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인생의 성공의 기준은 무엇일까
글쓴이
ㅇㅇ
추천
7
댓글
1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0830
  • 2018-12-13 04:49:40
  • 211.36
							



돈을 많이버는것?

의지할 친구가 있는것?

사랑하는 사람이 있는것?

누군가의 인생에 영향을 주는것?

커다랗게 위대한 성공이 아니라 그냥 소소하게

자기만의 기준으로 어떤걸 생각하면 어떤것을 이루면

아..나는 괜찮은(좋은) 인생을 살았구나(살고있구나)라는걸 느낄까


ㅇㅇ 라면처먹고 방바닥에 드러누우면 느낌 223.62 2018.12.13 04:50:25
U_myo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8.12.13 04:51:00
ㅇㅇ 현자네 ㅅㅂ ㅋㅋㅋㅋ 1.209 2018.12.13 04:52:12
쎾쓔!!! 2018.12.13 04:52:22
공익여중생 일단 이건 아님 2018.12.13 04:52:29
편히좀살자 성공의 기준을 남의 시선에 둘 것이냐 내 시선에 둘 것이냐에 따라 다르지 않을까... 어차피 내 인생인데 내가 만족하는 수준이면 그 인생은 성공한거겠지 2018.12.13 04:52:52
편히좀살자 난 라면에 계란 2개 넣고 하나는 완숙 하나는 반숙해서 싹 먹고 나면 인생 참 성공했다 싶음 2018.12.13 04:53:29
ㅇㅇ 너말이맞아...나는 아직 내 기준을 찾지못했어 그래서 다른사람들은 어떤생각을하는지 무엇에 기준을두는지 궁금했어 그런 여러사람들을 보면 나도 그렇게 될거라생각했어 211.36 2018.12.13 04:59:23
ㅇㅇ 조금 진지하게 얘기하면, 인간의 욕구중 가장 큰건 자아실현이라고 하는데. 그 중에 자기 인정이라는것. 존재 가치를 주변에서 인정해주는 것에 대한 만족감, 성취감이 있다고 함. 스스로 존재 가치를 찾기 어려우면 주변 지인에게 찾아보는 것도 좋을 듯 함. 누군가가 자신을 필요로 할때의 성취감은 무시 못한다고 하니까. 112.217 2018.12.13 05:01:13
ㅁㄹㄴㅌㅁㅈ 2018.12.13 05:02:22
ㅇㅇ 가볍게 얘기하면, 스스로 성취감을 얻는 다른 방법이 있다면, 맨 윗 갤럼 말대로, 라면먹고 누워서도 느낄수 있음. 스스로를 칭찬하는 법을 배워보면 좋지 않을까 112.217 2018.12.13 05:03:26
ㅇㅇ 주변지인이 없어서...나 나름대로의 기준을 찾고싶었어 위의 갤럼말이 나는 참 긍정적으로 생각되 나도 저렇게 될수있을까? 저렇게되고싶다 스스로만족하고싶고 저렇게 아무렇지않게 당당히 말할수 있었으면 해.. 211.36 2018.12.13 05:11:28
ㅇㅇ 작은 목표를 하나 설정을 하고, 그걸 위해 노력해서 달성하면서 성취감을 느껴봐. 나르시즘이라는 말이 있는데, 자기 자신을 아끼기 위한 적당 수준의 나르시즘은 필요함. 인터넷 상에서 넘치는 정보와 험한 말들 사이에서 멘탈을 유지하며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서는 단순 멘탈 강화가 아닌, 자아평가 수준을 높여야 가능함. 스스로 너무 대단하다고 으스대면 안되겠지만, 이런것도 할 수 있고, 저런 것도 할 수 있고 등등의 자신감은 현대사회생활의 필수로 생각된다. 112.217 2018.12.13 05:17:36
ㅇㅇ 작은것부터 하나씩하다보면 내가 생각하는 나의성공의 기준을 찾을수 있겠지??그리고 이후의 나도 저렇게 당당해질수있겠지?? 나도 분명 그렇게 될수 있다고 생각해 211.36 2018.12.13 05:24:17
ㅇㅇ 결국은 훈련이 안되어 있을 뿐이야. 작은것 하나에서 시작해서 몸에 배고 인식을 바꾸지 않으면, 계속 스스로 낮다는 느낌을 받을거야. 그리고 의견 충돌이 있을때 자신의 의견이 맞다고 생각되면, 나중에 잘못되서 미안하다고 사과할 지언정 바로, 의견을 굽히지 않도록 노력해봐. 논쟁이 벌어졌을때 말을 아끼고, 수긍하는 쪽으로만 훈련된 사람은 이후 자기 의견을 피력 못한다. 때려는 정면에서 반박하면서 자신의 의도를 관철 시키는 것도 필요함. 가까이서 보면 친구와의 논쟁. 멀게 보면 회사간의 계약관계 등, 다 적용되는 거니까.. 열심히 자신감 붙여서 당당하게 살수 있길 바래. 화이팅이다 112.217 2018.12.13 05:52:0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2820 일반 킷슈 삿는데 어떻게 쓰나요..? 8 ㅇㅇ 121.175 2018-12-19 0
82819 일반 거리유지 잘하는게 중요하지 뭐 2 DavidJ 2018-12-19 0
82818 일반 남자한테 애정을 느끼는게 상대한테 미안해 4 ㅇㅇ 223.62 2018-12-19 0
82817 일반 아바타업로드하고겉표면에있는거 3 ㅇㅇ 182.231 2018-12-19 0
82816 일반 오늘 회사 왠일로 존나 편하다 2 초보자아 2018-12-19 1
82815 일반 ㅈㄹ한다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 7 U_myo 2018-12-19 0
82814 일반 퇴근하고싶다 1 Squ4d 2018-12-19 0
82813 일반 집착이 없는건 뭐임 5 030 223.39 2018-12-19 1
82812 일반 vr주문하고 2일째 4 Kcalb02 2018-12-19 0
82811 일반 난 귀엽다는 말 많이 하는데 2 DavidJ 2018-12-19 0
82810 일반 함께 우하하~ 1 블프 2018-12-19 0
82809 일반 너네는 감기걸린채로 브얄하지마라.. 3 ㅇㅇ 2018-12-19 0
82808 일반 귀엽다 좋아한다 하는 말 자주 하고 다니는 편임 5 늑대소녀 2018-12-19 0
82807 일반 과몰입인가? 7 1 112.140 2018-12-19 3
82806 일반 귀엽다고 해줘서 고마우 ㅠ 8 백당 2018-12-19 3
82805 일반 집착은 병이다 3 ㅇㅇ 118.131 2018-12-19 0
82804 일반 빠밤폼 쓰는 애들 보통 몇개 사냐? 7 우메코 2018-12-19 0
82803 일반 근데 여기보면 연애감정이랑 친구한테 느끼는 감정이랑 8 초보자아 2018-12-19 0
82802 일반 아는애가 집착하는거 봤는데 1 ㅇㅇ 210.138 2018-12-19 0
82801 일반 과몰입대회 한번 더 열어라 5 ㅇㅇ 223.38 2018-12-19 16
82800 일반 진짜 별 썰 더 있는데 로그인하고는 못 쓰겠음 5 히아기 2018-12-19 0
82799 일반 역시 과몰입겔이야. 1 Huntere 2018-12-19 0
82798 일반 왜 게임안에서 사귀는거냐 3 ㅇㅇ 121.157 2018-12-19 0
82797 일반 멘헤라 피하는게 좋음 4 히아기 2018-12-19 0
82796 일반 니들 하는짓거리 보니까 석천이형 말이 옳았어 3 ㅇㅇ 125.182 2018-12-19 0
82795 일반 와 집착땜에 접은 친구 한명 있는데 2 타나토스시스템 2018-12-19 0
82794 일반 근데 집착하는애 진짜 무서워 5 ㅇㅇ 14.39 2018-12-19 1
82793 일반 념글처럼 집착 존나 심한 9 초보자아 2018-12-19 0
82792 일반 국내 게이바 갤러리 1 ㅇㅇ 27.179 2018-12-19 0
82791 일반 남자라도 남자 좋아할수도 있지 어?? 2 ㅇㅇ 14.39 2018-12-19 0
82790 일반 남자인데 사귀고싶은 친구있다니까 7 ㅇㅇ 117.111 2018-12-19 0
82789 일반 집착 레전드 글 봣는데 1 Dochi 2018-12-19 0
82788 일반 나도 몇년전이 너무 집착하다 손절 당할뻔 했는데 2 현이.ver 2018-12-19 0
82787 일반 집착은 상대에게 폐가 안 가도록 하자 1 히아기 2018-12-19 0
82786 일반 근데 진짜 궁금한게 있는데 브알챗에서 사귀는거 6 ㅇㅇ 223.33 2018-12-19 0
82785 일반 걍 하소연좀 할게요 5 시로 110.13 2018-12-19 2
82783 일반 집착 손절 레전드 40 Yua 2018-12-19 40
82782 일반 갤럼들인생에선 받아본적없는 고백 브알챗에서도받아라 3 Squ4d 2018-12-19 0
82781 일반 먼가 친구의 친구랑 친해지는건 힘들단 1 김유동 221.149 2018-12-19 0
82780 일반 여기 게이는 사실 짭게이 아니냐 9 초보자아 2018-12-1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