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질문 3DS MAX배우는 거 어떻게 생각함?
글쓴이
Nheitarahten
추천
0
댓글
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4072
  • 2018-10-19 07:27:00
							

유저가 직접 월드 만들고 캐릭 만들고 할 수 있다는 거에 꽂여서 나도 월드 한 번 만들어봐야지 하고 결심했는데

오브젝트나 텍스쳐는 여기저기서 복붙하고 몹들은 전부 공중부양한 마냥 스르륵 움직이고 이런 거 말고

진짜 개쩌는 퀄리티의 맵들을 만들어보고 싶다 해서

유니티에 쓰이는 C# 언어책 한 권 정독하고 유니티 기본 가이드도 빌리고 지금은 오브젝트 만드는데 쓸 맥스도 책빌려서 공부 중인데

갑자기 현타옴

맥스 배우면 분명 쓸모있겠지?

인생 사는데 모르는 거보단 아는 게 낫다 이런 거 말고 VRC한정으로 쓸모

Luche 월드 제작해본 경험상 에셋사는게 더 간단하고 빠름 단지 선별을 잘해서 노말맵같은거 빼고 다른 에셋들과 조화를 주는게 중요함 2018.10.19 07:29:30
Luche 유니티책 하등 필요없음 레이어기능같은 기본 기능 몇개 익혀놓으면 스크립트 어차피 다 못쓰니 결국 SDK내 트리거를 얼마나 잘쓰느냐임 잔머리 잘 굴려야함 2018.10.19 07:30:18
Luche 모델링 해서 만들고 싶다면 말리진 않겠지만 지금부터 배우면 원하는 고퀄리티 월드 만드는데는 몇개월 걸릴지 알 수 없을듯 2018.10.19 07:30:58
으ㅡ음 맥스가 모델링 프로그램으로써 좋긴함 에셋들 말고 진짜 퀄리티있게 나만의 뭔가를 만들고 싶다 싶으면 모델링 조금이라도 아는게 좋긴함 유니티에 프로 빌더 라고 맵만드는데 쓰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맥스랑 매우 비슷해서 맥스 쓰면 프로 빌더 익히는것도 금방이고 초심자가 배우기에 난이도랑 단축키도 간단한편이니 좋다고 봄 - dc desktop 2018.10.19 07:33:05
ㅇㅇ 단지 브이알챗 월드 캐릭터 때문에 배우려고 하는거라면 추천하지 않는다 211.196 2018.10.19 08:28:17
ㅇㅇ 업계 종사자 아니면 자기계발 겸~ 이라고 하기엔 너무 시간낭비인 감이 없잖아 있음 - dc App 223.33 2018.10.19 11:50:2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8124 일반 mr도착함 10 Desperadon 2018-10-29 0
68123 일반 공포맵 갈사람 14 치요키 2018-10-29 0
68122 일반 캣? 1 NAME_HORANG 2018-10-29 1
68121 일반 변성기 안온 초중딩 목소리는 앞으로 거른다 5 ㅇㅇ 37.154 2018-10-29 2
68120 일반 Vr챗 아디 삭제좀 1 려려려 221.142 2018-10-29 0
68119 일반 캣다 월드 이름 뭔가요??? 4 차가운가을비 2018-10-29 0
68118 일반 브얄쓰는 갤럼 봐라 16 ㅇㅇ 14.37 2018-10-29 0
68117 일반 캣다인가 뭔가 정체가 뭐임 10 ㅇㅇ 1.248 2018-10-29 1
68115 VRC일기 쉐이더 새로 구한거있어서 적용시켜봄 2 아스테리 2018-10-29 0
68113 일반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meraria 118.217 2018-10-29 1
68112 일반 과몰입은 확실히 좋지않다.. 3 카디아. 2018-10-29 0
68109 일반 오 데드스페이스 맵나옴ㅋㅋㅋㅋㅋㅋ 4 러닝머신러닝 2018-10-29 1
68108 일반 난 웨얄프할때 한국인이면 블락하는데ㅋㅋ 5 ㅇㅇ 125.180 2018-10-29 0
68107 일반 이거당 3 Raimiz 2018-10-29 1
68106 일반 갤주는우리를사랑한다 2 ㅇㅇ 175.223 2018-10-29 22
68105 일반 어머 키넥트가 단돈5만원에? 6 빠쓰 2018-10-29 0
68104 일반 트래커 3개 45만원팜 2 읭읭이 2018-10-29 0
68103 일반 오늘 처음으로 h방 간썰.. 8 ㅇㅇ 210.216 2018-10-29 4
68102 일반 와 이짤 소파 똥꼬로보이는데 4 ㅇㅇ 210.117 2018-10-29 0
68101 일반 가끔식 일본인들 한국닉보면 말씹지않냐? 2 빈달 2018-10-29 0
68100 일반 바이브 센서말인데 울테 2018-10-29 0
68099 질문 념글에 mr 조작법을 보긴했는데.. 13 령웅 2018-10-29 0
68097 일반 애들아 TDA헤어받는데 이거 룰 뭘말하는거냐? 2 ㅇㅇ 221.141 2018-10-29 0
68096 일반 트래커 방치2주 바이브방치1주 1 읭읭이 2018-10-29 0
68095 일반 내일부터 수학여행가는데 4 ㅇㅇ 211.211 2018-10-29 0
68094 일반 누가 나랑 놀아줘 6 ㅇㅇ 124.50 2018-10-29 0
68093 일반 뱅짤 2 울테 2018-10-29 2
68092 일반 하와와.. 뉴비쟝 오늘 vr끼고 부랄챗 첨 해본 거시에요.. 15 령웅 2018-10-29 0
68091 일반 짤리냐?? 13 르위 2018-10-29 15
68090 일반 사진 정리중에 깨달은것 너랑안놀거야 2018-10-29 0
68089 일반 기능성아바타 중에 쓸만한 기능 뭐뭐있냐? 노노하라상 2018-10-29 0
68086 일반 3만원에 여기까지해야하나 너무 자괴감들고 괴로워 4 ㅇㅇ 182.215 2018-10-29 2
68085 일반 퍄 쓰다듬고 안고 별지랄 다했다 1 으이! 121.156 2018-10-29 0
68084 일반 어찌어찌 에러를 이겨내고 뚜따 테스트 성공 2 Raimiz 2018-10-29 2
68083 일반 오늘갔던 포토 공포맵 후기 6 치요키 2018-10-29 0
68082 일반 친구들과 함께한 VR챗 그림방 스샷모음및 후기 9 라기롤롬 2018-10-29 11
68081 일반 똥개짤로 달린다 6 초보자아 2018-10-29 6
68080 일반 파이맥스 내년2분기임??? 1 읭읭이 2018-10-29 0
68079 일반 애들아 내일 겁나춥대 3 차가운가을비 2018-10-29 0
68078 일반 폴리곤제한 어떻게 없애냐? 3 ㅇㅇ 223.62 2018-10-2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