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월드 강좌)오브젝트 텔레포트
글쓴이
조개껍데기
추천
5
댓글
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97842
  • 2019-01-15 08:55:03
							

아주 기본적인 내용이지만, VRCSDK의 액션에는 텔레포트와 관련된 액션이 안보인다.


그런데 SendRpc라는 액션을 이용해서 오브젝트를 이동시킬 수가 있다.

우선 이동시킬 오브젝트에 VRC_Object Sync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그 다음 적절한 이벤트를 이용해서 SendRPC액션을 추가한다.


이 액션을 사용하려면  VRC_Trigger에 Advanced Mode에 체크해줘야한다.


나는 버튼 오브젝트 만들고 OnInteract이벤트로 만지면 이동하게 만들었다. 

AlwaysBufferOne으로 모든 플레이어와 나중에 들어온 플레이어도 이동한 모습이 보이게 했다.


SendRPC밑에 Receivers에는 이동할 오브젝트를 넣고, Method에 VRC_ObjectSync.TeleportTo를 선택하자. 

이동할 오브젝트에 VRC_Objcet Sync 컴포넌트가 없으면 안보인다.


Targets는 Local로 해주자. 다른걸로는 테스트 안해봄


마지막으로 targetLocation에는 이동할 위치에 있는 오브젝트를 넣는다. 위 사진의 경우 비어있는 오브젝트인 TP1을 넣었다.


이러면 버튼을 누르면 오브젝트가 TP1이 있는 곳으로 이동한다. 이걸 이용하여 오브젝트 위치 리셋을 만들 수 있다.


조개껍데기 지금보니 Events from Scene에서 Teleport로도 할 수 있었네.. 그래도 Send RPC기능을 이용한건 똑같으니 그냥 둠 2019.01.15 09:04:15
아라이상 2019.01.15 09:06:38
ppd 요즘 강좌글 많이쓰네 ㄳㄳ 2019.01.15 11:54:22
조개껍데기 월드 만드는 김에 나중에 안 잊어먹으려는 이유도 있워요 2019.01.15 11:56:17
ddx local로 하니까 버그 계속 생기던데 Allbuffered로 하니까 버그 안생기는거 같네요 123.111 2019.02.20 20:21:3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00633 일반 팅커벨 쓸 수도 잇지!! 3 차렷충아닌사람 2019-01-21 0
100632 일반 팅커벨은 쏴도갠찬? 2 ㅇㅇ 203.90 2019-01-21 0
100631 일반 으헤헤헹... 오늘만 버티면 내일 이사당 3 Raimiz 2019-01-21 0
100630 일반 아 팅커벨 커엽다고 4 으ㅡ음 2019-01-21 0
100628 질문 계정 2개 세워놓는거 어떻게하나요? 4 이상성욕최고 119.194 2019-01-21 0
100627 일반 팅거벨 아바타에 퍼쉐이더 쓰냐? 4 검은연 2019-01-21 0
100626 일반 월드 업데이트 신청하려면 그대로해? 1 ㅇㅇ 211.36 2019-01-21 0
100625 일반 아바타 사사 뚜따할만한게 뭐잇을까 4 Lakenls 2019-01-21 0
100624 질문 바이브 공홈 주문했는데 해외서오는건가요 1 ㅇㅇ 117.111 2019-01-21 0
100622 일반 인외 아바타 질문이요~ 9 차렷충아닌사람 2019-01-21 0
100621 일반 뭐야 다들 샤로를 구매하는거야? 5 ㅇㅇ 59.0 2019-01-21 0
100620 일반 오디오스트랩 사고싶다 ㅡㅡ; 1 ㅇㅇ 112.151 2019-01-21 0
100619 일반 팅커벨 싫음 5 Kcalb02 2019-01-21 0
100618 일반 인외끼리 작정하고 숨어서 찍은스샷은.. 구분못할껄?..... 1 JinSilly 221.153 2019-01-21 0
100617 VRC일기 어제 유튜브 하우스에서 같이 공포 유튜브 본 갤럼 보고싶다 2 ㅇㅇ 119.194 2019-01-21 0
100616 일반 트래커도 혹시 관세 붙음요? 5 ㅇㅁ 2019-01-21 0
100615 질문 뉴비 아죠씨가 친구들 때문에 질문이 잇음 9 뉴비 110.70 2019-01-21 0
100614 일반 인외교류회라고 해서 봤을때 6 초보고양이 2019-01-21 0
100613 일반 샤로 샀다새기드라 2 ㅇㅇ 223.62 2019-01-21 0
100612 일반 이게가벼운걸 못믿는애들아 5 ㅇㅇ 203.90 2019-01-21 0
100611 일반 요즘 1.0 1.1샤로 보면 이상해보임 2 ㅇㅇ 2019-01-21 0
100610 일반 뭘 어찌해야할지 모르겠다 37 A.ms 2019-01-21 38
100609 VRC일기 틀닥맨 VR채험기 2일차 3 ∩(>ヮ<)q 2019-01-21 0
100607 일반 뉴비 월드 퍼블릭 신청성공했는데 평가 좀 해줘 2 ㅇㅇ 223.62 2019-01-21 2
100606 일반 인외교류회 아이디어 제시함 5 잠들기가싫다 210.106 2019-01-21 0
100605 일반 그룹원 전원이 풀트인 그룹 3 ㅇㅇ 220.78 2019-01-21 1
100604 일반 비둘기 갱 2 Lakenls 2019-01-21 0
100603 일반 안이 디코 화면공유에 소리나는거 있잖아 4 ㅇㅇ 117.111 2019-01-21 0
100601 일반 후회하게해주지 8 ㅇㅇ 203.90 2019-01-21 0
100600 일반 풀트를 너무 하고 싶어 5 DavidJ 2019-01-21 0
100599 일반 이갤만 보면 유저 반이상이 풀트래킹 쓰는거 같음 15 ㅇㅁ 2019-01-21 0
100598 일반 인외준비완료 8 ㅇㅇ 203.90 2019-01-21 0
100597 일반 인외 이걸로 할라 했는데 11 으ㅡ음 2019-01-21 2
100596 일반 이거 듣는거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건웅? 2 ∩(>ヮ<)q 2019-01-21 0
100595 일반 나도 샤로 살래 시발 4 ㅇㅇ 223.62 2019-01-21 0
100593 일반 인외교류회 합격아바타는 이거야 2 하피핏 2019-01-21 0
100592 일반 머임 인외교류회 취소임 아니면 재개임? 1 으ㅡ음 2019-01-21 0
100591 일반 람쥐는 가까이서 볼 때 마다 너무 귀ㅡㅕ워 6 Chagabi 2019-01-21 1
100590 일반 아 씨발 교류회 이대로 끝내기엔 빡치네 .... 6 JinSilly 2019-01-21 0
100588 일반 좋다ㅋㅋㅋ 결재 딱 했다 기다려라ㅋㅋ 7 ∩(>ヮ<)q 2019-01-2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