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질문 한번 해주니까 돈 받고 커미션 해달라 하는데 어떻게 반응해야할지 조언좀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0136
  • 2018-10-10 09:03:54
  • 223.54
							
지인 압타보니까 맘에 안드는 부분도 있고
부족한 부분도 좀 있어서
표정부터 이것저것 수정해주고, 재밌는 기능도 넣어주고

열심히 리파인해서 보여주니까 좋아하더라구,,

꽤 맘에 들었는지

돈 줄테니 커미션을 더 해달래
어려운 작업은 아니고,, 간단한 것들만.



근데 솔직히 그리 복잡한 작업도 아니기도 하거니와

돈 안받고 걍 해주고 싶은데


혹시 이 분이 그냥 맨입으로 계속 부탁하긴 본인이 미안하니까,,
뭐라도 주고 싶어서 그렇게 말한건지

그렇다면 이거 받는게 예의인가 싶음.


근데 난 더 친해지고 싶은데

그러면 친구사이에 이런걸로 돈 받는건 좀,,
뭔가 사무적인 관계 같은게 아닌가
뭐 그런 생각도 순간 들었고

어뜨케 하는게 좋을까.

5000원씩 이라도 명목상 받으면서 해주는게 나을까
아님 걍 성의만이라도 고맙다고 하는게 나을까


xx 물건으로 선물해달라고 그래 183.96 2018.10.10 09:04:19
솜검 전 성의만으로 고쳐주고있음 - dc App 39.7 2018.10.10 09:04:42
딜런 받으세요 - dc App 2018.10.10 09:04:56
저댄럼 명목상으로 받는게 나음 2018.10.10 09:05:14
늑대소녀 4딸라로 해라 - dc App 2018.10.10 09:06:08
솜검 받고 그돈으로 다시 선물해서 호감도 올리자 - dc App 39.7 2018.10.10 09:07:23
Lakenls 2018.10.10 09:09:13
ㅇㅇ 주거니 받거니 해라 203.213 2018.10.10 09:50:09
blumarten 받는게 좋다고 생각. 61.255 2018.10.10 09:52:4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8713 일반 모델링자체는 그닥 안어려움 4 JJY 2018-10-30 0
68712 일반 흠....역시.... 4 김끄리 2018-10-30 2
68711 일반 에이수스 mr 써본사람 있음? ㅇㅇ 73.253 2018-10-30 0
68710 일반 우콘 아바타 받았는데 왜 핑크색으로만 되어있지?;; 3 ㅇㅇ 175.223 2018-10-30 0
68709 일반 급질문) VRchat은 게임임?? 11 JinSilly 221.153 2018-10-30 0
68706 일반 늒네 저댄방 재밌었어요 3 ㅇㅇ 175.223 2018-10-30 0
68705 일반 데스스페이스 맵 한번 해봤음 3 게럴드 2018-10-30 0
68704 일반 부디 좋은 곳으로 떠나셨기를 15 아이리네 2018-10-30 18
68703 일반 그람 커미션을 하지도말고 맡기지도말자 8 괵스챤 175.213 2018-10-30 1
68702 일반 슬슬 오리지널모델링 바람이 불어도 된다고 생각하는데 4 JJY 2018-10-30 0
68701 일반 sinevfx 쉐이더 문제찾았다 2 아스테리 2018-10-30 0
68700 일반 이러다 브얄챗 정식 출시할때 4 싸이킥유코 2018-10-30 0
68699 일반 VR챗 하고싶어 6 ㅇㅇ 124.50 2018-10-30 0
68698 일반 어찌보면 유동이 츤데례일지도몰라 4 괵스챤 175.213 2018-10-30 0
68697 일반 사랑받고싶다 4 ㅇㅇ 14.45 2018-10-30 1
68695 일반 저작권 관련해서 한 번 뜯기면 엄청 뜯기긴 하나봄 ㅇㅇ 6 MANKALO 2018-10-30 0
68694 일반 화면 왼쪽으로 돌아가면서 앞으로 전진함 6 ㅇㅇ 61.102 2018-10-30 0
68693 일반 피나클 2600 쓰는 친구들 1 greenhornet 2018-10-30 0
68692 일반 뚜따하고 싶어도 이미 다른캐릭터로 뚜따된 소재는 아루라테 2018-10-30 0
68691 일반 미코제작자가 모델을 판매하지 않는이유는 1 JJY 2018-10-30 0
68690 일반 mr 수리 어케 함? 1 mr 병신된 유동 116.39 2018-10-30 0
68689 일반 브얄챗하다보니까 프로그래밍이랑 모델링 절실히 배우고싶다 9 UnnameD 2018-10-30 0
68688 일반 한 번 더 말하지만 정답은 '모델링 커미션'이다. 10 MANKALO 2018-10-30 3
68686 일반 오늘의 뱅사진 3 울테 2018-10-30 2
68684 일반 우콘 올프리까진 아닐걸. 4 magicatz 2018-10-30 3
68683 일반 근데 그냥 궁금한게 있는데 재배포금지면 6 ㅇㅇ 59.30 2018-10-30 0
68681 일반 키츠네츠키는 대인배임 6 MANKALO 2018-10-30 2
68675 일반 오늘은 일찍 잘수 있다. 1 초보자아 2018-10-30 0
68674 일반 근데 개인적으로도 미코는 좀 꼬움 6 MANKALO 2018-10-30 2
68673 일반 분탕 왔으? Red.Coco 2018-10-30 0
68671 일반 코드하면 뭐가달라지냐? 4 ㅇㅇ 210.183 2018-10-30 0
68670 일반 그래서 미코 왕왕 사운드 출처 아는 사람 없냐 4 ㅇㅇ 168.126 2018-10-30 0
68669 일반 미코 커미션 관련 글 쓰는거 보고 불탄다는 반응 많네. 5 magicatz 2018-10-30 2
68668 일반 그런데 미코 커미션 가격은 좀 에바다 10 ㅇㅇ 118.32 2018-10-30 16
68665 질문 아바타 센터가 저 멀리 있을때는 어떻게 해야 됨? 2 Emptiness 2018-10-30 0
68664 일반 저작권은 시벌럼들이 4 읭읭이 2018-10-30 0
68663 일반 우콘 왕왕소리같은거 3 극락정토 2018-10-30 0
68662 일반 나 TV에 출연했다 4 sansam 2018-10-30 6
68661 일반 저번이랑 주류 여론이 바뀌었네 ㅇㅇ 168.126 2018-10-30 0
68660 일반 유동 분탕이라고 하는새끼들 특징.jpg 2 ㅇㅇ 125.180 2018-10-30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