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오큘이 전력 많이 먹는다는 낭설이 나온 이유에 대해서 설명
글쓴이
검은연
추천
1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6973
  • 2018-10-26 09:25:18
							




결론만 말하면

오큘은 절대 전력을 많이 먹지않음.

기껏해야 컴터에 폰 몇개 충전 시키거나
외장하드 두개쯤 꼽은수준.


근데 전력이슈가 왜 나오냐?

이건 usb 규격 자체의 출력한계가 있어서 그럼.

usb 2.0 포트는 2.5wh , 3.0 포트는 4.5wh 가 한계다.

센서 2개, 헤드셋 1개 쓰니까
이론상 15wh 이상을 소비할수가 없음.

보통 컴 파워가 500은 넘기는걸 생각하면

저정도 전력 더 소비한다고
영향을 주지못함.


근데 문제가 USB 포트는 바로 옆에 있는거 끼리 전력 및 대역을 공유함,,
그래서 usb 이웃 포트끼리 센서를 사이좋게 나란히 꼽는다거나 하면

usb 포트가 낼수있는 한계치를 넘어서
문제 생기는거임,



이 문제를 해결할려면

옆포트를 비워서 2포트당 센서나 오큘헤드셋선 하나씩 박던가
자리가 부족하다면 pci e usb 확장 포트를 사고


굳이 양옆에 사이좋게 꼽아서
포트 낭비하기가 싫다면
출력이 훨씬 높은 usb 3.1 달린 채신형 보드를 사면됨.
이건 채신형 Z보드나 X보드에나 달려있을거야.




울테 근데 전기는 모터달린 베스가 더먹을거같은데 2018.10.26 09:27:51
나냠 그렇군 ㅇㅇ - dc App 2018.10.26 09:28:07
검은연 ㅇㅇ 그치. 그래서 베이스 스테이션은 아예 아답터까지 하나씩 박잖아 2018.10.26 09:28:22
나냠 그래서 어답터 따로 있는거겠지 - dc App 2018.10.26 09:28:32
검은연 9v 1.5a 던가? 베이스 스테이션이? 이거 하나가 오큘 센서 및 헤드셋 전체 전력이네 2018.10.26 09:29:44
령웅 해당 댓글은 삭제되었습니다. 2018.10.26 09:30:27
검은연 정확히 말하면 usb 3.1 gen 2 2018.10.26 09:31:19
춤만춰 어디서 전력을 끌어다 쓰느냐 뭐 이정도 차이와 메인보드의 usb전력포트 분산에 따른 인식오류;ㅡ; 2018.10.26 09:31:3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7873 일반 나는 첫 친구 기억 안 나 1 ㅇㅇ 223.38 2018-10-29 0
67872 일반 내 친창에 등록된 첫친구? 2 Huntere 2018-10-29 0
67871 일반 놀로 킹고나라에 10만원에 올렸다 11 ㅋㄹㄹ 121.162 2018-10-29 0
67870 일반 바이브 풀트로 부심부리는 사람들 보면 짠하다 8 ㅇㅇ 223.39 2018-10-29 1
67869 일반 고인물들 얘기 들어보면 연인 미만 친구 이상의 관계들은 많다고 하던데 9 ㅇㅇ 121.161 2018-10-29 0
67868 일반 유니티로 뚜따하느 강좌있을까 4 왜구루냥 118.33 2018-10-29 0
67867 VRC일기 님들 VRC 첫친구 생각나심?? 6 JinSilly 221.153 2018-10-29 0
67862 일반 다들 높은목소리에 하이텐션 싫어해? 13 PUNPUN 2018-10-29 0
67861 일반 이거 뚝배기선 뽑히면 트래커꺼지는데 6 Shinbi 2018-10-29 2
67860 질문 이거 아바타 바꿀라면 몆시간 기다려야함? 10 ㅁㄴㅇㄹ 211.184 2018-10-29 0
67859 일반 엠알 괜찮지 않아? 18 ㅇㅇ 223.38 2018-10-29 0
67858 일반 놀로시발진짜 2 ㅋㄹㄹ 121.162 2018-10-29 0
67857 일반 무선킷 배터리 소모량 얼마나 되는거야? 3 포도초콜렛 2018-10-29 0
67856 일반 와 이거 똑띠한데 5 Shinbi 2018-10-29 0
67855 일반 vr애인 자랑좀 하고 시픈 거시에요오오 4 쎾쓔!!! 2018-10-29 0
67854 일반 아...? 갑자기 급 현탐이 올거같은 느낌적인 느낌 4 ㅇㅇ 220.121 2018-10-29 1
67853 일반 트래커 걸어놓을 만한거없나 2 읭읭이 2018-10-29 0
67852 일반 존댓말이 편한사람이라는건 무슨 느낌일까 21 ㅇㅇ 220.121 2018-10-29 0
67851 일반 삼성mr 쓰고있는중인데 키설정 2 디안 123.142 2018-10-29 0
67850 일반 스프링조인트도 내가보는거랑 남이보는거랑 많이다름? 노노하라상 2018-10-29 0
67849 일반 내 주변 브얄챗 꾸준히 하는 친구들은 대부분 언젠가는 팔다리 달림 6 아루라테 2018-10-29 2
67848 일반 뱅할뱅? 1 ㅇㅇ 1.248 2018-10-29 0
67847 일반 개소리 그만하고 피자 보고 가라 10 초보자아 2018-10-29 1
67846 일반 vr챝 덕에 여자애랑 대화해도 당황하지 않게 되었어요 9 ㅇㅇ 106.102 2018-10-29 1
67845 일반 국적말안하면 난 존나불편함 2 222.237 2018-10-29 2
67844 일반 브얄챗하면서 제일 당황했던거 9 우묘 211.241 2018-10-29 3
67843 일반 여기저기돌아다녀보는데 뭐해야할지모르겠음 1 ㅁㄴㅇㄹ 211.184 2018-10-29 0
67841 일반 어제 슈카이죠 라면맨 갤럼이냐? ㅇㅇ 175.118 2018-10-29 0
67840 일반 브이알쳇 친구 어디국적까지 사겨봄??? 15 JinSilly 221.153 2018-10-29 0
67839 일반 VR챗 내 유일한 자랑 9 ㅇㅇ 121.161 2018-10-29 0
67838 일반 브알챗 연령대 내 느낌상 이렇던데 7 ㅇㅇ 220.121 2018-10-29 0
67835 일반 정보글) head는 인게임에 들어가면 본인기준으로 일만배까지 줄어든다. 7 MANKALO 2018-10-29 1
67834 일반 진짜 일하기 개싫네 4 초보자아 2018-10-29 0
67833 일반 휴강인거 못보고 학교왔어 8 Luche 2018-10-29 2
67832 일반 근대 mmd☆찌방 친구초대 못하나요 4 글자 117.111 2018-10-29 0
67829 일반 나는 좀 낮은 톤 목소리가 좋아 ㅇㅇ 223.38 2018-10-29 0
67828 일반 여기 다 17세 군필여고생 아님? 7 Huntere 2018-10-29 0
67827 일반 어제 귀여운 일본 여자애들 봄 4 Raimiz 2018-10-29 0
67825 일반 솔마 여러분 10대 여자애달 꼬시고 있습니까 5 초보자아 2018-10-29 0
67824 일반 < 일본(여) = 미국(남) > 결혼하면 누가 더 이득임? 8 야근박멸 211.38 2018-10-2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