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외국인이 한국어 쓰면 잘쓴다고 하는 사람들 많은데
글쓴이
ㅇㅇ
추천
4
댓글
3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70243
  • 2018-11-05 23:28:49
  • 221.155
							




일본이야 정서가 비슷한편이라 잘한다 말해도 별 문제 없지만

서양쪽은 겨우 몇단어 한거가지고 잘한다하면 애가 날 놀리나 하고 생각함

애새끼 옹알이 발음인거 다 아는데 그걸 잘한다고 하고있어? 이새끼가 구라를 잘치는군

꼬마키` 글쎄 케바케던데 2018.11.05 23:35:23
ㅇㅇ 케바케라고 생각하기에는 그 사람 생각을 니가암? 221.155 2018.11.05 23:36:12
ㅇㅇ 서양쪽 정서가 대체로 그렇다고 말하는거지 케바케라 말하면 밑도끝도없음 221.155 2018.11.05 23:36:29
꼬마키` 니가 그냥 그런 사람 많이 만난걸수도 있는거고 평범하게 일본어같은경우에도 단어단어 얘기하는애들 일본애들이 잘한다고 칭찬하면 좋아하고 웃고 그러는데 그사람생각을 니가 아냐고 물어보면 너는 내 친구들 생각을 아냐?ㅋㅋ 2018.11.05 23:39:53
ㅇㅇ 서양쪽 정서가 대체로 그렇다고 병신아 221.155 2018.11.05 23:41:12
꼬마키` 그냥 어디서 배웠냐 발음 정확하다 잘한다하는데 불편해하는게 서양정서라고? 이런글 이 갤에만 몇번이나 올라왔는데 지도 걍 주워들은걸 진리인마냥 말하네 ㅋㅋ 2018.11.05 23:41:13
꼬마키` 서양사세요? 우리나라 정서도 모르실거같은데 서양정서는 어떻게 그렇게 잘 아실까 ㅎㅎ 2018.11.05 23:41:41
ㅇㅇ 그런 말 하면 밑도끝도 없다니까 개새끼 중성화수술 하냐마냐같은 소리 하고있네 그냥 그렇군.. 하고 넘어가면 될걸 누가 찐따갤 찐따새끼 아니랄까봐 별걸 다 지랄이네 221.155 2018.11.05 23:41:42
꼬마키` 캬 그냥 지랑 생각 다르면 찐따갤 찐따새끼타령 과연 클라스 어디안가죠? 2018.11.05 23:42:02
ㅇㅇ 그런식으로 따지면 대체로라는 말을 무서워서 어떻게 쓰냐 미친새끼야 221.155 2018.11.05 23:42:31
꼬마키` 반박은 못하고 욕만 박고 지 의견 밀어붙이는게 옳은 대화법이죠? 먼저 시비박고 왜 따지냐 들죠? 2018.11.05 23:42:43
ㅇㅇ 아니 그냥 아 그렇구나 하고 가시라구요 우물밖개구리같은 새끼야 221.155 2018.11.05 23:42:47
꼬마키` 근거는 없이 그냥 내가 그런것같다면 몰라도 내가 옳고 니가 병신이야 할정도면 그에 상응하는 증거나 통계자료는 계시겠죠? 제시좀 ㅋㅋ 2018.11.05 23:43:27
ㅇㅇ 물음표 존나 써대네 여기 트위터 아니거든 씨발아 221.155 2018.11.05 23:43:33
ㅇㅇ 어 그래 케바케는 느금인것 같으니까 브알쳇에서 성정체성에 대한 고민이나 하러 가시기 바라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221.155 2018.11.05 23:44:18
꼬마키` 그~냥 키보드만 잡으면 지가 진리야 ㅋㅋ 욕박고 쿨한척 우기면 오구오구 재송합니다 해줄줄알았냐? 2018.11.05 23:44:23
ㅇㅇ 니 씨발 나중에 이거 읽으면 좀 그럴것같지 않냐 지심? 221.155 2018.11.05 23:44:35
꼬마키` 욕만하고 우기다가 개쳐맞고 정신승리 누가 찐따새낀지 모르겠네 ㅋㅋㅋ 2018.11.05 23:44:57
꼬마키` 나중이 아니라 지금 당장 읽어도 좀 그럴거같은데;; 니가 2018.11.05 23:46:28
경운기Cultivator 2018.11.05 23:48:17
나그네 좀만 더 싸워봐 팝콘 튀기고 있다 2018.11.05 23:49:19
늑대소녀 별걸로 다 불탄다... 2018.11.05 23:50:54
ㄹㄹ 서양적 정서가 대체로 이렇다 ㅇㅈㄹㅋㅋㅋㅋㅋㅋ - dc App 110.70 2018.11.05 23:53:00
과아악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8.11.05 23:57:05
꼬마키` 이제야 눈치챘는데 우물밖개구리는 또 처음들어보는 표현이네 ㅋㅋㅋㅋㅋㅋ 2018.11.05 23:59:14
하루사메 불타냐 - はるさめ 2018.11.06 00:39:25
ㅇㅇ 이상한걸로 불타네. 58.142 2018.11.06 00:53:37
ㅇㅇ 유럽쪽 살다온 경험에 비추어 이야기 해보자면 유럽 및 미국쪽은 개인주의에 입각한 사회라 겉치레가 덜한 특징상 확실히 일본이나 한국보다는 그런 경향이 더 나타난다고 할 수는 있겠지만 정서 이전에 보통 문제를 일으키는건 외국어의 잘못된 사용입니다. 예를 들어, You're so good at speaking ~~~(i.g. English, Spanish, French) 이라고 말하면 오해를 불러 일으킬 수 있겠지만 Your pronunciation/enunciation is really good! 이라고 하면 외국인들도 보통 오해의 소지 없이 칭찬으로 받아들입니다. 58.142 2018.11.06 01:04:20
히비링 싸우지말고 섹스해 2018.11.06 01:31:43
idiot 미안하다 내가 400명을 만났으면 그중 40명이 외국인이고 그중 10명이 일본인인데 일본인이고 그 어디 사람이고 아직까지 놀리는거냐고 한 친구가 없다. 친구복인지 아닌지 모르겠지만, 일단 한국어를 말할수 있는데에 대한 칭찬은 해줘야 한다고 생각해. 이게 세종대왕님이 우리나라 사람들헌티는 쉽다고는 했지만. 2018.11.06 02:23:41
idiot 외국인 기준으로 배우기 어려운 외국어가 한국어라고 하더라고.. 5등급 중 5단계였나? 요지는 칭찬하고 싶으면 칭찬해주면 되는거고 그 친구가 상처받았으면 사과해줘야 하는 거고 사람마다 개인 차이라고 말해주고 싶었어. 2018.11.06 02:25:07
idiot 한국인임을 배려해서 한국어로 말해주려고 한거잖아? 칭찬을 안 하고 배기겠어? 그들도 우릴 칭찬해주곤 하는데, 우리라고 안 할순 없지. 그들이 말해준데에 감사하고 멋지다고 잘 말한다고 칭찬해주면 걔네들이 진심으로 싫어할까? 혹 비슷한 일로 속이 상한 일이 있었는데 공감해주지 못하고 있던거라면 사과할게. 그렇지만 칭찬하는걸 멈추진 않았으면 한다. 2018.11.06 02:29:29
Seolmyu 우물 밖 개구리 시발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8.11.06 05:09:0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1808 일반 근데 빠밤폼이랑 일반폼써보니까 별차이없던데 1 ㅅㅋㅋ改 2018-11-11 1
71807 일반 과몰입 폴 인 럽 탈출한듯 1 ㅇㅇ 121.163 2018-11-11 2
71806 일반 인싸쉑덜 너무싫다 5 뉴비 27.126 2018-11-11 0
71804 일반 동접 7000명이라매 13 ㅇㅇ 222.108 2018-11-11 1
71803 일반 이 갤 캡처사진 보다보면 드는생각 6 ㅇㅇ 223.38 2018-11-11 23
71802 VRC일기 나에겐 과몰입이 생기지 않을줄 알았는데. 8 과메기몰입구 2018-11-11 5
71801 일반 [GIF잔뜩]빼빼로데이 잔뜩즐기고왔다! 31 하루사메 2018-11-11 15
71798 일반 레노버 혼합현실 지혼자 꺼지는데 어캄 UnnameD 2018-11-11 0
71797 일반 과몰입 인가?)빼빼로데이라 빼빼로준 썰 4 ㅇㅇ 175.223 2018-11-11 0
71795 일반 갤럭시 vr325? 이런걸로도 브얄챗 됨?? 5 ㅇㅇ 106.102 2018-11-11 0
71794 일반 빼빼로데이얌 1 ㅇㅇ 175.206 2018-11-11 0
71793 일반 키넥트 v1 v2 둘다써본사람있냐 10 철수 183.97 2018-11-11 0
71791 질문 쉐이더 잘 아는 사람 없음? 12 ㅇㅇ 118.47 2018-11-11 1
71789 질문 쉐이프 키로 재질을 바꾸는 방법은 없음? 4 으ㅡ음 2018-11-11 0
71788 일반 포장뜯은 놀로 팜 1 시귄 116.41 2018-11-11 0
71787 일반 안녕 하세요! ! 안녕하세요! ! 6 제네카린 2018-11-11 4
71786 일반 2018년 11월 11일 일요일 빼빼로 데이 4 토끼상 2018-11-11 0
71785 일반 이거 1년지나니까 고장나기시작해 4 117.111 2018-11-11 0
71784 일반 네이버 쇼핑에서 3 김야기 2018-11-11 0
71780 일반 VEXPO 에서 핵으로 모델링 유출하는 사태 벌어지면 어떻게함? 2 ㅇㅇ 115.136 2018-11-11 0
71779 일반 내주말ㅇㄷ 2 공배기 2018-11-11 0
71778 일반 레노버 ipd조정할때 어디 재야됨? 5 UnnameD 2018-11-11 0
71777 일반 니들은 다리트래커 어케 입음 3 할구 2018-11-11 0
71776 일반 K/DA 아바타 벌써 나왓네 8 눈깔이 114.202 2018-11-11 0
71774 일반 우리 모두는 살아있다. 2 NAME_HORANG 2018-11-11 0
71773 일반 그래서 오늘 커플교류회 하는거임?? 1 JinSilly 2018-11-11 0
71771 일반 야 너네는 시발 요즘 이게 글이 안올라오는 거라고???? 2 ㅇㅇ 125.129 2018-11-11 3
71770 일반 아수스 써본놈없음? 6 ㅅㅂ 2018-11-10 0
71769 일반 친창 300명 지웠다가 낭패봄 5 JinSilly 2018-11-10 0
71768 일반 과몰입 소설 재미없어... 1 JinSilly 2018-11-10 1
71766 일반 아..피곤하다.. 크리스 2018-11-10 0
71761 일반 차렷충새기 1000시간찍었다 ㅅㅌㅊ? 5 캬데루 2018-11-10 3
71760 VRC일기 뭔진 몰라도 과몰입 하는 만화 7 제네카린 2018-11-10 30
71759 일반 포키 3D 모델링 링크 1 ㅇㅇㅇ 221.163 2018-11-10 3
71758 일반 1050 달린 노트북으로 mr 돌아는 가네 2 와쳐는레나다 2018-11-10 0
71757 질문 이번에 오큘러스 리프트 구매에 대한 질문.. 나린상 2018-11-10 0
71756 질문 유니티 초보자 질문 2 ㅇㅇ 122.42 2018-11-10 0
71755 일반 이 시바견 아바타 어디껀지 알아?? 1 히아투스 2018-11-10 0
71754 일반 월드 오브젝트에 네온사인 효과 만드는거 성공했다 2 레드밀키스 2018-11-10 0
71753 일반 혹시 라이젠 보드 살갤럼없냐 13 레ㅅ 1.245 2018-11-10 5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