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 Ready 노트북 아니어도 사양만되면 VR 구동 가능함
글쓴이
러닝머신러닝
추천
2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90349
  • 2019-01-04 13:18:15
							

VR Ready 라는 인증이 엔비디아에서 만든 인증상표(?)인데 '이 노트북(혹은 PC 메인보드)에서 VR 구동됨' 이라는 별 의미없는 마크임


내 뇌피셜이지만 해당 하드웨어에서 VR기기를 장착하고 기본적으로 호환이 될 수 있는지 여부를 엔비디아에서 하드웨어 사양을 한번 검토하고 붙인거 같긴함


추가적으로 노트북에 '옵티머스' 라는 기능이 있는데, 평소에는 내장그래픽(CPU의 그래픽카드(GPU))을 사용함으로 배터리 사용량을 늘려주고, 외장그래픽을 요하는 사양의 게임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외장그래픽(고성능 GPU)으로 전환하면서 배터리 전기 소모를 줄이는 기능인데, 가끔 게임 돌리는 중일 때 지가 자동적으로 내장그래픽으로 전환되서 게임할 때 엄청 버벅이다가 다시 돌아오기도하고... 옵티머스 기능 끄면 해결될 문제일텐데 이 똥티머스 기능은 끄지도 못함 ㅋㅋㅋ


게이밍 노트북 살 때 '옵티머스' 라고 문구 하나라도 써있으면 반드시 믿고 거르고 사라. 전부가 그런건 아니겠지만 대다수의 노트북에선 이슈가 있으므로 다른 제품을 살것을 권장함. 어차피 게이밍 노트북 배터리는 전기나갈 때를 대비해서 임시로 비상전력으로 쓰는거 아닌이상 쓸일이 없음



이 외에 컴터나 놋북 궁금한거 있으면 물어봐도됨






ㅇㅇ 가끔 노트북 충전기문제로 성능저하 시키는일이 가끔있는데 충전에는 문제 없음 이럴때 바이오스에서 자동으로 성능저하시키는거 해제 시킬수 있음? 175.223 2019.01.04 13:24:45
러닝머신러닝 충전상태 아니고 배터리상태일 때 성능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는데, 만얀 본인 노트북 메인보드 바이오스에서 배터리 관련 설정에 끄는 기능 있다면 꺼주면 되는데, 그런거 없는 기기가 많으니 해결책은 그냥 배터리 뽑아쓰면됨, 혹시 노트북 배터리가 내장형이라면 메인보드 베터리 전력공급선만 뽑아주면 되고, 외장형이면 전기안통하는 물잘같은거로 발판같은거 만들어 써야할듯 2019.01.04 13:29:28
ㅇㅇ 노트북 뚜따 하러 가야겠네 배터리 고얀놈 175.223 2019.01.04 13:31:23
러닝머신러닝 나사 슬롯에 워런티 스티커 붙어있으면 무상AS 없어지니까 가급적이면 무상기간 지났을때만 직접 어셈블하셈 2019.01.04 13:32:56
ㅇㅇ 그럼 놋북 사양만 되면 오디세이 놋북에서도 오큘러스 리프트 vr 구동할수있는거지? 121.157 2019.01.04 13:35:40
러닝머신러닝 ㅇㅇ 대신 USB 포트는 꼭 확인하셈. 옵티머스면 거르고 2019.01.04 13:36:45
ㅇㅇ 근데 3.0 포트 부족하면 허브로 늘려서 써도 괜찮음? 121.157 2019.01.04 13:39:56
러닝머신러닝 안됨 대부분 노트북은 기본적으로 3.0포트 2개(센서2개) hdmi+2.0 포트 1개(HMD) 밖에 여유자리 없어서 포트부족하면 센서확장은 거의 포기해야됨 2019.01.04 13:44:38
러닝머신러닝 마우스같은거도 쓰니 포트 부족함 2019.01.04 13:45:25
ㅇㅇ 음 그럼... 3.0 포트 하나에 2.0 포트 두개면 오큘 드리프트는 포기해야됨? 121.157 2019.01.04 13:54:22
러닝머신러닝 오큘/바이브는 안되고 MR만 될듯 2019.01.04 13:59:43
ㅇㅇ 에일리언웨어 저기능때문에 안샀지 119.149 2019.01.04 14:20:1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1934 일반 브붕이 솔로 생일파티 17 초보자아 2019-01-06 5
91933 일반 존나 디씨에서 나눔한것만 100만원넘을듯 21 읭읭이 2019-01-06 0
91932 일반 나도 파딱줘 14 읭읭이 2019-01-06 0
91930 일반 파딱 보는방법 모르는사람 왜이리많냐;; 7 JinSilly 2019-01-06 0
91929 일반 피아노룸 베이스빌런 아직도 있네 1 ㅇㅇ 2019-01-06 0
91928 일반 ㅅㅂㅋㅋ 갤주쉨 오줌싸개였네 ㄹㅇ 3 읭읭이 2019-01-06 0
91927 일반 Hwabon (화본역) 월드 퍼블릭 신청했다 12 Bepsi Train 125.176 2019-01-06 22
91926 강좌/정보 텍스쳐 색 바꾸고 올리는법 4 chunsia 2019-01-06 8
91925 일반 완장기준은 귀여움으로 뽑아야지; 3 ㅇㅇ 175.223 2019-01-06 0
91924 일반 일본 수학여행 맵 들어올사람? 이이익 49.175 2019-01-06 0
91923 일반 솔직히 갤쥔장이랑 h방가고싶음 5 ㅎㅇ 221.164 2019-01-06 1
91922 일반 근데 파딱 새로받은 애들도 ㅂㅅ인게 2 ㅇㅇ 2019-01-06 0
91921 일반 파딱중에 결국 살아 남은 것은 2명인가 6 JinSilly 2019-01-06 0
91920 일반 갤주 탈갤해야되지않냐 3 ㅇㅇ 175.223 2019-01-06 0
91918 일반 아나도 말하고싶은데 찐따라서 17 ㅇㅇ 106.102 2019-01-06 0
91916 일반 전갤주 왜 탈주했냐 근데 6 읭읭이 2019-01-06 0
91915 일반 현갤주 오줌싸개잖아 4 ㅇㅇ 61.83 2019-01-06 0
91914 일반 오늘 오큘 3만원에 팔고옴 8 읭읭이 2019-01-06 0
91913 일반 h방용으로 누드 키즈나아이 받아서 넣었는데 5 ㅎㅇ 221.164 2019-01-06 0
91912 일반 추억의 싸이월드 들어가서 예전에 썻던 짤 올려봄 ㅋ 4 리에 2019-01-06 0
91910 일반 먼 오랜만에 다시하려니까 5 읭읭이 2019-01-06 0
91909 일반 돌아오십쇼 ㅇㅇ 175.223 2019-01-06 1
91908 일반 피아노룸 근황 3 ㅇㅇ 2019-01-06 0
91907 일반 그리운..전주딱의향기.. 3 ㅇㅇ 175.223 2019-01-06 5
91906 일반 아바타 엎드려서 다리 벌리면 허벅지쪽 메쉬가 골반따라 어긋나는거 5 ㅎㅇ 221.164 2019-01-06 3
91905 일반 그러고보니 놀로나눔했었는데 7 읭읭이 2019-01-06 0
91903 일반 훈훈한 후기만보고H방 찾아온사람들 5 츄르 2019-01-06 5
91902 일반 파딱 달라고 하면서 디코 공개들하시네 11 Misaring 2019-01-06 0
91901 일반 너스나스피릿아바타는없나 8 읭읭이 2019-01-06 0
91900 일반 이번 갤주는 완장 막안줄거임 ㅇㅇ 175.223 2019-01-06 0
91899 일반 파딱되면 뭐가좋음?? 4 JinSilly 2019-01-06 0
91897 질문 그러고보니 요즘 친창에 파란 리큐 많이보이던데 ㅇㅇ 123.213 2019-01-06 0
91896 일반 귀여운 아바타나 봐라 6 ㅇㅇ 2019-01-06 0
91895 일반 불 꺼졌냐 1 ㅇㅇ 125.180 2019-01-06 0
91894 일반 예전 갤이그립다 3 ㅇㅇ 61.83 2019-01-06 2
91893 질문 유니티란게 무기 제스쳐인가요? 4 liar 124.53 2019-01-06 0
91892 일반 일본 현지인이 자주쓰는 월드, 아바타월드 링크 갖고옴 3 이이익 49.175 2019-01-06 11
91891 일반 흑형한테 참교육 당하는 이케맨 11 카스테라 2019-01-06 25
91889 일반 나도 파딱때 일 잘했는데 18 러닝머신러닝 2019-01-06 2
91888 일반 근데 그그룹이 뭔데 시발련들아 6 ㅇㅇ 175.223 2019-01-0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