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나도 우콘나오자마자 바로 미코 손절함
글쓴이
하벤하이드
추천
0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8737
  • 2018-10-30 17:39:20
							

올해 1월에 브얄시작도 미코로 했고 이것저것 개조도 하면서 내 캐릭터성 어느정도 자리잡아가고 있었는데 뜬금없이 제약걸기 시작해서 그룹 중심이 일본스트리머인데 이 양반이 수익창출은 안하니까 자기는 상관없다지만 신경쓰이고 나도 수익창출은 끄고 브얄챗플레이하는거 녹화해서 올리던마당에 이것저거 고민좀 많던와중에 키츠네츠키가 엄청 프리한 우콘을 공개하고 내 입장에서도 좋고 다른 방송하는 사람한테도 피해안주고 하니 냅다 손절하고 우콘으로 갈아타서 제일 먼저 한게 머리부분이랑 색상을 정해서 내 캐릭터성을 유지시키는거였는데 도저히 원래 색상으론 내 기술력으론 매치를 시키기가 힘들어서 흑발로 갈아타고 생각보다 마음에 들었음 애초에 검은색 좋아하기도 하고 ㅇㅇ
그렇게 우선 이곳저곳 찾으면서 머리랑 색만 틀을 잡은 우콘 만들었고 지쳐서 그 상태로 좀 놀다가 널널힐때 만든게 지금 모습

요즘 tda말이 많은데 tda베이스에 우콘 얼굴이랑 꼬리 귀 정도 붙인거도 문제되나? 애초에 따져보면 내 아바타는 8~9할이 tda고 거따 우콘 갖다붙인삘인데 흐으음 다른 베이스에 tda파츠를 갖다붙이지말라는걸로 이해되는데 내가 해당이 되려나 모르겠네 판매라던가 수익이라던가는 관여되는게 없긴한데

- dc official App
NAME_HORANG 모델 파츠 대부분 MMD 전용이라고 생각하면 편함..vrchat 허용이라고 써놓은거 파츠 생각보다 없는거 같음. 2018.10.30 17:42:33
하벤하이드 근데 사실 모델링처음부터 만든 자작아닌이상 브얄챗에 쓰이는 파츠나 모델 8할 이상은 문제된다고 볼수있기때문에 참 애매한 부분 - dc App 2018.10.30 17:44:48
NAME_HORANG 유니티 에셋상점에 꽤 있긴함... 2018.10.30 17:50:23
하벤하이드 브얄챗 내부에서 프리한 파츠들을 따로 판매나 제공해주고 그걸 유저들이 원하는데로 조립해서 본인 아바타를 만들수있는 기능이 있으면 좋을거같음 캐릭터커스터마이징같이 - dc App 2018.10.30 17:51:48
NAME_HORANG 흠... 왠지 정식화 되면 그렇게 될꺼같은 기분임 2018.10.30 17:52:55
하벤하이드 솔직히 저직권 이슈로부터 자유로워질려면 당연히 이런 기능이 있어야된다고봄 크리에이터들은 모델이나 파츠를 제공하고 페이를 받을수있게하던가하고 일반유저들은 유니티를 안거치고 내부에서 바로 뚝딱 자기가 원하는데로 어느정도 쉽게 아바타 만들고 브얄챗내부에서 다 이뤄진다면 접근성도 좋아지고 저작권이슈도 해소될거같고 ㅇㅇ.. - dc App 2018.10.30 17:56:23
하벤하이드 남에모델 갖다 등록해서 돈받는다던가 하는 문제가 있을수도있으니 이런건 어느정도 거를수있는 기반을 마련해야겠징 - dc App 2018.10.30 17:56:58
Viver 판매 안했으면 상관없음 - dc App 2018.10.30 18:03:53
ㅇㅇ tda가 뭐임? 123.248 2018.10.30 18:06:1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0817 일반 일주일이든 한달이든 얼굴한번 비추고 인사해주면 기분좋더라 3 ㅇㅇ 1.242 2018-11-07 2
70816 일반 오랜만에 만들다만것 2 Jatking 2018-11-07 0
70815 일반 h방 이름이나 들어가는 방법좀,,ㅠㅠ 11 생초보 2018-11-07 0
70813 일반 애정표현 많이하는 친구 생겼으면 좋겠다 3 ㅇㅇ 118.34 2018-11-07 0
70812 일반 내가 말했지 과몰입 싫은놈들은 걍 니들이 차단하라고 1 ㅇㅇ 122.45 2018-11-07 1
70811 일반 과몰입 좆목 많이하자 다이소vr 124.60 2018-11-07 2
70809 일반 갤에서 배운건 써먹자 3 포도초콜렛 2018-11-07 1
70808 일반 갤이 망한게 아니라 유입이 없어서 그런거 아니냐??? 2 ㅇㅇ 223.62 2018-11-07 0
70807 일반 브알챗 하면서 자위해봄? 7 ㅇㅇ 118.34 2018-11-07 0
70806 일반 놀로 헤드트래커 고장남 3 다이소vr 124.60 2018-11-07 0
70805 일반 뭐 좀 물어보려 했더니 갤 죽은겨? 2 Red.Coco 2018-11-07 0
70804 일반 이제 아무도 안돌지만 블로닉스 던전에서 제일 재밌는 부분 ㅇㅇ 110.70 2018-11-07 4
70803 일반 오늘 그 친구 못봐서 아쉽넹 2 ㅇㅇ 118.34 2018-11-07 0
70802 일반 사랑해 4 ㅇㅇ 118.34 2018-11-07 1
70801 일반 친구들이 유명해지지 않았으면 좋겠다 3 ㅇㅇ 110.70 2018-11-07 1
70800 일반 VRChat 하다가 처음으로 울었다 11 ㅇㅇ 115.21 2018-11-07 14
70799 일반 진짜 모래주머니라도 사야하나... 7 아이리네 2018-11-07 0
70797 일반 꿈꿔왔던 바니걸을 드뎌 입게되었다 8 GEORGIA 2018-11-07 3
70795 일반 오늘뱅꿀잼 1 하루사메 2018-11-07 0
70794 일반 [도움]아바타 사운드가 들리긴 하는데 중간에 끊긴다 5 GamesOn 183.101 2018-11-07 1
70793 일반 오늘 H방 2시간 대기 들어간다! 몰래온손님 2018-11-07 0
70791 일반 물위에 있는 기차 맵 이름이 뭐였지... 1 dd 61.254 2018-11-07 0
70790 일반 이거 맵이름이..좀 신기..하네 6 클루 2018-11-07 3
70789 일반 트래커 펌웨어업뎃은 언제쯤해주는걸까 1 울테 2018-11-07 0
70788 일반 게임이 요새 질려 2 ㅇㅇ 223.38 2018-11-07 0
70787 VRC일기 오늘으 일기 2 Huntere 2018-11-07 1
70786 일반 요즘 친구들이 접률이 뜸해서 정말 심심해요.. 2 히아투스 2018-11-07 0
70785 일반 고지보딩 7 으ㅡ음 2018-11-07 3
70784 일반 필리핀 친구가 내 만화 봤다는데??? 2 킹물범 2018-11-07 0
70782 일반 글리젠이 왜없겠냐 다 떠났지 8 ㅇㅇ 210.183 2018-11-07 32
70781 일반 저댄방에서 무선킷 커플 1 ㅇㅇ 110.70 2018-11-07 1
70780 일반 아바타좀 찾을려는데 맵이 안보이네 ㅇㅇ 203.100 2018-11-07 0
70778 일반 박스 피하기 맵은 바이브 뭉둥이로 해봐야함 1 으ㅡ음 2018-11-07 0
70777 일반 아 시발 바이브 전원선 뽑혔네 ㅇㅇ 211.228 2018-11-07 0
70776 일반 난 너를 믿었던 만큼 난 내 친구도 믿었기에 2 NAME_HORANG 2018-11-07 5
70775 일반 아니 기술공유 질문 오픈카톡방 1 이치코 2018-11-07 0
70774 일반 이거 화면 이렇게 되버렸는데 어케해야함;; 3 ㅇㅇ 210.108 2018-11-07 0
70773 일반 공주님 안기 1 Soran12 2018-11-07 0
70771 질문 재설치 해봤는대 다른 방법 없냐..? 7 이치코 2018-11-07 0
70770 일반 결국 이렇게 되는구나 2 ㅇㅇ 182.231 2018-11-07 2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