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지인이란 말 존나 이상함
글쓴이
ㅇㅇ
추천
2
댓글
2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3539
  • 2018-11-18 11:44:23
  • 218.155
							

친구면 친구고 아니면 아닌거지


아는 사람도 아니고 모르는 사람도 아니고


이게 뭔 병신같은 단언지

ㅇㅇ 지인이 아는사람 아니었어? 59.31 2018.11.18 11:57:02
쎾쓔!!! 지나가다 한두번 본사람 아님? 친하진 않은데 아는사람 2018.11.18 11:57:24
레미치카 ㅋㅋㅋ - dc App 2018.11.18 11:57:54
Woodie 지인이 아는사람인데 2018.11.18 12:01:17
ㄹㄹㅋ 知 (알 지) 121.162 2018.11.18 12:14:22
ㄹㄹㅋ 人 (사람 인) 121.162 2018.11.18 12:14:30
ㅇㅇ 수준 바닥드러내기전에 검색좀.... 175.195 2018.11.18 12:18:04
ㅇㅇ zzzzzzzzzz 113.60 2018.11.18 12:47:44
ㅇㅇ 병신 125.137 2018.11.18 12:48:03
ㅇㅇ 그니까 병신들만 쓰는 단어잖아, 왜 아는 사람이란 말을 냅두고 병신마냥 지인이라고 함? 218.155 2018.11.18 12:55:25
ㅇㅇ 저 분 OO님 지인이에요? 이런 문장 자체가 존나 이상하지 않아? 218.155 2018.11.18 12:58:49
ㅇㅇ 신종단어도아니고 예전부터 있던 단어야; 175.211 2018.11.18 13:02:54
ㅇㅇ 긍까 그 예전부터 쓰이던 뜻을 말하는게 아니라 인터넷 한정으로 쓰이는 미묘한 뉘앙스가 있잖아, 트위터에서 자주 쓰이는 형태 218.155 2018.11.18 13:09:37
ㅇㅇ 존나 수준 떨어지네 ㅋㅋㅋㅋ 일반적으로 같은 의미를 나타낼 때 한자어는 고유어보다 더 점잖은 표현이다. 124.49 2018.11.18 13:22:27
ㅇㅇ 그러니까 이상하다는 거잖아, 점잖은 표현으로 안 쓰잖아 'ㅇㅇ씨와 그 지인분들' 같이 쓰일 때나 점잖은 표현이지, 아 저 ㅇㅇ님 지인입니다. 같이 쓰이는게 점잖은 표현이냐, 단어의 남용이지 218.155 2018.11.18 13:29:11
ㅇㅇ 그 정도는 문제될 거 없는데? 124.49 2018.11.18 13:32:50
ㅇㅇ 그냥 너가 지인이라는 단어가 싫은 거 아니냐? 다른 사람들은 잘만 쓰고 잘만 듣는데 124.49 2018.11.18 13:36:07
ㅇㅇ 그게 맞는갑다.. 글로 보는건 그럭저럭인데, 말로 저런 문장을 들었을 때 위화감이 너무 심해서 218.155 2018.11.18 13:38:58
ㅇㅇ 책을 안 읽으면 이렇게 됩니다 121.181 2018.11.18 13:51:54
울테 친구랑 아는사람은 다른거잖아 친추되있다고 다 친한것도아닌데 지인이라할수도있는거지 2018.11.18 14:25:53
바텐더 2018.11.18 14:33:16
ㅇㅇㅇ 책좀 읽자.. 맨날 게임만하고 학교가서 잠만 자지말고 그러니깐 지인이라는 단어가 이상하게 들리지 218.38 2018.11.18 14:56:57
xx 지인이 무슨 트위터발 신조어인 줄 아나본데... 원래 많이 씀. 183.96 2018.11.18 15:12:42
idiot 불쾌하게 만든 것은 미안하다. 나도 그표현 자주 쓰니께. 그런데 일단 지인이란게 다들 말하듯 '아는 사람'이라는 표현인지라 아는 사람이라고 풀어 말하건 지인이라고 말하건 다를 바 없는 단어야. 심지어 VRChat이나 트위터 같은데서 튀어나온것도 아니고 정말 태어나기 오래 전부터 존재했던 단어고. 불쾌하다면, 만날 일이야 없겠지만 2018.11.18 23:24:52
idiot 싫다는 사람을 위해 사용을 자제해보긴 할게.하지만 그 단어라거나 그 단어의 사용 자체를 이상하게 여기지 말아줬음 좋겠다.이게 자연스레 용도대로 쓰이고 있는 거거든. 아는 사람이란건 지나치다 보고 기억하고 있는 사람도 내가 알고있는 내 친구도 포함된 말이니까. 2018.11.18 23:27:3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4439 일반 으아 오늘은 퇴근한 후에도 문제네 5 ㅇㅇ 2018-11-21 1
74438 일반 안 본 사이에 유입좀 된건가? 5 히아기 2018-11-21 0
74437 일반 월드 랙걸리는 대부분 이유가 머임? 8 ㅇㅇ 118.34 2018-11-21 0
74436 질문 오큘러스 헤드셋 없으면 안 돼? 6 ㅇㄹㅉ 2018-11-21 0
74435 일반 MR은 다 참아줄수 있는데 이건 진짜 짱남 3 ㅇㅇ 118.32 2018-11-21 0
74434 일반 무선킷 단점 2 GEORGIA 2018-11-21 0
74433 일반 이런거 물어봐도될까? 12 ㅇㅇ 175.223 2018-11-21 0
74432 일반 오큘러스는 왜 무선킷 안나와 ㅠㅠ? 3 ㅇㅇ 2018-11-21 0
74431 일반 무선킷 좋아용 3 pypy 2018-11-21 0
74430 일반 무선킷 사면 안됨 6 카디아. 2018-11-21 1
74429 일반 USB연장선 샀다 레콘 2018-11-21 0
74428 일반 여기 꽃는 선이 뭐에여? 3 ㅇㅇ 121.147 2018-11-21 0
74427 일반 진지하게 주변사람한테 VR챗 하는거 들키면 11 린코 2018-11-21 0
74426 일반 형들 바이브전원끌때 컴퓨터킨상태로 전원내려도상관없지? 1 vr클린이 121.173 2018-11-21 0
74425 일반 MR뒤통수 긁기 안된다고 까는건 바보짓 아닌가 6 ㅇㅇ 117.111 2018-11-21 3
74424 일반 바이브 블랙프라이데이 세일같은거안하나용 1 ㅇㅇ 211.36 2018-11-21 0
74423 일반 유튜브에 자주나오는 블X라는 사람아바타에 눈 텍스쳐 2 ㅇㅇㅇㅇ 39.7 2018-11-21 0
74422 일반 보조배터리랑 트래커 6 뚜따 125.142 2018-11-21 0
74421 일반 VR챗 시작했어오 6 RGF 27.82 2018-11-21 0
74420 일반 노래부르는거 좋아하면 가라오케맵도있어 17 ㅇㅇ 2018-11-21 1
74419 일반 바이브 착용감 장난업내 1 꼬추박사 2018-11-21 0
74418 일반 요즘 vr로 플레이홈만함 8 우사밍 2018-11-21 0
74417 일반 VR챗 뉴비를 환영해 2 초보고양이 2018-11-21 0
74416 일반 mr 단선났드아 7 Derinma 2018-11-21 0
74415 일반 삼각대 설치 어캐함? ㅠㅠ 2 ㅇㅇ 121.147 2018-11-21 0
74414 일반 오랜만에 갤에 뉴비냄새난다 1 울테 2018-11-21 0
74413 일반 vr없는찐따는 자기캐릭 어떻게찍어? 6 디씨해파리5년차 118.217 2018-11-21 0
74411 일반 아바타 업로드 됩니가? 4 ㅇㅇ 223.62 2018-11-21 0
74410 일반 흑흑 vr클린이 121.173 2018-11-21 0
74409 일반 이것들중 뭐살까 추천해줘 16 ㅇㅇ 175.223 2018-11-21 0
74407 일반 저기나 여기나 글리젠이 안대네..친해지자 5 ㅇㅇ 110.70 2018-11-21 0
74405 일반 안녕 하세요! ! 안녕하세요! ! 6 제네카린 2018-11-21 6
74404 일반 이겜 뭐하는겜이냐 28 sapphier 2018-11-21 0
74403 일반 VRC하는건 아무문제없음 단지 ㅇㅇ 121.135 2018-11-21 0
74402 일반 VRC을 하는건 창피한게 아니다 5 ㅇㅇ 121.140 2018-11-21 0
74401 일반 이번패치로 다시 아바타 소리 들린다.. 4 크리스 2018-11-21 0
74400 일반 그랑갤에 브알챗 홍보하는놈 누구냨ㅋㅋㅋㅋㅋ ㅇㅇ 110.70 2018-11-21 1
74399 일반 바이브왔다 1 ㅇㅇ 121.147 2018-11-21 0
74398 일반 음...그러니까 MR은 어떤 거냐면 10 은사나사 2018-11-21 0
74396 일반 오큘 얼마냐 2 ㅇㅇ 121.135 2018-11-2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