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친구 만드는 팁이랄까.. 내 생각.
글쓴이
500원딱풀
추천
3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2121
  • 2018-11-12 10:32:22
							


국내 같은 한국인 친구를 원한다면 미안. 나도 많이 없어서 이경우는 넘어갈께.

외국인 친구들을 많이 사귀고 싶다 하면, 사람 유동이 많은 맵부터 보자.

월드 항목중에 Active 항목이 있을꺼야.

보면 항상 프레젠테이션 룸, 그 신사, 그리고 개 뼈다귀 그레이트 펍 이 올라와 있지.

개인적으로 신사에서 외국인 찾아서 친구해야지 하는 것 보다 펍에 들어가서 노는게 더 좋은거 같아.

그레이트 펍 들어가면 주로 영어가 들리지.

'아쒸 난 영알못인데 어쩌라고'

이러는 친구들이 있을꺼 같은데 그 신사에서 한국어 듣기평가 하는거 보다 그레이트 펍에 앉아서 외국애들 영어로 뭐라 씨부리고 있는지 계속 들어. 듣고 또 들어. 듣다보면 네가 아는 영어단어중 한가지 씩 뽁뽁 튀어 나온다.

VR CHAT은 게임이지만 엄연히 현실안에 존재하고, 현실을 살아가는 사람들이 하는 게임이야. 특정인을 비하할 목적이 아니라면 쉬운 단어 쓰지 어려운 단어 쓰면서 까지 대화하진 않아.

영어를 자주 접하고 듣다 보면 조금씩 아 저런 분위기에선 저런 말을 하는구나 하고 어느정도 감도 잡힐테고 감각이 늘어난다 라고 하면 되겠지.

그렇게 있다가 어? 저 대화 주제는 내가 아는 거네. 혹시 이런게 맞는 걸까 싶으면 부담가지지 말고 가벼운 인사 한마디와 그 외국인 친구들이 나누고 있는 대화 주제에 같이 껴서 가볍게 이야기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친구가 될수 있을꺼야. Vr낀채로 술마시는 친구들도 있으니까 재밌어 펍이.

그런데.. 영어라고 아씨 포기할래 라고 하는 순간 외국인 친구는 포기해라 애송이. 현실 친구든 게임 친구든 노력으로 관계를 유지하는거 아니냐? 노력조차 안하고 친구를 먹겠다고 하면 응 안돼. 대화가 되어야지 친구도 해주지.

'나는 진짜 마이크로 수줍음도 많이 타고 낯도 많이 가려서 마이크를 켜고 입열기 힘들어' 이런 친구들도 있지?

무조건 상대방한테 내가 이러니 이해해 달라 라고 할순 없겠지. 그래도 너의 그런 점을 알려줘야 상대방이 ok를 하든 no를 하든 하지 않겠어?

자 그럼 어떻게 하느냐.
1.대화를 할만한 수준의 영어 실력은 없다.
2.부끄럽거나 낯을 많이 가려서 입을 열기가 힘들다.

이런 케이스는 아바타 만드는 것부터 진지하게 생각해 보자.
하얀 판넬에 글써서 들고 있든 그런 아바타들있지? 만드는거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 노력과 시간투자가 좀 필요하지.
공지사항에 있는 교육글들 보고, 갤에서 음악넣고 아바타 춤추게 하는 글을 보고 응용해서 한다면 할수있어.

판넬에 글을 써서 친구가 되길 원하는 사람에게 그 판넬을 보여주면서 친구가 되어주지 않겠냐고 물어보는게 그나마 나을꺼야.


나는 재능충도 아니고 손재주가 좋은 것도 아냐.
길가다 마주치는 평범함 동네주민1 정도 되는 사람일 뿐이니까 친구를 만들기 위해서 외국어도 조금씩 공부하고 있어.


커뮤니티성으로 이루어진 VR CHAT.
조금만 더 용기를 내고 다가선다면 그들은 너에게 따스한 이웃이 되어줄꺼야. 어디까지나 너무 지나치게 행동하지 않는다면.

3줄 요약.

1. 한국인 친구는 묻지마 나도 아싸야.
2. 외국인 친구를 원한다면 그들의 대화주제를 유심히 듣고 그 주제에 대해 내가 껴서 같이 대화할수 있겠다 라고 생각이 든다면 망설이지 말아.
3. 조금만 더 용기를 내.
4. 현실 친구든 게임 친구든 노력으로 관계를 유지하는 거야. 롤 브실골 탈출 해서 플레 다야 마스터 갈려는 노력만큼만 해도 인싸 될수 있어.

끝.

ㅇㅇ 분위기때문에 펍이라고 생각할수잇으나 그맵은 허브다 14.40 2018.11.12 10:46:46
에루 네덕 몇년차임? 2018.11.12 10:47:07
ㅇㅇ 아직 맵이름도모르노 그레잇헙인데 펍이랑 다른거임 ㅂㅅ아 223.39 2018.11.12 10:47:32
쎾쓔!!! 헐 나도 펍이라고 알고있었는대 헙이었음???? 2018.11.12 10:48:19
ㅇㅇ 펍헙도아니고 그냥 헙이니까 애초에 의미자체가 다른데 223.39 2018.11.12 10:50:09
ㅇㅇ 그냥 모이는곳임 223.39 2018.11.12 10:50:16
500원딱풀 아 그랬어? 미안 2018.11.12 10:53:06
ㅇㅇ 퍼그인데 위에 ㅂㅅ들뭐임 223.62 2018.11.12 13:26:2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2943 일반 바이브 트래커 크래딧이뭐인가요? 5 111ㅂ 180.65 2018-11-15 0
72942 일반 월드 테스트 도와주실 풀트레킹 마이크 on 유저분 모셔봅니다 8 ㅇㅇ 1.248 2018-11-15 0
72941 일반 혹시 바이브 동글이나 크래딧 별도로 구입 가능 해요? 1 검은자까 2018-11-15 0
72940 일반 VR특징 1 푸슛푸슛 2018-11-15 0
72939 일반 메쉬 제한 1개이면 2 ㅇㅇ 218.150 2018-11-15 0
72938 일반 월드압타 메쉬1개제한 땜에 분리해서 구현했던거 쉐이프키로 고치고있는데 14 검은연 2018-11-15 0
72937 일반 이거 캐릭터로 만들어보려하는데 어떰? 4 ㅇㅇ 222.108 2018-11-15 2
72936 일반 아까 밑에 스케일문제 사진이요 6 Coya 121.161 2018-11-15 0
72935 일반 혹시 스케일문제때문에 업로드가안되는데 이것도 커미션신청하면 고쳐주시나요 1 Coya 121.161 2018-11-15 0
72934 일반 빅시스터던전 이거뭐어케함? 7 밥도둑쟝 2018-11-15 0
72933 일반 이 수모를 잊지 않겠다 봘챗 5 ㅇㅇ 180.69 2018-11-15 1
72932 일반 나 이거 커미션 맡기고싶어졌어 8 북악산쏘카빌런 2018-11-15 0
72931 VRC일기 stormy cave 끝까지 했따 2 여우 2018-11-15 4
72930 일반 내가 생각하는머더 꿀잼방법 2 ㅇㅇ 39.7 2018-11-15 0
72929 일반 무선킷 돌리는친구들 시퓨 뭐야? 3 카디아. 2018-11-15 0
72928 질문 이거 스팀계정이랑 vrchat 계정이랑 연걸했는대 2 ㅇㅇㅎ 58.232 2018-11-15 0
72927 일반 기엽자나 이거 1 하피핏 2018-11-15 0
72926 일반 VR하다가 5 하와왓^^ 116.36 2018-11-15 1
72925 일반 이제 공지에있는 MR 썸스틱 이동 파일 적용안됨? ㅇㅇ 1.228 2018-11-15 0
72924 일반 모델링배우고싶어 4 마늘구이 2018-11-15 0
72923 일반 간만에 하려니 런타임뜨는데 모임 ㅇㅇ 1.228 2018-11-15 0
72922 질문 노래방 들어갔는데 노래를 골라도 재생이안되요 7 ㅇㅇ 222.112 2018-11-15 0
72921 일반 mr 오른쪽컨트롤러로 시야돌릴때 뚝뚝 돌아가는거 2 ㅇㅇ 222.234 2018-11-15 0
72920 일반 트래커 방수 되냐? 6 ㅇㅇ 125.178 2018-11-15 0
72919 질문 커미션 뚜따는 어디까지 뚜따라고 하나요? 5 Lucia 2018-11-15 0
72918 일반 머더 VR로하면 불리하지 않냐? 15 tntnt 2018-11-15 0
72917 일반 친구 사귀는법을 잊어먹엇슴니다.. 3 3학년1반이하린 2018-11-15 1
72916 일반 무선킷 공식홈페이지 가격나왔다. KRW 425,000 2 alskdj 183.104 2018-11-15 0
72915 일반 머더에서 있었던 일 11 ㅇㅇ 2018-11-15 2
72913 일반 여성용 정장 좋은거 있는사람??? 3 Red.Coco 2018-11-15 0
72910 일반 얼굴 붉어지는 아바타들은 1 ㅇㅇ 183.101 2018-11-15 0
72909 일반 와 시발 비트세이버 아케이드용도 있음 ㄷㄷㄷ 3 ㅇㅇ 175.223 2018-11-15 0
72907 일반 VEXPO 사진 (스포주의) 2 우메코 2018-11-15 0
72906 일반 빨리 MR팔고 오큘사고싶다 5 Alex7756 2018-11-15 0
72905 질문 월드에 글자넣는법좀요 1 레모네이드 2018-11-15 0
72902 일반 라무네 뚜따 어려워? 5 ITOAR 2018-11-15 0
72901 일반 데탑하다가 VR쓰니깐 차원이 다름 8 tntnt 2018-11-15 1
72900 일반 오큘 센서 하나 고장 인거 같은데 수리 할때 있어? 아님 새로 하나 사? 2 ㅇㅇ 1.177 2018-11-15 0
72899 일반 as받은거 방금 도착했는데 ㅋㅋㅋㅋ 5 Yua 2018-11-15 0
72898 질문 아마존에 무선킷 얼마냐? ㅇㅇ 211.36 2018-11-1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