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시행착오하면서 알아낸 윈도우 MR 컨트롤러 인식 개선 팁
글쓴이
레콘
추천
17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4544
  • 2018-11-21 13:37:47
							

안녕 MR 구매한지 3일 지난 뉴비야

어제까지만해도 손이 존나 사시나무 떨듯이 파르르르를 뷰르르릇 떨려서 비트세이버도 못하고

VRC에서는 버츄얼 틱장애 체험중이였는데 여러 개념글들 읽으면서 내 나름대로 알아낸 인식률 개선법 공유해볼게

MR에만 한정되지 않고 블루투스 이용하는 무선 기기면 전부 해당되는 팁임


많은 뻘짓 해봤는데 나의 경우는 가장 큰 원인이 블루투스 주파수 간섭인거같음.

블루투스 주파수 대역이 2.4GHz쓰는데 같은 대역 쓰는 전자기기들이 많아서 간섭 이슈가 있는거같다.

난 이렇게 해서 존나 부드럽게 트래킹됨 이제

걸러들을건 알아서 걸러들으셈


1. 일회용 건전지 말고 충전지를 사라

에네루프 시간-전압특성상 부드러운 인식이 좀 더 오래감

난 써본적 없는데 KENTLI가 더 좋은 성능을 보이는거같더라


2. 모션벡터 설정해라

https://gall.dcinside.com/m/vr/78037

이거 ㄹㅇ ㄱㅆㅅㅌㅊ 등뒤도 인식 되는 마법의 세팅이다


3. 와이파이 설정을 최적화해라

집 와이파이가 2.4GHz 이용중이면 그거 끄고 5GHz로 바꿔라. 소소한 인식률 개선이 있을거임.

5GHz없는 공유기거나, 피치못할 사정으로 2.4GHz 못 끄면

노란색처럼 변경하고 적용 눌러라



체널: 1, 5, 9, 13 중에 다른 와이파이 중복 최대한 적은거 골라라, 1, 5, 9, 13 이외 다른 체널 선택하면 폰에 와이파이 안잡힐수도 있음

체널 크기: 자동이나 40MHz 되어있을텐데 이걸 20MHz로 바꿔라, 딱히 속도 영향가는것도 아님

Tx파워: 와이파이 신호 출력 설정인데 적당히 조금씩 줄여보면서 자기 원하는 범위로 설정하면됨, 집 넓으면 안건드리는게 좋을지도?

RTS한계: 기본값 2347 되어있을텐데 이걸 적당히 500이하정도로 줄여라. 넷알못이라 뭐가 달라지는진 모르겠는데 인식률 향상 있었음

WMM: 켜져있으면 꺼라


4. VR겜할떄 안쓰는 USB 3.0 기기는 뽑아둬라

블루투스 동글 바로 옆에 USB 3.0 외장하드 있거나 하면 파일 전송중이던 아니던 신호 간섭 일어남


5. 블루투스 동글을 USB 2.0 연장 케이블로 뽑아서 높은곳에 달아라

난 블루투스 Class1 동글이라 커버리지 100m나되서 딱히 큰 차이는 못느꼈는데

커버리지 5m인 Class2 동글은 차이가 많이 날거같다.

자기가 뭔 동글인지 모르면 걍 연장케이블 사서 위에 달아 얼마 안하잖아.


6. USB 3.1 포트 있으면 HMD 거기에 꼽아라.

USB 3.1규격에서 2.4GHz 대역 간섭 이슈가 약간 해결되었다는 카더라를 들어서

어차피 포트 남기도 해서 USB 3.1 포트에 꼽아쓰는중. 참고로 USB 3.1 포트는 붉은색임.

효과는 딱히 잘 모르겠다. 안하는거보단 낫겠지


7. 전자레인지로 피자 데우면서 VR 하지 마라

방 근처에 전자레인지 있거덩 그런데 냉동피자 조리하느라 한 7분 눌러놓고 VRC하는데 존나 인식 미쳐 날뛰더라

찾아보니까 전자레인지 전자파가 또 2.4GHz쓴다네 슈벌..


8. 헤드셋 착용중이면 스피커는 꺼라

덧글로 알려준 게이야 고맙다. 스피커도 똑같이 2.4GHz 이용한다고 하네


위 팁들을 이용해 간섭 최소화 하면 진짜 할만하다

비트세이버도 이제 익스퍼트 풀콤보 그냥 찍는다

VRC할떄도 강시처럼 있을필요 없이 팔 흔들면서 걸어도 되고 뒷짐도 질 수 있다

솔직히 처음 MR 도착했을때만해도

아 이거 MR 좆같네 갈아타야겠다 생각했는데 최적화 하고 난 뒤 바꿀생각 사라졌다

풀트래킹 욕심은 남아있지만..


뭐 개선 안될수도 있지만 그래도 내가 해본 시행착오 공유하는 느낌으로 올려본다

에네루프 구매 외에는 딱히 돈이 드는 개선법도 아니라 아직 안해본 방법이 있으면 시도해볼만하지 않을까?

흙수저 MR러들도 이걸로 츔도 추고 하는 즐거운 전자계집 라이프가 될 수 있으면 좋겠다.

지적이나 더 좋은방법 있으면 달게 받는다

토끼먹는당근 2018.11.21 14:20:48
차가비 꿀팁추 2018.11.21 14:36:22
울테 이건 바이브 트래커도 해당되는사항일까 2018.11.21 14:54:18
쎾쓔!!! 2018.11.21 15:03:10
ㅇㅇ 스피커도 2.4GHz 대역이니 주의하셈 121.157 2018.11.21 15:53:38
레콘 블루투스 이용하는 기기면 전부 해당됨 - dc App 2018.11.21 16:06:20
ㅇㅇ 건전지는 KENTLI가 최강이야 다른건 못따라옴 2018.11.21 17:29:38
꿀뚤 굿 - dc App 2018.11.21 19:04:37
Yua 바이브는 동글 별규격이라 좀 다를걸. 스팀동글이랑 바이브동글 동일한 스펙인데 스팀동글 찾아보니까 대역폭 낮은 독점 블루투스라고 함 2018.11.22 04:01:34
Yua 컨트롤러도 트래커랑 동일한 블루투스 사용하는데 컨트롤러 튄적 없는거 보면 트래커 튀는건 그냥 센서탓이 99퍼라고 본다 2018.11.22 04:04:57
춤만춰 정보를 아무리 가져와도 mr기기에 대한 갤럼 인식은 변하지 않더라 2018.11.22 06:18:30
ㅇㅇ 집가서 한번 해봐야겠다 ㄱㅅ 223.62 2018.11.22 06:39:4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6698 일반 MR 유저들은 꼭 에네루프 프로 건전지 쓰자 11 은사나사 2018-11-29 0
76697 일반 바이브 일반콘이랑 프로콘이랑 뭐가 다른거지 1 디즈 2018-11-29 0
76696 일반 이 겜 노래방이 의미가 있음? 5 Cactus_Road 2018-11-29 0
76695 일반 바이브로 갈아탄지 일주일도 안됨 14 Derinma 2018-11-29 0
76694 일반 그래도 여긴 가끔보면 디시아닌거같음 9 츄르 2018-11-29 2
76693 일반 VR OLED 번인 현상 대비 10 VI덜말랑흑우VE 211.36 2018-11-29 5
76692 일반 뱅 재밌음? 6 ㅇㅇ 221.153 2018-11-29 0
76691 일반 요즘갑자기 vr기기 중고시세 떡락하는데 3 ㅇㅇ 2018-11-29 0
76690 일반 시간 지나니까 과몰입 줄어드는거 맞는거같음 1 린코 2018-11-29 0
76689 질문 아바타 업로드가 안되는데 1 inka 211.114 2018-11-29 0
76688 일반 흰이름 엄청보이네 2 ㅇㅇ 218.144 2018-11-29 0
76687 일반 바이브 풀트래킹세트 팜 5 Somangya 2018-11-29 0
76686 일반 요즘 과몰입이줄어드는것같음 3 아스테리 2018-11-29 0
76685 일반 요근래 너무 피곤한 것 같아. 13 라찌 2018-11-29 0
76683 일반 요즘 애니 캐릭터들 아바타로 1 ㅇㅇ 175.126 2018-11-29 0
76682 질문 mr 사설업체에 수리 보냈는데 55 토끼먹는당근 2018-11-29 1
76681 일반 친구들이랑 VRchat에서 아제태스트 중인데... 13 ㅇㅅㅇ 221.153 2018-11-29 0
76680 일반 처음으로 VR챗 해보는데 초보들은 주로 어느 월드로 감? 15 ㅁㄴㄹㅁㄴㄹㄹ 39.110 2018-11-29 0
76679 일반 그 아바타 산다는게 무슨 의미임? 9 ㅇㅇ 175.126 2018-11-29 0
76678 질문 오늘 집가서 도전해볼 것 질문 5 차가비 2018-11-29 0
76677 일반 내 치마 손으로 들추는 거 가능? 4 이그충 124.49 2018-11-29 0
76676 일반 닉네임 색 기준이 뭐임? 6 브으림 2018-11-29 0
76675 일반 요세 남캐릭 이케맨은 안만드낭? 3 ㅇㅁㄴㅇㅁㄴ 221.142 2018-11-29 0
76674 일반 븅신새끼들 좆목겜에서 좆목못하는 티를 왤케 내지 6 ㅇㅇ 125.180 2018-11-29 4
76673 일반 바이브몽둥이 구매가능 1 ㅇㅇ 2018-11-29 0
76672 일반 난 번들로 들어있어서 바이브 프로 컨트롤러 쓰는데 3 디즈 2018-11-29 0
76671 일반 바이브 프로 컨트롤러가 더 좋은거야? 이거 배터리는 더 짧다며 1 린코 2018-11-29 0
76670 일반 글카 선택장애 온다 6 Ciao 2018-11-29 0
76669 일반 요즘 VR안에서 잠듬... 1 초보고양이 2018-11-29 0
76668 일반 형들 월드만들때 컴파일링 에러가 뜨면 1 119.149 2018-11-29 0
76667 일반 바이브도 재밌네 주변기기들 모으는 재미도 있고 6 디즈 2018-11-29 0
76666 일반 네다씹특 3 cv52468 175.223 2018-11-29 0
76665 일반 아바타 업로드했는데 90도 누워서 업로드된거는 어캐해결함?? 1 하루사메 2018-11-29 0
76664 일반 아바타 제작 초보가 질문 하나만 8 린코 2018-11-29 0
76663 일반 이거 mr 조이스틱 설정할라는데 경로가 없음 6 아스테리 2018-11-29 0
76662 일반 다이나믹본 하위본에도 중첩해서 넣는 갤넘 있던데 6 큐리스 2018-11-29 17
76661 일반 베이스1.0 안쓰더라도 사고싶어진 이유가 되었던 글 7 디즈 2018-11-29 0
76660 일반 어제 그림그려준다 그랬던 갤럼인데 13 repair 110.70 2018-11-29 2
76659 일반 윈도우 7에서 10으로 업뎃하고나서 1 ㅇㅇ 175.194 2018-11-29 0
76658 일반 일본인들이랑 놀때 휜둥이보이면 칼블락때리는이유 7 ㅇㅇ 110.70 2018-11-29 4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