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블렌더에서 익스포트한 FBX파일을 맥스로 불러오는 방법 +@
글쓴이
란찌코찌
추천
10
댓글
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42865
  • 2018-08-20 12:02:16
							

(수정)



file - import - merge 로 fbx파일을 불러온 후 왼쪽 하단에 있는 타임슬라이드 바를 우측으로 움직이면 고슴도치가 인간으로 변한다.



아래는 걍 알아두면 좋은 기능들 


<레이어 설정>



이후 수정 작업을 순조롭게 진행하려면 레이어로 오브젝트와 본을 구분 지어주는 게 좋은데 

scene explore 에서 display - expand all 을 한 후




scene explorer 에서 본을 모두 선택한 다음 우클릭 - add selected to new layer 를 해주면 된다.




레이어 익스플로러에서 해당하는 레이어의 눈알을 찔러주는 것으로 본을 숨기거나 나타나게 할 수 있다.



<사각 폴리로 변경하는 방법>



오브젝트를 모두 선택한 다음 modifier list에서 edit poly 를 선택하여 스택을 쌓아준다.




우측 상단의 리본툴을 연 다음




modeling - geometry - quadrify all 을 적용해준다. 




삼각폴리가 사각으로 변경되어 보기 편해졌다.

하지만 와이어가 엉망이라 좋은 모델링이라고는 할 수 없다. 새로 만들거나 오랜 시간을 들여서 와이어를 정리해주는 것이 좋을 듯.




그 후 edit poly 스택을 editable mesh 위로 드래그 한 다음 우클릭 collapse to 를 선택하고




네라고 답해주면 정리가 된다.



* 이후 작업 중 일어나는 모든 오류는 작업자에게 달려있으니 조금만 변형해본 후 블렌더나 유니티로 옮겨서 정상 작동 하는 지 확인 필요! 


**중요** 블렌더에서 만들어진 결과물은 블렌더에서 수정하는 게 정신건강에 아주매우베리 이롭습니다 ^ㅅ^



-끗-


으ㅡ음 개ㅡㅡㅡㅡㅡ추 - dc App 2018.08.20 12:24:23
랄부맨 헉 ㅠㅠㅠㅠ 감사합니다 2018.08.20 14:20:06
랄부맨 와 ㄷㄷ.... 계속 해결 못했던 문제인데 감사합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 2018.08.20 14:42:26
ㅇㅇ 진짜 에픽 정보다 이건 추.. 211.196 2018.08.20 17:22:21
카랑카람 2018.08.21 00:08:4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43908 일반 브알챗 서서하니까 너무힘들어 4 -__ 2018-08-23 0
43907 일반 낼 놀러가서 브알못함 3 댕타 2018-08-23 0
43906 일반 이 게임은 친해지는 과정이 더 재밌음 2 타나토스시스템 2018-08-23 0
43905 일반 트래커는 국내나 해외직구나 그렇게 큰 상관없지? 1 Lewis_Kim 2018-08-23 0
43904 일반 십덕주의) 어제 비오는 맵에 있는데 친구분들이 찾아와 주셨어요> 7 ㅇㅇ 110.70 2018-08-23 0
43902 일반 ㅋㅋ오늘도 도장찍고 간다 7 CHJ. 2018-08-23 5
43901 일반 큰가슴 글 보고 생각난 홋포 단점 댕타 2018-08-23 0
43900 일반 저댄 다인곡 재밌는 요소 5 댕타 2018-08-23 0
43899 일반 브얄챗 할때 가장 기분 좋았던거 5 시커돌 2018-08-23 0
43897 일반 일본어 쓰는새기들 극혐이다 7 ㅇㅇ 1.242 2018-08-23 4
43896 일반 아씨 진짜 그거같잖아 12 Luche 2018-08-23 20
43893 일반 다섯시에서 일곱시 사이에 바이브 온다 4 1234 119.192 2018-08-23 1
43892 일반 스탠다드 쉐이더 쓰는데 뒷배경이 뚫려 보이는 문제 8 아사트루 2018-08-23 0
43891 일반 제이씨현 무통 없냐.. 5 Lewis_Kim 2018-08-23 0
43890 일반 생일파티 월드 거의 다 만들었다 11 Luche 2018-08-23 1
43889 일반 아라이상 아바타를 좀 카와이하게 바꿔봣씀 6 아라이 221.164 2018-08-23 0
43887 일반 (움짤주의)난 귀여움이나 섹시한 움짤대신 6 엘에르엘 2018-08-23 1
43886 일반 에로한 복장 입어보고 싶다 6 ㅇㅇ 220.93 2018-08-23 0
43885 일반 H방은 그냥 잠자러 가는곳이다 2 하피핏 2018-08-23 6
43884 일반 노래방or저댄방 처럼 월드 만드는 글 없나요? 12412 121.168 2018-08-23 0
43883 일반 움짤은 머로 찌는거임? 4 사요 2018-08-23 0
43882 일반 원하는 유저가 있다면 끝까지 들이대자 21 하피핏 2018-08-23 29
43881 일반 원래 계획은 3 러프멜 2018-08-23 0
43880 일반 fps나 배틀디스크에서 아바타 작은거 의미 없음 7 ㅇㅇ 203.229 2018-08-23 0
43878 일반 바이브 무선 정보 나옴 1 ㅇㅇ 125.133 2018-08-23 0
43877 일반 cex를 sax로 읽었다 4 엘에르엘 2018-08-23 0
43876 일반 갤질말고 cex해 5 사요 2018-08-23 3
43875 일반 웹패널 디져서 똥기능을 써야하다니.... 5 Luche 2018-08-23 0
43873 일반 월드를 만들고 싶은데...이거 라이노로 만들어도 되려나? 8 념념념 121.166 2018-08-23 0
43872 일반 HP MR사는건 대체 뭔생각임? 2 흙수저vr 223.39 2018-08-23 0
43871 일반 대표님이 모캡을 트래커로 하신다며 트래커 8개를 주문하셨어 3 엘에르엘 2018-08-23 0
43870 일반 바이브여도 저댄방 잘안감... 3 ㅇㅇ 223.54 2018-08-23 0
43869 일반 저댄 2019 재밋는곡 많은거같아 2 ㅇㅇ 211.106 2018-08-23 0
43868 일반 아라이상 아바타를 업로드했따 8 아라이 221.164 2018-08-23 1
43867 일반 학생들은 그래도 내일 휴교일거라는 희망이라도 가지는구나 5 초보자아 2018-08-23 0
43866 일반 뭔가 새 저댄방이 생겼는데 8 Luche 2018-08-23 0
43865 일반 저댄 2019는 나오면 직접 영상 찍어야겠다 4 Luche 2018-08-23 0
43864 일반 mr샀다 4 ㅇㅇ 61.83 2018-08-23 0
43862 일반 뭔가 만들고 싶다 1 ㅇㅇ 223.62 2018-08-23 0
43861 일반 질문) 아라이상 아바타 만들려고하는데 15 아라이 221.164 2018-08-2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