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그냥 갤 분위기가 요즘 나쁜건 사실임 (살짝 장문)
글쓴이
GEORGIA
추천
17
댓글
1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0916
  • 2018-11-08 00:50:00
							




정보성 글이나 팁글, 타커뮤에서 뿌려진 브랄갤러 움짱 등으로 인해서


브랄갤도 유입이 좀 많아진건 사실임


그런데 유입에 비해서 왜 글 리젠은 감소되었느냐?


문제는 이런 유입 과정에서 눈으로만 봐도 기존 갤 성향에 익숙치 못한 유입들이 많다는게 사실임


그중에 덕후포비아라던지 호모포비아라던지 네덕포비아라던지 등 여러 유입들이 있고 여기서 문제가 생김


예전엔 갤 분위기상 그냥 웃으면서 어휴 병신새끼 ㅋㅋㅋㅋ 하고 넘길만한 글에도


기존 성향에 익숙치 못한 애들이 반발하고 비판하기 시작한거지


여기서 또 문제점이 기존에 그냥 넘겼던 갤러들도 동조해서 '맞아 나도 불편했어' 식으로 덩달아 까기 시작한게 제일 큰 화근이었다고 봄


사람이란게 아무리 부처멘탈라거나 눈새 상병신 정신머리라도


사람들에게 욕을 먹거나 비호감으로 작용하는 행동은 정말 일부러 노리고 하는거 아닌 이상 회피하려 드는게 사람 마음임


기존에 썼던 과몰입 글이나 일상 얘기들이 '아 이거 쓰면 욕먹겠구나' 하고 판단되면서 글을 쓰는걸 회피하게 되지


여기서 또 문제점이 발생하는데 보통 이런 글들로 인해서 브알갤은 떡밥이 활성화 되고 글리젠이 활발해지는건데


이런 글들이 없으니 떡밥도 없어지고 갤러들은 그저 눈치나 보면서 글을 안쓰는 상황이 되버린거 같음


그렇다고 유입이 나쁘다? ㄴㄴ 그건 절대 아님


이게 어쩔 수 없는 자연의 섭리같이 커뮤니티 순환의 순간인것도 사실인거임


워낙 독특하고 색이 뚜렷한 커뮤는 유입들이 적응하지 못하면서 문제가 생기고 여기서 연쇄작용으로 폭발하는 경우가 수도없이 많았음


그리고 이렇게 한바탕 폭풍이 불면 서로 천천히 맞춰가면서 새로운 색을 찾게 됨


브알갤도 마찬가지임


지금 한순간의 폭풍이 휩쓸었고 우리들은 여기서 기존 갤러들도 유입들도


서로 천천히 맞춰가고 있다고 난 생각함


보다싶이 지금 갤에서도 자연스럽게 '야 그래도 이런이런 글은 괜찮지 않냐?' 식으로 일부가 허용하는 분위기가 되고


'야 아무리 그래도 이런이런 글은 진짜 아니지' 식으로 비허용 하는 분위기가 지금 맞춰지고 있음


이렇게 유입과 기존 갤러들의 색깔들이 혼합되서 또다른 색으로 새롭게 갤 분위기가 바껴나가고 있다고 난 보고있음


지금은 갤이 알아서 맞춰지고 있긴 하지만


굳이 이 글을 여기까지 읽은 갤러들을 위해 부탁을 하자면


지금은 자기 주장만 강조하고 선악을 구별하기보단 상호존중을 하면서 서로 맞춰가면서 갤 활성화를 시키는게 좋을거 같음


결국 다 같은 브알챗 유저니까 말이야

도원연가 이게 맞다 2018.11.08 00:52:48
희민 자정작용이 너무 과했어 2018.11.08 00:54:34
나그네 그런가 뭔가 미안. 확실히 익숙치는 않앗음 2018.11.08 00:56:12
희민 갤의 상태가 지금 백혈병 같은거이려나 2018.11.08 00:59:01
바텐더 글 잘 썼어 2018.11.08 01:04:33
감자 2018.11.08 01:07:18
감자 2018.11.08 01:07:26
감자 2018.11.08 01:07:31
히아기 장문복 예상했는데 2018.11.08 01:13:18
나냠 즐겁게 게임 이야기 나누려고 갤 하는거지 싸우려고하는 건 아니지.... 지 불편하면 비겁하게 윾동으로 바꾸고 와서 까는거 졸라 찐따 같음. - dc App 2018.11.08 01:28:14
ㅇㅇ 근근윕 네덕 찐따가 갤 테라포밍했냐? 디씨면 디씨 성향맞춰야지 꼬우면 그짝으로 가든가 122.37 2018.11.08 02:15:22
ㅇㅇ 원래 디씨 특성이 웃자고 까고 까여도 쿨하게 욕하는거 아니었냐 과한 자정작용 ㅇㅈㄹ ㅋㅋㅋㅋㅋ 125.133 2018.11.08 02:40:17
ㅇㅇ 그래도 이런글은 아니지 하면 나는 이해가는데? 너 불편러임??? 또또 불편무새왓죠 이지랄하는데, 그냥 네덕갤이라 그런거임 117.111 2018.11.08 04:02:4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2874 일반 지스타 부러워... 3 차가비 2018-11-15 0
72872 일반 클레릭 다이나믹본이나 표정 들어가있어? ㅇㅇ 223.62 2018-11-15 0
72871 질문 vr챗 살려는데 돈 하나도 안드냐?? 8 ㅇㅇ 223.38 2018-11-15 0
72870 일반 인형이나 배게 끌어안고있는 idle 공유좀 부탁드림 ㅇㅇ 210.117 2018-11-15 0
72869 일반 이 아바타 어디에 있는건지 알려주라 3 ㄹㄹㅋ 121.162 2018-11-15 0
72868 일반 아 생각해보니깐 5 북악산쏘카빌런 2018-11-15 0
72867 일반 놀로 교류회 할래? 5 쎾쓔!!! 2018-11-15 0
72866 질문 요거도 정식 맞나요? 공홈보다 몇만원 더 싼데... 2 유젤 2018-11-15 0
72865 일반 눕기 교류회도하자 4 마요릭 2018-11-15 0
72863 강좌/정보 그냥 미세먼지 팁 2 MANKALO 2018-11-15 9
72862 일반 VR챗 괜찮은 컨텐츠 발견했다 4 ㅇㅇ 175.197 2018-11-15 1
72861 일반 바이브트래커 허리튀는것도 광 케이블로어느정도 해결되려나 7 마요릭 2018-11-15 0
72860 일반 브알챗 세슘인가? 설적 어케 낮춰요? 8 tntnt 2018-11-15 0
72859 일반 MR유저인데 이동 무적권 초록색 선으로 추적방식밖에 없음? 2 tntnt 2018-11-15 0
72858 일반 아 생각해보니 관세랑 국제배송료같은게있네 1 레콘 2018-11-15 0
72857 일반 지스타 가서 브얄 싹다체험중 6 Lakenls 2018-11-15 0
72856 일반 카와이무브 교류회 열자! 8 GEORGIA 2018-11-15 1
72855 일반 저댄하고싶다 4 엘에르엘 2018-11-15 0
72854 일반 킷슈 커미션은 있던데 샤로는 업서? ㅜㅜ 3 ㅇㅇ 1.242 2018-11-15 0
72853 일반 베이스스테이션 동기화 오류나면 이것부터 살펴봐 1 GEORGIA 2018-11-15 0
72852 일반 이거 뚝배기만 299달러란거같아보이는데 2 레콘 2018-11-15 0
72851 일반 무선킷 에 배터리 어느정도 써야되? 1 ㅇㅇ 211.36 2018-11-15 0
72848 질문 파딱 자냐? 야짤 달린다 4 슬라임 2018-11-15 0
72847 일반 브알챗하면서 닉네임 일본어인 사람들 13 ㅇㅇ 1.242 2018-11-15 0
72846 일반 대체 건물주들은 무슨돈으로 건물을 산걸까 3 초보자아 2018-11-15 0
72845 일반 열차타고 기장실에서 말할수 있는맵 아는분? 1 ㅇㅁㄴㅇㅁㄴ 221.142 2018-11-15 0
72844 질문 야짤달린다 7 슬라임 2018-11-15 0
72843 일반 베이스스테이션 광동기화가 뭐야? 4 마요릭 2018-11-15 0
72842 일반 나나치 월드 쥔장인데 10 ㅇㅇ 223.39 2018-11-15 1
72841 일반 평범한 직장인이 돈 많이모아서 4 초보자아 2018-11-15 0
72840 일반 유료모델 사고싶다 2 히아기 2018-11-15 0
72839 일반 이거 설치 욀케 오래걸림? 3 tntnt 2018-11-15 0
72838 일반 오늘 퇴원각 3 유티 2018-11-15 0
72837 일반 적금 보다는 꾸준히 들어오는게 좋지 4 아이리네 2018-11-15 0
72836 질문 이가격이면 바로 사는게 좋을까 22 레콘 2018-11-15 0
72835 일반 브알챗배 솔로대첩 가자 4 ㅇㅇ 223.38 2018-11-15 2
72833 일반 어제 보라색 등급됨 5 르위 2018-11-15 0
72832 질문 VR 입문용 기기 추천좀 9 레콘 2018-11-15 0
72831 일반 난왜 안되냐 AMA 121.137 2018-11-15 0
72829 일반 그냥 간단하게 커플교류회 하자 9 GEORGIA 2018-11-15 2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