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장문) Vr챗에서 여성유저 만난 썰
글쓴이
ㅇㅇ
추천
12
댓글
2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9841
  • 2018-11-03 17:48:36
  • 110.9
							


나는 5월쯤에 vr챗을 시작했다.

처음에는 그냥 씹덕캐릭터 나오는 게 흥미로워서 이곳저곳 아바타월드를 돌아다녔다.

그렇게 며칠간 퍼블리쉬된 아바타월드의 대부분을 돌아다녔지만 마음에 드는 아바타는 찾을 수 없었다.


마음에 드는 아바타가 없자 이제는 커스텀 아바타를 직접 만들어 가지고 싶어졌다.

처음은 vrc모드에서 받은 아바타 업로드를 하는것부터 시작했다.

퀄리티는 좋지 않았어도 나만의 아바타가 생겼다는 사실에 뿌듯했다.

그렇게 아바타 제작에 발을 들이게 되었다.

그때 당시에는 갤러리에 아바타제작에 관련된 정보글이 5개정도밖에 없었기 때문에 대부분 유튜브를 보며 독학으로 익혔다.

그렇게 점점 시간이 지나서 아바타제작에 필요한 스킬을 대부분 익혔을 때, 어떤 유저를 만났다. 7월 중순쯤이었다.


나는 묵언vr로 퍼블릭 월드를 돌아다니는 것을 좋아했는데, 사람들이 내 아바타가 예쁘다고 관심주는게 좋았다.

그 사람은 묵언이었는데, 내 아바타에 굉장히 관심을 가지는 눈치였다. 신사에서 한참을 내 주변을 맴돌았다.

내가 이제 가야한다고 손짓하니 마이크를 켜서 조심스럽게 친구추가 해도 되냐고 물어보더라. 성숙하면서도 부드러운 여성의 목소리였다. 어찌 수락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그것이 우리의 첫만남이었다.

그녀는 흔한 TDA기반 캐릭터이면서도 특이한 색상의 아바타를 사용하고 있었다. 의상과 머리가 엉성하게 단색으로 칠해져 있었다.

두번째 만남때 마이크를 켜고 물어보니 자기도 아바타를 직접 업로드해 사용하고 있다고 했다. 공통된 관심사를 가진 이 사람에 대해 조금 흥미가 생겼다.

만날 때마다 매번 그녀의 아바타가 바뀌어 있었는데, 전부 모델을 그대로 가져다 쓰고, 색깔만 엉성하게 변화되었을 뿐이었다. 도움을 주고 싶어졌다.

내가 가르쳐 줄 테니 혹시 배워볼 생각 없냐고 물어봤다.
그녀는 내심 하고싶으면서도 이런 도움을 부담스러워 하는 것 같았다.

원하는건 그저 내 성취감뿐이라고 하니 알었다고 하더라. 디스코드랑 팀뷰어를 통해 같이 아바타를 만들게 되었다.
(그녀는 최근에는 여느 커미셔너에 뒤지지 않는 스킬과 센스를 지니게 되었다.)

그렇게 둘이 함께 보내는 시간이 많아졌다.

함께 지내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자연스레 과거 이야기,속깊은 이야기 등을 나누며 점점 더 친해지게 되었다.

주말에는 날이 밝을 때까지 게임이나 이야기를 하며 같이 놀았다. 이렇게 같이 놀아주는 사람이 생겨 행복했었다.

궁금해져서 서로 사진도 공유했는데, 매력적인 눈웃음이었다. 나는 그냥 잘생겼다고 하더라. 자주 듣는 이야기였지만 그녀에게 들으니 조금 부끄러웠다.

사는 곳도 알게되었는데, 서로 사는곳이 그리 가깝진 않지만 만나기에 부담스럽진 않은 거리였다. 그녀 쪽에서  먼저 만나자는 이야기가 나왔다.

그때가 만난 지 2개월쯤 되는 날이었다.
조금 긴장된 마음으로 평소 하지 않던 쇼핑도 하고,단장을 하고 약속장소로 나갔다.


반응좋으면 계속씀

ㅋㄹㄹ 더해줘 더 121.162 2018.11.03 17:55:31
MANKALO 2018.11.03 17:56:36
ㅇㅇ 형님 소설은좀 에바입니다 222.234 2018.11.03 18:02:05
으ㅡ음 그렇게 반응이 안좋아서 더이상 쓰지 못했다고 한다 2018.11.03 18:05:22
ㅇㅇ 재미없나보네 110.9 2018.11.03 18:10:21
ㅇㅇ 여기서 이런글쓰면서 호응받으려면 좆목질좀 열심히 해야됨 125.180 2018.11.03 18:12:50
ㅇㅇ 그래야 니 좆목라인들이 호응해주거든 125.180 2018.11.03 18:12:57
ㅇㅇ 그러니까 비추나 먹고 사라지렴 125.180 2018.11.03 18:13:06
ㅇㅇ ㅗㅜㅑ 소름 돋았다....으... 58.232 2018.11.03 18:17:30
ㅇㅇ 일단써봐 얼마나 잘쓰는지 보자 58.78 2018.11.03 18:25:37
검은자까 2018.11.03 18:47:20
좋은글만댓글담 2018.11.03 19:11:16
냐르 복..이 아니라니.. 2018.11.03 19:46:39
나그네 지금까지 괜찮은데.. 좆목라인 신경쓰지 말고 가보자 2018.11.03 22:11:20
17세여고생쟝 내가 아직은 궁금하니까 괜찮음 일단 써주셈 - dc App 223.39 2018.11.03 23:00:52
NAME_HORANG 2018.11.03 23:04:55
Misaring 일단 써 - dc App 2018.11.04 00:06:23
마요릭 ㄱㄱㄱㄱ ㅋㄱㅋㅋㅋㅋ잼겠네 - dc App 2018.11.04 02:38:27
마요릭 중간에끊어서 비추받은듯 - dc App 2018.11.04 02:38:39
ㅇㅇ 더써 시발 - dc App 116.39 2018.11.04 04:30:01
데미야 궁금함 더쓰자 2018.11.04 10:17:35
싸이킥유코 2018.11.04 13:24:55
싸이킥유코 2018.11.04 13:25:06
싸이킥유코 2018.11.04 13:25:12
ㅇㅇ 라노벨급 쓰레기 123.248 2018.11.04 17:34:13
ㅇㅇ 지랄하네진짜 ㅋㅋㅋ 리얼이엇으면 팀뷰어시점부터 좆같아서 때려침 ㅂㅅ아 14.40 2018.11.05 05:46:41
500원딱풀 괄호에서 이미 소설인게 보였다. 2018.11.05 10:00:03
ㅇㅇ 참고로 아바타쪽은 리얼임.월드도만들고 커미션도함. 110.9 2018.11.05 13:46:3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1768 일반 과몰입 소설 재미없어... 1 JinSilly 2018-11-10 1
71766 일반 아..피곤하다.. 크리스 2018-11-10 0
71761 일반 차렷충새기 1000시간찍었다 ㅅㅌㅊ? 5 캬데루 2018-11-10 3
71760 VRC일기 뭔진 몰라도 과몰입 하는 만화 7 제네카린 2018-11-10 30
71759 일반 포키 3D 모델링 링크 1 ㅇㅇㅇ 221.163 2018-11-10 3
71758 일반 1050 달린 노트북으로 mr 돌아는 가네 2 와쳐는레나다 2018-11-10 0
71757 질문 이번에 오큘러스 리프트 구매에 대한 질문.. 나린상 2018-11-10 0
71756 질문 유니티 초보자 질문 2 ㅇㅇ 122.42 2018-11-10 0
71755 일반 이 시바견 아바타 어디껀지 알아?? 1 히아투스 2018-11-10 0
71754 일반 월드 오브젝트에 네온사인 효과 만드는거 성공했다 2 레드밀키스 2018-11-10 0
71753 일반 혹시 라이젠 보드 살갤럼없냐 13 레ㅅ 1.245 2018-11-10 5
71752 일반 mr은 선뽑는거말고 끄는법업나요 2 ㅇㅇ 222.234 2018-11-10 0
71751 일반 어차피 망갤인데 3 ??? 106.248 2018-11-10 3
71750 일반 (흑우주의)키넥과 놀로를 비교해보자! 4 cleasky 2018-11-10 1
71749 일반 요즘 바이브 중고가격 얼마쯤하나여? 3 ㅇㅇ 211.227 2018-11-10 0
71748 질문 옷 모델은 어디서 구해? 2 시한 2018-11-10 0
71747 일반 원조 과몰입 빌런 나와주세요 3 ㅇㅇ 118.47 2018-11-10 6
71746 일반 븨알챗 합필아바타는 처음보네 ㅋㅋㅋㅋ 10 ㅇㅇ 125.129 2018-11-10 0
71745 일반 cpu 4790k -> 9700k 로 바꾸면 프레임 많이오름? 7 yg 118.32 2018-11-10 0
71744 일반 키넥트toVR 켜면 오큘러스 컨트롤러가 안먹는데 해결법없나? 4 ㅁㅁㅁㅁ 121.164 2018-11-10 0
71742 VRC일기 H방에서 과몰입한 썰 9 쎾쓔!!! 2018-11-10 18
71741 일반 뱅재밌다 1 뉴비 27.126 2018-11-10 0
71740 일반 캐릭터 찰흙처럼보여 살려줘 10 호리 59.86 2018-11-10 0
71739 VRC일기 부랄챗에서 현게까지 4 북악산쏘카빌런 2018-11-10 6
71738 일반 브알챗에 과몰입 하기에는 현실이 무겁다. NAME_HORANG 2018-11-10 0
71736 일반 오늘 뱅도 재미있었음 6 울테 2018-11-10 0
71735 질문 유니티 질문이요! 2 ㅇㅇ 175.211 2018-11-10 0
71734 일반 아마존클럽에서 바이브사면 as 안해줌?? 6 ㅇㅇ 1.242 2018-11-10 0
71733 일반 오큘 리프트 블루투스 필요함?? 3 재배맨 2018-11-10 0
71731 일반 풀트레킹 트래커 어디서사? 1 호리 59.86 2018-11-10 0
71730 일반 신사 또라이들 다 어디갔댜 3 읭읭이 2018-11-10 0
71729 일반 내월드 퍼블릭됬다고는 나오는데 왜 정작 mine에서보면 인바이트냐 3 ㅇㅇ 222.234 2018-11-10 0
71728 일반 시발 뽐뿌 7 쎾쓔!!! 2018-11-10 0
71727 일반 또하나 존나 웃긴썰 눈깔이 114.202 2018-11-10 0
71725 일반 한국계 미국인에게 듣는 썰들 2 눈깔이 114.202 2018-11-10 0
71724 일반 과몰입 해봐야 조을거 없서 1 북악산쏘카빌런 2018-11-10 3
71723 일반 이 캐릭터 이미 있는거임? 아니면 오리지널 캐릭터임? 5 ㅇㅇ 115.136 2018-11-10 0
71722 일반 애미 1 북악산쏘카빌런 2018-11-10 0
71720 일반 한성 이놈들이 누구 놀리는건가 1 재배맨 2018-11-10 0
71718 일반 이 아바타 소재가 되는 모델 구할 곳 아는 사람? 4 우콘쨩 114.202 2018-11-1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