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자캐짤 커미션맡기고 브알챗에 써도 되는거 아니냐
글쓴이
피냐타
추천
0
댓글
1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1075
  • 2018-06-01 15:22:40
							

물론 커미션해주는 사람에게 물어봐야지
ㅁㄹㄴㅌㅁㅈ 커미션그림은 보통 '상업적이용'만 금지지 2018.06.01 15:23:39
ㅁㄹㄴㅌㅁㅈ 나머지는 본인좆대로잖음 2018.06.01 15:23:45
ㅁㄹㄴㅌㅁㅈ 내가 짤 커미션에 돈150가까이써봐서암 2018.06.01 15:23:58
김끄리 짤을 커미션맡기고 븨얄챗에서 쓴다는게 뭔뜻이여 2d 그림을? 2018.06.01 15:24:37
피냐타 근데 좀 까탈스런 사람이 있으니 프사에 써도 되는가 물어야하는 경우도 있다드라.. 2018.06.01 15:24:45
피냐타 커미션짤을 평면아바타로 만든다고 2018.06.01 15:25:19
김끄리 기본적으로 커미션의 저작권은 그린사람에게있음 커미션신청하명서 이부분에대해 말하지않는다면 그린사람이 가져가는거임 뭐 어치피 프사같은거에쓴다해도 까놓고말해 소송도못검 걸수는있는데 겨우그걸로 소송시간버리고 얻는것도별로없고 2018.06.01 15:27:34
피냐타 ㅇㅇ나도 커미션 몇번 맡긴 적도 있고 커미션사건사고 자주 보다보니 알고는 있음 2018.06.01 15:30:12
김끄리 잘나가는 만화가같은 프로들은 그 그림에대한 가치로서 소송하면 용돈좀 뜯겠지 근데 그 소송조차싑지않음 저작권에관해서 소송을걸려면 기본적으로 위에말햇듯 상업적이용에관련해 제작자에게 금전피해가오거나 무단사용자가 금전적이익을보거나 크게 이 두가지를 걸쳐야 나오는거기때문에 쉽지않음 난 그림은아니지만 아이디어저작권내는걸로 옛날에 찾아봤었는데 보통 저작권관련해서 2018.06.01 15:30:26
김끄리 저 두가지중 하나라도 안걸치고 이긴사례 내가 듣거나 본적은 없음 2018.06.01 15:30:49
피냐타 흠 그럼 2차로 인장을 하는 등의 수정을 한다면? 원작자에겐 허락 안 받고 금전적 이익 없고 출처는 명시한다치면 2018.06.01 15:31:45
김끄리 결론 까놓고말해 조때로 써도되지만 도덕적으로 욕쳐먹을각오는 해야된다 -제작자허락이있으면 욕도안쳐먹을수잇으니 개꿀이니 미리 합의를 보자 2018.06.01 15:31:46
김끄리 2차수정에관한건 좀 복잡한데 이게 얼마나 원본은따라가느냐 쉽게말하자면 오마주가되느냐 표절이되느냐 같은느낌이라보면되는데 이것도 마찬가지로 돈에관련이안되면 태클걸기힘든부분임 근데 그 2차로인해서 그 원래의캐릭터의 이미지를망쳐서 원제작자에게 손해를입힐가능성이있으면 소송을 충분히갈수잇음 2018.06.01 15:34:30
피냐타 어렵구먼 2018.06.01 15:34:59
김끄리 걍 첨부터 적당히 제작자랑타협하는게 젤 편하다 제작자도 왠만해선 다 쓰게해준다 2018.06.01 15:36:53
피냐타 2차수정은 안 해주긴하겠지만ㅋㅋ짤...물어봐야하나 2018.06.01 15:37:24
김끄리 혹시나 내가 적은거 틀린부분있으면 지적해주는 갤럼 감사한다 나도 옛날에 배운거라 정확하지는않음 대체적으로 저런느낌임 2018.06.01 15:37:42
ㅇㅇ 2차수정한다는게 그림에 손 안대고 그대로 브얄챗 내에서 2d이미지를 캐릭터로 걸고 다닌다는거임?? 그건 그냥 커미션 신청할때 게임설명/사용용도 간단하게 말해서 허락 구하는게 뒷말 없이 깔끔함. 안된다하면 안되는거고 된다하면 ㄱㄱ인거고 59.15 2018.06.01 16:11:41
피냐타 아...그것도 2차가 되긴하나..내가 말한거는 그림을 수정한다는 것임 2018.06.01 16:12:2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1796 일반 방금 내가 핵쟁이로 좀 의심되는 놈을 발견한거같은데 ㅇㅇㅇㅇ 211.202 2018-06-02 0
11795 일반 이정도 사양에서 얼마나 더 업그레이드 시켜야 제대로 돌아갈까? 8 우루루 2018-06-02 0
11794 일반 HMD 용수철 헐거워져서 밀착이 안되는데 어떻게해야딤? 1 ㄴㄴㅅ 2018-06-02 0
11793 일반 VR할때쓸 무선헤드셋 추천좀 3 Seal 2018-06-02 0
11792 일반 폴리곤2만 넘는것들은 3 아델리펭귄 2018-06-02 0
11790 일반 이제하다하다 vr에서 술자리를 갖다니;; ㅇㅇ 218.147 2018-06-02 0
11789 일반 나처럼 Wifi/Bluetooth 모듈을 사자 6 게임가드改二 2018-06-02 0
11788 일반 안즈따라왔는데ㅋㅋㅋㅋ 1 dd 118.43 2018-06-02 0
11787 일반 왜 갑자기 마이크켜도 입이안움직이지 ㅇㅇ 121.158 2018-06-02 0
11786 일반 시이이이이이발 개새끼들 1 dd 121.170 2018-06-02 0
11784 일반 vrchat 뉴빈데 5 크로찬 2018-06-02 0
11783 일반 야이 씨발 수영복이라서 폴리곤 수 얼마 안될줄알았는데 2 게임가드改二 2018-06-02 0
11782 일반 그 아바타 복사핵에 대해서 물어볼게 있음 3 ㅇㅇㅇㅇ 211.202 2018-06-02 0
11781 일반 머리에 뭐 얹고 다니는 미코는 어딨냐 ㅇㅇ 121.159 2018-06-02 0
11780 일반 얘들아 fur shader 쓰는사람 옵션공유좀 강나다 116.46 2018-06-02 0
11779 일반 블링크 넣었는데 ㅇㅋ 175.127 2018-06-02 0
11778 일반 나만 차렷충인거 같다 흑흑 3 LiFe 2018-06-02 0
11776 일반 예쁜맵 추천좀 해주세양 7 ㅇㅇ 112.152 2018-06-02 0
11775 일반 얘좀 커엽다고 쓰지마 4 ㅇㅇ 124.60 2018-06-02 3
11774 일반 카와카제 눈깜빡이게 하고 머리카락만 살짝살짝 움직이게 해서 적용해봐야지 게임가드改二 2018-06-02 0
11773 일반 유니티 mmd모델 눈깔귀신 해결이 안되네요 5 급해요 114.200 2018-06-02 0
11772 일반 칸코레 모델링 생각보다 검색하면 많이나오네 1 게임가드改二 2018-06-02 0
11771 일반 어느방을 가도 한국어밖에 안들려 3 ㅋㅋㅋ 124.53 2018-06-02 0
11769 일반 바이브 풀세트 살사람 있냐. 12 DR_Pochi 2018-06-02 0
11767 일반 포토 카메라 꺼내면 다른사람도 그 카메라 보임? 2 ㅇㅇ 112.170 2018-06-02 0
11766 일반 노래방 하얀화면 나오던거 겨우고쳤다 ㄴㄴ 211.41 2018-06-02 0
11765 일반 vrchat vr 누워서 하는 법 없냐 1 1313 222.112 2018-06-02 0
11764 일반 핵쟁이라고 써져있길래 적어봅니다 12 Shilpinu 112.186 2018-06-02 6
11763 일반 유니티 mmd 모델 적용문제 5 급해요 114.200 2018-06-02 0
11762 일반 뭐야 이제 미코 쓰면 안되는거냐 1 게임가드改二 2018-06-02 0
11761 일반 질문 팔이 계속안맞아요 tntnt 2018-06-02 0
11760 일반 3호가 답인건가.. 1 DR_Pochi 2018-06-02 0
11759 일반 왕왕하는거 이모트에있는거야? 5 신ldl 2018-06-02 0
11758 일반 미코 왕왕하구 아우우우웅 오또케해? 3 신ldl 2018-06-02 0
11757 일반 아죠시들 술판까지 벌이고 있어오.. 4 코우 2018-06-02 1
11756 일반 하쿠레이 신사 떡상 시켰다 ㅜㅜ ㅇㅇ 27.117 2018-06-02 0
11755 일반 갤 떡상했네 3 Lydie 2018-06-02 0
11753 일반 새로운 아바타를 개척해야하나 2 하벤하이드 2018-06-02 0
11752 일반 vr 술자리 맥주한캔식 가지고 참가해라 애드라 6 ㅇㅇ 121.184 2018-06-02 0
11751 일반 브얄챗하면서 군필자들이 제일웃겼음 6 HecK 2018-06-0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