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본인도 졷밥이지만 일본어 어떻게 배웠는지 말함
글쓴이
차캐여
추천
9
댓글
1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438
  • 2018-05-27 07:06:39
  • 123.109
							



갤이니까 까고 말함


일단 본인의 실력은 하타추 중에 하타추

뭔가 댓글같은거 보면 잘한다 주변에서 잘한다 이렇게 말해주는데

진짜 제대로 할줄 아는 사람이 보면 유치원생 수준일듯


하지만! 그래도 외국인과 대화는 통함

간단히 생각해서 유치원생이라고 해서 그 아이가 말하는걸 못알아듣는 사람은 없듯이


공부 어캐 했냐면 7년 전에 영어 배우고 싶은데 넘모 어려워서 조까타서 일본어나 배우자 하고 일무따라는 책을 사서

한권 봤음 이 외의 책은 본적 없음


물론 1권 공부하고 본인 성격이 원래 끈기가없는 밑바닥 인생이기 때문에 그 뒤론 일본어 손놨음 ㅋㅋ


단 본인 취미가 영상에 자막달아서 유튜브 올리는거임 

지금은 다 비공개 전환했기 때문에 아마 찾기 힘들테지만


일본어 뿐만아니라 영어 자막질도 했음 물론 번역정확도는 70~80% 정도지만


뭔가 책 찾아서 공부한게 아니라, 일무따 하나로 그냥 기본적인 틀만 잡아놓고 

실질적으로 공부는 자막질하면서 안들리는거 네이버 사전에 검색해서 찾아보고

그러면서 그냥 자연스레 유치원생 수준이 된 것임


물론 시간투자대비 효율은 별로겠지 솔까 책붙잡고 공부하는게 가장 빠름 ㅋ


아 그리고 애니나 영화 많이 보라는 사람들도 많은데 그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내 방법은 아님. 나라고 애니안보는건 아닌데, 1년에 하나두개 볼까말까? 수준이라


반대로 나는 J-pop을 많이 들었음 주로 듣던건 각트랑 bump of chicken 거

(흔히 말하는 "하? 한국 아이돌 노래는 쓰레기야... 음악성이라고 할건 전혀 없고 상업성만 가득채운..." 이런 말하는 놈이었음. 지금은 상관없이 다 듣지만)

내가 아는 단어도 대부분은 쟤내 노래 가사에서 나오는 단어임 노래가 좋아서 가사 찾아보고 그러다가 자연스레 외워진거

노래 가사는 좋은 노래 듣다보면 외워지잖아? 하지만 애니나 영화같은 매체의 대사를 외우고 다니는 사람은 없지


단 내가 쓰는 이 방식들은 당장 단기간에 일본어 배우려는 사람한텐 비추천 

그러한 분들은 그냥 책 붙잡고 파는게 빠름

나는 일본어가 인생의 목적이나 생활에 필요한게 아니니까 적당적당히 한것임

간단히 말해서 내가 원래 해야할걸 하다보니 그냥 조금 익숙해졌을뿐? 이라고 하면 맞으려나



Ps. 일무따보면 히라가나 가타가나 다 필요없고 일단 듣고 말하고 나중에 글자 배우라고 써있는데

그건 나한텐 별로 맞지 않는 방법이더라, 개인적으로 글자는 모든 언어의 베이스라고 생각함

주로 이런 말할때 글자부터 배우는 아기는 없다고, 말부터 배운다고 그렇게 하라고 하는데

내 생각엔 그건 아기들의 방법이지... 어른들이 쓰는 방법이 아님...


난 그냥 글자부터 외움 (솔까 히라가나 가타가나 합해서 100자정도밖에 안되는데 쉬는 날 하루만 집중해도 외움. 나도 그랬고)


글자를 알고 시작하면 이후 배우는 효율이 달라짐. 어짜피 하루면 외우는데 그게 어렵다고 나중으로 미루면

효율 나쁜 공부를 하게 될 것임.... 이란게 제 생각이네요 ^-^


댕타 오이오이 이미 말투가 일본말투가 되어버렷다구!! 2018.05.27 07:08:12
Lydie 트레스팅..흠 2018.05.27 07:08:58
dd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18.144 2018.05.27 07:09:03
MANKALO 난 초5때부터 애니봄 미친 덕후색기라서 일본어 조금 하게 된듯. 2018.05.27 07:09:16
NAME_HORANG 본인이시면 단지 일본어 잘한다기보다 목소리톤이 뭐랄까 호감적인게 주요하다고 봄. 쓰는 어휘도 그렇고 2018.05.27 07:09:40
차캐여 내 친구들은 간신배 목소리라고 하던데 내시목소리 123.109 2018.05.27 07:09:59
콜록홈즈 진짜 지옥은 한자지 221.162 2018.05.27 07:10:19
울테 니혼고 무즈카시이요 2018.05.27 07:10:53
G군 킷사마 ㅡ ! one ok rock 도 들으라구 2018.05.27 07:11:16
차캐여 한자는 말이야. 내 친구들 보면 읽는건 되도 가끔씩 간단한 한자도 못쓸데도 있더라고 123.109 2018.05.27 07:11:27
차캐여 펜 잡는 일이 아닌 성인 사회인이라면 잊는 경우도 많긴 한듯 123.109 2018.05.27 07:12:00
콜록홈즈 나도 한자 대충 문장앞뒤 봐가며 유추는 될때가 있는데 그것조차 소수고 한자 쓰는것 또한 외우고 있질 않으니까 못씀 ㅋㅋㅋㅋ 221.162 2018.05.27 07:13:29
카랑카람 2018.05.27 07:13:35
ㅇㅇ 어릴떄 구몬학습을 열심히 했어야했는데,, 왜 귀찮다고 멀리했을까 221.143 2018.05.27 07:32:40
Gloryman 오 고맙당. 은근 꿀팁이네 2018.05.27 07:37:22
ㅇㅇ 명예니혼진데스까??? - dc App 218.147 2018.05.27 08:16:51
ㅇㅇ You 그튜버 121.136 2018.05.27 09:52:26
ㅇㅇ 너 목소리 남자가들어도 꽤 꼴리는편이니까 자신감가져라 211.36 2018.05.28 04:38:07
테리테리 하? 223.33 2018.05.28 13:50:5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0914 일반 이겜 뻐큐는 못날림? 3 카디아. 2018-06-01 0
10913 일반 vr 정상회담 오졋다 4 흑흑흑 121.184 2018-06-01 3
10912 일반 요즘따라 메모장에 닉이랑 만났던 곳 적으라는게 확 와닿음 2 Ι아이스젤리Ι 2018-06-01 0
10911 일반 VRC때문에 인생 찾는 애들은 아싸임 2 ㅇㅇ 2018-06-01 0
10910 일반 i5 6600 정품 10에판다 마요릭 2018-06-01 0
10909 일반 MR 트래킹 상향 + 조이스틱 조작 개념글 보고 하려했는데... 1 ㅌㅌ 39.119 2018-06-01 0
10908 일반 따로 들어가있길레 안넣은줄알음.. 칸라 2018-06-01 0
10907 일반 한적한이다 병신들아 11 ㅇㅇ 110.13 2018-06-01 0
10906 일반 발음때문에 태클받느니 너클즈식으로 말하는게 좋지않을까 3 피냐타 2018-06-01 0
10905 일반 1050급으로 mr 하는애들있냐? 960이라든지 1 ㅇㅇ 223.39 2018-06-01 0
10903 일반 이겜 해보니까 영어 조또 필요업슴 3 ㅇㅇ 211.184 2018-06-01 0
10902 일반 업로드 해결 좀 알려주세요 6 kkamsoonni 103.51 2018-06-01 0
10901 일반 Mr쓰는 갤럼들아 도움좀 ㅜㅜ 17 ㅇㅇ 223.194 2018-06-01 0
10898 일반 블렌더 질문좀 4 타나토스시스템 2018-06-01 0
10897 일반 저도 인싸하고싶은데 1 Ι아이스젤리Ι 2018-06-01 0
10896 일반 저 인싸가 되고싶은데요 7 피냐타 2018-06-01 0
10895 일반 한국장기 만듬 17 MANKALO 2018-06-01 1
10894 일반 삼성 오딧세이 39만원에 사서 해봤는데 13 ㅌㅌ 39.119 2018-06-01 0
10893 일반 아바타 업로드가 갑자기 안되서 부알챗 껏다켰다 자꾸 하는데 1 Ι아이스젤리Ι 2018-06-01 0
10892 일반 이번달은 지출이 빡세군 1 러닝머신러닝 223.38 2018-06-01 1
10891 일반 오큘 센서 그냥 기본 짜리몽땅한 스탠드 쓸꺼면 이렇게 쓸건데 괜찮을까요? 1 VR늅이 118.34 2018-06-01 0
10890 일반 지금 바이브 주문 폭주라는데? 5 ㅇㅇ 175.223 2018-06-01 0
10889 일반 바이브 내장마이크 2 피냐타 2018-06-01 1
10887 일반 바이브 내장마이크 5 Niwatori 2018-06-01 0
10885 일반 오타쿠 아바타 어디서얻음? 5 ㅇㅇ 59.14 2018-06-01 0
10884 일반 vr망령들 플탐보면 소름돋음 5 와쳐는레나다 2018-06-01 0
10883 일반 퇴근함 3 러닝머신러닝 223.38 2018-06-01 1
10882 일반 브알챗에 뉴비라는게 있남 3 Ι아이스젤리Ι 2018-06-01 0
10881 일반 뭐야 한국장기가 없잖아. 2 MANKALO 2018-06-01 0
10880 일반 mr 에이서 레노버 델 중에 추천받음 6 ㅇㅇ 113.192 2018-06-01 0
10879 일반 제이씨현 택배는 어디서 봄? ㅇㅇ 175.223 2018-06-01 0
10878 일반 실험끝 12 Block 2018-06-01 0
10877 일반 같이놀다가 갑자기 버려짐 ; 1 강나다 116.46 2018-06-01 0
10876 일반 mr 어디께 좋냐 4 ㅇㅇ 113.192 2018-06-01 0
10875 일반 내 아바타가 이쁘다니 고마어 9 Ι아이스젤리Ι 2018-06-01 0
10874 일반 오큘러스 왔다 ㅋㅋㅋㅋㅋ 5 꼬마키` 2018-06-01 0
10872 일반 vrchat 이거 너무 위험함 4 ㅇㅇ 113.192 2018-06-01 0
10871 일반 다리 움직이는거 춤말고 어디에 씀? 4 피냐타 2018-06-01 0
10870 일반 VRchat 서 있는 모드랑 앉기 모드 차이가 뭔가여 4 Raimiz 2018-06-01 0
10869 일반 퇴근 두시간반전 2 ㅇㅇ 175.223 2018-06-0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