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지인이란 말 존나 이상함
글쓴이
ㅇㅇ
추천
2
댓글
2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3539
  • 2018-11-18 11:44:23
  • 218.155
							

친구면 친구고 아니면 아닌거지


아는 사람도 아니고 모르는 사람도 아니고


이게 뭔 병신같은 단언지

ㅇㅇ 지인이 아는사람 아니었어? 59.31 2018.11.18 11:57:02
쎾쓔!!! 지나가다 한두번 본사람 아님? 친하진 않은데 아는사람 2018.11.18 11:57:24
레미치카 ㅋㅋㅋ - dc App 2018.11.18 11:57:54
Woodie 지인이 아는사람인데 2018.11.18 12:01:17
ㄹㄹㅋ 知 (알 지) 121.162 2018.11.18 12:14:22
ㄹㄹㅋ 人 (사람 인) 121.162 2018.11.18 12:14:30
ㅇㅇ 수준 바닥드러내기전에 검색좀.... 175.195 2018.11.18 12:18:04
ㅇㅇ zzzzzzzzzz 113.60 2018.11.18 12:47:44
ㅇㅇ 병신 125.137 2018.11.18 12:48:03
ㅇㅇ 그니까 병신들만 쓰는 단어잖아, 왜 아는 사람이란 말을 냅두고 병신마냥 지인이라고 함? 218.155 2018.11.18 12:55:25
ㅇㅇ 저 분 OO님 지인이에요? 이런 문장 자체가 존나 이상하지 않아? 218.155 2018.11.18 12:58:49
ㅇㅇ 신종단어도아니고 예전부터 있던 단어야; 175.211 2018.11.18 13:02:54
ㅇㅇ 긍까 그 예전부터 쓰이던 뜻을 말하는게 아니라 인터넷 한정으로 쓰이는 미묘한 뉘앙스가 있잖아, 트위터에서 자주 쓰이는 형태 218.155 2018.11.18 13:09:37
ㅇㅇ 존나 수준 떨어지네 ㅋㅋㅋㅋ 일반적으로 같은 의미를 나타낼 때 한자어는 고유어보다 더 점잖은 표현이다. 124.49 2018.11.18 13:22:27
ㅇㅇ 그러니까 이상하다는 거잖아, 점잖은 표현으로 안 쓰잖아 'ㅇㅇ씨와 그 지인분들' 같이 쓰일 때나 점잖은 표현이지, 아 저 ㅇㅇ님 지인입니다. 같이 쓰이는게 점잖은 표현이냐, 단어의 남용이지 218.155 2018.11.18 13:29:11
ㅇㅇ 그 정도는 문제될 거 없는데? 124.49 2018.11.18 13:32:50
ㅇㅇ 그냥 너가 지인이라는 단어가 싫은 거 아니냐? 다른 사람들은 잘만 쓰고 잘만 듣는데 124.49 2018.11.18 13:36:07
ㅇㅇ 그게 맞는갑다.. 글로 보는건 그럭저럭인데, 말로 저런 문장을 들었을 때 위화감이 너무 심해서 218.155 2018.11.18 13:38:58
ㅇㅇ 책을 안 읽으면 이렇게 됩니다 121.181 2018.11.18 13:51:54
울테 친구랑 아는사람은 다른거잖아 친추되있다고 다 친한것도아닌데 지인이라할수도있는거지 2018.11.18 14:25:53
바텐더 2018.11.18 14:33:16
ㅇㅇㅇ 책좀 읽자.. 맨날 게임만하고 학교가서 잠만 자지말고 그러니깐 지인이라는 단어가 이상하게 들리지 218.38 2018.11.18 14:56:57
xx 지인이 무슨 트위터발 신조어인 줄 아나본데... 원래 많이 씀. 183.96 2018.11.18 15:12:42
idiot 불쾌하게 만든 것은 미안하다. 나도 그표현 자주 쓰니께. 그런데 일단 지인이란게 다들 말하듯 '아는 사람'이라는 표현인지라 아는 사람이라고 풀어 말하건 지인이라고 말하건 다를 바 없는 단어야. 심지어 VRChat이나 트위터 같은데서 튀어나온것도 아니고 정말 태어나기 오래 전부터 존재했던 단어고. 불쾌하다면, 만날 일이야 없겠지만 2018.11.18 23:24:52
idiot 싫다는 사람을 위해 사용을 자제해보긴 할게.하지만 그 단어라거나 그 단어의 사용 자체를 이상하게 여기지 말아줬음 좋겠다.이게 자연스레 용도대로 쓰이고 있는 거거든. 아는 사람이란건 지나치다 보고 기억하고 있는 사람도 내가 알고있는 내 친구도 포함된 말이니까. 2018.11.18 23:27:3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5616 일반 뉴비인데 VRC 때문에 불면증 걸린듯 6 공익여중생 2018-11-25 6
75615 질문 그립 버튼 토글 방식으로 못 함?[vr유저 질문 8 ㅇㅇ 211.196 2018-11-25 0
75614 일반 바이브 오디오스트랩쓸때 마이크 어케해 5 ㅇㅇ 112.153 2018-11-25 0
75613 일반 트짹이들 재밌노 4 북악산쏘카빌런 2018-11-25 0
75612 일반 오큘 오랜만에 쓰는데 진짜 기절하겠네 3 검은연 2018-11-25 0
75611 일반 Vr챗 인기 식고 끝물되면 어떻게되려나 6 레콘 2018-11-25 1
75610 일반 트래커 보조 배터리 이거씀. 9 냠냠 223.38 2018-11-25 0
75609 일반 아바타 업로드 했는데 어디에 떠요? 22331 221.157 2018-11-25 0
75608 일반 힌지 조인트 질문이요 1 l85a2 2018-11-25 1
75607 일반 친구들과 논 소감 1 밥야바 2018-11-25 4
75606 일반 혹시 트레커 보조배터리 뭐쓰세요? 1 현이.ver 2018-11-25 1
75605 일반 오큘러스 직구하려는데 골아프네요.. 도와주세요 ㅠㅠ 3 ㅇㅇ 121.148 2018-11-25 0
75604 일반 브붕이들.jpg 3 북악산쏘카빌런 2018-11-25 1
75603 일반 음식많은맵이좋아 2 김치푸딩 2018-11-25 2
75601 일반 부랄챗 오래하면 북악산쏘카빌런 2018-11-25 1
75600 VRC일기 저스트댄스 영상 한 개 가져왔어요. 7 Chameleong 2018-11-25 5
75599 일반 흙수저 방음 꿀팁 없냐 4 레콘 2018-11-25 0
75598 일반 vrcmod에 표정있는 커여운압타 있음? ㅇㅇ 121.147 2018-11-25 0
75597 일반 표정만들때 유니티에서는 되는데 5 dd 153.160 2018-11-25 0
75596 일반 갤럼들 안쓰는mr싸게 안파냐.. 2 ㅇㅇ 211.36 2018-11-25 0
75595 질문 무선킷에 샤오미 보조배터리 호환 잘됨? 1 ㅇㅇ 175.196 2018-11-25 0
75594 일반 여자목소리 나오면 무섭던데 1 레콘 2018-11-25 0
75593 일반 보드게임 하고 싶어서 MR살듯 1 공익여중생 2018-11-25 0
75592 질문 애니메이터로 제한 푸는거 MMD월드는 다 안돼? 새로운열쇠 2018-11-25 0
75590 일반 11/26일자 스샷 6 클루 2018-11-25 5
75588 일반 브얄갤님들 뉴비 상담좀 7 ㅇㅇ 223.38 2018-11-25 8
75587 일반 MR사면 존나 잼슬거같은데 5 공익여중생 2018-11-25 0
75586 일반 와 개쩌는 아이디어 떠오름 5 레콘 2018-11-25 0
75585 일반 라이젠 무선킷 후기 12 게럴드 2018-11-25 0
75584 일반 오늘 뚜따한 라무네 3 Yua 2018-11-25 1
75583 일반 도움 필요하다고 했던 늒네야 1 ㅇㅇ 112.153 2018-11-25 0
75582 일반 VR꽂혀있는상태로 PC버전 어케들가나요 2 ㅇㅇ 222.234 2018-11-25 0
75581 일반 무선킷 라이젠문제 펌업으로 해결되면좋겠다 울테 2018-11-25 0
75579 일반 vrchat 솔직한 한시간 하고 느낀점 3 조팡현- 2018-11-25 3
75578 질문 브알챗계정 3 2AmsRa 182.215 2018-11-25 0
75577 일반 진짜 급하게 도움 필요함 6 ㅇㅇ 112.153 2018-11-25 0
75576 질문 바이브소리 1 비둘기 112.154 2018-11-25 0
75575 일반 하..요즘 뭔가 우울하네 7 알려고하지말아줘 211.36 2018-11-25 0
75574 일반 커여운 아바타를 쓰고 싶었을뿐인데 1 초보자아 2018-11-25 0
75573 일반 레식 드론 아바타를 만들어 봤습니다 2 l85a2 2018-11-25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