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진지) 나는 다정함 받을 자격이 있나? 하고 생각하는 갤러들에게
글쓴이
ㅇㅇ
추천
20
댓글
1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80226
  • 2018-12-11 15:22:19
  • 39.118
							


제목엔 다정함이라고 적었지만 사랑이던 좋아함이던 뭐 아무튼 암거나 상관없음





일단 왜 "나한테 다정함 받을 자격이 있나?" 라는 생각이 생기는지 말해볼게


항상 외롭게 지내다가, 인생에서 순도 높은 다정함을 어디선가 받아보게 될 수 있음


근데 내가 어제까지 인생 내내 그렇게 외롭다가 요 며칠간 외롭지않게 지냈다면


다시 외로워지는게 정말 불안해지게 됨



이 친구가 나한테 실망해서 멀어지면 어쩌지 싶기도 하고


사실 날 깊은 관계로 생각하지 않는데 나 혼자 호들갑 떠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함


불안감을 달래려고 생각에 생각을 거듭하면 결국 도달하는게


내가 다정함 받을만한 요소가 있나? 하고 자기자신을 곰곰히 생각해보게 됨



근데 사실 스스로를 냉정하게 평가해보면 전혀 다정함 받을 구석이 없거든


왜냐면 스스로만 아는 안 좋은 점(친구는 모름)을 자기가 너무 많이 알고 있으니까


그러면 결국 "아 나는 다정함 받을 조건이 못된다 여윽시" 하고 관계를 비틀어서 보게 된다




이렇게 되면 주변에 자기가 어떤 점이 좋은지 계속 물어보고 자존감 채울려고 하던가


아니면 사람이랑 의도적으로 멀어지려고 하게 됩니다. 관계가 부서질까봐 관계를 능동적으로 부수게 됨




그런 생각이 들면 벗어나기 어렵고 스스로는 정말 고통스러운게 맞긴 맞는데


내가 많이 생각해봐서 내린 결론은...


나에 대한 스스로의 평가(난 쓰레기다)를 주변에 강요하는 건


너를 좋게 보고있는 주변에 대한 무례함인거임




그 사람들은 호구병12신에 뇌가없어서 너같은 놈한테 다정하게 굴어주는게 아니고


너 정도면 다정함을 나눠줄 만한 사람이라고 생각하니까 다정하게 굴어주는거임


근데 거기에 대고 "아 난 다정함 받을 자격이 없어" 라고 하면 주변 사람한테 예의가 없는것이다




그 사람들이 너를 좋게 평가해주는 걸 절대로 절대로 먼저 내쳐서는 안되는것이에요


스스로에 대한 안 좋은 점을 수백가지 늘어놓으면서 스스로가 쓰랙이라고 말할 수도 있겠지만


그 사람들은 뭐 궁굼함이 없는 사람이냐 궁굼하면 알아서 물어볼거임


그리고 대체로 너무 개인적인거까지 물어보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것도 또 무례한거니까...


뭐하러 물어보지도 않은 스스로의 나쁜 점을 갖고 앓음 어짜피 사람은 사람의 단면만 보고 삽니다




물론 "그렇구나 앞으로 주변사람의 판단도 존중해서 날 함부러 평가하지 않을게"


라는 마인드가 된다고 사람이랑 멀어지는게 두려워지지 않는 건 아님


사람이랑 멀어지는건 항상 두려워


나도 무서워 지금도 무섭고 앞으로도 무서울거임


근데 아무리 아무리 관계를 열심히 만들어도 결국엔 멀어져


그게 그 사람이 죽어서 멀어지던, 아니면 보내는 시간이 적어져서 자연스레 멀어지던


아무튼 멀어지니까... 그냥 멀어지기 전에 하나라도 더 좋은 기억 만들어준다고 생각해야함


더 이상 못 보는 사람이 되어도, 너랑 보낸 좋은 기억으로 어딘가에서 인생을 견디고 있을 수도 있으니까




갤에서 봤던 글이 머릿속에 계속 밟혀서 걍 써봤어


갤러들 다들 행복햇으면 좋겟다






세줄요약


1) 관계가 멀어지는게 무서워지면 "아 내가 이럴 자격이 있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2) 근데 주변사람이 병12신이라 너랑 가깝게 지내는게 아닙니다.

3) 너는 충분히 가까이 지낼만하다고 생각해서 그러는 겁니다. 인연 가까이 있을때 노력하세요

ㅇㅇ 맞는 말이야 나도 이번에 다정하게 대해주는 사람 또 떠나보내려다가 정말 너무 그리워서 다시 잡았다 125.129 2018.12.11 15:25:03
ㅇㅇ 근데 그래도 아직 모르겠는건 내겐 무슨 장점이 있어서 날 그렇게 다정하게 대해줄까 라는거다 125.129 2018.12.11 15:26:00
ㅇㅇ 그건 죽을때까지 알수없음 포기하셈.. 사람이 사람 좋아하는데 결정적인 이유 없음 그냥 너라서 좋은거임 39.118 2018.12.11 15:28:03
ㅇㅇ 그런가.. 사람의 감정은 너무 어려워 125.129 2018.12.11 15:28:53
5upporter 단점이 많다면 장점도 충분히 많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말고 이전의 자신과 비교하시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으실 것 같습니다. 2018.12.11 15:32:36
pelon 자기 자신을 사랑합시다 2018.12.11 15:34:03
ㅇㅇ 내가 이거 있는데 나는 자각하고 있으니깐 컨트롤할려고 노력하긴 한다만 진짜 괴로워 이거... 220.78 2018.12.11 15:38:34
바텐더 2018.12.11 15:55:18
반타블랙 2018.12.11 16:03:57
Kcalb02 원래 인간이란, 마음이란 어느정도 거리가 있을 때 가장 아름답게 보이는 것이니까. 그리고 이유같은거 찾을 필요는 없다고 본다 굳이 인간관계를 형성하는데 이유를 붙이는건 기계와 다를바 없는거다. 굳이 이유가 있어야하나? 하고싶으니까 하는거다 즐겁고 뭔가 따듯하다는 감정을 자기가 받았고 그걸 또다시 나눠주고 기뻐하는걸, 즐거워하는걸 나와 같은 감정을 2018.12.11 16:10:25
Kcalb02 느꼈으면 하는건 전혀 이상한것도 이유가 필요한것도 아니다 공감능력, 공감력 이라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닌거다. 자신이 말로 표현할 수 있다면 단어로 나타낼 수 있다면 자신이 틀린게 아니다 누군가가 그렇게 생각하고 만들었기에 그 단어가 있는거다 2018.12.11 16:11:59
Kcalb02 우리는 프로토스처럼 칼라로 연결된게 아니라서 서로의 모든것을 이해하지는 못하지만 조금씩 나눠가질 수 있는거다. 너무 두려워하지말고 조금씩 가까워지는게 좋은거다 그러니 친추고 2018.12.11 16:13:52
ㅇㅇ 아오 역겹노 여기 디씨맞나? 근첩네덕새끼들 소굴인까시발 14.40 2018.12.12 09:08:11
6ㅣ6 과몰입충 아웃 112.160 2018.12.16 22:25:5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1376 질문 ㅠㅠ.. 늒네 도와줘요 3 샴푸. 2018-12-14 0
81375 일반 목소리 끵가 해드림 4 ㅇㅇ 110.70 2018-12-14 0
81374 일반 솔직히 아이스에이지 다람쥐마냥 도토리 머을려고 발광하면 외국인좋아할듯 1 ㅇㅇ 175.223 2018-12-14 0
81373 일반 여기 뭔가 목소리 자신있는 애들 많을거같은데 6 초보자아 2018-12-14 0
81372 일반 바스킹 충도 좆같다 7 눈깔이 223.38 2018-12-14 13
81371 일반 하 쒸 목소리좀 한쪽으로 치우쳤으면 좋겠다 17 히아기 2018-12-14 0
81369 일반 3인칭으로 자기 자신을 칭하는 새끼도 좆같음 5 눈깔이 223.38 2018-12-14 3
81368 일반 외국인 그룹에 끼어들때 개좋은아이디어 1 ㅇㅇ 121.160 2018-12-14 0
81367 일반 이케멘 아바타 아이디어 12 눈깔이 223.38 2018-12-14 24
81366 일반 개찌질해보이고 꺼벙하게 생겼는데 귀여운거 6 초보자아 2018-12-14 16
81365 일반 퇴근하자 친구들아 1 ㅇㅇ 223.39 2018-12-14 0
81363 일반 혹시 트레커 2개 팔사뢈? 16 쉔가오랜 117.111 2018-12-14 0
81362 일반 거대한 라무네.. in beat saber 2 ㅇㅇ 175.223 2018-12-14 0
81361 일반 개좋아 듣는 대상이 되면 좋지않음? 5 ㅇㅇ 220.121 2018-12-14 0
81360 일반 존나 찐따같은 아바타없음? 14 ㅇㅇ 110.70 2018-12-14 2
81359 일반 무플방지위원회는 댓글없으면 댓글적는거고 2 엘에르엘 2018-12-14 1
81357 일반 근데 개좋아가 왜싫어 4 초보자아 2018-12-14 0
81355 일반 VR유튜버 멸종했다기보단 그냥 컨텐츠가 없음 8 GEORGIA 2018-12-14 0
81354 일반 애인한테 컴퓨터랑 VR기기 하나 사주고싶다.. 5 ㅇㅇ 220.121 2018-12-14 0
81353 일반 무플방지위원회방지위원회원을 모집합니다. 7 MANKALO 2018-12-14 0
81352 일반 이거 완전 VRChat... 2 GEORGIA 2018-12-14 0
81351 일반 부계정이란걸 파봐서 이케멘 써보려고 했는데 4 히아기 2018-12-14 0
81350 일반 블락할게요 ㅇㅈㄹ 보다 7 눈깔이 223.38 2018-12-14 16
81349 질문 유니티 버그 리포터 2 모코 72.141 2018-12-14 0
81348 일반 여기 갤주는 공공재냐. 2 -공돌이- 2018-12-14 1
81347 일반 바이브 풀트래킹 풀세트 팝니다 9 ㅇㅇ 14.40 2018-12-14 0
81346 일반 초면에 너무 실례네요 2 눈깔이 223.38 2018-12-14 1
81345 일반 일반적인 아바타 크기보다 작게 만든 아바타 월드 없을까 1 ㄹㄹㅋ 121.162 2018-12-14 0
81344 일반 마요네즈 파티클 있는데 넣질못하네 1 운동좀하자 118.39 2018-12-14 0
81343 일반 브알챗 씹튜버 멸종한 이유 1 눈깔돌아간사람 223.38 2018-12-14 0
81342 일반 브알챗 담당일진 Gang 이 나와야한다 1 눈깔이 223.38 2018-12-14 0
81340 일반 칸코쿠고 오시에떼 야루 2 눈깔이 223.38 2018-12-14 0
81338 일반 귀여운 풀트용 아바타 있는 월드 없을까? 11 ㄹㄹㅋ 121.162 2018-12-14 0
81337 일반 유니티 업데이트후 월드 버튼 이상해짐.. 1 월드 58.238 2018-12-14 0
81336 일반 최악 3 눈깔이 223.38 2018-12-14 1
81335 일반 개인적인 생각이다 15 눈깔이 223.38 2018-12-14 9
81334 일반 확실히 VR챗 하다보니 미의 기준이나 선호도 차이를 확 느낌 3 GEORGIA 2018-12-14 0
81333 일반 풀트 뉴비 질문좀...(아바타) 9 ㅇㅇ 175.194 2018-12-14 0
81332 일반 얘들아 크리스마스때 모이자 4 ㅇㅇ 223.39 2018-12-14 0
81331 일반 왓숴요~~~~~ 17 샴푸. 2018-12-1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