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이제 브갤 좀 떠나려고
글쓴이
ㅇㅇ
추천
20
댓글
3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4997557
  • 2025-09-07 12:27:32
														



a16024aa3826b4538a3328509d3accb61dc172dbf2f66a092c4489a8c5c6a44971b81a


원래는 4년 전 즈음 갤 시작했던 2달 차에 브챗이랑 갤 접으려고 했어

별로 재미가 없더라고, 사람들 구경만 하는데 어떻게 재미가 있겠어?


그래서 접으려고 했는데 갤에서 저댄이라는 월드를 접하게 됐고

어쩌다 코코아도 샘플로 접해서 쓰게 됐는데 은근 재미있더라고


당시에는 운동하다가 입었던 각종 부상 이슈로 발, 무릎 어깨가 망가지는 바람에

몸이 처참해져서 단 5cm만 점프해도 통증 때문에 힘들었었는데

그래도 예전 생각하면서 팔만이라도 휘적휘적 하니까 재밌더라


퍼블릭 저댄에 있는 트다나 퍼리들도 그렇게 움직이는 거 보며 귀여워 해주고


뭐 그렇게 하다보니 저댄에 욕심이 생기더라고

그래서 몸 관리하고 발 재활하고 하다 보니까

2023년 후반 즈음엔 1년 넘게 달고 살아서 만성이었던 것들도 대부분 치료가 됐는데


그땐 정말 행복했어


그리고 그 시점이 되니까 코코아도 이미 쓰는 사람이 거의 없어졌는데

2년 넘게 함께하니까 정이 존나 많이 들어버려서 다른 건 잘 못쓰겠더라

다시는 회복 못할 줄 알았던 내 몸을 회복 시켜줬는데 어떻게 버리겠어?


그리곤 신체가 좀 안정되고 나니까 이전 생각이 나는 거야

정말 끔찍했던 부상 기간, 앞으론 다신 그런 일을 겪고 싶진 않았어


그래서 처음엔 저댄 무리없이 잘하려고 운동 시작한 거였는데

운동하는 동작 하나 하나에 저댄 잘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1시간 2시간씩 운동하다 보니까

어느샌가 체력이 엄청 늘어서 안 쉬고 6~7시간씩 운동하고 있더라


이 부분에서 운동하러 간다는 글 올릴 때마다 응원해준 수많은 브붕이들 고마웠어

3~4시간 차까진 저댄 더 잘하고 싶다 이 마음가짐 하나로만 버티다가

그 생각을 안쉬고 4~5시간쯤 하게 되면 결국 멍해진단 말이야?


그럼 5~7시간 차엔 정신력으로 버티게 되는데

그때 1~2시간 정도는 응원해준 사람들 말을 소처럼 곱씹고 되씹고 수없이 되새김질 하면서 버텼거든

덕분에 어떤 사람들이 응원해줬는지 정도는 기억하고 있어 항상 고마움


그래서 그게 한계를 깨는 작업에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아

매일매일 한계까지 몰아붙이다 보니 몸 자체도 운동선수형으로 아예 개조 돼서

이제 운동도 나름 수월하고


아무튼 이미 지구력은 안 쉬고 7시간 고강도 유산소 할 수 있을 만큼 올라왔고

춤 추면서 하체랑 코어가 모자라서 안되는 동작은 없을 만큼 운동 시작하던 때의 목표는 다 충족 됐는데

정작 이렇게 몸 키우니까 조금 욕심이 나는 거 있지?


이렇게 열심히 해서 여기까지 왔는데 이 정도로 만족해도 되는 걸까? 이런 욕심 말이야


난 자신감 있었거든

하루에 6~7시간 많으면 9시간까지 몸 쓰다 보니까 느껴지더라고 어디까지 할 수 있을지


근데 아무리 운동선수 피지컬에 비벼볼 자신감이 있어도 현실적인 문제라는 게 있잖아?

고등학생도 아니고 운동선수는 젊을 때 피지컬 끌어올려서 부딪히는 한 철 장사인데

이제서야 내가 도전해도 되는 건가?, 내가 운동에 인생을 바쳐도 될까? 이런 생각이 들더라고


특정 지점에 도달하면 한계까지 키우느라 더 이상 춤도 못 추게 될 것 같고 말이지

그래서 요 몇 주간 스트레스 엄청 받았어


그런데 조금 생각해보니까

천 번을 다시 태어나는 기회가 주어지더라도 이런 경험을 겪은 뒤 재능을 발견 할 일은 없을 것 같고

내가 남은 여생 동안 어떤 걸 하든 이 재능을 뛰어넘지 못하리란게 직감적으로 느껴지는 거 있지?


이대로 지금 이 순간을 놓치면 30대 40대 때 정말 땅을 치고 그때만을 회상하며 후회할 것 같아서

어중이떠중이가 되는 한이 있더라도 부딪혀보려고


그래서 떠나는 거야


브붕이들이랑 있으면 도파민 너무 터져서

힘들더라, 그러면 나도 모르게 현재에 안주하게 될 것 같아서

이제 좀 떠나려고

전기양_ 잘가고생햇어 2025.09.07 12:28:44
MUSECA 2025.09.07 12:29:00
칸터 2025.09.07 12:29:00
삼중하나 goodbye farewell... 2025.09.07 12:29:12
미루우츠 화이팅이야! 응원할께! - dc App 2025.09.07 12:29:16
ㅇㅇ 미래를위해떠나는건못잡게써 잘지내야대 - dc App 2025.09.07 12:29:18
ㅇㅇ 답글은 안 달게 항상 내 안식처를 지켜줘서 고마웠어 브붕이들아 2025.09.07 12:31:05
ㅇㅇ1 잘가… 121.136 2025.09.07 12:31:35
ㅇㅇ 도전하는 모든것이 성공하길 바랄께 넌 할 수 있어! - dc App 2025.09.07 12:32:19
잔물결 잘가 할 수 있을거야 2025.09.07 12:32:19
Schneider_Pyh 인생은 결국 선택의 반복이야 부디 좋은 결과와 함께하길 - dc App 2025.09.07 12:32:21
묭뇽 할쑤이따 2025.09.07 12:32:47
백약지장 항상 응원할게 2025.09.07 12:33:10
외노예 화이팅! 2025.09.07 12:34:09
가무자 잘가 응원할게 2025.09.07 12:34:43
방방가햄토리 화이팅 잘가 - dc App 2025.09.07 12:34:53
Schneider_Pyh 가는 오래 마중할테니 천천히 가쇼 - dc App 2025.09.07 12:35:09
Anzai 화이팅 2025.09.07 12:35:45
_법사_ 가끔은 돌아보는것도 괜찮아 브붕 여기서 항상 응원하고 있을게 2025.09.07 12:36:01
ㅇㅇ 2025.09.07 12:36:24
내일이_오면 언제든 돌아와두 그대로일거 같음.. 2025.09.07 12:38:07
엘팡 여태 해온거만 봐도 넌 무조건 할수있겠다 화이팅해 응원할게 진짜로 2025.09.07 12:38:36
엘팡 2025.09.07 12:38:58
토템 150일 다 채웠나보네 언제나 응원할게 힘내야돼 !!!! 2025.09.07 12:39:26
레이실 당신의 그 찬란함의 경의와 찬사를 2025.09.07 12:40:51
ㅇㅇ 기다릴게... 2025.09.07 12:42:33
ㅇㅇ 항상 응원할게! 앞으로 좋은 날만 있을거야 2025.09.07 12:42:36
텐프로 코코아가지마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2025.09.07 12:42:38
레이실 밤하늘에 새처럼 별에 닿을 수 있게 2025.09.07 12:43:52
네에네 2025.09.07 12:44:37
무쌩겨써~ 잘가 귀여운 칭구 다시 볼 날이 잇길 - dc App 2025.09.07 12:49:23
소라껍데기 2025.09.07 12:50:20
꽃과봄 잘가 티비에서 봐 2025.09.07 12:51:13
 ̄ ̄ 2025.09.07 12:52:57
Yeo 언제든 돌아와요 2025.09.07 12:56:0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4997792 죄송합니다.. 사디스트 2025-09-07 0
4997791 흐흐 자짤 굽어왔엉 8 마마밍 2025-09-07 0
4997790 근데 탈갤사유가 되게 건전하다 10 댕댕충 2025-09-07 0
4997789 님들 저 덧글 좀 12 삼중하나 2025-09-07 0
4997788 ㄴ무료로뷰지에쥬지넣게해주는 브분이 ㅇㅇ 106.101 2025-09-07 0
4997787 저도벗어왔음 5 실고밍 2025-09-07 0
4997786 수면장애왔다 12 라스콜 2025-09-07 0
4997785 브붕으깨기마렵네 2 snrnsepdy 2025-09-07 0
4997784 저새끼 인게임에선 호감이었는데 7 ㅇㅇ 106.101 2025-09-07 13
4997783 욕하지마라심려나ㅋ 사디스트 2025-09-07 0
4997782 버려졌다 5 잘못 2025-09-07 0
4997781 나같은 ㅈ소 고닉은 갈때는 조용히감! 2 달달밤 2025-09-07 1
4997780 부얄을 켜 말아 3 냉장망고 2025-09-07 0
4997779 ?? 분명 모자이크 사진이였는데 1 삼중하나 2025-09-07 0
4997778 응원댓글이 많았을때는 악플달고 싶었는데 4 양띠 2025-09-07 1
4997777 오늘도 나날이 브평 갱신되는게 보기좋네요 8 샘플카린 2025-09-07 4
4997776 저도 벗어왔음 댓글 좀 3 삼중하나 2025-09-07 0
4997775 잠이 안오는구나 ㅇㅇ 2025-09-07 0
4997774 우유에시리얼먹고싶다 6 ㅇㅇ 2025-09-07 0
4997773 타인을신경쓸여유가있다는건그만큼대단한거야ㅋ 사디스트 2025-09-07 0
4997772 일 한 번 말아먹으니까 ㅈㄴ하기싫네 6 전기양_ 2025-09-07 0
4997771 혼자 노는데 시간이 사라졌오 ㅇㅇ 218.236 2025-09-07 0
4997770 걍유튜브보러갈래 7 실고밍 2025-09-07 0
4997769 나도탈갤함 6 댕댕충 2025-09-07 0
4997768 저자요 10 잘자용 2025-09-07 0
4997767 갤 왤케 쓰레기같음 12 댕댕충 2025-09-07 0
4997766 요즘 진지하게 식이장애왔나 고민중임 4 이초연 2025-09-07 0
4997765 아일베충갤러리뭐야;;; 1 읭지수 2025-09-07 1
4997764 다벗어야댓글달아줌 14 snrnsepdy 2025-09-07 0
4997763 저격사유가 탈갤하는데 응원반응이 많은게 원인임? ㅇㅇ 223.39 2025-09-07 2
4997762 나만 깻잎 대충 때고 그냥 뭉텅뭉텅 집어먹나 8 ㅇㅇ 2025-09-07 0
4997761 깻잎<<<맛없음 사디스트 2025-09-07 0
4997760 댓글 안달리면 덜 걸창인거야? 16 sisters 2025-09-07 1
4997759 요즘 갤좀 재미없는데 BB70 2025-09-07 0
4997758 깻잎을먹지마 5 snrnsepdy 2025-09-07 0
4997757 test 7 삼중하나 2025-09-07 13
4997756 이참에 궁금한데 깻잎논쟁 투표 함 해보자 11 꽃과봄 2025-09-07 0
4997754 속좁이분들 존밤 4 laz 2025-09-07 0
4997753 소코마데다!!!!!!!!!!!!!!!!!!!!!!!!! ㅇㅇ 223.39 2025-09-07 0
4997752 졸린데 브얄은 끼고싶고 1 닁아 2025-09-07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