미션때 클로스 넣어달라 함 2 ㅇㅇ 110.70 2018-09-21 0
53041 일반 LDJ 어나더 업데이트 5 Luche 2018-09-21 1
53039 일반 오늘 라무네 교류회 재밌었어요. 4 검은작가 121.138 2018-09-21 0
53037 일반 바이브이거 스테이션설치하는거 너무빡센데 4 ㅇㅇ 39.116 2018-09-21 0
53036 일반 브갤망함? 2 카디아. 2018-09-21 0
53035 일반 오늘이야말로 체조좀 해볼라했는데 3 초보자아 2018-09-21 0
53034 일반 리아라 쓰는 갤럼들 중에 아이트래킹 제대로 적용되는 갤럼 있음? 1 아루라테 2018-09-21 0
53033 일반 이렇게 VR중독이 되는 거구나... 2 ㅇㅇ 221.155 2018-09-21 0
53032 일반 이거 갠찮은거같은데? 4 카디아. 2018-09-21 0
53030 일반 오늘도 알찬 하루였어 (보빔 주의) 1 ㅇㅇ 14.46 2018-09-21 1
53029 일반 이거 왜이런지 아는놈 3 dddd 211.197 2018-09-21 0
53028 일반 온천 상주인원 많네 3 Luche 2018-09-21 2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