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Reddit 펌] 라이젠 바이브 무선 해결법
글쓴이
ㅇㅇ
추천
2
댓글
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9052
  • 2018-10-31 16:27:18
  • 175.196
							

-네이버 파파고 번역-


https://www.reddit.com/r/Vive/comments/9k6qvh/possible_ryzen_wireless_adapter_workaround/




[Ryzen 무선 어댑터 해결 방법OC]


무선 어댑터(충돌이나 게임 없음, 정상 작동)가 가장 큰 성공을 거두었고, 비슷한 문제가 있는 여러분 중 일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배경]

무선 어댑터로 인해 BSOD(DPC_Watchdog_Violation)와 하드 동결, 지연 및 일반적인 불안정성이 발생한다는 여러 가지 불만이 제기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www.reddit.com/r/Vive/comments/9irz2p/ryzen_wireless_adapter_issue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를 초래한 문제 해결 단계]


PCIe 카드를 처음 연결하면 마더보드(기가바이트 Arorus Gaming 7 x399)가 선택한 PCIe 슬롯에 게시되지 않습니다. 그것은 오류 코드 94를 게시할 것이다.

오프닉 HTC 지원 문서에서는 PCIe x1 슬롯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PCIe x4 슬롯을 사용할 수 있는 슬롯이 없는 경우 이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더보드 문서를 보고 PCIe x4 슬롯을 하나만 사용할 수 있는 문서를 보고 난 후, 해당 슬롯은 잘 게시되었습니다. 


이것은 몇 가지 문제를 야기했다. 


완벽하게 하기 위해 마더보드의 다른 PCIe 슬롯을 모두 사용해 보았지만 x4 슬롯만 게시되었습니다.

어제 이 게시판은 PCIe GEN 3을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훌륭한 게시물입니다. 


각 슬롯 유형에 대해 대역폭이 증가하므로 PCIe Gen 3의 규격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GEN 2인 x1 슬롯을 사용하는 경우 GEN 3보다 대역폭이 적습니다.


제 마더보드는 몇 달밖에 안 됐는데, 물론 GEN 3이겠죠..


이 특별한 마더보드에 x4 슬롯이 무엇인지 추측해 보세요.

x4(PCIEX4)에서 실행되는 1 x PCI Express x16 슬롯(PCIEX4 슬롯은 PCI Express 2.0 표준을 준수함)




[해결 방법]


이 작은 정보들로 무장한 채, 저는 무언가를 시도해야 했고, 그것은 거의 모든 것이 BIOS에 있었습니다.

이 보드의 바이오스를 사용하면 PCI Express 슬롯의 작동 모드를 GEN 1, GEN 2, GEN 3 또는 Auto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고지 사항의 경우 "실제 작동 모드는 각 슬롯의 하드웨어 사양을 따릅니다." 


예를 들어 GEN 2 하드웨어 슬롯을 GEN 3으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마음의 평화를 위해 이것을 3GEN으로 설정하세요.


이제 카드에 게시되는 다른 슬롯은 하나도 없지만 바이오스는 각 PCIe 슬롯의 대역폭을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x8 슬롯의 경우 x4x4로 설정하고 x16 슬롯의 경우 x4x4x4x4x4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PCIex16 슬롯을 x4x4x4x4x4로 설정했습니다.



[성공했어!?]


좋은 소식은 PCIe x16 슬롯에 카드와 함께 게시되었다는 것입니다.


좋은 징조입니다.


그리고 나서 나는 증기 VR를 부팅했고, 그것은 즉시 충돌하지 않았다.


그런 다음 헤드셋을 쓰고 문제 없이 여러 게임을 할 수 있었습니다.

Holy shit.





[요약]

분명히 이것은 더 많은 테스트를 필요로 하고, 다음 게임 세션에서는 불안정한 시스템이 작동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장래성이 있고 만약 그것이 충분한 대역폭을 얻지 못한다면 그것은 하드락이 될 것이다. 


따라서 자신에게 도움을 주고, 사용 중인 PCIe 슬롯이 GEN 3 슬롯인지 확인하고(스마트보드 설명서에서 이 슬롯을 표시), 

BIOS 설정을 변경하여 자동 모드가 아닌 경우 xx 슬롯을 사용하여 GEN 3으로 설정합니다.










1600x랑 애자락 X370 사용자도 성공함.

나그네 B530 은.. 2018.10.31 16:31:41
아이리네 대역폭 문제니까 무선킷 꼽은 슬롯을 PCI Express 3.0(Gen3) 슬롯으로 인식할 수 있게 바이오스 변경을 하면 된다는건가.. 2018.10.31 16:34:06
레ㅅ 211.36 2018.10.31 22:50:5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8537 질문 이거 브챗에서 립싱크 하게만들고싶은데 어케해요? 2 ㅇㅇ 124.60 2018-12-05 0
78536 일반 바이브프로 풀트 할부로살까 9 ㅇㅇ 223.62 2018-12-05 1
78535 일반 컨트롤러랑 디럭스 오디오 스트랩이랑 왓당 1 ㅎㅈㅁ 119.195 2018-12-05 0
78534 일반 아니 택배 좀 이상한것 같음 2 ㅇㅇ 223.39 2018-12-05 0
78532 일반 최근에 VR사거나 풀트래킹 친구들이 많아지는 것 같다. 4 혜비니 2018-12-05 0
78531 일반 일본어 못하는데 번역기 확인하면서 하니까 대화가 되네 7 밥도둑쟝 2018-12-05 0
78530 일반 나도 다크서클 생기면 꼴리는 사람 되고싶다 3 ㅇㅇ 125.129 2018-12-05 0
78529 일반 오큘 컴에 연결하는 거 어케함 1 1234 220.82 2018-12-05 0
78528 일반 근데 저 뭐냐 트래킹 볼 맞추기 6 초보자아 2018-12-05 0
78527 일반 헐 유희왕하는 일본분 만남 1 밥도둑쟝 2018-12-05 0
78526 일반 오늘은 일하느라 바뻐서 갤질을 못한고시와요 1 공익여중생 2018-12-05 1
78524 일반 오늘 오디플 배송왔는데 혼종 어케써? 3 117.111 2018-12-05 0
78523 일반 1인칭 모드로 이동하시는 분들은 멀미 안 나나요? 6 최번개 2018-12-05 0
78522 질문 근데 저 키조절 무브 스페이서 써서 맞추는거랑은 다를거없지않나 2 검은연 2018-12-05 0
78521 일반 VR24시간 켜고있음 4 Luche 2018-12-05 0
78520 일반 mmd방에서 아바타 춤추게 하는 거 어떻게 하는 건가요? 2 최번개 2018-12-05 0
78519 일반 퇴근까지 15분 남았다 1 ㅇㅇ 223.62 2018-12-05 0
78518 일반 그래픽 질문좀 받아줘 2 Dochi 2018-12-05 0
78516 일반 요즘 vrc 사진들 2 neco 2018-12-05 0
78515 일반 다들 Vrc 하루에 얼마나해? 19 레ㅅ 117.111 2018-12-05 0
78514 일반 늅늅이 질문 바이브스테이션 2 ㅇㅇ 223.39 2018-12-05 0
78513 일반 아바타의 우월한 기럭지로 풀트하는.사람은 모임? 6 ㅇㅇ 223.62 2018-12-05 0
78512 일반 내가 춘 저댄 영상 7 00 115.41 2018-12-05 3
78511 일반 몬스터와퍼+생마늘 개꿀ddi 4 TrollingMaker 2018-12-05 0
78510 강좌/정보 정보)유니티 버전업 이후 추가되는 기능들 링크 4 Terry- 2018-12-05 5
78509 일반 하 시발 풀트래킹 설정 존나 어렵네 10 꼬마키` 2018-12-05 0
78508 일반 바이브 관련 질문좀 ㅠ 3 ㅇㅇ 121.187 2018-12-05 0
78507 질문 VRC아바타를 샀는데 어떻게 적용하나요? 1 쵸뱝 121.158 2018-12-05 0
78506 일반 바이브 주문해놨는데 꼭고핀 일자형 이어야해요 u 자형이어야해요 ?? 2 ㅇㅇ 121.187 2018-12-05 0
78505 일반 패치노트 보고 왔는데 내가 기대되는 몇가지 12 ㄹㄹㅋ 121.162 2018-12-05 0
78503 일반 mr옴 5 EzozE 2018-12-05 1
78502 일반 오큘센서 연장케이블 어디서 삼?? 4 일이삼사 211.36 2018-12-05 0
78501 일반 유니티 2017로 바뀌면 기존 업로드된 아바타는 사용못하는거? 1 울테 2018-12-05 0
78500 질문 이케멘 아바타는 어떤맵에 가야있나요? 1 ㅇㅇ 222.112 2018-12-05 0
78498 일반 부스에서 캐릭 삿는데 5 ㅇㅇ 124.254 2018-12-05 0
78496 일반 좆망갤만 거쳐가는 무궁화호 8 좃망갤순환무궁화호 110.70 2018-12-05 1
78495 일반 무선어댑터 뒤통수 왜케 뜨겁냐 30 라이젠 112.146 2018-12-05 1
78494 강좌/정보 [오픈 베타] VR챗 2018.4.3 패치노트 8 xx 183.96 2018-12-05 11
78493 일반 유니티에서 스타킹 입히기 가능? 2 ㅇㅇ 223.62 2018-12-05 0
78492 일반 유니티 2017되면 전에쓰던버전은 안됨? 1 ㅇㅇ 117.111 2018-12-0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