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새벽감성에 vrc 덕분에 내가 많이 바뀐 이야기 적어볼려해
글쓴이
티나은챙
추천
5
댓글
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0367
  • 2018-10-10 20:02:58
							


(개길다)(3줄 요약없고,그렇게 재밌는 이야기는 아님)
나는 중,고 에서 왕따를 당하면서 맨날 sns에만 매달려 살던 우울증 앓고있는 한사람임

어느날 유튜브를 보다 vrchat을 접하는데

그냥 "그냥 말만하는 게임이네 과몰입 인가 아니면 컨셉인가..병×겜이네"하면서 넘기다가 할게임도 없고 일본어 공부도 되는거 같으니 한번 해보자 하고 들어왔는데, 그시기는 딱 한국인이 많이 유입되기전이라 외국인 밖에 없어서.

어...음....하다가 게임을 처음에 껐던 기억이 있네

다음날 다시 들어가니까 한국인이 몇 보이기 시작하는거야

소심하기도 해서 처음에는 그냥 옆에 붙어만 있는채로 듣고만 있었는데

나한테 마이크 되냐고 물어보길래 마이크 킨채로 되요,라는 말 한마디로 그사람들이랑 이야기를 할수있다는거에 왠지모르게
엄청 행복한 감정보다는 무서움이 더 컸지 그냥 단물 빠지면 버려질꺼 같다는 마음에

그런데 그 마음은 몇시간이 지나고 사라졌어

나를 포함해 4~5명에서 맵을 여러군대 가면서 이야기하고 웃으면서 노는 모습사이에 내가 같이 계속 끼어있다는거에 조금씩 벽을 걷어내고 나도 다가갔어.

그렇게 5일정도 지나고 나서 인가, 뭔가 밝아진 나를 보고있었어.
인사 부터 안부 놀때의 텐션

정말 사람이랑 이야기라는게 그렇게 좋은걸줄 몰랐어, 라고 나의 현실의 모습을 보기전까지는 그렇게 느꼈지

아직도 컴퓨터 앞의 나는 거짓말 같아, 언제나 밝게 인사하고 사람들이랑 웃으면서 "와 쌉인싸네;;""님 그거 어떻게 해요????" 같이 재밌게 이야기를 이어가며

나는 아직 현실에서 그런걸 느껴보지 못해서 아직도 컴터를 끌때마다,왠지 내가 더 싫어져 컴터앞의 나는 저렇게 밝은데 그밖의 나는 왜이리 쓸모없어 보이는지 왜 저렇게 밝지 않은지

Vrc하면서 처음으로 나를 정말 좋아해주는사람을 만나봤고, 처음으로 나에게 선물로 그림을 그려준사람이 생겼고, 처음으로 같이 힘든일을 이야기하면서 서로를 위로해줬고

정말 좋은 게임이고 아직도 좋은데

왜이리 게임을 들어갈때마다, 내 마음은 더 암울해지고 힘들어지는지 모르겠다.

그래도 지금 친구들은 정말 고맙다고 생각해. 정말

긴글 읽어줘서 고마워

딜런 2018.10.10 20:04:51
히비링 2018.10.10 20:05:18
크왁이 2018.10.10 20:08:12
Lewis_Kim 2018.10.10 22:02:3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7305 일반 피아노 멀쩡한 맵 있습니까 218.155 2018-10-27 0
67304 일반 질문정정 px서먹던 냉동들 사회에서는 어디서삼?, 11 SenKaZe 2018-10-27 0
67303 일반 머더 좆같네 7 tntnt 2018-10-27 0
67302 일반 군대에서의 냉동식품은 어디서 사냐 8 SenKaZe 2018-10-27 0
67301 일반 슈샘 최대 어느정도까지 내리는게 좋을가요 10 재배맨 2018-10-27 0
67299 일반 블렌더 텍스쳐 최적화 어케함? 1 ㅇㅇ 175.206 2018-10-27 0
67298 일반 댄스방 로봇 그림에 대한 답변 5 ㅇㅇ 203.229 2018-10-27 0
67297 일반 쉐이프키 베이스 변경할때 다른 쉐이프키들도 일괄 적용하는법 있음? 아루라테 2018-10-27 0
67296 일반 군대썰풀게 없다 321 59.27 2018-10-27 0
67294 일반 난 뭔가 '하고싶다'라고 의미로 '땡긴다'라는 말 자주쓰는데 9 VI덜말랑흑우VE 117.111 2018-10-27 2
67293 일반 군머교류회 11사단 홍천 나온사람있냐 3 ㅇㅇ 125.133 2018-10-27 0
67291 일반 군머교류회 같은부대 같이 군생활했던애들끼리 만나면 재밌을듯 2 MANKALO 2018-10-27 0
67290 일반 고인물을 길들이는게 꿈 1 ㅇㅇ 182.209 2018-10-27 0
67289 일반 혈소판이 내 비율이랑 거의 완벽히 일치하던데 5 Yua 2018-10-27 0
67288 일반 램8기가 VS 램 12기가 VS 램 16기가 어떨까용 7 'ㅅ' 2018-10-27 0
67287 일반 전투식량 3d모델은 어디서 구하냐? ㅇㅇㅇㅇ 175.223 2018-10-27 0
67286 질문 아바타 어깨가안맞는데우째야하나요 ㅇㅇ 182.231 2018-10-27 0
67285 일반 [념글요청] 군대 교류회 참여간 협조요청 3 ㅇㅇ 175.223 2018-10-27 15
67283 일반 경기도에서 VR/AR관련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 2 ㅇㅇ 1.223 2018-10-27 0
67282 일반 찐따같은 윽동 때문에 갤글리젠이 위축 됐잖아 5 ㅇㅇ 125.133 2018-10-27 1
67281 질문 i7-3770, 1060(6gb), 램16gb면 vr기기 쓰기 무난한가영 7 뷰라드 2018-10-27 0
67280 일반 VR CHAT 다중코어가 유리함? 4 tntnt 2018-10-27 0
67277 일반 9시 반 뱅할사람 연병장 울테 2018-10-27 0
67276 일반 라무네... 살까 4 Yua 2018-10-27 0
67275 일반 블프에 트래커 할인할 확률 1 Macross 2018-10-27 0
67274 질문 이정도면 무난하게 vr가능?? 6 재배맨 2018-10-27 0
67273 일반 너희는 무리하지말라는 말 자주쓰고 듣냐?? 4 타나토스시스템 2018-10-27 0
67272 일반 vr끼고 있으면 팅기는데 2 Derinma 2018-10-27 0
67271 일반 베이스 스테이션 고정대 질문좀! 1 BEll 2018-10-27 0
67270 일반 딴데서 커미션 받았다가 맘에 안들었다고 나한테 오는건 뭐여.. 13 Cimomo 2018-10-27 17
67269 일반 Vr chat 때문에 컴 업글함 3 ㅇㅇㅇ 117.111 2018-10-27 0
67267 일반 저댄할땐 라무네 쓰고싶은 욕구가 팍 1 Yua 2018-10-27 0
67266 일반 그냥 월드만 이리저리돌아댕기는것도재밌다 뉴비 27.126 2018-10-27 0
67265 일반 차렷충 친구들끼리 VR 잇는 친구 집 갓다가 ㅇㅇ 110.70 2018-10-27 1
67264 일반 라무네 살까... 5 ㅇㅇ 14.42 2018-10-27 0
67263 일반 슬랜더맨 갑툭튀있음? 5 tntnt 2018-10-27 0
67262 일반 그런데 너희들 댄스방 어디서 노는거야? 4 ㅇㅇ 14.42 2018-10-27 0
67261 일반 큐브드 마켓이라는 것도 하는가보네 1 JJY 2018-10-27 0
67260 일반 요즘 골반주위 근육통 오짐 4 Yua 2018-10-27 0
67259 일반 풀옵션 지른 늒네가 풀트렉킹 단점 정확히 알아냄 5 ㅇㅇ 14.42 2018-10-27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