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핵쟁이들의 핵툴과 그 원리 등에 대하여
글쓴이
MANKALO
추천
2
댓글
1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1203
  • 2018-11-08 13:44:04
							


여기서의 핵은 단순히 자주 알려져있는 아바타카피핵 등을 제외하고 언패킹 등에 대해서만 말한다.

참고로 이 연구는 내가 단독으로 진행한 것이고, 각종 정보들을 종합해서 나온 것이다.


핵쟁이들이 사용하는 아바타 추출의 방법으로는 VRCA를 가져와서 사용하는 법을 주로 사용한다.

툴은 대강 크게 2종류가 있는데, 첫번째는 유니티 외에서 사용하는 툴, 유니티 내에서 사용하는 툴이다.

유니티 외에서 사용하는 툴은 각 파일들을 추출할 수 있다. 예를 들자면 모델파일, 텍스쳐파일이 그 중 대표적인 것이다.

하지만 이 툴로 추출할 수 있는 것은 그정도이며, 애니메이션 파일, 세이더 파일, 마테리얼파일 등은 추출할 수 없다.


유니티 내부에서 사용하는 툴은 VRCA파일을 유니티로 그대로 불러올 수 있다. 하지만 이 경우 _CustomAvatar_(Clone)이라는 것만 hierachy창에 나오며, 이걸 통해서 안에있는 컴포넌트, 사용된 스크립트, 설정값등을 보는게 가능해진다. 또한 세이더들의 이름과 설정값 또한 보는 것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것은 아무런 파일도 추출할 수 없으며, 세이더 내부의 스크립트 또한 볼 수 없다.


대강 이런 느낌이고 혹시 뭐 이전부터 이런점이 궁금했다. 하는거 그냥 ㅈ목이니 뭐니하는거 싹 빼고 다 대답해줄테니까 물어보셈. 난 최대한 투명하게 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서

딜런 2018.11.08 13:44:54
ㅇㅇ 통피 차단좀 175.206 2018.11.08 13:45:09
ㅇㅇ 아 그럼 재들이 가져온건 그냥 외형일뿐 사용 못한다는거지? 61.81 2018.11.08 13:45:26
ㅇㅇ 다행이네 61.81 2018.11.08 13:45:46
ㅇㅇㅇㅇㅇ 그럼 그 정보 대부분이 그럼 핵연구하던 스토커쟝이라는 얘꺼임? - dc App 2018.11.08 13:48:06
MANKALO 다시 VRC에 업로드하는 것 또한 불가능함. 그냥 정말 내부구조를 보기 위해서 쓰는 툴이야 저건. 2018.11.08 13:48:25
MANKALO 스토커랑은 세이더 관련으로만 이야기 몇 번 나눴었고 걔는 핵 손절시키도록 내가 이야기를 함. 핵 관련 이야기는 한 적 없음. 2018.11.08 13:49:09
JinSilly 기능에 신경쓰는 제작자들으 상관없다는거지???? 추가로 외형에 신경쓰는 제작자중에 쉐이더 좀 많이쓰면 전혀 상관 없고 221.153 2018.11.08 13:49:17
MANKALO 기능에 신경쓰는 애들도 세이더나 애니메이션이 아니라면 유출이 된다는 것임. 마치 파일이 있는것처럼 전부 탐색이 가능하니까. 세이더 기술은 유출이 거의 안됨. 렌더큐나 안의 항목같은것 정도? 사실 세이더, 애니메이션 말고는 대부분 기술은 뜯긴다고 생각해야할듯... 2018.11.08 13:50:58
ㅇㅇ 한마디로 복사해서 사용은 가능하지만 유니티로 변조해도 그 변조한 파일을 수정 자신의 아이디에 업로드, 파일의 추출은 불가능한거네 한마디로 피규어같은거네 보기만해야함 61.81 2018.11.08 13:51:09
MANKALO 그렇지 뭐. 2018.11.08 13:52:26
검은연 모야. 애니메이션 내용도 보는게 불가능했었나 2018.11.08 13:54:36
MANKALO 내용물은 볼 수 있음 2018.11.08 14:05:2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4028 일반 나도이제바이브유저~~~~~~~~ 8 꼬추박사 2018-11-20 0
74027 일반 ?? 1 눈깔이 114.202 2018-11-20 1
74026 일반 무선킷 저댄특 2 Luche 2018-11-20 0
74025 일반 아직도 조신하게 쭈그리는 여고생업죠 1 G군 2018-11-20 1
74024 일반 케장콘 재밋다 2 눈깔이 114.202 2018-11-20 0
74023 일반 혹시 오큘+바이브트레커 혼종 강좌글같은거 있나요? 현이ver 211.208 2018-11-20 0
74022 일반 플탐1500시간을 넘은 내가 여신님께 간택을 받아 라무네로 이세계전생을? 4 ㅇㅇ 37.154 2018-11-20 0
74020 일반 빨리 집가서하고싶다 ㅇㅇ 106.102 2018-11-20 0
74019 일반 나도.. 바이브 할거야! 8 조개껍데기 2018-11-20 1
74018 일반 이렇기? 14 ㅇㅇ 223.39 2018-11-20 0
74017 일반 근데 AMD가 연구중인 바이브 무선킷 어디갔냐? 3 ㅇㅇ 117.111 2018-11-20 0
74016 일반 1에서 뽑아서 2에 꼽아 1 ㅇㅇ 2018-11-20 0
74014 일반 트레커 배송오기10분전 3 현이.ver 2018-11-20 0
74013 일반 일단 컴퓨터 뒤에 사진 보여줄겡 27 ㅇㅇ 223.39 2018-11-20 5
74011 일반 놀로 풀트래킹이라는게 설마...? 8 ㅇㅇ 2018-11-20 2
74009 일반 vr로 여캐 됐을때 공감 1 한남춘 2018-11-20 0
74007 일반 어제 vrchat 렉걸린다고 했던 애야 ㅠㅠ 도와주라 6 ㅇㅇ 1.248 2018-11-20 0
74006 일반 와 십수시간 VR 연속착용하다가 벗으니까 내 몸이 어색해 2 레콘 2018-11-20 0
74004 일반 오큘러스 안쓸때 선다뽑아요? 3 ㅇㅇ 39.7 2018-11-20 0
74003 일반 머리가 시계인 몸 좋은 정장 남캐 아바타 월드 이름 좀 3 ㅇㅇ 223.62 2018-11-20 0
74002 일반 프로 풀킷 존버 후기 12 Rj 2018-11-20 0
74001 일반 무선킷 신세계.. 2 냠냠 124.60 2018-11-20 0
74000 일반 잘생긴 아바타가 없어 4 ㅇㅇ 223.62 2018-11-20 0
73999 일반 무선킷은 오늘 온다는데 메인보드가..ㅁ 2 울테 2018-11-20 0
73998 일반 아브랄챗 못들어간지 1주일 심심해 2 ㅇㅇ 110.70 2018-11-20 0
73997 일반 바이브 쓰고 vrc하는애들 특징.jpg 9 sing)Hana 2018-11-20 2
73995 일반 검색완 브알챗 뿐이야.. 한남춘 2018-11-20 0
73994 질문 I also 도움 need 12 G군 2018-11-20 31
73993 일반 가볍게 즐길려면 3 ㅇㅇ 220.68 2018-11-20 0
73992 일반 vr챗도 격렬하게 놀 수 있나요? 5 최번개 2018-11-20 0
73990 일반 한 삼일정도만 쭉 쉬고 싶다 2 초보자아 2018-11-20 0
73988 VRC일기 어제도 잤었다 3 AMA 121.137 2018-11-20 2
73987 일반 vr chat 처럼 걸어다닐 수 있는겜 이씀? 11 한남춘 2018-11-20 0
73986 일반 오큘이랑 바이브차이 뭐임? 8 윾윽 2018-11-20 0
73985 일반 겜트북 발열 잘잡는거 사야대 2 너굴쨩 2018-11-20 1
73983 일반 바이브 hdmi단자 몇개 필요함?? 1 ㅇㅇ 175.223 2018-11-20 0
73982 일반 노트북으로 풀트래킹하는갤럼 있냐..? 17 ㅇㅇ 110.70 2018-11-20 0
73981 질문 허리쪽 트래커는 어떻게 고정하셨어요? 9 검은자까 2018-11-20 0
73980 일반 킷슈산 기념으로 오랜만에 저댄했음 6 하벤하이드 2018-11-20 1
73977 일반 MR 컨트롤러 인식 개선 어떻게하면 좋아질까 4 레콘 2018-11-2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