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브랄챗 시작한지는 딱 400시간 댓음
글쓴이
ITOAR
추천
1
댓글
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0835
  • 2018-11-07 19:02:44
							

쓰고보니 장문임


친구따라 강남간다고 젤 처음엔 친구따라 신사간게 첫 브랄챗이었는데

친구가 머리를 막 쓰담쓰담해줄때 브알을 처음 알았고

나도 해줄테야 하면서 산 브알을 처음꼈을때 눈앞에 펼쳐진 광경은 아직도 잊지를 못함

아무렇게나 골라잡은 귀여운 로리캐에서 나같은 아저씨 목소리 나오는게 스스로 이상해서 마이크도 안쓰고 다니다가 의사소통이 안되니 결국 쓰게되고, 새 친구도 만나서 너무 즐거웠음

굳이 밖에 안나가도 대화할 상대가 있고 어디든 갈 수 있고 뭐든 배울 수 있는 환경속에서 너무 즐거웠음

대화하고 친목하는 겜인 이상 익명성을 제외하고는 자기가 한 언행이 그대로 자기한테 돌아오는, 사회랑 별반 다를게 없는 환경에서는 당연히 사람관계 관리가 메인일 건데

자기가 무슨언행을 해도 오냐오냐 다 받아주는 사람 한명만 만나도 과몰입할 수 밖에 없을 거 같아

근데 문제는 스스로 그 친구와 자기만 들어갈 수 있는 울타리를 쳐버리는 사람이 있을거라는 거지

그 친구가 누구랑 대화만 하고있어도 질투를 하는걸 갤에서 봐왔고
그 친구랑 같이만 있어도 편안함을 느낀다는 내용 역시 갤에서 봐왔어

개인적으로는 그게 단지 매정한 현실에서 잠깐이라도 도피해서 따뜻한 사랑과 관심을 받고싶어하는 거라고 생각하지만
분명 그 사람한테는 이미 살아가는 이유중 하나가 되버린 경우도 있을거야

몰입 하지 않으면 안되는 사람이 분명 있을 거라고 생각함

무슨 게임인데 그정도까지 생각하느냐, 너무 과하게 몰입하는거 아니냐 라면서 부정적으로 보는 시선도 당연히 있는거고 이해함

어느쪽이든 상관없으니까 자기 스타일대로 겜을 즐기면서 힐링하길 바래

언제 또 이렇게 글로벌하게 사귄 친구들이랑 맘터놓고 상담하고 대화할 게임이 나오겠어



디씨에서 이렇게 텍스트 도배된 글은 처음써봄
나도 과몰입인가보다 ㅆㅂ


3줄요약

싸우지말고
생수해
밍나해피
크왁이 나도 VR 처음사서 스팀VR 듀토리얼때 오른쪽에서 로봇튀어나와서 설명해주는게 아직도 기억나 2018.11.07 19:10:07
ITOAR 오큘 처음사면 로봇이랑 노는게 있는데 이상한거 만지면 터질까봐 어버버 거렸음 ㅋㅋ 2018.11.07 19:11:2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2362 일반 1070ti 블프때 나오면 사고싶다....! 6 차가비 2018-11-13 0
72361 일반 pc방빌런 만나러 가보려는데 왤케멀어 4 긴긴 2018-11-13 0
72360 일반 커수다시해야하는데 존나 귀찮네 6 읭읭이 2018-11-13 0
72359 일반 무선킷 살까했는데 망했다 4 ㅇㅇ 106.72 2018-11-13 0
72358 일반 아무튼 지르려면 올해 안으로 질러야됨 8 아이리네 2018-11-13 0
72357 일반 켈트 완장 받아가 2 GEORGIA 2018-11-13 0
72356 일반 동물키우면 목소리가 하이톤 되버려 7 NAME_HORANG 2018-11-13 0
72355 일반 풀트래킹 돈백 이삽십이면 하는데 뭐 7 초보자아 2018-11-13 0
72354 일반 VR그거 얼마나한다고 하는 유동들 관심법으로보니까 11 ㅇㅇ 182.231 2018-11-13 3
72353 일반 저 좀 도와주실 아바타 만드시는 분들... 5 bin 124.60 2018-11-13 0
72352 일반 유니티 작업중에 뒤로가기나 작업 취소 버튼 있음? 6 투명 118.176 2018-11-13 0
72351 VRC일기 오늘 9시 반 체조도 열심히 했다 체조하는 사진 찍음 3 델피늄 2018-11-13 0
72349 일반 VR챗 하면서 느낀게 드립의 적정선을 모르겠더라 3 ㅇㅇㄴㅇ 2018-11-13 3
72348 일반 그래픽 카드 존버중이야요 8 눈깔이 114.202 2018-11-13 0
72347 일반 왜 집착글은 없지 6 읭읭이 2018-11-13 0
72346 일반 파티클 펜 안사라지고 남는건 무슨 버그야? 1 은교 2018-11-13 0
72345 일반 난 오프는 절대안하는뎅 2 읭읭이 2018-11-13 0
72344 일반 씹덕들 진짜 10 ㅇㅇ 175.223 2018-11-13 5
72342 일반 여기도 페도가 있군요 6 ㅇㅇ 117.111 2018-11-13 1
72341 일반 이 아바타 어디있나요? 1 ㅇㄴㅁㅇㄴㅁㅇㄴㅁ 221.142 2018-11-13 0
72340 일반 여캐속 남자냐 여캐속 여자냐 7 크왁이 2018-11-13 61
72339 일반 그냥 귀여운게 최고다 2 읭읭이 2018-11-13 0
72338 일반 mr 외부센서는 무리라도 4 하늘 211.251 2018-11-13 0
72337 일반 네코미미냐 이누미미냐 2 ㅇㅇ 121.135 2018-11-13 31
72336 일반 무선킷 언제 나와 7 여우 2018-11-13 0
72335 일반 서랍에서 씹유물 cpu나왔는데 부랄챗가능? 14 읭읭이 2018-11-13 0
72334 일반 프렌신청은 지들이 해놓고 5 ㅇㅇ 58.228 2018-11-13 0
72333 일반 블프때 오큘로라도 갈아탈까 2 JJY 2018-11-13 0
72332 일반 브알챗의 단점 7 봄머장 2018-11-13 6
72331 일반 총이냐 칼이냐 6 ㅇㅇ 121.135 2018-11-13 3
72329 일반 이거 완장 쓸사람 있음? 5 GEORGIA 2018-11-13 0
72328 일반 나 자꾸 하늘로 치솟음; 12 00 110.45 2018-11-13 0
72327 일반 과몰입대회 보면서 느낀거 2 ㅇㅇ 180.67 2018-11-13 3
72326 일반 머임 바이브 가격 왜이랭 7 히아투스 2018-11-13 0
72324 일반 팬티냐 호박팬티냐 2 ㅇㅇ 121.135 2018-11-13 2
72323 일반 오큘 살거면 조금만 더 기다려 2 아이리네 2018-11-13 1
72322 일반 노래방 버튼 왜 작동을 안해 ㅠㅠ 4 츄르 2018-11-13 0
72321 일반 서있는 자세에서 스텝밟는정도만할거면 오큘도갠찬? 6 ㅇㅇ 121.135 2018-11-13 0
72320 일반 저번에 500달라됬던 오큘 5 쎾쓔!!! 2018-11-13 0
72319 일반 야 조졌다 17 17세여고생쟝 223.39 2018-11-13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