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온라인에서만 말투 병신되는 거 나만 그럼?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4745
  • 2018-10-21 10:19:59
  • 39.7
							


일상에서 얼굴 맞대고 얘기하는 건 첨보는 사람이든 친구들이든 아무 상관 없고 편한데

이상하게 인터넷에서 보이스만 하면

뭔가 특유의 좆같이 어색한 말투랑 억양 목소리가 됨

내 목소리가 들리는 건 아니지만 느낄 수 있음 평소 말하는 거랑 너무 달라서

그래서 옛날에 배그 시작할 때 존나 좆같았는데

배그 좀 많이 하다보니까 조금은 나아짐 아직도 완전히 실제로 말하는 거랑 똑같은 건 아니지만 ㅅㅂ


근데 vrchat 어제 하루 체험해봤는데 영어가 그러네

자랑은 아니지만 읽고 쓰고 듣는 건 쉽게 할 수 있는데

말하는 것도 자연스러운 문장 형성이랑 형성한 그 문장을 그대로 읽는 거까진 됨 실제로도 외국인이랑 웬만큼 대화 되고

근데 한국어로 배그 시작했을 때랑 똑같이 존나 개병신같은 억양이 돼버림ㅋㅋ

외국어라 그런 거라기엔 외국에서는 대화 잘 했는데 시발

- dc official App
시마다아리스 목소리에 컴플렉스 같은건가 너무 신경쓰지마 2018.10.21 10:22:28
NK08 집에 가만히 앉아서 말 하려고 하면 평소랑 좀 다르게 나오긴 하지 2018.10.21 10:22:31
ㅇㅇ 이게 ㄹㅇ 씨발 존나 어색해 - dc App 39.7 2018.10.21 10:23:41
ㅇㅇ 나만 그런거 아니지? - dc App 39.7 2018.10.21 10:24:06
여우 나도 그럼 헤드셋으로 귀를 틀어막고 말해서 그런건지 억양이랑 목소리톤이랑 죄다 엉망으로 나옴 2018.10.21 10:24:31
쎾쓔!!! 나눈 배그같은건 안그랬는데 헤드마운트끼고 말하니까 발성이 이상해져서 묵언충됨 223.33 2018.10.21 10:26:20
NK08 평소 밖에서 말 하는거랑 울림도 다르고 소리 크기도 다른데다 조금만 크게 말 해도 좁은 방 안이니까 크게 들려서 자연스럽게 작아지니까 막 당당하게 큰 소리는 내기 힘들지, 목소리가 작아지면 자연스럽게 발음도 뭉그뜨려지고 억양도 달라지고.. 2018.10.21 10:27:21
티나 현실에선 거친데 온라인에선 걍 높임말 쓰는 착한 사람 되어버리는데 2018.10.21 10:27:37
ㅇㅇ 오 듣고보니까 그런거같다 평소에 말 존나 크게해서 피방이나 식당에서 소리좀 줄이라는 말 자주 듣는데 - dc App 39.7 2018.10.21 10:29:03
ㅇㅇ 좀 일부러 소리를 크게 내보려고 해봐야겠다 - dc App 39.7 2018.10.21 10:29:32
ㅇㅇ 들어보고싶다 121.125 2018.10.21 10:31:01
NK08 집이라 좀 크게 들리고 울리는거 생각하지말고 조금 크다고 생각될정도로 힘줘서 말 하면 평소 말 하는 것 처럼 잘 말할 수 있을거에요 2018.10.21 11:51:4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5610 일반 유니티 월드 제작하면 파일 확장자 머임? 2 무른 2018-10-23 0
65609 일반 mmd댄스방 가면 왜 브알챗이멈추지 4 아스테리 2018-10-23 0
65607 일반 결혼 하자는데 어떡할까... 23 흑흑 182.222 2018-10-23 0
65604 일반 vr 프로필에 상메같은거 어에해? 4 ㅇㅇ 14.40 2018-10-23 0
65602 일반 바ㄹ기가 멈추지 않아 응기이잇!! 5 ㅇㅇ 223.62 2018-10-23 0
65599 일반 캐시 자동삭제 간단한거 만들어줄까하는데 6 러닝머신러닝 2018-10-23 2
65598 일반 오프라인에서 DJ를 하게 되었는데... 21 ㅇㅇ 220.78 2018-10-23 0
65597 일반 나 특 4 쎾쓔!!! 2018-10-23 0
65596 일반 좆목무새 특 1 러닝머신러닝 2018-10-23 8
65595 일반 근데 너네들 vrchat 갤 단체 톡방있는거 아냐? 9 ㅇㅇ 195.175 2018-10-23 15
65594 일반 찐따 특 5 ㅇㅇ 195.175 2018-10-23 0
65593 일반 여자사람이 놀자는데 어디로 가야하냐? 16 ㅇㅇ 223.38 2018-10-23 0
65592 일반 [속보] Windows MR 개발진 앞으로의 VR 시장에 대한 견해 7 ㅇㅇ 5.176 2018-10-23 0
65591 일반 비추 조용히 올라가는거봐 17세여고생쟝 223.39 2018-10-23 0
65590 일반 이따 9시 퇴근하고 오큘친구들 놀릴생각하니까 너무좋다 3 ㅇㅇ 14.40 2018-10-23 0
65589 일반 하와와 여고생쟝 브알챗 친구 실제로 만나고온거시에요 8 17세여고생쟝 223.39 2018-10-23 0
65588 일반 유니티패키지 파일만 받아서 설정중인데 1 ㅇㅇ 121.66 2018-10-23 0
65587 일반 풀트는 mmd댄스방 안돼? 1 ㅇㅇ 14.40 2018-10-23 0
65585 일반 독립형 오큘 게임 해보신분? 6 NAME_HORANG 2018-10-23 0
65584 일반 [속보] 2세대 Mr 전신트래킹및 촉각센서 연구개발완료 12 ㅇㅇ 5.176 2018-10-23 0
65583 일반 여태까지 만들던 캐릭터 단체샷 12 Bunny Y 2018-10-23 2
65582 일반 조인타기 제일 부담업다는거 칭찬이겟지?? 15 3학년1반이하린 2018-10-23 0
65581 질문 커미션 관련 질문좀 해보려는데 3 테루 2018-10-23 0
65579 질문 이정도로 맞추면 vr가능함 ? 15 ㅇㅇ 1.247 2018-10-23 0
65578 일반 그림 잘그리는 사람들 부럽다 11 츄르 2018-10-23 2
65576 일반 캐시 자동삭제는 없음? 1 ㅇㅁㄴㅇㅁㄴ 221.142 2018-10-23 0
65573 일반 너네 풀트래킹 키설정 8 ㅇㅇ 14.40 2018-10-23 0
65571 질문 아바타 키 145cm 정도로 맞추고 싶은데 6 tadori 211.44 2018-10-23 0
65570 일반 바이브 바닥쪽 인식 못하는건 어캄? 1 ㅇㅇ 211.36 2018-10-23 0
65569 일반 휴 오큘 처분해서 다행ㅎㅎ 1 타나토스시스템 2018-10-23 0
65568 일반 뱅할뱅 9시반연병장 3 하루사메 2018-10-23 0
65567 질문 이마트 나나치모델 어디있는지 아는사람? 2 뿌엥 1.236 2018-10-23 0
65566 일반 요즘 념글 진짜 다양 하게 올라간다 4 으ㅡ음 2018-10-23 0
65565 일반 스트랩 주문 이렇게하면 되지? ㅇㅇ 211.36 2018-10-23 0
65564 일반 바이브화면 시점계속 막 이리저리 날라다님 1 ㅇㅇ 175.203 2018-10-23 0
65563 일반 할로윈 작업하기전에 쉐이더 그림자 조절좀 하고있었는데 2 하벤하이드 2018-10-23 0
65562 VRC일기 할로윈 아바타 만들었는데 기존 아바타 보다 더 이쁘다 2 델피늄 2018-10-23 1
65561 일반 트래커를 스트랩때문에 고민하지마 10 하피핏 2018-10-23 0
65560 일반 와 퇴근 3 초보자아 2018-10-23 0
65559 일반 트래커는 usb 3.0해야됨? 2 Yua 2018-10-2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