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존댓말이 편한사람이라는건 무슨 느낌일까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21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7852
  • 2018-10-29 05:28:31
  • 220.121
							

딱히 나를 피하거나 남들만큼 어려워하는건 아닌거같은데


존댓말이 편하대.. 가끔 나한테 반말 튀어나오길래 말 놓고싶으면 놓으라고 했더니


아예 놓기보다는 존댓말하는게 더 편하다고 하고


다른사람이랑은 잘 놓던데




이사람만 그러는게 아니라 주변 친구들도 다 나한테 이런느낌으로 대화함


어려운 사람이라는 뜻인가..?

ㅇㅇ 덕분에 나 브알챗에서 반말하고 지내는 사람이 한명도 없음 ㅠㅠ 220.121 2018.10.29 05:28:58
쎾쓔!!! 아저씨같나보지 네가 2018.10.29 05:30:51
아루라테 나도 회사가 님문화 있던 회사라 님 붙이는거도 거부감 안들고 존댓말로 사람 대하는게 편함 2018.10.29 05:31:32
ㅇㅇ 주변에 중,고,대딩들 뿐이라 이거랑은 좀 다를거같은데 ; 220.121 2018.10.29 05:32:20
ㅇㅇ 아저씨는 맞긴한데, 단순히 나이차 때문인가? 220.121 2018.10.29 05:32:49
아루라테 근데 나같은경우가 아니고 걍 너한테만 그러는거면 두가지임 하나는 걔랑 너랑 거리가 아직까진 벽이 있어서 그러거나 오히려 반대라서 그러거나 할수있음 2018.10.29 05:34:06
ㅇㅇ 오히려 반대는 넘 가깝다는 뜻이냐?; 220.121 2018.10.29 05:34:59
ㅇㅇ 직딩들이 대부분이겠지, 말 함부로 안놓음 124.243 2018.10.29 05:35:44
아루라테 ㅇㅇ 오히려 가까워서 언행을 조심히 하는 성향도 있음 2018.10.29 05:36:02
ㅇㅇ 어.. 그렇게 생각하니까 몇몇사람은 좀 이해되긴하네, 고마워 그 생각을 못했다 220.121 2018.10.29 05:36:53
아이리네 학교 다닐때 부터 난 존댓말이 편했는데... 그래서 주변 애들 이상하게 보다라 2018.10.29 05:37:06
NAME_HORANG 존댓말이 편해 디씨하면서 반말이 늘은건 다행인건가 2018.10.29 05:38:19
ㅇㅇ 그냥 거리두는거지 뭐 223.38 2018.10.29 05:47:49
ㅇㅇ 걍 나이좀 생기면 존댓말이편하더라 14.40 2018.10.29 05:52:38
ㅇㅇ 으아악 마음이 아파 220.121 2018.10.29 06:00:53
Yua 그냥 나이때문일 가능성이 높은듯 아재 나이 많죠? 2018.10.29 06:02:46
ㅇㅇ 응..많아 220.121 2018.10.29 06:03:36
ㅇㅇ 친구들이랑은 보통 8살차이 정도? 220.121 2018.10.29 06:04:08
ㅇㅇ 너무많은데? 14.40 2018.10.29 06:07:51
히비링 나이 공개한게 아니면 너무 예의바른 사람들 한테는 불편해서 존댓말 하게되더라 너부터 좀 편하게 다가가봐 2018.10.29 06:18:11
브창 상대가 존대 치는데 그냥 반말 갈김 즐길거 즐기고 신경쓰지마라 - dc App 2018.10.29 06:32:3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7999 일반 ㅠㅠ오큘 설치 도움..! 6 ㅇㅇ 211.216 2018-10-29 0
67998 일반 차렷충의 장점에 대해 설명하겠다. 5 500원딱풀 2018-10-29 0
67996 일반 간만에 유니티 켰는데 1 너랑안놀거야 2018-10-29 0
67995 일반 내일 회사서 vr카페로 회식가는데 15 alskdk 110.70 2018-10-29 1
67993 질문 이 아바타 어디 월드에있는지 아시는분 계신가요? khdihff 121.129 2018-10-29 0
67992 일반 갤에 이상한 글만 올라오는건 컨텐츠가 없어서 그런거임 2 ㅇㅇ 211.36 2018-10-29 0
67991 일반 ??????? 장사꾼은 또 어디서 나온거냐. 6 500원딱풀 2018-10-29 0
67988 일반 7시반 뱅연병장 ㄱ 7 하루사메 2018-10-29 0
67986 일반 어? 흥갤순위권밖으로 밀려났네 4 JJY 2018-10-29 0
67984 일반 그래서 님 철구보다 퇴근 빨리함? 2 초보자아 2018-10-29 0
67983 일반 친한애가 신사에있어서 신사갔다가 개역겨운거봄 10 아스테리 2018-10-29 0
67982 일반 즉당히 해라 7 ㅇㅇ 168.126 2018-10-29 0
67981 일반 이 미코 나한테 딱 맞는듯 9 Luche 2018-10-29 2
67980 일반 차렷충 = 장난감 10 러닝머신러닝 2018-10-29 5
67979 일반 춤추는거 찍어서 애들 보여줬더니 욕함 7 Yua 2018-10-29 1
67978 일반 하도 과몰입 싫다고 난리치니 이제 이야기도 안하잖아 5 ㅇㅇ 220.74 2018-10-29 4
67977 일반 트래커 동글에 usb 3.0이 필요해? 2 ㅇㅇ 121.176 2018-10-29 0
67976 일반 대리구매가아니라 지파일주는거구만ㅋㅋ 1 아스테리 2018-10-29 0
67975 일반 하나 물어 볼것이 있다. 인간들아. 5 500원딱풀 2018-10-29 0
67973 일반 브얄챗 갤 특 3 ㅇㅇ 211.36 2018-10-29 0
67972 일반 나두 묵언 탈출하고 싶은데 마이크 사야됨? 6 UnnameD 2018-10-29 0
67971 일반 블랜더파일 유니티로 으케바꿈?? 5 DUZ 2018-10-29 0
67970 일반 귀여운 브알친구 아스테리 2018-10-29 0
67969 일반 과몰입안하면 큰일남 2 어어ㅓㅇ 211.207 2018-10-29 2
67968 일반 하늘 사진 (눈 정화) 7 방재씨 2018-10-29 2
67967 일반 어 TDA파츠도 쓰면 안되겠네 JinSilly 221.153 2018-10-29 0
67966 일반 요즘 vrchat 개인 이야기하면 과몰입이라고 몰아붙이는거같다 4 ㅇㅇ 220.74 2018-10-29 3
67965 일반 usb3.0 리피터 다들 뭐씀? 연장선이라도 알려줘 15 가사이_유노 2018-10-29 0
67963 일반 내가 네덕시절에도 이렇게 불타는 카페는 없었던것같에... 12 JinSilly 221.153 2018-10-29 0
67962 일반 월요일 칼퇴 기분좋다 3 울테 2018-10-29 0
67961 일반 우리동네가 하늘 더 이뻐 8 Kawaii_Doggy 2018-10-29 1
67959 일반 퇴근하는 길인데 하늘 개이뻐서 찍어봄 6 요나 2018-10-29 6
67958 일반 이것도 과몰입이야? 1 ㅇㅇ 175.223 2018-10-29 0
67957 일반 갤하면서 좆도 관심없는 글들 4개 5 으ㅡ음 2018-10-29 14
67956 일반 진짜 여기는 안탈때가 없어... 1 ㅁㅇㅁ 221.153 2018-10-29 0
67955 일반 미친새기덜ㅋㅋㅋ 읭읭이 2018-10-29 0
67954 일반 과몰입갤 개꿀잼 ㅇㅇ 125.180 2018-10-29 0
67953 일반 근데이거 등급있잖아 5 ㅇㅇ 49.172 2018-10-29 0
67952 일반 이제 대놓고 좆목이야? 7 싸이킥유코 2018-10-29 5
67949 일반 머더 꿀팁 1 xx 183.96 2018-10-2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