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개인적으로 친구로 좋은 사람인지 아닌지 간단하게 판별하는 방법
글쓴이
Wolfs
추천
7
댓글
2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96877
  • 2019-01-13 13:19:35
							


나는 그 사람이 사용하는 단어, 말의 맥락 (방향)


긍정적,발전적인지 아니면 부정적,공격적 인지 살펴보는 편.





(Good) 다른 사람에게 사용하는 단어가 긍정적이며 배려적, 칭찬하는 말들이 자주 보이면 좋은 편.

대화의 방향성이 그 사람의 심리적, 정신적으로 도움이 되는 방향성을 띄면 좋은 편.

= 이런 분은 일단 가까이 해야 함. 긍정적인 사람과 함께하면 기분,사고패턴도 긍정적으로 변함.


(Bad)다른 사람에게 사용하는 단어가 부정적, 공격적, 비난하는 말들이 자주 보이면 나쁜 편.

대화의 방향성이 그 사람에게 심리적, 정신적으로 파괴되는 방향성을 띄면 나쁜 편.

= 정말 죄송합니다만ㅠ 님과는 스타일이 달라서 부딪히게 되네요.. 저 블락 좀 해주시겠어요?





* 주의 1 : 단순히 부정적 단어를 쓰고, 우울한 이야기를 한다고 부정적으로 판단하면 안됨.

그 사람이 대화의 방향성의도적으로 부정적으로 끌고 가느냐 판단해야 함. (상황,맥락을 볼 것)


*주의 2 : 짧은 시간 안에 판별해야 하는 상황에서 쓰는 간이 판별 방식. 자연스레 신뢰성 떨어짐.

그 사람과 같이 일을 하거나, 위기를 겪거나, 속마음을 이야기 하기 전 까지는 그 사람을 잘 알 수 없다고 봄.




끝.





3줄요약


1. 긍정적, 배려심 있는 놈은 어디를 가도 사랑 받음.

2. 책을 많이 읽어야 스몰 토킹 및 대화 확장이 가. https://blog.naver.com/thebestermanager/221331778868

3. 근데 난 둘다 안되더라







덤. 강조를 위해 부자연스러운 대화패턴 사용함. 대충 이런 느낌 정도로 이해하면 될 듯.

---------------------------------------




예시 1) 대화 중에 일본어 발음이 구린 사람을 보면서 >


(Bad)" 저 사람 발음 못하지 않냐? 애니로 배운 나도 저정도는 아니다ㅋㅋㅋ저거 학원다녔으면 ㄹㅇ 돈 낭비임. 저 돈으로 풀트랙을 사지ㅋㅋ"

- 타인을 공격해 자신의 가치를 확인하는 형태. 대상의 기분 신경 안씀. 폐쇄형 대화. 부정적 사고패턴.


(Good)" 저분 일본어 배우시나 보네. 뭐든 배우면 좋지. 우리도 외국어 더 배워야 하지 않냐? 넌 외국어 배우면 뭐 해보고 싶음? "

- 타인의 상황을 보고 긍정적 대화 방향성을 만들어내는 형태. 대화 방향성을 확장. 긍정적 사고패턴



---------------------------------------



예시 2) 돈낭비 한 것 같아 아쉽다고 말하는 사람을 보면서 >


(Bad)" 돈낭비 오지게 했네요ㅋㅋㅋ 님들 이분 이거 사는데 150이나 썼대욬ㅋㅋㅋㅋ "

- 위와 유사함. 대체적으로 부정적, 폐쇄형 대화/


(Good)" 님이 치아 미백제를 샀다는 것은 상대방의 마음을 얻기 위한 환한 미소를 볼 기회를 산 것이며,

카메라를 샀다는 것은 소중한 사람과 함께할 추억을 만들 기회를 산 것 이며,

친환경 방향제를 샀다는 것은 누군가를 집에 초대했을때 창피하지 않을 분위기를 산 것이기도 합니다.

VOOO를 산 경험으로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어 친구가 될 수도 있고, 새로운 무언가를 해볼 수 있는 기회도 되죠.

초심으로 돌아가 봐요. 그걸 사고 가장 해보고 싶언던 건 뭐였어요? "

- 발상의 전환. 가치 확장 및 가치부여 방식. 확장형 대화.


---------------------------------------



예시 3) 자신이 실수 한 것 같다고 말하는 사람을 보면서>


(Bad)" 저 사람 지금까지 저걸 몰름? 이제와서 사과질 ㅋㅋㅋ 인성 머가리 빻았나.. 나라면 저런 병신 짓은 안함"

- 대체적으로 부정적, 폐쇄형 대화. 사람들은 당신이 잘 하던 말던 관심 없음.


(Good)"실수한건 못 바꿔도 앞으로 어떻게 할지는 선택 할 수 있잖아. 이번 실수로 배운점도 있을테고. 할수 있는 부분이면 나도 도와줄께. 이번일 해결하면 ㅇㅇㅇ 이 부분이 더 좋아질거야. "

- 자신의 실수를 이해하고 인정한 상대방에게 심리적 긍정적 힘을 줄 수 있는 대화 패턴.



---------------------------------------



예시 4) 상대방의 액션을 보고 >


(Bad)" 님 그러고 있으면 자괴감 안드세요? / 음탕한년ㅋㅋㅋㅋ벌려봐ㅋㅋㅋ "

- 부정적 단어사용, 자신의 말을 듣는 상대방의 심리 생각 못함. 상대방에게 긍정적 기분을 유도할 수 없음.


(Good)" 흥미롭네요. / 어떻게 하시는 거에요? / 이쪽으로 배우신 건가요? / ~이런건 어떻게 생각하세요? 등 "

- 대화의 방향성이 확장되는 확장형 대화 방식.



---------------------------------------




예시 5) 사쿠라와 H방에 가자고 할 경우


(Good?)" 님 신고함. 미국 오면 100년 형은 가볍게 넘기게 해드림. "

- 대체적으로 부정적, 폐쇄형 대화. 설득의 기본조건을 못 갖춤.


(Good)솔직히 사쿠라 페도 H는 총살감이라고 봄.

- 히틀러와 스탈린 동지도 이 부분은 찬성 할 듯.



---------------------------------------






Phrenia 왜 잘가다가 5번에서.. 2019.01.13 13:22:02
ㅇㅇ 그런것 말고도 서로 오가는 커뮤니케이션을 하는게 아니라 자기 이야기만 주구장창 하는사람도 피해야함 118.32 2019.01.13 13:24:13
USSEP 이거 5번이 본론 맞지 ? 2019.01.13 13:25:15
Wolfs 나 지금 놀랐는데.. 어떻게 안거냐.. 2019.01.13 13:26:25
ㅇㅇ 긍정적 - 와 풀트유저다 나는 전신으로 안아주는 이 느낌이 좋더라 부정적 - 풀트? 몸 다 움직여서 뭐하려고 ㅉㅉ 라는 느낌이란건가 27.1 2019.01.13 13:26:30
Wolfs ㄴ 적극 동감. 적당히 말을 끊고 바톤 넘기는 거 배려가 상당히 중요하지. 자세히 써볼까 하다가 왠지 만사가 귀찮아서 져서 그냥 대충 씀. 어차피 뻘글 2019.01.13 13:29:40
에루 네이버 몇년햇냐;; 2019.01.13 13:30:26
Wolfs 조금 더 정확한 포인트는, '대화를 긍정적 방향성으로 확장'시키는게 메인이야. 대화를 어떻게 이어갈 것인지를 생각해보면 이해가 될 듯. 2019.01.13 13:33:18
아스테리 5번은 둘다 Good임 ★ 2019.01.13 13:33:29
ㅇㅇ 그래서 브알챗 하다 나이 어린 친구들 만나면 진짜 힘들더라 자기말만 쭉....물론 안그러는 친구들도 있습니다 1.246 2019.01.13 13:39:15
Wolfs 현실적인 대화체는 많은 시간 소모를 예상. 뻘글 쓰기도 귀찮아짐. 2019.01.13 13:39:19
Wolfs 수정함 2019.01.13 13:40:56
Wolfs 지하철에서 사쿠라 삼각목마 짤 나왔다가 좆될 뻔함. 당해보면 알아.. 2019.01.13 13:46:09
히비링 5번ㅋㅋㅋ엌ㅋㅋ부정적 대화만 쏟아내는 친구 있는데 5분만 대화해도 기빨리고 피곤해져서 조인해오면 인바이트 왔다하고 도망가게됨 2019.01.13 13:57:46
ㅇㅇ 그래서? - dc App 223.32 2019.01.13 13:58:29
ㅇㅇ 친구가 서로친구가 될수도있고 그런거지 굳이 그런거하나하나 따지려들면 서로피곤하고그런데 왜그래야하지? 서로간단히 이야기도하면서 즐기면되지 - dc App 223.32 2019.01.13 13:59:40
바텐더 이런 글을 쓸 수 있다는 거 자체가 멋진 사람이라는거겠지 2019.01.13 14:27:33
5upporter 맞는 말씀입니다 2019.01.13 14:36:09
초보자아 이ㅣ렇게 안해도 인싸 될놈은 인싸됨 - dc App 2019.01.13 15:18:01
하루사메 브이알챗에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는 친구들이많아졌으면 좋겠어! 좋은글이네 ㅎㅎ근데 5번땜에 비추 2019.01.13 17:56:45
Wolfs 그런 친구들은 책을 보며 개선 가능 할테니 희망이 있어. - dc App 2019.01.14 01:15:45
Wolfs 이해함; 그거 누가 그 사람에게 알려줘야 할텐데.. 본인 스스로 변해야 한다는 필요성을 느껴 동기부여에 성공하면 혁신적으로 상황이 개선 될 듯 - dc App 2019.01.14 01:19:37
Wolfs 그것도 그렇지 - dc App 2019.01.14 01:23:24
Wolfs 책이 사람을 가치있게 만드는 것 같아 - dc App 2019.01.14 01:29:36
Wolfs 갤 관리자분들 항상 수고 많으심 - dc App 2019.01.14 01:30:36
Wolfs 인싸 스킬을 더욱 강화시키자. 가능하면 자신의 주변환경도 개선시키고. - dc App 2019.01.14 01:32:34
Wolfs 대부분 긍정적인 사고는 가치가 있지! / 5번은 조만간 스탈린에게 물어보고 올께 - dc App 2019.01.14 01:39:3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7587 일반 아침은 먹고 VRC하자 12 ppd 2019-01-14 0
97586 일반 요즘따라 몸은 피곤한데 왤케 잠들기가 싫냐.. 6 잠들기가싫다 210.106 2019-01-14 0
97585 일반 친구 이름옆에 동그라미색깔은 몬가요? 8 ㅇㅇ 120.50 2019-01-14 0
97584 일반 블렌더질문 눈꺼풀을 건들였는데 ㅇㅇ 211.248 2019-01-14 0
97583 일반 하얀 뉴비친구가 고백받는거 관음했었음 3 TrustedUser 2019-01-14 0
97582 일반 난 하도 내가 조인타다보니까 3 왜산인싸 2019-01-14 0
97581 일반 과몰입 성공한애들 부럽다.... 1 JinSilly 2019-01-14 0
97580 강좌/정보 웨이트페인팅 쉽게하는거 강좌글 봤는데 3 RuFF 9 2 110.13 2019-01-14 3
97579 일반 화본역이랑 그 어디지 무궁화 타는맵 7 ㅎㅈㅁ 119.195 2019-01-14 0
97578 일반 군필여고생도 꼴잘알 대회 참전합니다ㅡ☆!!!! 1 아카프론 2019-01-14 5
97577 일반 요즘 많이들 쓰는 작은 미쿠 ㅇㅇ 49.163 2019-01-14 0
97575 일반 10시간 채우고 진짜 자러간다;;; 1 _YS_ 2019-01-14 0
97574 일반 일본어 배우면서 vrchat에서 일본인이랑 이야기하면 4 훗카리크 2019-01-14 0
97570 일반 와 오늘 접속해 보니 닉이 주황색이야 8 ㅇㅇ 118.46 2019-01-14 0
97569 일반 vrc하면서 그렸던 미완 낙서들 5 TrustedUser 2019-01-14 6
97568 일반 와 자러간다니까 우리집에서 잘래여? 1 ㅇㅇ 175.223 2019-01-14 0
97567 일반 아 오늘도 H 너무 행복한 시간들이었다 5 DavidJ 2019-01-14 1
97565 일반 컴 견적 짜봤는데 어찌생각함 13 JinSilly 2019-01-14 0
97564 일반 외국인이랑 대화할때 반응이 좋은듯 4 ppd 2019-01-14 0
97563 일반 라무네 치마에대해 들었어 4 ㅇㅇ 175.223 2019-01-14 0
97562 일반 화본역 이쁘다 1 ppd 2019-01-14 0
97561 일반 vr 고민이다 .. 7 ㅇㅇ 116.41 2019-01-14 0
97560 일반 나는 친구들 잘 안찾아가는 편이긴한데 4 ppd 2019-01-14 0
97559 일반 일본친구 대하기 넘힘들어 4 liar 2019-01-14 0
97558 일반 지금까지 외국인 친구인줄 알고 안심했는데, 알고보니 한국인이었다 31 검은연 2019-01-14 27
97557 일반 묵언 탈출한다 내일부터 5 ㅇㅇ 1.177 2019-01-14 0
97556 일반 이상한 버스킹 그켬이면 어떻게하는편? 5 ppd 2019-01-14 0
97555 일반 오늘도 브알챗 적당히 하구 자러간다 3 _YS_ 2019-01-14 0
97554 일반 이시간엔 어느월드가면 친구구하냐 6 ppd 2019-01-14 0
97552 일반 브랄챗 공식 2 ㅇㅇ 203.90 2019-01-14 0
97550 일반 친구가 h방 어필해서 가봄 8 TrustedUser 2019-01-14 0
97549 일반 화본역 사람 몇시정도에 많아? 4 클루 2019-01-14 0
97548 일반 나한테 진짜 화나는게 9 그리즐리빳다죠 2019-01-14 1
97544 일반 영상방 만드는법 강좌있나요?? 1 ㅇㅇ 221.164 2019-01-14 0
97543 질문 아바타 페이브릿이 안 되고 페이브릿 삭제도 안 돼요 3 일이삼사 61.81 2019-01-14 0
97542 일반 헐헐 이제 사진 잘보인다 2 마요네즈 2019-01-14 0
97541 일반 안드로이드 vrchat mobile(unofficial) 써보신분있나요? 2 ㅇㅇ 120.50 2019-01-14 0
97540 일반 바이브 USB 찌그러져서 그러는데 어디서 구하나요? 2 HARATATU 2019-01-14 0
97537 일반 파맥 쓰는사람 있어? 9 ITOAR 2019-01-14 0
97535 일반 이번에 샤로 샀는데 가슴크기 어떻게 조절해요..? 2 꼬리메 1.242 2019-01-1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