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현재진행형인 블랙스크린or블랙홀 관해서..
글쓴이
린뀨
추천
0
댓글
2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7371
  • 2018-10-27 19:39:20
							


나는 vrchat 이제 갓 100시간 플레이한 유저임..


나같이 고통받는 or 고통에서 탈출한 갤럼이 있으면 정보좀 공유해줘..


블랙스크린 or 블랙홀이 발생하는 상황은 로딩후에 go 버튼을 눌렀을때 화면이 안보이고 바이브 레이저 포인터or 마우스위치만 파란색으로 보이는거임.


여기에 추가로 조금있으면 뚜-- 하는 소리와 함께 내가 갈려고 했던 맵에 bgm이 들림.


처음에는 기다리면 되겠지 했는데 기다려도 딱히 뭔가 없어.


그러다 화면 특정부위를 클릭하면 vrchat 로그인 화면이 다시 뜨고 로그인이 끝나면 다시 로딩후에 go버튼이 나옴.


갤러리에 블랙스크린,블랙홀,무한로딩을 검색해도 특별한 정보가 없어서 구글로 vrchat black screen 이라고 검색하고 reddit에 보니까 


외국형들은 나랑같은 현상을 본 사람이 많더라.


그런데 딱히 이거면 고쳐진다! 하는 그런건 없고 나도 같은 현상이다. 또는 고쳤는데 너도 이거 해봐라=해봤는데 안됨..


현재 내가 시도해본건


appdata 들어가서 vrchat 캐시파일 지우기


모니터 1920x1080 짜리 모니터로 교체해서 테스트


슈퍼샘플링 낮추기 <


cpu 쓰레드를 0246만 써보기


gpu드라이버를 최신버전 써보기


go 버튼이 활성화 되도 속으로 5초정도 세고 go버튼 누르기<<< 솔직히 최근 해본것중에 뭔가 효율이 제일 좋은거 같음.


vrchat 킬때 쉬프트 눌러서 desktoplow로 설정하고 해상도 낮은걸로 설정해서 실행하기


그리고 오늘은 집에가서 구글링해서 얻은 스팀 설정에 vrchat : // launch? id = wrld_69ab9cdf-5436-46bd-98b5-714837a53b4f  넣기랑 


같은 문제를 겪었는데, 제가 해결한 것은 레게디트에서 VRch를 삭제하는 것이었습니다. 윈도우 메뉴에 "reedit"를 입력한 다음 HKEY_current_user로 이동한 다음 소프트웨어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vrach map을 삭제합니다. 이게 날 위해 고쳐줬지 도움이 되길 바라 <<<<< 요걸 해볼꺼임. 파파고 번역을 그대로 퍼온거라 그래 이건




내 컴퓨터 사양은 


cpu : i7-8700k 4.9오버클럭


gpu : gtx1060 3gb


ram : 16gb


pw : 마이크로닉스 600w


인터넷은 그냥 100mb 짜리 쓰고있어.


난 처음에는 그래픽 문제일수도 있겠다 생각했는데 1080쓰는 외국형이 같은 현상이라는 글을 보고 그래픽 문제는 아니라고 단정지었어.


갤럼들중에 블랙스크린이 뭐임? 블랙홀이 뭐임? 하는 애들이 엄청 많아.. 


근데 이게 진짜 짜증나는게 블랙홀에 빨려갈때도 있고 안그럴때도 있다는거야.


그래서 친구랑 어디를 놀러가더라도 나혼자 늦게 들어가고 미안.. 팅겼어 ㅎㅎ 하는데 다른 사람들은 그렇게 신경 안써도 


나는 친구들이랑 같이 못가고 팅겼다 다시 접속하는게 진짜 ㅈ나 짜증난단말이야?


혹시 주변에 같은 현상을 겪었던 사람이나 겪었는데 고친사람이 있으면 정보좀 공유해줘.. ㅠㅠ





몰래온손님 나도 가끔 입장하면 검은화면 뜨던데 아니면 가끔 맵의 못들어가는 땅속같은 위치에 낀상태로 맵입장 되는데 리스폰도 안됨 그상태로 다른사람들 대화하는거 구경하다가 껐었는데 2018.10.27 19:48:09
린뀨 그건 리스폰 지역이 잘못된 케이스같은데.. 이건 맵 자체에 못들어간거라 왼쪽 하단 마이크표시도 없고 esc나 바이브 메뉴버튼을 눌러도 시스템창이 안나와.. - dc App 2018.10.27 19:56:52
ㅇㅇ 나도 그현상 잦은데 시야만 새까맣지 실질적으로 캐릭터는 이동되거든 175.223 2018.10.27 21:06:48
린뀨 그래??? 나도 이동은 해봤는데 사람 목소리가 안들려서 .. 근데 어짜피 보여야 친구를 찾을꺼 아냐..ㅠㅠ 2018.10.27 21:09:03
ㅇㅇ 다른애한테 내 캐릭 앞쪽으로 포탈열어달라고 한담에 그방향으로 쭉 가면 그 포탈 타게되는데 월드 이동되면 다시 정상적으로 게임할수 있음 175.223 2018.10.27 21:09:04
ㅇㅇ 꼭 재붓하지 않아도 된다는거야 175.223 2018.10.27 21:09:25
ㅇㅇ 그리고 추가로 블랙홀 일어나는게 새로운 월드 이동시에 종종 발생하는거지 자주가는 맵에서 발생하는일은 적지 않아? 175.223 2018.10.27 21:10:20
ㅇㅇ 새로운 월드라는건 아에 한번도 방문하지 않은 월드 말하는거임 175.223 2018.10.27 21:10:54
ㅇㅇ 그리고 자주 가는 월드에서도 리스폰시에 약간 뒤에서 켜져서 맵밖으로 한번 이상 밀려나는 일 잦지 않아? 175.223 2018.10.27 21:11:46
린뀨 ㄴㄴ 그건 아냐 늘가던 맵도 겁나 자주 블랙홀 일어남;; 2018.10.27 21:11:48
ㅇㅇ 만약 너도 같다면 내 예상으로는 월드에 콜라이더나 맵 로딩보다 니 캐릭터가 먼저 로딩되서 그런거같아 씨퓨 낮은 애들한테선 이런 경험있단 소린 못들었거든 175.223 2018.10.27 21:13:23
린뀨 ?????? 에반데 그럼 다운그레이드를 하라구?? 2018.10.27 21:14:43
ㅇㅇ 다운그레이드 하란소리가 아님.. 해결법 나올때까지 감수해야한다는거지 175.223 2018.10.27 21:16:59
ㅇㅇ 나 홈설정한 맵은 엄청 가볍거든 바닥도 한겹이고 그런데도 캐릭터가 먼저 로딩되서 맵밖으로 떨어졌다가 리스폰됨 175.223 2018.10.27 21:17:48
ㅇㅇ 근데 어떤맵은 무거운데다가 바닥 콜라이더가 두껍거나 두겹이상으로 되어있더라구 보통 그런맵에서 블랙아웃 잘일어남 175.223 2018.10.27 21:18:30
ㅇㅇ 밀려나서 리스폰하면 해결될텐데 리스폰도 안되는 상황인거지 175.223 2018.10.27 21:18:55
린뀨 홈설정한 맵이 어디야? 오늘 접속해서 테스트 해보게 2018.10.27 21:19:21
ㅇㅇ 퇴근하고 알러줄게 이름은 안외워서 175.223 2018.10.27 21:24:26
린뀨 ㅇㅋㅇㅋ ㄳㄳ 2018.10.27 21:24:55
ㅇㅇ 허공에서 리스폰되는 맵 가보면 절대 블랙아웃 안생김 이건 어때? 너도 그래? 175.223 2018.10.27 21:25:04
린뀨 흠.. 글쎄.. vrchat을 100시간밖에 안해서 허공에서 리스폰 되는맵을 잘 모르겠는데.. 지금 당장 기억나는곳이 없어 2018.10.27 21:27:40
ㅇㅇ 같은유형 맞는거같은데? 175.223 2018.10.27 21:37:23
ㅇㅇ 허공에서 떨어지는 맵 그거잖으 연병장 가봐 175.223 2018.10.27 23:10:46
Gloryman 내가 볼땐 무한 추락 현상 같기도 한데 혹시 mr쓰는거 아니지? 2018.10.28 01:00:3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0512 일반 일본친구가 이번엔 빼빼로컨셉 텍스쳐 그려줌 2 꼬마키` 2018-11-06 0
70511 일반 Vrc 브붕콘좀 올려줄사람 2 갈비핫바 2018-11-06 0
70510 일반 뱅 특징. 뒤지면 카드쌓음 4 하루사메 2018-11-06 0
70509 일반 HDS 테디베어 뭐임 8 치요키 2018-11-06 0
70507 일반 혹시 윈7에서 PlayspaceMover 사용하는 사람 있나여 3 F 125.188 2018-11-06 0
70506 일반 유니티에서 진짜 뭔짓을해도 이거 안사라지네 6 Hogm 121.129 2018-11-06 0
70505 일반 글이 적어지는 이유 1 하벤하이드 2018-11-06 0
70504 일반 오늘의 저댄영상 - 오랜만에 사람이 많았다 8 아이리네 2018-11-06 11
70503 일반 으후루꾸꾸루후으 꿀뚤 2018-11-06 0
70502 일반 퍼블릭에서 vr슬립할때 특징 1 ㅇㅇ 117.111 2018-11-06 0
70500 일반 놀로베이스 스테이션 충전하면서는 인식안됨? 1 블프 2018-11-06 0
70499 일반 부랄챗 1주일차 후기 2 북악산쏘카빌런 2018-11-06 1
70498 일반 요즘 만들고있는거 neco 2018-11-06 1
70497 일반 MMD파일을 블렌더돌리고 유니티로 이동후 이상한거 3 Hogm 121.129 2018-11-06 0
70496 일반 VR이야긴 아닌데 이거 누군지 아는사람 4 ㅇㅇ 125.129 2018-11-06 0
70495 일반 요즘 이쁜맵 많이 나오는거같아 클루 2018-11-06 0
70494 일반 갈수록 글리젠줄어드는느낌이 있긴있어 1 ㅇㅇ 59.22 2018-11-06 0
70493 일반 오찡찡 오망꼬 갓타이 시타이 1 223.62 2018-11-06 0
70491 일반 갤에 사진 올라온거 보다가 5 ㅇㅇ 124.50 2018-11-06 0
70490 질문 블루투스 이어폰만 쓰면 게임이 팅겨 7 Gloryman 2018-11-06 0
70489 일반 또 한국인인게 부끄러워질뻔했다 1 ㅇㅇ 222.108 2018-11-06 0
70488 일반 인터넷에서 싸움붙으면 필승하는 방법 3 ㅇㅇ 182.231 2018-11-06 0
70487 일반 국군 압타에 케투있으니까 난 오히려 어색해보임 5 검은연 2018-11-06 0
70486 일반 한국군 나온 기념으로 찍은 짤들 5 토터스 2018-11-06 0
70485 강좌/정보 내가 놀로를 세팅하면서 겪은 시행착오 14 쎾쓔!!! 2018-11-06 12
70484 일반 중고나라 실사용 2번이라는 오큘러스 48만원.. 6 재배맨 2018-11-06 0
70483 일반 거짓말 쟁이들아! 7 ㅇㅇ 221.157 2018-11-06 0
70482 일반 와 망갤 다됐네 2 은발성애 2018-11-06 0
70481 일반 이거 뭐임 3 치요키 2018-11-06 0
70480 일반 오큘은 불꺼도잘되용?? 5 재배맨 2018-11-06 0
70478 일반 유동 통피 분탕쳐도 제재 없는 곳은 여기밖에 없을거다 5 ㅇㅇ 1.249 2018-11-06 0
70477 일반 갈수록 글 리젠 줄어드는거 같네 4 김야기 2018-11-06 0
70475 일반 뱅할뱅 11시 50분 연뱅장 1 차가비 2018-11-06 0
70474 일반 만약 직구 바이브 고장나면 우짬? 1 레ㅅ 1.245 2018-11-06 0
70473 일반 바이브 컨트롤러는 hmd혹은 링크박스에 페어링되는거맞지? 4 울테 2018-11-06 0
70472 일반 아나 놀로 ivry 흑우.. 4 ㅇㅇ 182.209 2018-11-06 0
70471 질문 오큘러스 단선 2 cocomong 211.36 2018-11-06 0
70470 일반 강한여캐가 좋다면 1 하피핏 2018-11-06 0
70468 일반 페이크트래커 설정하는거 글이나 아는사람 있어? 10 PaPoPo 2018-11-06 0
70467 일반 흑우들 많네. 6 NAME_HORANG 2018-11-0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