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VRChat 아바타 제작하기 2강 -블렌더로 하는 간단한 아바타 뚜따,
글쓴이
MANKALO
추천
20
댓글
1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3380
  • 2018-10-17 10:50:05
							

https://www.youtube.com/watch?v=ZY0JKRjqs-Q


이번 강좌는 나름대로 매끄럽게 진행된거같다.

뚜따 편하게 하는 법이랑 세이프키 새로 만드는법, ><표정 없는애를 ><만드는 법(야매) 같은걸 강좌했어.



=아바타 기본편=

1. 블렌더와 CATS 플러그인
2. 블렌더로 하는 간단한 아바타 뚜따, 세이프키 조절
3. 블렌더로 하는 아바타 뚜따 - 파츠조합과 웨이트 조절
4. 유니티에서 VRChat용 아바타 작성하기
5. 아바타 손가락 제스쳐 바꾸기 - 뻐큐를 해보자
6. 아바타 표정 바꾸기 - 아헤가오를 해보자
7. 아바타에 물건 들려주기 - 총을 들려주자
8. 아바타에 움직임 넣기 - muscle animator와 emote 움직임
9. 아바타에 움직이는 물건 들려주기 - 총을 돌려보자
10. 아바타에 Fixed joint 넣기 - 월드에 포탑을 고정시켜보자
11. Fixed joint의 활용 - 포탑의 위치를 자유롭게 바꿔보자.
12. Spring Joint 넣기 - 손목을 따라 주변을 도는 마법orb를 만들어보자
13. 파티클 제작+사운드 삽입 - 총을 쏴보자
14. 파티클 시스템의 이해
15. Emote On/Off 넣기 +심화 - 아바타 하나에 여러기능을 넣어보자.
16. 아바타 최적화 하기 - 200만폴리곤도 렉이 안걸리게 해보자.
17. MMD4Mecanim사용하기 - 아바타를 춤추게 하자.
18. MMD춤을 추는 스테이지를 화려하게 만들고 아바타에 넣어보자.
19. [최종편]다른 아바타에 있는 기능을 분석해서 넣어보자(강좌 청자 참여, 선착순 10명이 VRChat내에서 기능을 보여주면 그것을 따라서 만듬, 만약 특수쉐이더가 필요한 경우는 X)
20. Q&A

1 오늘 강좌 넘무 좋앗음 211.205 2018.10.17 10:50:55
혹시 2018.10.17 10:52:06
寒秋雨 2018.10.17 10:57:46
Lakenls 2018.10.17 10:57:57
UnnameD 멋져 개추야 2018.10.17 11:15:57
츄르 강좌진짜 잘봤고 표정넣는거 하나부터 끝까지 강좌도 해주면 좋겠다 ㅠㅠ 2018.10.17 11:33:59
Renée 이거 계속 연습해서 따라가면 커미션 없어도 될것 - dc App 2018.10.17 11:55:25
ㅇㅇ 고마워! - dc App 223.33 2018.10.17 12:30:16
클루 다른캐릭터 옷만 옮겨오고 싶은데 비슷한 방법이에요? 2018.10.17 12:35:28
ㅇㅇ 사랑합니다 ㅠㅠㅠㅠ 27.117 2018.10.17 12:48:26
MANKALO 예쓰 2018.10.17 13:28:22
MANKALO 6강에서 할듯 2018.10.17 13:28:37
NAME_HORANG 2018.10.17 15:16:0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5500 일반 뚜따 하려고 하는데 질문점 2 야근박멸 211.38 2018-10-23 0
65499 일반 뜬금없는말일데...난 그나마 적게쓴거같은데? 6 츄르 2018-10-23 0
65498 일반 스팀계정은 아바타업로드 아얘못하는것?? 3 재배맨 2018-10-23 0
65495 일반 저 진짜 유니티의 유자도 모르는데요 1 야근박멸 211.38 2018-10-23 0
65494 일반 오큘 트래커 나오기전에는 망하면안됨 2 울테 2018-10-23 0
65493 일반 500엔짜리 모델 귀여운데?? 8 A.ms 2018-10-23 0
65492 일반 데비앙아트에 후드티있냐 1 koper2004 2018-10-23 0
65491 일반 오큘 안망한다 2 ITOAR 2018-10-23 0
65490 일반 바이브센서 어디위치에 설치하나요 5 안미 211.36 2018-10-23 0
65489 일반 할로윈으로 장도리랑 빠루 어떰 9 하벤하이드 2018-10-23 0
65488 일반 방금 올린 영상 안보인데서 유튜브로 다시 올림 ㅇㅇ? 118.217 2018-10-23 0
65487 일반 아바타에 사운드 소스 넣을때 ㅇㅇ 222.109 2018-10-23 0
65486 일반 바이브 안산 흑우없제?? 10 ㅇㅇ 14.40 2018-10-23 1
65485 일반 시퓨 오긴했는데 가장큰 문제가 하나생김 18 츄르 2018-10-23 0
65484 일반 오큘 최고는 120주고산 슈퍼흑우만이 말할 자격이 있따 14 검은연 2018-10-23 0
65480 일반 ㅋㅋㅋㅋ 그저께 일본인친구 오큘쓴다고 바이브는 구시대라했었는데 5 ㅇㅇ 14.40 2018-10-23 0
65479 일반 킷슈사고 싶은데 고민된다- 7 마비노기 2018-10-23 0
65478 일반 진짜 오큘진영이 PCVR 이탈한다면,바이브 2세대 초기가 800불 예상함 6 검은연 2018-10-23 0
65477 일반 브알챗이 얘네랑 연계해서 모션 움직임 업그레이드 했음 좋겠다 4 ㅇㅇ? 118.217 2018-10-23 1
65476 일반 킷슈샀다 뚜따 하고싶다. 3 야근박멸 211.38 2018-10-23 0
65475 일반 채팅기능 생겼으면 좋껬다 4 ㅇㅁㄴㅁㄴ 221.142 2018-10-23 0
65474 일반 킷슈싫어 3 ㄴㄴㅅ 2018-10-23 1
65473 일반 나랑 같이 사진 찍을래?? 3 읭읭이 2018-10-23 0
65472 일반 표정넣기할때 소리 반복 // 스샷첨부해서 다시올림 4 ㅇㅇ 119.149 2018-10-23 0
65471 일반 어제 귀여운친구 만나서 사진 찍었어 2 봄머장 2018-10-23 0
65469 일반 커미션 의뢰하고 싶은데 카드로 되는 친구는 없겠지? 4 ㅇㅇ 220.74 2018-10-23 0
65468 일반 동요하면 안된다,, 페북쪽 발언으론 차세대 리프트는 죽은게 아니라함 4 검은연 2018-10-23 0
65466 일반 트래커 산다 제발 2 ㅇㅇ 211.36 2018-10-23 0
65465 일반 만든 월드중 저댄월드 빼면 11 Luche 2018-10-23 0
65464 일반 신사에서 대놓고 레즈보빔하고 있으니까 실제로 하는거냐고 물어보더라 2 ㅇㅇ 211.246 2018-10-23 0
65463 일반 오큘러스 뜨억락? (리프트2 개발 중지?) 7 ㅇㅇ 223.39 2018-10-23 4
65462 일반 vrc하면서 처음으로 사진찍었다 9 읭읭이 2018-10-23 2
65461 일반 인겜에서 갤럼들 만나면 사실 다 착하잖아 5 BEll 2018-10-23 0
65460 일반 썸네일 커미션 받아라 7 neco 2018-10-23 0
65458 일반 표정넣기할때 소리 반복 질문 // 스샷첨부해서 다시올림 5 ㅇㅇ 119.149 2018-10-23 0
65457 일반 근데 진짜 집착하는 애들은 어디서만남? 4 읭읭이 2018-10-23 0
65456 일반 애니메이션 재생 누르면 자동으로 레코드 되지좀 않았으면 좋겠다 1 검은연 2018-10-23 0
65455 일반 킷슈해라 4 림크 2018-10-23 1
65453 일반 우콘 신사에서 따먹는 상상함 9 ㅇㅇ 223.33 2018-10-23 0
65452 일반 지금보니깐 괴몰입 ㄴㄴ이러는 애들 특징 1 ㅇㅇ 175.223 2018-10-2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