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정보 플럭스 포즈(fluxpose)에 대해서
글쓴이
ㅇㅇ
추천
1
댓글
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010113
  • 2025-09-11 11:50:37
  • 211.36
														

요새 얘가 나온다고 하니까 사람들이 관심이 많아진거같아서 한번 어떤 트래커인가 써볼까 함



아마 이거보고 오? 한 사람이 되게 많을거임
바이브 트래커는 가려지면 쳐튕기고 개지랄나는데 얘는 안그러니까

fluxpose는 EMF(전자기장)을 기반으로 가장 센 방향을 찾아서 그걸 기반으로 추적함

아마 모션캡쳐에 관심을 가져본 사람이라면 한번쯤 들어봤을 Rokoko가 이 전자기장기반 추적을 사용함

일단 특성상 장단점은 극명한 수준임

장점
1. 비금속 물체 관통성
이불, 옷같은 대부분의 비금속을 통과할 수 있음

2. 배터리가 오래감(트래커 한정)
비콘은 전자기장을 계속 발생시켜야하는만큼 배터리를 매우 많이 먹음

그러나 트래커의 경우 이 비콘이 발산한 전자기장의 중심점만 추적하면 끝이기 때문에 센서가 한개만 들어가도 가능해서 크기도 작고 배터리도 오래갈 수 있음



단점
1. 모든 금속/전자기기의 영향을 받음
이게 자기식 모션캡쳐가 소비자 시장에서 퇴물이 되버린 제일 큰 이유임

트래커와 비콘사이에 금속이나 전자기기(심지어 VR까지도)가 있다면 전자기장이 흡수되고 방향이 교란되면서 순식간에 정확도가 곱창나버림

주변의 와이파이, 블루투스, 심지어 트래커들 서로끼리도 영향을 받음

이걸 다 통제하는건 불가능에 가까운 만큼
심하면 컴퓨터에 다가가기만 해도 트래커가 들어지는 기적을 볼 수도 있음

2. 다중 비콘 사용 불가능
전자기장은 서로 영향을 받으면 서로 합쳐지고 일반적인 전자기장과 다르게 교란되기 시작함

그래서 매우 명확하게 거리제한이 생기고, 베이스스테이션을 늘려서 정확도를 늘린다던가 하는게 불가능함 지름 3.5m라고 하는데 멀어질수록 영향 많이받아서 실제로는 이거보다 더 작다고 생각해야함

이 단점들때문에 자기식 모션캡쳐 mm단위로 정확한 추정이 필요하면서 환경통제가 가능한 연구실 같은 환경이 아니면 안쓰임


그래서 결론은
단순히 바이브 트래커 대용으로 사용하기에는
좋다기보단 새로운 접근점을 시도 해본 트래커구나 느낌이고

브수면하는 사람한테는 구원자로 다가올거임


브수면 유저만 사셈

예전에 연구됬지만 결국 광학식에 도태된 방식을 다시 부활시켜보려는 시도인데  방식의 단점은 여전할거라 스캠급은 아니여도 잘 쓰긴 힘들거임
LP 이거 비콘을 뚝트 붙이듯이 HMD에 부착해서 유저 중심 1.5M 정도의 구체 공간에서 트래커를 추적하도록 한다는거 같긴 함. PC같은 자기장 발생하는 물체에선 15~30Cm 떨어지면 문제 없을거라고는 하는데 역시 나와서 실제 유저 환경에서 써보기전엔 모른다는게 ... ㅋ 2025.09.11 12:00:09
ㅇㅇ1 ㅇㅇ 그래서 난 브수면 슬라임 대체용 급 아니면 추천 안함 한국은 다른나라에 비해서 지역에 따라 인구밀도가 높다보니 전파밀도도 같이 높은편이라 교란도 극심한편이라 쓰기힘듬 211.36 2025.09.11 12:02:04
울댕별 이거 크기가 작아서 브수면에 참 좋아보이긴혀 2025.09.11 12:11:3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010397 추석선물뭐올지기대되네 2 전기양_ 2025-09-11 0
5010396 선착순 시~작! 17 아스피 2025-09-11 0
5010395 오늘 번개 다 알찼따 모해자니 2025-09-11 0
5010394 알몸샤워보다 야한것 4 Anzai 2025-09-11 0
5010393 므~~와! 3 꺄하핳 2025-09-11 0
5010392 치킨나이트 까먹고 치킨 안먹었음 토끠넛 2025-09-11 0
5010391 자다깨서 알몸샤워하기 2 ㅇㅇ 2025-09-11 0
5010390 . 13 모해자니 2025-09-11 1
5010389 야식 먹을가 3 파체 2025-09-11 0
5010388 혐주의) 괴식사진 4 ㅇㅇ 2025-09-11 0
5010387 쓰담번개너무위험함 8 실고밍 2025-09-11 0
5010386 개꼴리는짤 쪄옴 11 Anzai 2025-09-11 0
5010385 천식만없었으면 1km 3분후반대도가능할거같은데 1 전기양_ 2025-09-11 0
5010384 브챗친추만 하면 지인 7 _법사_ 2025-09-11 0
5010383 제 새 아이리임 12 소식이 2025-09-11 0
5010382 브챗에서 사귄 친구는 친구라 할수 있을까 4 ㅇㅇ 118.235 2025-09-11 0
5010381 . 18 모해자니 2025-09-11 0
5010380 쫀밤이다 브붕이들아 1 브챗 2025-09-11 0
5010379 도와줘 빌드실패 도와주세요 ㅜㅜ 10 ㅇㅇ 183.102 2025-09-11 0
5010378 순대 < 그냥 맛있음 4 닁아 2025-09-11 0
5010377 아니근데 튀김을 상추에싸먹어진짜??? 4 타코야끼 2025-09-11 0
5010376 오버로드들진짜개화나네 2 ㅇㅇ 211.234 2025-09-11 0
5010375 분식논쟁 보면 탕평론 생각나요 2 _법사_ 2025-09-11 0
5010374 상추 튀김쌈은 진짜 뭐야 8 집에가고싶었다 2025-09-11 0
5010373 의외로 순대 찍어먹으면 맛있는거 6 Anzai 2025-09-11 0
5010372 자러간다고하니깐 인스턴스 폭팔함.... 18 이뀨립스 2025-09-11 0
5010371 1km 4분 후반대나온다 4 전기양_ 2025-09-11 0
5010370 야간 드라이브나 나갈까 2 보라눈 2025-09-11 0
5010369 튀김장에찍어먹는건존맛탱인데ㄹㅇ 1 닝닝즈 2025-09-11 0
5010368 가을 겨울에만 할 수 있는 취미가 잇움 3 집에가고싶었다 2025-09-11 0
5010367 아아아 성인까지 3개월 남은 고3의 연애란 7 _법사_ 2025-09-11 0
5010366 아니 ㄹㅇ 상추튀김 다른 동네는 없어..? 16 네에네 2025-09-11 0
5010365 사진찍엇어 3 파체 2025-09-11 0
5010364 겨울냄새맡고싶다 1 시적허용 2025-09-11 0
5010363 며칠전 쇼츠에서 김밥을 어묵국물에 토렴해서 비벼먹던데. 달달밤 2025-09-11 0
5010362 브붕이랑섹스라니생리적으로무리,..... 4 닝닝즈 2025-09-11 0
5010361 전국 여행 다니면서 그지역 음식 먹는게 취미인데 3 양띠 2025-09-11 0
5010360 으흐흐 드디어 금요일이다 7 이뀨립스 2025-09-11 0
5010359 벌써 겨울인가 존나춥다 1 ㅇㅇ 2025-09-11 0
5010358 저 동네는 탕수육, 순살치킨도 상추에 싸먹으려나 3 ㅇㅇ 2025-09-1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