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Reddit 펌] 라이젠 바이브 무선 해결법
글쓴이
ㅇㅇ
추천
2
댓글
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9052
  • 2018-10-31 16:27:18
  • 175.196
							

-네이버 파파고 번역-


https://www.reddit.com/r/Vive/comments/9k6qvh/possible_ryzen_wireless_adapter_workaround/




[Ryzen 무선 어댑터 해결 방법OC]


무선 어댑터(충돌이나 게임 없음, 정상 작동)가 가장 큰 성공을 거두었고, 비슷한 문제가 있는 여러분 중 일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배경]

무선 어댑터로 인해 BSOD(DPC_Watchdog_Violation)와 하드 동결, 지연 및 일반적인 불안정성이 발생한다는 여러 가지 불만이 제기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www.reddit.com/r/Vive/comments/9irz2p/ryzen_wireless_adapter_issue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를 초래한 문제 해결 단계]


PCIe 카드를 처음 연결하면 마더보드(기가바이트 Arorus Gaming 7 x399)가 선택한 PCIe 슬롯에 게시되지 않습니다. 그것은 오류 코드 94를 게시할 것이다.

오프닉 HTC 지원 문서에서는 PCIe x1 슬롯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PCIe x4 슬롯을 사용할 수 있는 슬롯이 없는 경우 이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더보드 문서를 보고 PCIe x4 슬롯을 하나만 사용할 수 있는 문서를 보고 난 후, 해당 슬롯은 잘 게시되었습니다. 


이것은 몇 가지 문제를 야기했다. 


완벽하게 하기 위해 마더보드의 다른 PCIe 슬롯을 모두 사용해 보았지만 x4 슬롯만 게시되었습니다.

어제 이 게시판은 PCIe GEN 3을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훌륭한 게시물입니다. 


각 슬롯 유형에 대해 대역폭이 증가하므로 PCIe Gen 3의 규격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GEN 2인 x1 슬롯을 사용하는 경우 GEN 3보다 대역폭이 적습니다.


제 마더보드는 몇 달밖에 안 됐는데, 물론 GEN 3이겠죠..


이 특별한 마더보드에 x4 슬롯이 무엇인지 추측해 보세요.

x4(PCIEX4)에서 실행되는 1 x PCI Express x16 슬롯(PCIEX4 슬롯은 PCI Express 2.0 표준을 준수함)




[해결 방법]


이 작은 정보들로 무장한 채, 저는 무언가를 시도해야 했고, 그것은 거의 모든 것이 BIOS에 있었습니다.

이 보드의 바이오스를 사용하면 PCI Express 슬롯의 작동 모드를 GEN 1, GEN 2, GEN 3 또는 Auto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고지 사항의 경우 "실제 작동 모드는 각 슬롯의 하드웨어 사양을 따릅니다." 


예를 들어 GEN 2 하드웨어 슬롯을 GEN 3으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마음의 평화를 위해 이것을 3GEN으로 설정하세요.


이제 카드에 게시되는 다른 슬롯은 하나도 없지만 바이오스는 각 PCIe 슬롯의 대역폭을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x8 슬롯의 경우 x4x4로 설정하고 x16 슬롯의 경우 x4x4x4x4x4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PCIex16 슬롯을 x4x4x4x4x4로 설정했습니다.



[성공했어!?]


좋은 소식은 PCIe x16 슬롯에 카드와 함께 게시되었다는 것입니다.


좋은 징조입니다.


그리고 나서 나는 증기 VR를 부팅했고, 그것은 즉시 충돌하지 않았다.


그런 다음 헤드셋을 쓰고 문제 없이 여러 게임을 할 수 있었습니다.

Holy shit.





[요약]

분명히 이것은 더 많은 테스트를 필요로 하고, 다음 게임 세션에서는 불안정한 시스템이 작동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장래성이 있고 만약 그것이 충분한 대역폭을 얻지 못한다면 그것은 하드락이 될 것이다. 


따라서 자신에게 도움을 주고, 사용 중인 PCIe 슬롯이 GEN 3 슬롯인지 확인하고(스마트보드 설명서에서 이 슬롯을 표시), 

BIOS 설정을 변경하여 자동 모드가 아닌 경우 xx 슬롯을 사용하여 GEN 3으로 설정합니다.










1600x랑 애자락 X370 사용자도 성공함.

나그네 B530 은.. 2018.10.31 16:31:41
아이리네 대역폭 문제니까 무선킷 꼽은 슬롯을 PCI Express 3.0(Gen3) 슬롯으로 인식할 수 있게 바이오스 변경을 하면 된다는건가.. 2018.10.31 16:34:06
레ㅅ 211.36 2018.10.31 22:50:5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9756 일반 보통 브알챗 바이브모드에서는 프레임 몇나와? 4 ㅇㅇ 211.36 2018-11-03 0
69755 일반 i5 8400에 무선킷 쓸수있나? 4 ㅇㅇ 223.62 2018-11-03 0
69754 일반 인겜 극혐유저 저걱 8 ㅇㅇ 211.211 2018-11-03 8
69753 일반 인게임 극혐유저 저격해도 됨? 3 ㅇㅇ 211.211 2018-11-03 0
69752 일반 한국맵에 뱁새 튀김있네 2 Macross 2018-11-03 0
69751 질문 돈주다고하면 이런 아바타제작 가능? 7 ㅇㅇ 121.188 2018-11-03 1
69750 일반 바이브 풀트친구들아 6 ㅇㅇ 175.118 2018-11-03 0
69749 일반 바이브에 엠알헤드 질문입니다. 1 혼종 14.52 2018-11-03 0
69748 질문 유니티잘하는분들 좀 도와주세요ㅠㅠㅠㅠㅠ 5 ㅇㅇ 203.152 2018-11-03 0
69745 일반 힛겔보다가 놀랐네.. 6 JinSilly 221.153 2018-11-03 1
69744 일반 VR헤드셋은 참 비싼 걸로 사놓고 11 Nheitarahten 2018-11-03 23
69743 일반 ㅁㄴㅇㄹ 3 왜구루냥 223.62 2018-11-03 0
69742 질문 다들 풀트래킹할때 신발 어떻게 고정하나요? 2 ㅇㅇ 216.162 2018-11-03 0
69741 일반 바이브 208에러 해결방법아는사람있나요 13 울테 2018-11-03 0
69740 일반 피요몬 아바타 찾아요 2 ㅇㅇ 112.186 2018-11-03 0
69739 일반 씹덕여캐에다가 남자목소리 나오는애들 뭔가 역겹네... 19 ㅇㅇ 125.180 2018-11-03 13
69738 일반 vr챗에서 지인들이랑 영화보는방법좀.. 3 :D 182.224 2018-11-03 0
69736 일반 Vr챗 하는데 헤드셋 추천좀 2 올뺌 2018-11-03 0
69734 일반 이거먼오류임 2 mariesuki 203.152 2018-11-03 0
69733 일반 아재개그는 타이밍임 3 17세여고생쟝 111.118 2018-11-03 0
69732 일반 꺄아아아아 반가워! 5 RoPinia 1.226 2018-11-03 0
69731 일반 차렷충 어그로 가성비 최고 1 ㅇㅇ 58.228 2018-11-03 0
69730 일반 피요몬 진화 아바타 찾아요 1 ㅇㅇ 112.186 2018-11-03 0
69729 일반 주말되니까 글리젠 급감하는거봐 2 ㅋㄹㄹ 121.162 2018-11-03 0
69728 일반 VR사면 평생 가상세계에 갇혀살줄 알았다 2 ㅇㅇ 223.38 2018-11-03 0
69727 일반 바이브 프로, 풀트래킹 세트 중고로 팔면 얼마면 사감? 7 린코 2018-11-03 0
69726 일반 마이크 고장나서 관음중 4 DUZ 2018-11-03 0
69724 일반 킷슈수정가능? 4 ㅇㅇ 175.118 2018-11-03 0
69723 일반 이거 엄청 귀엽다 2 꿀뚤 2018-11-03 1
69722 질문 블렌더에서 데시메이션하면 폴리곤이좀 손상되나요? 2 ㅇㅇ 211.196 2018-11-03 0
69721 일반 오랫만에 댄스용 아바타 만드는중 2 Luche 2018-11-03 0
69720 일반 블렌더로 작업한 아바타 유니티로 불러올때 질문 2 ㅇㅇ 182.228 2018-11-03 0
69719 일반 늦었지만 자동캘리 0.6b버전 사용해봤음. 7 하벤하이드 2018-11-03 0
69718 일반 이 아바타 어디에 있나요?? 4 마비노기 2018-11-03 0
69717 일반 결국 자러갑니다... 12 Kawaii_Doggy 2018-11-03 0
69716 일반 나 결국 가상도피 하는중 6 린코 2018-11-03 1
69715 일반 브얄만 끼면 잠온다 2 Kawaii_Doggy 2018-11-03 0
69713 일반 오큘러스 절전기능 없애버리는거 없나? 2 하벤하이드 2018-11-03 0
69712 일반 트래커 파실분 계세요? 1 트래커삽니다 110.70 2018-11-03 0
69711 일반 error saving blue print라고 뜨면서 아바타 업로드 3 극락정토 2018-11-0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