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컨트롤러 망가지고 AS보낸지 4일째
글쓴이
MANKALO
추천
1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6910
  • 2018-07-06 13:18:55
							



데탑으로만 브알 하니 우울하기만 하다... 마치 사지 멀쩡했던 사람이 한순간 팔다리 다 잘리고 눈도 한 쪽 잃은 기분임.

어느샌가 데탑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아바타를 하나 만들고있는 나를 바라보면 슬픔이 솟아오른다.

예전에 찍은 스샷들을 하나하나 볼 때마다 브알이 없다는게 얼마나 힘들고 불편한건지 뼈에 새기게 된다.

심지어 마이크는 매번 헤드셋에 달린 마이크를 쓰기에 말조차 못한다. 묵언차렷이 얼마나 소통이 힘든지 알게된다.

눈 입 팔다리를 빼았긴 기분으로 주변 친구들을 보기위해 소셜로 조인한다... 평소라면 즐겁게 웃고 떠들었을 친구들이 어색해함이 느껴진다.

어떻게든 설명하고싶지만 설명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브알챗 외의 매체로 소통할 수 있는 친구라면 사정을 알아주지만 그 외의 친구들은 이상하게 본다.

혹시라도 오해를 살까 싶어 최대한 친분을 보낸다. 하트도 날려보고 Wave도 해본다.

mmd avatar dance stage에서 춤을 출 때 같이 추자고 부르는데에도 어그로아바타를 끼고 한바탕 난리를 쳐야 겨우겨우 함께 춤출 수 있다.

그런 자신의 모습이 너무나도 처참하여 브알챗을 끈다.

갑작스럽게 여유시간이 엄청나게 생긴다. 다른 게임도 해보지만 브알챗에 비할바가 안된다. 어차피 얼마 뒤 브알챗에 복귀할 것이기에 새로운 게임을 사기에도 제한된다.

그나마 내가 가장 즐기던 게임은 이미 망겜이 되어서 국내 동접자가 두자리조차 되지 않아 매칭도 안잡힌다.

할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다...

xx 음성합성 프로그램같은 거 써서 그거라도 출력해보셍. Virtual Audio Cable 쓰면 될 거임. 183.96 2018.07.06 13:20:10
Viver 오래된 생각이다. - dc App 2018.07.06 13:20:36
숟가락 2018.07.06 13:20:45
Viver 2018.07.06 13:22:09
러닝머신러닝 나랑 같은 입장이네 들어가도 잼없어서나옴 2018.07.06 13:35:01
치요키 브알없는 처음땐 혼자서 맵구경이라도 했지만 이젠.. 2018.07.06 13:41:05
중포 2018.07.06 13:59:09
네이스 차렷충의 아픔을 느껴보는 시간 - dc App 2018.07.06 13:59:29
BLOCK_B 차렷도 재밋게 놀수잇는데 이거완전 차렷비하아님미까 2018.07.06 14:00:09
울테 2018.07.06 14:06:45
Soran12 2018.07.06 14:23:42
ㅇㅇ 깊은 빡침이 느껴진다 1.227 2018.07.06 16:23:4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7691 일반 난 공포겜은 음악이 중요하다 생각함 2 피냐타 2018-07-09 0
27690 일반 일본은 왜 트래커 시핑안되냐 3 Luche 2018-07-09 0
27689 일반 저번에 갤에올라온 보이첸개쩌네 3 dd 59.14 2018-07-09 1
27688 일반 호러월드 만들며 느낀점 13 MANKALO 2018-07-09 0
27687 일반 몇일전에 칭구 월드 만들고 있던거 놀러갔는데 분위기 쩐다 긴긴 2018-07-09 0
27686 일반 마야 폴리곤 선도 정리해야하나? 6 아델리펭귄 2018-07-09 0
27685 일반 한달전의 나는 일본어를 말할수 있게 되리라곤 상상도 못했는데 7 ㅇㅇ 175.223 2018-07-09 0
27684 일반 Jlpt 1급 따면 3 앵뽀뽀 2018-07-09 0
27683 일반 혹시 비트세이버 아바타모드 적용하는 방법 아는사람있나? 3 나나치 61.82 2018-07-09 0
27682 일반 소리가 안난다 왜이러지... 3 ㅇㅇ 59.12 2018-07-09 0
27681 일반 뒷발차기에 허벌나게 치욕받는다 4 Luche 2018-07-09 0
27680 일반 풀트래커 유저들 대상으로 대회 해도 재미잇을 듯 1 싸이킥유코 2018-07-09 0
27679 일반 줄일만큼줄였는데 이상하네 꿀뚤 2018-07-09 0
27678 일반 샹 눈이 입이 됬어 1 Poo_Your_Ass 2018-07-09 0
27677 일반 역시 새벽보다는 사람이 많네... 치요키 2018-07-09 0
27676 일반 이월드 미친거같음 1 ㅇㅇ 182.231 2018-07-09 0
27675 일반 일본인을 데리고 한국월드가서 나온 반응 9 엘에르엘 2018-07-09 2
27674 일반 나도 진심으로 놀아주는 친구 사귀고 싶다 2 ㅇㅇ 175.223 2018-07-09 0
27673 일반 오늘 집갈때 구멍난 실내화 사가야겟음 1 싸이킥유코 2018-07-09 0
27672 일반 조용히 대화하는맵 애플치즈 2018-07-09 0
27670 일반 출근했지만 댄스방 가고싶은것 5 ㅇㅇ 223.62 2018-07-09 0
27668 일반 이번에 아파트로 이사가고 12 Dochi 2018-07-09 1
27667 일반 바이브 풀트래킹... 2 ㄹㅍㅁ 14.36 2018-07-09 0
27664 일반 말투의 차이보단 텐센의 차이인듯 4 유라유라 2018-07-09 0
27663 일반 이 브알챗시작하고 많은걸배움 7 꿀뚤 2018-07-09 0
27662 일반 풀트래킹 하고싶다 5 공배기 2018-07-09 0
27661 일반 묵언충은 댄스가 답임 3 Luche 2018-07-09 0
27660 일반 독일애들 나치 엄청 민감하냐? 10 MANKALO 2018-07-09 0
27659 일반 그냥 사람들 조용히 대화하고 그런 맵 없을까 6 ㅇㅇ 75.157 2018-07-09 0
27658 일반 한국인 급식체 진짜 극혐이긴함 8 유라유라 2018-07-09 0
27656 일반 내가 정리해줄게 11 눈깔돌아간사람 68.149 2018-07-09 0
27655 일반 근데 Req Invite가 초대해달라는 메세지 보내는거 아님? 5 엘에르엘 2018-07-09 0
27653 일반 일본애들이 듣는다는 여고생말투 일본어 9 MANKALO 2018-07-09 0
27652 일반 내가 설교자 모델에 여캐 얼굴 박은건 원래 친구 한명 때문이였는데 4 긴긴 2018-07-09 0
27650 일반 커메 모델링 추출하는법 정리해놓으신분 없나요? 2 ㅇㅇ 125.185 2018-07-09 0
27649 일반 외국인인데 그럼.. 잘 모를수도있지.. 7 유라유라 2018-07-09 0
27648 일반 광화문 광장 고퀼로 만들면 한국인이 모일까? 8 눈깔돌아간사람 68.149 2018-07-09 0
27647 일반 금색 장식 수정했다 4 Poo_Your_Ass 2018-07-09 0
27646 일반 VRCHAT 핵 뿌린다 링크참조 5 ㅇㅇ 223.57 2018-07-09 2
27645 일반 스팀계정은 커스텀 아바타 못써?? 3 ㅇㅇ 125.137 2018-07-0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