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결국 부랄챗 접었다
글쓴이
ㅇㅇ
추천
1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4906
  • 2018-11-23 00:53:36
  • 58.122
							

올해 초, 그 D가 한창 물탈 때 감명 받고 시작한 부랄챗이었다. 이후 8월까지 열심히 즐겼다. 주변 친구에게 권하기도 하였다. 그러다가 문득 나 자신을 되돌아보았다. 내가 진정 이 게임이 즐거운가? 아니었다. 초창기 1개월은 정말 즐거웠으나 정작 정말 중요한 관종짓을 할 수 없었다. 그들에겐 테러가 있었고, 소심한 나는 그게 두려웠다. 그들의 테러는 소음, 데스건 등이 있지만 그보다도 "사람의 목소리"로 비난받으니 너무나도 무서웠다. 내 심장이 쪼그라드는 기분이었다. 결국 나는 점점 부랄챗에 흥미를 잃었고, 마침내 전부 친삭하고 닉네임도 바꿨다. 그 뒤론 가끔 히로바에 들어가서 아무도 몰래 노래 부르거나 짧은 컨셉질을 하거나 했다. 그러다가 점점 더 접속하는 시간이 짧아지더니 10월부터는 아예 접속하지 않았다. "테러"당하는 공포가 완전히 배제되는 텍스트만으로 대화하니 마음이 편안했다. 이제 나는 부랄챗이 아니라 로스트아크를 한다. 지역대화로 낯선 사람이랑 노가리도 까고 정보도 공유하고 어그로도 끄니 그제서야 게임하는 맛이 났다. 나는 지금도 내가 부랄챗을 접었음을 후회하지 않는다. 다만 가끔 부랄챗 갤에 들어와서 근황을 접하고 이렇게 생각한다. "역시 망겜이야."

- dc official App
ㅇㅇ 대기열게임 ㅋ 121.168 2018.11.23 00:54:47
Huntere 엔터좀 - dc App 2018.11.23 00:55:50
ㅅㅋㅋ改 로아갤로 - dc App 2018.11.23 00:56:01
ㅇㅇ 1.차렷충 2.컨셉충 3.노래충 접을만하네 175.211 2018.11.23 01:06:17
음료 시발 제발 엔터좀ㅜㅜ - dc App 2018.11.23 01:23:54
마요릭 차렷충은 시작했다고도못한다! - dc App 2018.11.23 02:39:03
ㅇㅇ 어휴 - dc App 117.111 2018.11.23 03:05:5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6011 일반 와 브알챗에서 셋스한 후기자너~~ 1 눈깔이 114.202 2018-11-27 6
76010 일반 이게가장 야한포즈같음 3 아야세쨔응(갤로그차단) 117.111 2018-11-27 5
76009 질문 바이브 방크기 질문 점 7 LettuHell 2018-11-27 0
76008 일반 발자국 파티클 값좀 알려주세요.. 해결좀... 58.238 2018-11-27 0
76007 일반 허리 트래킹 질문 3 초보자아 2018-11-27 0
76005 일반 유니티 폴리곤 수 제한 푸는 거 1 ㅇㅇ 222.235 2018-11-27 0
76004 일반 커미션 받아보려 하는데 ㅇㅇ 58.171 2018-11-27 0
76002 일반 트래커 구매하려고 하는데 공홈에서 주문하면 되냐 1 0022 222.118 2018-11-27 0
76001 일반 풀트래킹 벨트 질문 7 댕타 2018-11-27 0
76000 일반 클래릭 캐쥬얼 샀는데 뚜따 어때? 2 ㅇㅇ 223.62 2018-11-27 0
75999 일반 바이브 프로 수령 기다리고 있는 사람인데 질문 6 디즈 2018-11-27 0
75998 일반 (움짤) 어제자 저댄 움짤 6 하벤하이드 2018-11-27 2
75997 일반 바이브 풀트래킹 준비중인데 2 ㅇㅇ 223.62 2018-11-27 0
75996 일반 바이브 80이면 중고시세가 60언저리냐 1 ㅇㅇ 121.135 2018-11-27 0
75995 질문 파티클 강좌는 없느아 1 ㅇㅇ 223.62 2018-11-27 0
75994 일반 꼭꼬핀이랑 행거봉 둘 다 샀다 디즈 2018-11-27 0
75993 일반 질렀다!!!! 6 ㅇㅇ 2018-11-27 1
75992 일반 ㅈ... 저도 TTS 로 말하고 싶어요! 5 Chameleong 2018-11-27 0
75991 일반 바이브 풀킷에 동글도 같이 들어있냐 3 디즈 2018-11-27 0
75990 일반 왜 제이시발은 블투로 트래커 연결 된다고 하는거지?? 5 CirrusLogic 2018-11-27 0
75989 일반 우콘이 여캐로만 만들다가 남캐로도 만들어봤따 10 뽀송뽀송 2018-11-27 1
75988 일반 겔수준에맞는 집단게이동영상 10 Huntere 2018-11-27 24
75987 일반 CJ대한통운 가끔 하루 걸러서 오긴 하는데 4 디즈 2018-11-27 0
75986 일반 제이씨현 택배 설마 대한통운으로 보내요? 2 ㅇㅇ 2018-11-27 0
75985 일반 맛대가리 없는 순한맛 라면에 매운소스 넣으니 맛있네 ㅋㅋ 2 ㅇㅇ 121.168 2018-11-27 0
75984 일반 제이씨현 바이브 재고 문의 전화번호 디즈 2018-11-27 0
75983 일반 구매 완료 3 디즈 2018-11-27 0
75982 일반 이 동작 은근히 쉬움 5 GEORGIA 2018-11-27 0
75981 일반 바이브 살려고 투잡 뛰기시작함 1 하슬라 2018-11-27 0
75980 일반 어떻게하면 예쁘게 가슴을 키울 수 있을까 2 엘에르엘 2018-11-27 1
75979 일반 바이브 트래킹 엄청 튀는데 조언좀 해주라 3 ㅇㅇ 175.223 2018-11-27 0
75978 일반 진짜 난 과몰입같은거 안할거라고 생각한게 4 감자 2018-11-27 6
75977 일반 모닝 vrc 밥도둑쟝 2018-11-27 0
75976 일반 바이브살땐 방크기도 신경써야하니 주의하세여 7 ㅇㅇ 2018-11-27 0
75975 일반 제이씨현 고객센터 연결 잘 안되네 디즈 2018-11-27 0
75974 일반 돈만 있으면 바이브 뚜따해서 내전용 헤드기어 만들어볼텐데 2 아야세쨔응(갤로그차단) 117.111 2018-11-27 0
75973 질문 오큘에서 바이브 풀트 업글하고싶은데 14 블루길매운탕 2018-11-27 0
75972 일반 렌즈 가이드가 뭐야 5 카디아. 2018-11-27 0
75971 일반 오디세이는 강시냐 인간이냐 1 ㅇㅇ 121.135 2018-11-27 0
75970 일반 근데 꼭꼬핀으로 바이브 베이스 어케 다는건가여?? ㅇㅇ 2018-11-27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