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 OLED 번인 현상 대비
글쓴이
VI덜말랑흑우VE
추천
5
댓글
1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6693
  • 2018-11-29 08:15:35
  • 211.36
							

번인얘기하니까 혹시나 모르는 사람도 있을거라 생각들어서 끄적임.

보통의 직장인이라면 퇴근하고 밤에 할텐데 steam VR설정에 보면 야간모드가 있으니 그걸 켜줘.
그럼 청색광을 적게 써서 화면이 약간 누리끼리해지는데 건강에도 좋은편이고 번인대비에도 좋은 편이니 추천.

야간모드가 번인이랑 무슨 상관이냐?
번인현상은 사용시간이 길수록 쉽게 생기는건 알꺼야. 걍 간단히 발광소자의 수명이 다 되어서 생기는 거ㅇㅇ 근데 이게 Red, Green, Blue 세가지 픽셀중에 Blue가 수명이 제일 짧거든? 수명이 제일 짧은 Blue를 아껴쓰면 전반적으로 좀더 오래 쓸 수 있다는거야.

- dc official App
희민 번인잘알까지 등장했네요..! 2018.11.29 08:21:48
ㅇㅇ 내꺼 오딧세이는 전체적인 색감이붉은데 이것도 번인현상 때문에 그런가? 124.80 2018.11.29 08:28:16
ㅇㅇ 이미 빨개지면 저거 하나 안하나 소용없겟지.? 124.80 2018.11.29 08:28:58
VI덜말랑흑우VE 이 댓글은 게시물 작성자가 삭제하였습니다. 211.36 2018.11.29 08:37:42
VI덜말랑흑우VE 중고가 아니라면 번인보다는 뽑기문제일 가능성이 커. 균일하게 색감이 다른거면 색온도조정해주는 외부 프로그램으로도 가능할 것 같고 불균일하면 드라이빙보드에서 보상해주는 값을 바꿔야하는데 이건 웬만한 AS업체에서 건들기 힘든부분이라 공식AS 문의메일로 물어보는게 좋을 듯 - dc App - dc App 211.36 2018.11.29 08:49:21
VI덜말랑흑우VE https://m.blog.naver.com/daum1313/221290673063 여기 수동으로 색감 조정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게 Blue가 번인되기 시작한게 맞으면 한동안 제대로된 색감이 나오는 대신 번인현상을 가속시킬수도 있어서 추천은 안해 - dc App 211.36 2018.11.29 09:00:25
VI덜말랑흑우VE 증상 악화를 늦출 수는 있겠지 - dc App 211.36 2018.11.29 09:06:16
Gloryman 고맙당. 아무래도 직구한거라서 야간모드 키고 그냥 써야겟다 2018.11.29 09:18:18
VI덜말랑흑우VE 한가지 희망을 얘기해주자면 나라마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색온도가 있어서 TV 등의 대중적인 전자제품의 경우에 색온도를 사용국가마다 다르게 세팅해서 출시하거든? 그래서 직구하면 색감이 다를수도 있는데 그게 VR에도 적용되었다면 정상제품일수도 있을 것 같아. - dc App 211.36 2018.11.29 09:23:01
ㅇㅇ 빨개지는걸 막기위해 빨간색으로 본다니 도대체 223.62 2018.11.29 09:48:1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8826 일반 브얄챗 이제막 시작했는데 7 Mitsu.G 2018-12-06 2
78825 일반 목소리보단 5 asdas 219.251 2018-12-06 0
78823 강좌/정보 신사에서 관심못받는애들 봐라 3 ㄴㄴㅅ 2018-12-06 1
78822 일반 바보같이 연장선 걍 주문했는데.. 3 Yanagi 2018-12-06 0
78820 일반 모델 넣으려는데 안보인다...어쨰야대... 1 ㅇㅇ 218.146 2018-12-06 0
78819 일반 신사갈 때는 세이프티 맥스 키고 가자 3 Yua 2018-12-06 0
78818 일반 calibrate 설정할때 정확하게 어찌해야하는거니....ㅠ 4 123 121.188 2018-12-06 0
78817 일반 캬아아아아앜앜아 테러당했다아ㅏ아ㅏㅏㅏ 5 글자 2018-12-06 0
78816 일반 전에 스페이스무브 안되면 뭐 다운받으라는글 있었는데.. 1 ㅇㅇ 219.251 2018-12-06 0
78815 일반 VIVE 구성품에서 이건 왜있는거야? 5 ㄹㄹㅋ 121.162 2018-12-06 0
78814 일반 난 어째 한국인 방에서도 소외되냐 10 ㅇㅇ 110.35 2018-12-06 1
78813 일반 얘들아 놀로 베이스스테이션 스캔이 어느부분만 챙겨주면됨? 5 123 121.188 2018-12-06 0
78812 일반 컨셉 ㄱ? 8 엘에르엘 2018-12-06 4
78810 일반 얘들아 이거 베이스스테이션 인식될까 이리쓰면? 4 123 121.188 2018-12-06 0
78809 일반 짱구 원장선생님 모델링 중 5 유티 2018-12-06 6
78808 일반 바이브 중고구매시 언제 구매했는지 알수있냐 5 ㄹㄹㅋ 121.162 2018-12-06 0
78807 일반 이거 스팀이랑 브얄계정이랑 차이점 있어요? 2 Mitsu.G 2018-12-06 0
78806 일반 아...부랄챗 하고싶다... 3 ㅇㅇ 223.62 2018-12-06 1
78804 VRC일기 요 몇일 계속 VRCHAT하면서 느끼는건데 16 Kcalb02 2018-12-06 0
78803 일반 바이브 베이스스테이션 질문 3 ㄹㄹㅋ 121.162 2018-12-06 0
78802 일반 야근 2 쎾쓔!!! 2018-12-06 1
78801 일반 이거뭔겜임 8 ㅇㅇ 223.62 2018-12-06 0
78800 질문 뉴비티 맵제작 트리거 도움! 4 ㅇㅇㅇㅇ 116.121 2018-12-06 0
78799 일반 킷슈랑 라무네 나오고 vr챗이 보빔판 된거같지않아? 3 그흐즈 2018-12-06 0
78798 일반 Mr 너무불편하다... 5 211.36 2018-12-06 1
78796 일반 놀로 베이스스테이션 천장에 붙일만한 팁 아는사람...ㅋㅋㅋㅋㅋㅋㅋㅋㅋ 2 123 121.188 2018-12-06 0
78795 일반 풀트래킹 사양질문 11 ㄹㄹㅋ 121.162 2018-12-06 0
78794 일반 34 아줌마인데 이 게임은 친해지기가 너무 어렵네요 10 ㅇㅇ 211.36 2018-12-06 1
78793 일반 업로드한 아바타들 왜안보이지 오류인가? 1 ㅇㅇㅇ 121.191 2018-12-06 0
78792 일반 현혈하러 와써여 15 EverGlow 223.62 2018-12-06 1
78791 일반 퇴근! 1 ㅇㅇ 2018-12-06 0
78790 일반 놀로 calibrate하는데 베이스스테이션 높이는 높게못해? 4 123 121.188 2018-12-06 0
78789 일반 5분뒤 퇴근이다 2 ㅇㅇ 223.38 2018-12-06 0
78788 일반 이거 갤럼들 아니냐 7 ㅇㅇ 223.33 2018-12-06 6
78784 일반 오늘 빡일했더니 뒤지게 힘들다 3 공익여중생 2018-12-06 0
78783 일반 놀로 트래킹 Calibrate 어찌설정하니 얘드라 2 123 121.188 2018-12-06 0
78781 일반 좋은 여왕벌은 2 ㅇㅇ 221.162 2018-12-06 0
78780 일반 바이브 케이블 덮개 어떻게 여냐 2 sk 14.44 2018-12-06 0
78779 일반 외국아바타월드는 뒷돈이라도 먹인거에여? 7 ㅇㅇ 2018-12-06 0
78778 일반 원래 남 이야기 잘 들어주는데 6 Kcalb02 2018-12-0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