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월드강좌) 월드에 소리를 넣는 여러 방법1 - AudioBank
글쓴이
이로바
추천
12
댓글
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0455
  • 2018-11-06 12:51:50




1. 준비물 - 그럴싸하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감. 우선 AudioBank가 될 스피커 녀석부터 만듭시다

2.스피커가 될 오브젝트를 눌러 오디오 뱅크 컴포넌트를 추가해줍니다


3. 오디오 뱅크 컴포넌트를 넣어줬다면 이번엔 Audio Source 컴포넌트도 넣어줍시다. 같은 오브젝트에 넣는겁니다리



4. 좀 난잡해보이긴 하는데 천천히 해봅시다. 똑같이 만들어준다고 생각해주세요.

몇몇 세부 옵션을 건드릴 수 있지만 일단 지금은 성공시켜놓고 실험해도 늦지않아욜.



5. 방금 세팅하던 화면에서 죄금 아래로 내리면 추가하지도 않았는데 들어가있는 ONSP Audio Source 컴포넌트가 있을 것입니다

Min, Max를 Audio Source 컴포넌트에 있던 Min, Max Distance와 똑같이 설정해주세요.

자, 여기까지 설정되었으면 스피커 설정은 끄읏. 이제 버튼세팅을 하러가봅시다.




6.Play, Next, Stop, Suffle 버튼들에 트리거를 추가해줍니다. 이젠 다들 알죠? Add Component -VRC_trigger


저렇게 한번에 트리거를 추가할 수 있으니, 이미 알고계실 것 같은 팁입니다.



7.사진에 나와있는대로 해주시면 됩니다. 트리거의 방아쇠와 브로드캐스트를 설정하는겁니다.

어드밴스 모드 꼭 체크하세요. 체크 안하고 안된다하면..흠




8. 이제 트리거별로 Play면 Play, Stop이면 Stop등의 실제 액션을 넣어줄 차례입니다. Play는 특별하니까 Play버튼은 따로 설명해봅니다.



9.주의하세요. Play버튼 에만 Use Player ID as last 체크박스가 나오는데 기본설정이 체크상태입니다.

체크 해제해주세요. 나머지 설정은 똑같이 하시면됩니다.



10. 다른 버튼들도 액션을 전부 넣어줍니다. 주의 하실 점은 Targets - All


여기까지 완료하셨다면...이제...



-끝-



PS. 다음 강좌엔 Juke Box 를 이용한 음악재생을 올리겠슴니다리



Ƶᴇɴᴏɴ 2018.11.06 12:54:07
Red.Coco 2018.11.06 13:20:08
뽀송뽀송 2018.11.06 13:25:32
카디아. 헐 고마워 ~~~~~ !!! 2018.11.06 22:25:02
캌퉤 형 반복재생 루프해도 노래 다끝나고 노래 안나오는 부분은 어캐해야되 그냥 루프해도 안되는데 ㅠㅠ 211.230 2019.03.08 18:58:3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1837 일반 CU는 왜 없냐 CU무시하냐 5 쎾쓔!!! 2018-11-11 3
71836 일반 갤럼새끼덜 여기서 빼빼로받네 1 읭읭이 2018-11-11 6
71835 질문 무선킷설치할려면 메인보드도 바꿔야하겠지? 3 울테 2018-11-11 0
71834 일반 꺼억~ 갤주쉨ㅋㅋ 뿌린 빼빼로는 잘먹겤ㅅ습니다 (인증포함) 11 ㅇㅇ 211.246 2018-11-11 21
71833 질문 애니메이션 긴거는 어디 넣어야해? 1 ㅇㅇ 183.101 2018-11-11 0
71832 일반 빼뺴로 들고 H방 가야지 2 하피핏 2018-11-11 0
71831 일반 월드 질문 ㅇㅇ 121.184 2018-11-11 0
71830 일반 병신들ㅋㅋㅋ 빼빼로데이 빼빼로 하나 못받냐 ㅋㅋㅋ 12 MANKALO 2018-11-11 13
71829 일반 빨리 부랄챗이나 하고싶다 1 읭읭이 2018-11-11 1
71828 강좌/정보 카라오케빌런아재임 정보글임(추가 개보수완료). #노래방 17 2222222222222222220k 2018-11-11 13
71827 일반 오늘 프렌드들 빼빼로 주고다님 MANKALO 2018-11-11 2
71826 일반 이아바타 어딨는지 아시는분 ㅠ 3 :D 182.224 2018-11-11 0
71825 일반 이거 왜이래 8 하피핏 2018-11-11 0
71823 VRC일기 과몰입 이해는 됨 나루호농 2018-11-11 0
71822 일반 H방은 대체 뭐하는 동네냐 4 북악산쏘카빌런 2018-11-11 0
71820 일반 과몰입을 본 썰 ㅇㅇ 211.36 2018-11-11 3
71819 일반 빨리 현실세카이로 돌아가고 싶다 ㅇㅇ 211.36 2018-11-11 0
71818 일반 집을 안무겁고 고퀄리티로 만들수 있는법암??? 4 JinSilly 2018-11-11 0
71817 일반 와 오큘 개쩐다 5 재배맨 2018-11-11 0
71816 일반 표정 넣는것도 커미션 요청 받아줘? 2 ...... 183.105 2018-11-11 0
71815 일반 빼빼로 받아먹고 주고 하는건 초등학교때까지 아냐? 6 딜런 2018-11-11 0
71813 일반 너네들은 생판 모르는애가 갑자기 친추걸면 무슨생각드냐? 7 레드밀키스 2018-11-11 0
71811 일반 잠수타는 친구에게는 3 레모네이드 2018-11-11 1
71810 일반 아바타월드 만들때 폴리곤 오바되면 안됨? 8 ㅇㅇ 121.184 2018-11-11 0
71809 일반 요즘 부랄챗하면 거의 혼자있는듯 7 읭읭이 2018-11-11 0
71808 일반 근데 빠밤폼이랑 일반폼써보니까 별차이없던데 1 ㅅㅋㅋ改 2018-11-11 1
71807 일반 과몰입 폴 인 럽 탈출한듯 1 ㅇㅇ 121.163 2018-11-11 2
71806 일반 인싸쉑덜 너무싫다 5 뉴비 27.126 2018-11-11 0
71804 일반 동접 7000명이라매 13 ㅇㅇ 222.108 2018-11-11 1
71803 일반 이 갤 캡처사진 보다보면 드는생각 6 ㅇㅇ 223.38 2018-11-11 23
71802 VRC일기 나에겐 과몰입이 생기지 않을줄 알았는데. 8 과메기몰입구 2018-11-11 5
71801 일반 [GIF잔뜩]빼빼로데이 잔뜩즐기고왔다! 31 하루사메 2018-11-11 15
71798 일반 레노버 혼합현실 지혼자 꺼지는데 어캄 UnnameD 2018-11-11 0
71797 일반 과몰입 인가?)빼빼로데이라 빼빼로준 썰 4 ㅇㅇ 175.223 2018-11-11 0
71795 일반 갤럭시 vr325? 이런걸로도 브얄챗 됨?? 5 ㅇㅇ 106.102 2018-11-11 0
71794 일반 빼빼로데이얌 1 ㅇㅇ 175.206 2018-11-11 0
71793 일반 키넥트 v1 v2 둘다써본사람있냐 10 철수 183.97 2018-11-11 0
71791 질문 쉐이더 잘 아는 사람 없음? 12 ㅇㅇ 118.47 2018-11-11 1
71789 질문 쉐이프 키로 재질을 바꾸는 방법은 없음? 4 으ㅡ음 2018-11-11 0
71788 일반 포장뜯은 놀로 팜 1 시귄 116.41 2018-11-1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