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솔찍히 이겜은 그룹들어가기가 되게 애매한게 맞음
글쓴이
ㅇㅇ
추천
2
댓글
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4639
  • 2018-10-21 04:53:22
  • 218.235
							

뭐 어디 소속이 된다는게 아니라


다 모여서 놀고 있는데 끼어들기가 힘들단 말임.


톡 까놓고 말해서 새로운 사람이 왔을때 인사 하고 받아주고


끼어들고 싶어서 무슨 말 하면 대화 완급 조절해서 말 할수 있게 해주고


중고등학생도 할수 있어


물론 그 그룹이 사람이 엄청 많아서 10명이 다되고 그러면 힘들겠지만


다섯명 아래인 소규모 그룹은 사회생활이 가능한정도의 눈치 정도만 있어도 말이지


별거 아니야 예를들어 무슨 게임얘기를 하는데 새로온 친구가 


아 그맵 저도 해봤어요 이런식으로 얘기하면


아 진짜? 난 ~~에서 막히던데 이런식으로 받아주기만 하면 알아서 이목이 몰리고 새로운 친구가 말할수 있는기회가 주어지잖아


문제는 그것조차 안되는 애들이 너무 많다는거지.


새로운 사람이 오면 영역싸움 하려는 애, 자기 말만 잔뜩 늘어놓는 애, 관심조차 안가져주는애


새로운 친구가 말하는것도 재미없고 이상한 애라서 그러는거면 이해가 가는데


그에 못지 않게 위에 세 분류에 들어가는 애들 떄문에 진입 장벽이 높아지는건 부정할수 없는 사실임.


요약.


1. 새로운 사람이 오면


2. 텃세부리지 말고 잘 대해주자.


3. 그래도 묵언차렷은 도저히 안되겠다.

춤만춰 그룹이 있는지부터 물어봐줘...ㅠㅅㅠ// 딱히 그룹같은거 없어도 즐기는데 문제없더라 2018.10.21 04:58:15
포도초콜렛 나둥 ㅠㅠ 2018.10.21 05:24:09
Wolfs 묵언 어떠케 ㅠ - dc App 2018.10.21 06:29:3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5540 일반 유니티에서 컨트롤러 파일 없애도 됨? 2 아메히 2018-10-23 0
65539 일반 내주변에는 풀트래커 유저가 그다지 없어... 11 초보고양이 2018-10-23 0
65538 일반 트래커 스트랩까지해서 팔사람 읍나 1 ㅇㅇ 211.36 2018-10-23 0
65537 일반 오디세이 -> 바이브 갈아타려는 사람인데요 조언좀요 11 000 1.215 2018-10-23 0
65536 일반 몸 쉐이프키 싹다 날려도 상관없나 3 아메히 2018-10-23 0
65535 일반 옥션이나 지마켓에서 파는게 몇만원 더 비싸네 ㅅㅂ;; 3 ㅇㅇ 121.161 2018-10-23 0
65534 질문 걷는 모션이랑 뛰는 모션 적용시키면 5 tadori 211.36 2018-10-23 0
65533 일반 랫저댄 어나더 신버전 2019곡 48곡 추가 6 Luche 2018-10-23 1
65532 일반 vive 공식 사이트에선 할부 구매 불가능함? 3 ㅇㅇ 121.161 2018-10-23 0
65531 일반 VR 도움되는 프로그램 없나 3 눈빛설화 125.142 2018-10-23 0
65530 일반 왜 디바이스 추가를 눌러도 모션 컨트롤러가 안잡히지 ㅠㅠ 2 ㅇㅇ 182.228 2018-10-23 0
65529 일반 근데 보통 갤러리들 갤주 부갤주들 친하지않나 18 ㅇㅇ 121.139 2018-10-23 1
65527 일반 구매하는데 할부 되겄지? 2 ㅇㅇ 175.223 2018-10-23 0
65526 일반 오큘특 2 cv52468 175.223 2018-10-23 0
65525 일반 Vr연애관계가 무서운 이유 2 ㅇㅇ 121.139 2018-10-23 0
65524 일반 부랄챗여자꼬시려고 하는애들도있나 6 ㅇㅇ 1.251 2018-10-23 0
65523 일반 내가 오큘까는건 선민사상때문이 아님 15 MANKALO 2018-10-23 18
65522 일반 이게 트래커가 땅에 설치해놓으면 인식하고 그런거임? 3 ㅇㅇ 121.161 2018-10-23 0
65521 일반 오큘 망했다는 기사 기레기아님? 2 쎾쓔!!! 2018-10-23 0
65520 일반 그 다리도 움직이고 풀모션 인식하려면 이거 사면되는거야? 5 ㅇㅇ 121.161 2018-10-23 0
65519 일반 얼굴스캔하고싶어나도 3 ㅇㅇ 14.40 2018-10-23 0
65518 일반 저 아조씨 재밌지 1 JJY 2018-10-23 0
65516 일반 그 풀키넥인가 뭔가 그 바이브인가 뭔가 그거 사려면 어디가서 사야함? 2 ㅇㅇ 121.161 2018-10-23 0
65514 일반 MR 막 도착해서 해보려는데 10 ㅇㅇ 182.228 2018-10-23 0
65513 일반 이 아조시 의외로 능력자야 8 ㅇㅇ 168.126 2018-10-23 1
65512 일반 웨이트 페인팅 보라색은 뭐야 2 아메히 2018-10-23 0
65511 일반 요 며칠간 찍은 저댄 영상 추가로 올려요. 16 검은자까 218.153 2018-10-23 8
65510 일반 Vive2세대가 프로였어?? 4 허거걱 2018-10-23 0
65509 일반 트레커를 이런용도로 쓰는구나.. 4 카디아. 2018-10-23 0
65508 일반 확실히 로리체형이 귀엽긴하네 17 검은연 2018-10-23 2
65507 일반 머임? 오큘 망함???? 무슨 일임??? 5 김야기 2018-10-23 0
65505 일반 근데 오큘이 망해도 2 으ㅡ음 2018-10-23 0
65504 일반 근데 그거 아냐 4 초보자아 2018-10-23 0
65503 일반 오큘러스 3 카디아. 2018-10-23 0
65502 일반 슈샘 어느정도 해야대? 3 ㅇㅇ 175.223 2018-10-23 0
65501 일반 회사가 VR 관련 회사라 다행이다... 3 Raimiz 2018-10-23 0
65500 일반 뚜따 하려고 하는데 질문점 2 야근박멸 211.38 2018-10-23 0
65499 일반 뜬금없는말일데...난 그나마 적게쓴거같은데? 6 츄르 2018-10-23 0
65498 일반 스팀계정은 아바타업로드 아얘못하는것?? 3 재배맨 2018-10-23 0
65495 일반 저 진짜 유니티의 유자도 모르는데요 1 야근박멸 211.38 2018-10-2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