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묵언충인데 묵언해제에 대한 갤러의 의견을 묻습니다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1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1069
  • 2018-12-13 15:42:12
  • 39.118
							



아뭐 사람 깊게 사귈 것도 아니고 마이크가 뭔ㅋㅋㅋ

라고 생각했던 시기가 있었슴니다

별 생각 없었는데 사람들 한번보고 친추걸고 두번보고 몇주째보고 눈에 익고

그러다 알고보니 투게더 말안하는 사람인 줄 알았는데 퍼블릭 멀리에서 보니까 말하는 사람이더라구

아 나한테 맞춰서 말 안하나..? 하고 괜히 기분 복잡해짐

그런데 또 마이크 키고 말붙이는것도 좀 머뭇거리게덴다

어떻게 해야하지 비슷한 경험 있는 사람들 공유점....

ㅇㅇ 난 시작부터 마이크 켜고해서 그런 느낌 잘 모르겠어.. 미안 125.129 2018.12.13 15:42:37
ㅇㅇ 이제 마이크 쓰시네요? 하는 반응정도 아닐까? 묵언이 아니라면 내 친구의 자격이 없어 이런것도 아니고 125.129 2018.12.13 15:42:55
ㅇㅇ 그러게 나 왜 고민하지.. 39.118 2018.12.13 15:46:56
하나요 나도 묵언인데 아주 가끔 마이크 키거든? 그럼 친구들이 반가워하드라 2018.12.13 15:48:43
여우 나도 말 잘안하는편인데 말하면 마이크 키셨네요? 정도의 반응임 2018.12.13 15:51:51
ㅇㅇ 그분이랑 정말 친하다면 마이크키면 분명기뻐해줄거야 인사부터시작해봐 1.228 2018.12.13 16:08:14
ㅇㅇ 나도 첨으로 제대로 사귄 일본인 친구랑 그랬어 둘이 계속 펜으로 글씨써가면서 대화하다가 공포맵가자마자 내가 못참고 마이크켰는데 좋아하더라 그후로 자연스럽게 친해져서 말함 76.67 2018.12.13 16:33:35
idiot 묵언 유무 마이크 유무로 친구를 가린다면 그것 부터가 문제라고 생각해. 마이크 만세. 2018.12.13 17:56:31
Wolfs 잡담에 들어가는 순간 지금 하는 고민이 아무런 의미가 없어질거야. - dc App 2018.12.13 19:09:21
ㅇㅇ 나같은 경우엔 사람 초반에 친해지기엔 좀 그런타입이여서 일부러 마이크를 꺼두고 친해진 다음에 공개하는편임 ㅋㅋ - dc App 183.91 2018.12.13 22:26:2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1097 일반 쉴드치는 댓글 보다가 소름돋는 문구 봤음 ㄷㄷ 5 ㅇㅇ 175.223 2019-01-06 2
91096 일반 kvcg보다 그 갱이 나음 2 ㅇㅇ 110.70 2019-01-06 0
91095 일반 배려해줬더니 권리인줄 안다는게 이런건갘ㅋㅋㅋ ㅇㅇ 175.223 2019-01-06 1
91094 일반 디시 갱 하나 만드셈 6 ㅇㅇ 223.38 2019-01-06 2
91093 일반 그 원조 창조경제 하시던분 지금어딨을까 1 ㅇㅇ 203.90 2019-01-06 3
91092 일반 저작권무시 뚜따충들 줄줄이 엮여 갔으면 하는게 2 ㅇㅇ 2019-01-06 4
91091 일반 나 이쁨 8 Shinbi 2019-01-06 14
91090 일반 나 갤주 시켜주셈 4 초보자아 2019-01-06 1
91089 일반 어이.. 유동씹새야 아가리 놀려봐라 6 ㅇㅇ 175.223 2019-01-06 7
91088 일반 저작권은 있는대로 어기면서 1 ㅎㅁ 119.195 2019-01-06 3
91087 일반 감사한다 4 마요네즈 2019-01-06 1
91086 일반 그래서 그 그룹에서 또 제명되냐? 2 ㅇㅇ 223.38 2019-01-06 4
91085 일반 근데 그그룹 추출도 하지않았냐 연구뭐시기하면서 추출한거 ㅇㅈ하지않음? 1 ㅇㅇ 203.90 2019-01-06 4
91084 일반 그 그룹 쉴드치는 새끼들 댓글 ㅋㅋ 7 ㅇㄷ 112.171 2019-01-06 11
91083 일반 친구가 자길 갱으로 소개한다 vs 그 그룹으로 소개한다 5 ㅇㅇ 223.38 2019-01-06 2
91081 일반 국민여러분은 안심하셔도됩니다 ㅇㅇ 203.90 2019-01-06 2
91080 일반 아까 연병장갔을때 갱얘기하던데 7 ppd 2019-01-06 4
91079 일반 어딜가던 앞에 코리아 붙이는 새끼들은 답이 없음 4 ㅇㅇ 223.38 2019-01-06 5
91078 일반 그 새끼 사고방식 이해 도와주는 짤 3 ㅇㅇ 211.49 2019-01-06 20
91077 일반 아니 이 모델이 표정 넣기가 어려운거냐? 7 Red.Coco 2019-01-06 0
91076 일반 그그룹 코리아 뭐시기 달고다는데 그냥 이젠 신사랑다를게 읎다 7 ㅇㅇ 203.90 2019-01-06 3
91075 일반 씨씨씨씨모씨모씨모기모찌우레이시 2 ppd 2019-01-06 0
91074 일반 한국인 인식 더 안좋아지겠네 4 JJY 2019-01-06 0
91071 일반 갤주 탄핵하자 2 ㅇㅇ 1.249 2019-01-06 5
91070 일반 그런데 어제 또다른 당첨자 1명 치킨 받으러 메일 안옴 6 GEORGIA 2019-01-06 0
91069 일반 윈도우정품? 이러는것들은 8 ㅎㅁ 119.195 2019-01-06 0
91068 일반 지금은 없는 그분 초대 갤주님 그립습니다 3 ㅇㅇ 203.90 2019-01-06 1
91066 일반 니들 이런거 올려도 바꿔먹냐? 4 츄르 2019-01-06 2
91064 일반 예전같은면 풀발해서 쉴드 대리고 글쓰고 방어받으면서 방어전할텐데 2 ㅇㅇ 203.90 2019-01-06 2
91063 일반 부스아바타만 사서 쓰니깐 4 포도초콜렛 2019-01-06 0
91062 일반 미코미코가 안유명할지도 모르지만 일본트위터에 제보해놓으면 개꿀잼 ㅇㅇ 203.90 2019-01-06 2
91060 일반 안녕하세요. 시모모입니다. 11 ㅇㅇ 223.38 2019-01-06 21
91059 일반 그그룹 단골대사인 윈도우 정품드립도 웃김 4 ㅇㅇ 203.90 2019-01-06 1
91058 일반 혼틈 고민글 (과몰입 11 ㅇㅇ 222.108 2019-01-06 6
91057 일반 아앗 도둑님! ㅇㅇ 175.223 2019-01-06 0
91055 일반 님들 원작자 타령좀 그만 해주실래요? 3 ㅇㅇ 175.223 2019-01-06 15
91054 일반 나도 뚜따 배우고싶다 ㅇㅇ 2019-01-06 0
91053 일반 다들 점심이나 먹자 yooo 153.157 2019-01-06 0
91052 일반 기술을 팔긴 개뿔 한 한두달만 만지면 개나소나 하는디 1 ㅎㅁ 119.195 2019-01-06 4
91051 일반 뚜따해서 돈받고팔것들 추출.배포되는거 걱정이면서 원작자가 한말은 어디로감 1 ㅇㅇ 203.90 2019-01-06 5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