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그냥 낄끼빠빠만 잘하면 대화에 녹아들수있음
글쓴이
GEORGIA
추천
0
댓글
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3714
  • 2018-11-19 02:58:53
							

외국인이든 한국인이든


대화 흐름 보고 낄때 끼고 빠질땐 빠지면 되는게 VR챗임


그리고 '외국인은 안그러는데 한국애들은 이상하더라' 라고 말하는 개념글 있으니 한가지 짚고 넘어가는데


외국인들에게 있어서 술집이나 그림방 같은 공개방은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놀기위해 방문하는 곳이라고 생각들을 많이하기에


대부분 대화 나누는것도 가벼운 주제나 아바타 관련 개그 등 누구나 쉽게 끼어들만한 대화로 얘기함


눈치만 잘 보면 쉽게 대화에 껴들수 있음


그런데 한국인이 많은 신사맵이나 벚꽃맵 공개방은


그런 가벼운 주제의 대화를 나누는 경우가 좀 보기 어렵지


아시아인 종특상 다들 초면에 어려워하고


함부로 말을 건다는게 무례하게 생각되지 않을까 하는 걱정때문에 쉽게 대화를 열기 힘듬


그리고 맵에서 대화 나누는 그룹들 보면 평소에 알던 사람들이 조인타고 와서 그 사람들이랑 얘기하다보니


평소 알던 지인들이 모여서 얘기하는 경우가 다수고


대화 주제 보면 모인 그룹 내에서나 공유할만한 주제로 얘기하기 때문에 제 3자가 껴들기가 매우 어려움


그런데 이런 대화에 끼어든다? 존나 눈치없고 무례한 사람으로 볼거임


물론 안그런 대화 주제도 있는데 이런경우 눈치보다가 낄끼빠빠만 잘하면 충분히 녹아들어 대화 나눌수있음


정말 신사에서 얘기를 나누고 싶다면 그룹으로 얘기를 나누는 사람 옆에가서 눈치보다가 끼어들거나


혼자 있는 사람이나 방금 막 맵 방문한 사람한테 인사하고 대화를 나눠보려고 말을 걸면 자연스럽게 주변에서도


와 뭔가 내가 끼어들수 있는 대화로 얘기하는구나? 하고 자연스럽게 참여할거임

밍디 도저히 낄수없는 아우라가 뿜어져 나오는거류ㅠㅠ 2018.11.19 02:59:51
은사나사 냐 걔네가 인바이트로 우르르 몰려갈 때 트름 한 번 한다. 2018.11.19 03:00:37
한남춘 낄때 끼우고 빠질때 빠지지 않게함 2018.11.19 03:00:39
ㅇㅇ 일벌들 많은곳은 가기싫어 - dc App 119.196 2018.11.19 03:01:1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6030 질문 유니티 파일은 블렌더로 못열어?? 5 ㅇㅇ 223.39 2018-11-27 0
76029 일반 근데 신사를 그 신사라고 부르거나 하면서 까는 이유가 머임 16 공익여중생 2018-11-27 0
76028 VRC일기 (양심고백) 어제 늅늅이 놀려먹음 3 쎾쓔!!! 2018-11-27 1
76027 일반 가슴크기 쉽게 키우는 영상 5 MANKALO 2018-11-27 5
76026 일반 짤에나오는 두친구 전부 브알챗접음 ㅜㅜ 4 아야세쨔응(갤로그차단) 117.111 2018-11-27 1
76024 일반 앙기모리 12 공배기 2018-11-27 0
76023 일반 W자 앉기가 된다고??? 4 차가비 2018-11-27 1
76022 일반 샤로로 풀트래킹하는사람들 질문점 ㅇㅇ 2018-11-27 1
76021 일반 유니티 블랜더 고수 몇명은 지인으로 뒀어야했다 3 ㅇㅇ 223.62 2018-11-27 0
76019 일반 블렌더에서 다리길이만 줄이는거면 1 ㅇㅇ 223.33 2018-11-27 0
76017 일반 유니티 에러 났는데 처음보는거라 ㅠ 3 ㅇㅇ 222.235 2018-11-27 0
76016 일반 팔을 위로 쭉 펴도 ㄴ자?가된다고해야하나 6 밥야바 2018-11-27 0
76015 일반 벨트 4개중에 어떤게좋아보임? 7 댕타 2018-11-27 0
76014 일반 Finesse 4 댕타 2018-11-27 0
76013 일반 야에 사쿠라 칼 뜯어다가 우근이한테 주고싶다 Woodie 2018-11-27 0
76012 일반 커미션말인데 2 dksakdhkd 27.118 2018-11-27 0
76011 일반 와 브알챗에서 셋스한 후기자너~~ 1 눈깔이 114.202 2018-11-27 6
76010 일반 이게가장 야한포즈같음 3 아야세쨔응(갤로그차단) 117.111 2018-11-27 5
76009 질문 바이브 방크기 질문 점 7 LettuHell 2018-11-27 0
76008 일반 발자국 파티클 값좀 알려주세요.. 해결좀... 58.238 2018-11-27 0
76007 일반 허리 트래킹 질문 3 초보자아 2018-11-27 0
76005 일반 유니티 폴리곤 수 제한 푸는 거 1 ㅇㅇ 222.235 2018-11-27 0
76004 일반 커미션 받아보려 하는데 ㅇㅇ 58.171 2018-11-27 0
76002 일반 트래커 구매하려고 하는데 공홈에서 주문하면 되냐 1 0022 222.118 2018-11-27 0
76001 일반 풀트래킹 벨트 질문 7 댕타 2018-11-27 0
76000 일반 클래릭 캐쥬얼 샀는데 뚜따 어때? 2 ㅇㅇ 223.62 2018-11-27 0
75999 일반 바이브 프로 수령 기다리고 있는 사람인데 질문 6 디즈 2018-11-27 0
75998 일반 (움짤) 어제자 저댄 움짤 6 하벤하이드 2018-11-27 2
75997 일반 바이브 풀트래킹 준비중인데 2 ㅇㅇ 223.62 2018-11-27 0
75996 일반 바이브 80이면 중고시세가 60언저리냐 1 ㅇㅇ 121.135 2018-11-27 0
75995 질문 파티클 강좌는 없느아 1 ㅇㅇ 223.62 2018-11-27 0
75994 일반 꼭꼬핀이랑 행거봉 둘 다 샀다 디즈 2018-11-27 0
75993 일반 질렀다!!!! 6 ㅇㅇ 2018-11-27 1
75992 일반 ㅈ... 저도 TTS 로 말하고 싶어요! 5 Chameleong 2018-11-27 0
75991 일반 바이브 풀킷에 동글도 같이 들어있냐 3 디즈 2018-11-27 0
75990 일반 왜 제이시발은 블투로 트래커 연결 된다고 하는거지?? 5 CirrusLogic 2018-11-27 0
75989 일반 우콘이 여캐로만 만들다가 남캐로도 만들어봤따 10 뽀송뽀송 2018-11-27 1
75988 일반 겔수준에맞는 집단게이동영상 10 Huntere 2018-11-27 24
75987 일반 CJ대한통운 가끔 하루 걸러서 오긴 하는데 4 디즈 2018-11-27 0
75986 일반 제이씨현 택배 설마 대한통운으로 보내요? 2 ㅇㅇ 2018-11-27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