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닉언죄) 시마다아리스 VRC 아바타 커미션 후기
글쓴이
사리곰탱이
추천
12
댓글
2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9926
  • 2019-01-03 16:42:25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커미션 후기입니다.


섯불리 판단하고 DC에 분탕친점은 저도 잘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죄송합니다.


일단 서로 오해가 있었고 바쁜 연말과 연초가 같이 껴있는 기간이기에


기간은 상관없이 결과물 위주로 후기합니다.






(아랫입술 존나 두꺼운거 아님 메롱한거임 혓바닥인거임)



첫째로 처음 주셨던 결과물에서 상당히 많은 수정 요구가 있었지만 끝까지 친절하게 작업해주셨고 만족합니다.


아무래도 처음 커미션 의뢰할 때는 연말이라 바빠서 그랬다 생각하며 첫인상부터 정정하고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같이 힘냈습니다.





색감에 민감해서 정말 미세한 차이도 안넘어가고 쪼~끔씩 수정해달라며 요구했지만 잘 대응해주셨구요


서로 미적 감각이 다르기에 수정요구가 많아도 이해해주셨습니다.



완장도 만족할만큼 만들어주셨고 완장 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저랑 제작자 둘 다 아바타 적용해가면서 꼼꼼히 살펴보기도 하여 버그도 잡아내서 이 이상 추가 수정은 없을 것 같습니다.





펜기능도 색깔 이쁘게 나와서 잘 쓰고 있습니다. 가격이 얼마든 누가 뭐라든 저는 만족하구요 잘 쓰겠습니다 




3줄요약


1. 연말과 연초가 겹쳐 예외적으로 바빴기에 서로 오해가 많았다. 첫날부터 서로 조율하면서 빡세게 작업하면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


2. 미적 감각은 사람마다 다르기에 믿고 맡기지 말고 조그만거 하나라도 서로 얘기하면서 조율하는게 중요한 것 같음


3. 첫 커미션이기도 했지만 교훈도 많이 얻고 걱정했던 큰 사고도 안나고 결과물도 만족한다.

ppd 2019.01.03 16:44:18
마보로시 2019.01.03 16:45:20
sapphier 잘 해결됐누 2019.01.03 16:45:32
마보로시 2019.01.03 16:45:43
으ㅡ음 병주고 약주고 2019.01.03 16:45:46
차가비 2019.01.03 16:46:06
DDos 진짜 멕이네 ㅋㅋㅋ - dc App 2019.01.03 16:46:16
마보로시 시마다 일단 이슈된것들만 처리하는거냐? - dc App 2019.01.03 16:46:17
ㅁㄹㄴㅌㅁㅈ 분탕친점 이라고했는데 그거 잘못된거아니고 분탕도아님. 2019.01.03 16:46:29
ㅁㄹㄴㅌㅁㅈ 왜 잘못도 분탕도아니냐?/아까 글 댓글에 니가 [컨펌 좆같아서 갈아엎으라고 싫으면 환불하라고 할라다가 하나하나 짚어가면서 불만사항 디코로 말했더니 오프라인하고 탈주함]이라고한이상 너는 소비자로서, 커미션 의뢰자로서 구제받을길이 없다고 판단하고 커미션을 알선한 갤에 올린거잖아? 2019.01.03 16:48:09
ㅁㄹㄴㅌㅁㅈ 그쪽도 이슈가 되지않았다면 그대로넘어갔을것. 2019.01.03 16:48:34
734 AS떠나서 기본 결과물이 그정도였다는건 문제맞지 제품불량내고 불량내고 계속 수정하면 참 좋아하겠다 59.22 2019.01.03 16:48:36
사리곰탱이 다음날 바로 연락을 주셨기에 연말연초 껴있는거 감안했고, 제작자분도 소비자 입장 고려해서 충분히 상황 이해하고 서로 안싸우고 잘 끝남 2019.01.03 16:48:56
사리곰탱이 기본 결과물 자체는 이미 다시 연락와서 수정 해주겠다고 얘기한 시점부터 "콘티"느낌으로 받아들임. 내가 별다른 재촉도 안한건 사실이지만 기간을 7일로 잡아뒀기에 제작자분도 급하셔서 그랬을거고 이만한 수정도 정해진 수순이었던거라고 생각함 2019.01.03 16:50:49
ㅁㄹㄴㅌㅁㅈ 말하고싶은게뭐냐?/암튼 소비자로서 컴플레인을 거는것은 정당한 행위다 2019.01.03 16:51:51
사리곰탱이 내가 결과물로만 깠으면 잘못된게 아닌데 수정요구한 시점에 제작자분이 잠들어버려서 대답을 못한거라 탈주라고 판단하고 바로 글을 싼건 잘한짓도 아니라고 생각함 2019.01.03 16:52:08
ㅁㄹㄴㅌㅁㅈ 그래도 너라는 도화선덕분에 숨겨져있던 컴플레인들이 튀어나오는것, 2019.01.03 16:53:36
ㅇㅇ 공론화시켜야 잘해주는척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75.211 2019.01.03 17:23:37
ㅇㅇ 왜 디씨에다가 살살비벼달라고 애원하디? 220.125 2019.01.03 17:46:07
히비링 어쨋든 그런 아바타 받는걸로 끝난거 아니라 다행이네 2019.01.03 17:52:34
사리곰탱이 재밋게 잘 쓰고 있음ㅎㅎ 2019.01.03 18:08:48
ㅇㅇ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날치기로 넘긴거 줄줄이 튀어나오니까 호다닥 와서 수습한거네 2019.01.03 22:55:12
ㅇㅇ 이거 이제 저격글아닌데 남겨놔야할 이유있음? 평가로가던가 글 내리던가 211.196 2019.01.03 23:30:44
ㅇㅇ 태세전환이 비벼달라한거 너무 티난다 210.117 2019.01.04 03:51:53
ㅇㅇ 분탕이 아니라 공론화된 덕분에 이런 서비스 받은거임 ㅋㅋㅋㅋ 27.163 2019.01.04 07:22:2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0379 일반 딥치즈 순살치킨 먹으면서 vrchat갤 글리젠 기다리는건 2 네마자요 2019-01-04 0
90378 일반 그 캐시파일 삭제 프로그램 만든 갤럼 미안한데... 나도 트로잔 뜨네;; 6 GEORGIA 2019-01-04 0
90377 일반 아바타에 눈 깜빡이는거 애니메이션으로 넣어놨는데 인겜에서 안움직임.. 5 ㅇㅇ 115.139 2019-01-04 0
90376 일반 내가 본 이케맨중 진짜 딱 한분은 보고싶을정도로 귀여웠는데 ㅇㅇ 175.210 2019-01-04 1
90375 일반 갤에 gif 파일 그냥 사진으로 올리면 됨? 2 Kcalb02 2019-01-04 0
90374 일반 치마 벗기고 팬티 드러나는 하의실종패션도 NSFW임? 4 레콘 2019-01-04 0
90372 일반 깼다 쉬발 공대 젅부 끝났다 H방 가자 2 Kcalb02 2019-01-04 0
90371 일반 이케멘이 문제가 아니야 시발멍청이들아 6 123 121.188 2019-01-04 2
90370 일반 VRChat 캐시 수동 삭제 프로그램 올라온거 있자나... 트로이.. 3 마보로시 2019-01-04 1
90369 일반 이거 꽉차는거 Alex7756 2019-01-04 0
90368 일반 그래서 오늘낮에 왜그리 VRC동접자 수가 많았던거야? 1 ㅇㅇ 121.145 2019-01-04 0
90366 일반 브알챗 800시간 짧은 시간이지만 그동안 겪었던 느낀점 ㅇㅇ 183.91 2019-01-04 0
90365 일반 관음 프로그램 질문 2 백당 2019-01-04 0
90364 일반 그 유니티 아이콘 들고 그거 망치로 존나게 후려치는 아바타 7 Alex7756 2019-01-04 0
90363 일반 햄버거 어린이세트 거의 다 만듬 1 koper2004 110.70 2019-01-04 0
90361 일반 이거 둘중 어떤게 진짜 가격임? 6 Alex7756 2019-01-04 0
90360 일반 사버렸더 7 Heavron 2019-01-04 0
90355 일반 아바타가 파란색이 아니라 빨간색 오라로 보이는데 왜 이러는건가요? 4 윱엽 2019-01-04 0
90354 일반 이케멘의 의미가 안좋게 변형되가는거같애 1 ㅇㅇ 125.129 2019-01-04 1
90353 일반 제 치킨값 돌려주신 겔럼님 정말 고마워요 ㅇㅇ 175.223 2019-01-04 0
90352 일반 헐 큰일났다 1 아스테리 2019-01-04 0
90350 일반 상반 쉐이더 테스트 3 HOXY 222.113 2019-01-04 2
90349 일반 VR Ready 노트북 아니어도 사양만되면 VR 구동 가능함 12 러닝머신러닝 2019-01-04 2
90347 일반 이케맨 아바타보고 왜 다 그 자세라 하는고? 2 AQ 39.7 2019-01-04 0
90346 일반 월드만들때 콜라이더끼리 충돌일어나면 잔렉걸림? 2 ppd 2019-01-04 0
90345 일반 삼성 hmd 오디세이 mr 헤드셋! 질문! 3 ㅇㅇ 121.157 2019-01-04 0
90344 일반 2년전에 화이트데이VR 시연하고 받은 티셔츠 7 ㅇㅇ 125.135 2019-01-04 13
90343 일반 오늘자 갓본신사 이케맨 레전드.jpg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ㅇㅇ 110.70 2019-01-04 1
90342 일반 vr기기 노트북에 호환안될수도 있음? 6 ㅇㅇ 121.157 2019-01-04 0
90341 일반 다이나믹본 삿는데 개어렵네 치킨값날린 기분임 12 ㅇㅇ 175.223 2019-01-04 0
90340 일반 이케맨 아바타 낀놈만 보이면 블락하게됨; 보라색늒비 124.53 2019-01-04 0
90338 일반 오늘 정보좀 얻으려고 디시 첨욌는데 5 네마자요 2019-01-04 0
90336 일반 식사를 기다리는 까마귀 2 아라이상 2019-01-04 0
90335 일반 일찍 마쳐서 일찍 브얄챗 하려고했는데 6 츄르 2019-01-04 0
90333 일반 이미 유니티에 아바타 업로드한건 어떻게 취소할까요?? 2 네마자요 2019-01-04 0
90332 일반 이케맨 글 특징 2 벼리 222.118 2019-01-04 0
90331 일반 나 그거한번 해보고싶다 3 JinSilly 2019-01-04 0
90330 일반 매도당하고싶다 3 Squ4d 2019-01-04 0
90329 질문 월드 트리거중에 애니메이션 멈추게하는게있음? 1 ㅇㅇ 124.58 2019-01-04 0
90328 일반 [공유] 아바타월드 만들려고 아바타 5개만들었는데 브얄에서... 23 마보로시 2019-01-04 29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