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VRC일기 차렷충에서 VR구매까지..
글쓴이
감자
추천
6
댓글
1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8925
  • 2018-10-31 07:09:06
							


안녕 VR챗 갤 눈팅하던 관음증 갤러야.

어쩌다 시간이 생겨서 그냥 VR챗 차렷충으로 시작해서 VR 구매까지 간 이야기를 주저리주저리 풀어보려해. 싫은 애들은 뒤로가기 눌러주길 바래.


VR챗 처음 시작하게 된 계기는 친구 때문이었어. 자취를 시작하면서 항상 누구랑 같이 있었던 나로써는 외로움을 참기가 되게 힘들더라고.


친구가 추천해줘서 VR 챗을 처음 시작한게 1주일 하고도 2~3일 전이었나? 이 게임에 대해서 제대로 알지도 못한 채로 시작했지.


아바타도 월-E 아바타 쓰고 싶었는데 아무리 찾아도 안보여서 결국은 사람 키 중간만한 이상한 로봇스킨을 찾았는데 이걸 지금까지 쓰고 있음


한국인이든 외국인이든 간에 누군가와 이야기를 하고 싶어서 첫번째로 갔던 곳이 지금 갤럼들이 싫어하는 일본 신사? 맵이었는데


여기서 첫 친구를 사귀었지. 나보다 4살정도 많은 일본인 아저씨였는데 이 아재도 나랑 똑같이 오늘 시작한 사람이라 어쩌다보니 친해졌어.


처음엔 일본어 회화를 해본적도 없고 어렴풋이 알아듣고 이상한 말 지껄이는 수준이었는데 (닭꼬치를 마신다고 표현한다거나)


일본아재가 옆에서 알려주고 영어 못한다면서 최대한 영어로 알려주는거 듣고 감동먹으면서 배움..


첫 친구다보니까 그 아재한테 자주 조인타고 들어가서 서로 일하는 이야기 하고 그랬는데 아무래도 일본인이다 보니까 


자연스레 나도 일본인 사이에 끼어서 놀게 되더라고. 물론 한국인이라는 이유로 욕하는 일본사람도 있었지만 뭐 나는 제대로 알아듣지도 못했고


그 아재가 나 대신 화내줘서 그 아재랑은 더 친해진 것 같아. 그렇게 그 아재랑 VR챗을 같이한지 5일 정도 됐나 지금까지 일본인인줄 알았던 사람들 중에


두명이 한국인이었더라고. 나야 일본어 잘 모르니까 일본인이라고 생각했거든. 이렇게 한국인 친구를 사귀게됨 ㅋㅋㅋ 그중에 한명은 묵언충이었지만


그렇게 VR챗에 푹 빠져들면서 평소 하던 게임들도 시간 줄이고 VR챗만 주구장창 했어. 서로 썰 푸는 것도 재밌고 가끔 분위기 좋은 맵에 가서


친구들끼리 아무 말도 없이 한 자리에 오순도순 모여서 1~2시간 있기도 했음. 난 이게 너무 좋더라고.


그렇게 하다보니 다양한 나라의 친구들이 많이 생겼음 시리아, 러시아, 독일, 태국, 대만, 중국 등등등


친구가 많아지니까 가끔 내가 아 이사람 어디서 만났더라? 기억도 잘 못하는 사람도 있고. 친추 들어오면 누구던지간에 그냥 받아주는 편이거든.


가끔 친구목록에 사람은 많은데 내가 잘 모르니까 조인타기 뭣한 친구들도 많아지더라고.


뭐 각설하고 친구들중에 VR유저들도 생겼는데 막 손꾸락 움직이고 나 쓰다듬고 하는데 그게 너무 부럽더라고 결국 나도 그 친구한테 상담받고


윈도우 MR을 구입했어. 배송은 다음주에 온다고 해서 목 길게 빼고 기다리고 있지만..


그리고 스팀 아이디를 쓰다 보니까 친구들이 가끔 말해주더라고 너 스팀아이디 쓰면 아바타 업로드도 못하고 불편하다고


나야 뭐 아바타 만들 능력도 없고 이미 친구목록에 친구도 너무 많아서 그냥 스팀 아이디 쭉 쓰기로 했음.


하다보니 VR챗에서 만난 친구들이랑 디스코드 방도 만들어서 가끔 웃긴거 올라오면 거따 올려주고 같이 웃기도 하고 ㅋㅋㅋㅋ


여튼 처음 할때는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했는데 넷상에서 만난 친구들이 나한테 이렇게까지 중요한 사람들이 될지는 몰랐어.


이젠 야근때문에 VR챗 못들어가면 다음날 하루종일 기분 안좋기도 하고 주말에는 VR챗만 붙잡고 밤 새기도 하고 ㅋㅋㅋ


두서 없이 막 적었는데 쓸데없는 글 봐줘서 고맙다.


MR은 다음주에나 배송온다는데 왜 이렇게 느린지 모르겠음..


뭐 갤보니까 과몰입 과몰입 하던데 무슨 의미인지는 잘 모르겠고 그냥 그 사람만의 게임을 즐기는 방법이라고 생각하는데 왜 불타는지 모르겠


여튼 ㅃㅃㅇ 다들 좋은 하루 되길 바래

아이리네 다들 즐겁게 지내면 되는거지 현실적인 거리 상관없이 친구만들기에는 좋은거같아 2018.10.31 07:20:37
감자 ㅇㅇ 이거 진짜 맞다 2018.10.31 07:25:10
감자 2018.10.31 07:25:34
ㅇㅇ 맘 따뜻해지는 일화구마 223.62 2018.10.31 07:34:15
감자 맘 따뜻해진다니 고맙네 2018.10.31 07:37:59
Misaring 갯츄 - dc App 2018.10.31 07:52:26
500원딱풀 축하하고 앞으로도 즐거운 vr 인생 되길 바라. 2018.10.31 08:27:16
감자 고마워 ㅋㅋㅋ MR로 만족할지는 모르겠네 ㅋㅋ 2018.10.31 08:46:41
감자 2018.10.31 08:47:46
야근박멸 아조씨 야근도 하시는데 왜 풀트래킹 안사요? 211.38 2018.10.31 08:56:27
나냠 나도...외국인 친구...만들고 싶옹....ㅠ - dc App 2018.10.31 09:00:30
감자 돈은 있는데 방이 좁아 ㅋㅋㅋ 좀 더 모아서 내년 중에는 좀 큰데로 이사가려고 이사가면 풀트래킹 사야지 2018.10.31 09:30:44
감자 만들면 되지 ㅋㅋ 나도 외국어 못하는데 친구 됐음 2018.10.31 09:31:04
ㅇㅇ 행복해 보여서 좋다 이런글만 보였으면 좋겠다 211.105 2018.10.31 10:06:32
감자 좋다니까 나도 좋네 ㅋㅋ 행복하다 2018.10.31 10:07:14
은사나사 뒤늦게 봤는데 찾았을지 모르겠지만 월E 아바타 어딨는지 아는데 2018.11.18 15:34:49
감자 어디야?? 2018.11.18 15:53:4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6787 일반 hub에서 랜덤포탈타면 나오는 월드 기준이 뭐냐..? 2 디씨해파리5년차 118.217 2018-11-29 0
76786 일반 두번째 미코 그림 그려왔어! 8 ㅇㅇ 175.223 2018-11-29 17
76785 일반 스팀vr 업뎃하고나서 렉이 더많이느껴짐 1 울테 2018-11-29 1
76784 일반 놀로중고 급구 1 ㅇㅇ 121.161 2018-11-29 0
76783 일반 아바타 어디서받아영? 2 엠피찡 2018-11-29 0
76782 일반 이모트 실행중에 오프하는건 어떻게 할수있음? 1 아스테리 2018-11-29 0
76781 일반 뉴비인데 뭐해야되영? 2 엠피찡 2018-11-29 0
76779 일반 오늘자 저댄 일기 1 댕타 2018-11-29 1
76777 일반 지금 월드 업로드 나만 안됨? 2 ㅇㅇ 124.58 2018-11-29 0
76776 일반 짤 왓다 27 repair 222.108 2018-11-29 10
76775 질문 븨알챗에서 키설정 머임?? 2 반도의흔한애견샵알바생 61.255 2018-11-29 0
76774 VRC일기 11-29 저댄 영상 3 Yam 2018-11-29 0
76773 일반 아까 시간플레이 올린빌런 2주시간 .. 9 ㅇㅇㅇ 121.191 2018-11-29 0
76772 일반 얘들아 지브러쉬로 여자 두상 또해왔엉 10 Bunny Y 2018-11-29 0
76770 일반 왜 블렌더로 보면 안경이 없는데 유니티로 불러오면 안경이 생기지 5 브으림 2018-11-29 0
76769 질문 유니티를 처음만지는데 완장을 넣긴했는데 팔에 안따라와요 7 YOONKI 218.156 2018-11-29 0
76768 일반 첫 설치하는데 베이스스테이션 하나가 죽었음 3 RonMaca 2018-11-29 0
76767 일반 만티스? 유니티에서 매쉬줄이는거 썼는데... 1 ㅇㅇ 124.58 2018-11-29 0
76766 일반 팔만 달아주는 커미션 있냐 ; 1 ㅇㅇ 112.151 2018-11-29 0
76765 일반 레노버 mr 살사람 댓글 주삼,, 2 debu_nezu 61.255 2018-11-29 0
76764 질문 대체 픽스드 조인은 왜 이따구임??? 1 JinSilly 221.153 2018-11-29 1
76763 일반 블프 다끝나간다 4 Macross 2018-11-29 0
76762 일반 스팀VR의 발적화에 화가나서 컴을 새로 구매할까 고민인데 22 VI덜말랑흑우VE 211.36 2018-11-29 1
76761 일반 현실에 충실한 샤로 1 ㅇㅇ 2018-11-29 0
76760 질문 텍스쳐를 변경해도 유니티로 불러오면 적용이 안돼있음 1 xp 58.77 2018-11-29 0
76759 일반 바이브 프로에 이어폰 단자 만들었다 1 디즈 2018-11-29 0
76757 일반 개꿀잼 흥한갤 홍보하러 왔습니다 6 Nheitarahten 2018-11-29 1
76756 일반 내일 마작할사람 구함~ 시간제시 2 꼬마키` 2018-11-29 0
76755 일반 지금 바이브 유저 잔상 생기는 문제... 2 검은자까 2018-11-29 0
76754 질문 형님들 제발 도와주십시오. 1 미코 59.13 2018-11-29 0
76753 질문 키 193인데 풀트래킹하면 좆되냐? 3 고무고무원피쑹 2018-11-29 0
76752 일반 갤럼들은 어디가서 노는디? 10 Cactus_Road 2018-11-29 0
76751 일반 컴터 조립 병신 흑우 근황 3 쎾쓔!!! 2018-11-29 0
76750 일반 뉴비라 놀 친구가 없다 5 디즈 2018-11-29 0
76749 일반 아니 실홥니까? 2 ㅇㅇ 2018-11-29 0
76748 일반 커미션 맡기고싶은데 4 Ks 117.111 2018-11-29 0
76747 일반 현재 제일 싼 vr기기가 얼마임? 4 ㅇㅇ 210.105 2018-11-29 0
76746 일반 이정도면 vr기기 어디까지쓸수있어요..? 5 렌티아 2018-11-29 0
76745 일반 스토미케이브 월드 가봤는데 슈퍼 쩔더라 4 카디아. 2018-11-29 0
76743 일반 Finesse 춰봣어요 2 댕타 2018-11-29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