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이게임하면서 과몰입 안할려고해도 어느순간 과몰입하게됨.
글쓴이
A.ms
추천
22
댓글
2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60059
  • 2018-10-10 06:40:01
							



타게임처럼  꼭 해야하는 필수요소라던가  목표가 굳이없어 자기가  목표를 정하고 하는 자유로운 게임이고


딱히 무언가를 하지않아도됨


스트레스 요소가 적다보니  즐겁게 즐길수있고 



주된 컨텐츠가 



VR채팅  사람과 사람이 대화를 하는 게임



이 게임을 시작하고나서  사람과 대화하는게 어려웠던 친구는 대화를 하는게 능숙해지더니

현실에서도 능숙하게 말하게되고.



평생 걸을수 없게된 친구도  이 게임을 하면  자기가 직접 달리고 뛰어다니고 만진다는 느낌까지 받는다고했어.



현실에서 힘든 시간을 보내는 사람이라면 더욱이  이 게임의 매력에  깊이 빠져버리는거같아




아마 그런사람들에게는 현실만큼이나  VRC의 인간관계 엄청 중요하게 생각할거라고 생각해


나도 내친구를 만나기전까지는  평범하게 웃고 떠들고 장난치고


랜선연애하는  주변 VRC 커플을 보면서  이해를 전혀 못했어


근데 최근은




어떠한 기분인지  심정인지 어느정도 알거같다.


오늘 갤럼 애들이 글쓴거를 보고   예전의 나라면  웃으면서  


"와 애들봐 ㄹㅇ 과몰입 오짐 ㅋㅋㅋ"


하고 넘겼을거야



근데



게임을 오래하다보면  알고지낸 기간이 길어지는 친구들이 생기게되고


그 친구들 대부분 하나씩 자기만의 힘든일이라던가 가정사라던가 혹은 즐거운일 기쁜일 

좋은일등등 이야기하게되고 그걸 듣고


반대로 나도 힘들일 즐거운일을 이야기하게 되고


어느순간 이 게임이 


그냥 재미를 추구하는 게임이아닌 사람과 사람이 이야기를하고 교류하는 게임이란걸 크게 느끼게되더라.




나도 지금 항상같이다니는 친구가 


자기의 몸상태라던가  말해주지않았더라면  이 게임 그렇게 오래했을까 싶음

내가 힘들때는 그 친구가 나를 위로해주었고 반대로는 내가 그 친구를 위로해주고.




아마 타게임처럼  이 게임이 대화는 극도로 적고


퀘스트라던가  임무라던가 클리어 목적으로 이게임을 하게됫다면


내가 이렇게 남의 이야기를  경청하게되고

내가 누군가에게 나의 감정을 호소하는 게임이 되었을까.

아마 아닐꺼야 


그냥 적당히 일일퀘스트만 하고 종료하는 게임이었겠지.







반타블랙 2018.10.10 06:40:58
김희민 하루에 날 몇번 울려야 직성이 풀려!!!! ㅠ - dc App 2018.10.10 06:41:27
ㅇㅇ 경치좋은 곳에 앉아서 아무 생각없이 음악을 듣기만 해도 그냥 다 좋은 것 같아 59.5 2018.10.10 06:41:29
아이리네 묵언에 그룹 모임 같은거 적극적으로 안하다보니 과몰입같은건 그다지 없는데, 이해는 갈 범주인거 같음 2018.10.10 06:42:24
하벤하이드 인정 또 인정 합니다. 좋아하는 사람과 멍하니 앉아있는거만으로도 만족하게됨 - dc App 2018.10.10 06:43:18
A.ms 아니이건 슬픈이야기도아니고 그냥 느낀점 쓴건데... 2018.10.10 06:45:40
Shinbi 정이들수밖에없음 - dc App 2018.10.10 06:46:10
좋은글만댓글담 2018.10.10 07:07:26
좋은글만댓글담 게임 속 랜선일뿐이라도 한번 정들면 계속 가고싶더라 2018.10.10 07:08:00
dd 맵이름좀 27.176 2018.10.10 07:10:24
하루사메 진짜 브얄챗갤하면서 오늘만큼은 울고싶다 - はるさめ 2018.10.10 07:31:08
ㅇㅇ 과몰입기준:H방 - dc App 182.215 2018.10.10 08:00:54
히비링 ㅠㅠ 2018.10.10 08:35:11
00 맵이쁜데 이름좀..ㅠㅠ - dc App 125.132 2018.10.10 09:28:52
A.ms 개인 프라이빗 월드에요 2018.10.10 10:18:00
A.ms 개인 프라이빗 월드에요 2018.10.10 10:18:06
ㅇㅇ 아니 씨발 무슨 틈만 나면 현실에서 못움직이거나 병걸린세끼레 친구중에 장애인새끼밖에없나? 39.7 2018.10.11 03:14:19
ㅂㅂ 아직 기초적인 vr로 벌써 이러면 한 1~20년 후에 존나 리얼한 수준까지 갔을때 사회문제가 될듯 211.36 2018.10.11 05:56:52
Lewis_Kim 말 좀 이쁘게 해라 병신새끼야. - dc App 2018.10.11 09:41:21
ㅇㅇ ㄹㅇ 그때쯤 가면 가상현실과몰입방지법같은 플레이 시간 규제도 생기고 그러겠지? 123.248 2018.10.11 18:26:4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7116 일반 형들 베이스스테이션 고정 질문좀 6 ㅇㅇ 175.194 2018-10-26 0
67115 질문 아바타커미션 3 Moonbear 221.144 2018-10-26 1
67114 일반 역시 내가 제일 이쁘다 3 초보자아 2018-10-26 1
67113 일반 트래커 설정하는데 6시간 소비한듯 2 ㅇㅇ 14.42 2018-10-26 0
67112 일반 오늘 송별회를 했어요오ㅜ.ㅜ 2 DinGa 2018-10-26 0
67110 일반 오늘의프레이쟝 17 아스테리 2018-10-26 2
67109 질문 vrchat계정으로 활동한 시간같은거 보는법있나요? 1 modo 124.58 2018-10-26 0
67108 일반 오늘의 뚜따 4 아루라테 2018-10-26 0
67107 일반 요즘 저댄이나 헬스하다 VR기기 죽는 사람이 많네... 7 아이리네 2018-10-26 3
67106 일반 이 개시발같은 블렌더 대체 시점 어떻게 바꾸는거야 5 꼬마키` 2018-10-26 0
67103 일반 한국인 왤케 직결충이 많냐 5 빅huge맨 2018-10-26 2
67102 질문 님들 이거만약 없으면 어캐함? 2 modo 124.58 2018-10-26 0
67101 일반 이쁘다 이뻐 2 초보자아 2018-10-26 0
67100 일반 뉴비 질문점 뉴비 27.126 2018-10-26 0
67099 질문 놀로 허리 트래커 1 ㅇㅇ 121.146 2018-10-26 0
67097 일반 뱅할뱅 2시 10분까지 연병장! 6 류미래 2018-10-26 0
67096 일반 둠가이 전기톱 너무 찰져 차렷이여도 흥분됨 ㅇㅇ 203.90 2018-10-26 0
67095 일반 오늘 저댄방 노컨트롤 움짤 2 하벤하이드 2018-10-26 1
67094 일반 뉴비 바이브 질문 좀 해봄 2 뉴비 175.197 2018-10-26 0
67093 질문 mr 낀 유저는 점프 어케해? 1 ㅇㅇ 182.228 2018-10-26 0
67092 VRC일기 셀카 1 차가운가을비 2018-10-26 0
67091 일반 아이 스샷딱찍었더니 오류뜨고 팅겨버리네 하벤하이드 2018-10-26 0
67090 일반 스팀부랄 업뎃하면서 mr 블루스크린뜨고 난리치는데 2 ㅇㅇ 59.152 2018-10-26 0
67089 일반 VR챗 하려고 집에 딱 왔는데 몰래온손님 2018-10-26 0
67088 일반 갤닉 겜닉 같아도 못알아봄 2 _instruction 2018-10-26 0
67087 일반 내 카드 삭제한거 실화냐고 4 Yua 2018-10-26 0
67086 일반 공부끝나고 집오니까 12시 40분이네 13 차가운가을비 2018-10-26 0
67085 일반 늒네 트래커 질문좀;;; ㅇㅇ 14.42 2018-10-26 0
67084 일반 겜닉이랑 갤닉 똑같은걸 쓰는게 아니었어 4 DinGa 2018-10-26 0
67083 일반 개쳐맞아주는 커미션 의뢰해봤다.gif 23 ㅇㅇ 14.46 2018-10-26 38
67082 질문 트래커 과충전하면 고장남? 4 ㅇㅇ 125.128 2018-10-26 0
67081 일반 할거없다 _instruction 2018-10-26 0
67080 일반 파파고 번역한건데 이용규약 원래 이렇게 상남자인건가 6 긴긴 2018-10-26 0
67079 일반 9시반 뱅 사진 3 울테 2018-10-26 1
67078 일반 금요일 저녁이 제일 친구 접률구리내 4 ㅇㅇ 121.139 2018-10-26 0
67077 일반 요즘 신사맵 외국인 엄청만아짐 1 3학년1반이하린 2018-10-26 0
67076 일반 유저닉네임 켜기/끄기 어케함? 2 dksakdhkd 27.118 2018-10-26 0
67075 일반 금요일 아닌거같아... 2 ㅇㅇ 1.218 2018-10-26 0
67074 일반 오랜만에 댄스방감 5 댕타 2018-10-26 0
67073 일반 뱅할뱅 11시 40분까지 연병장! 6 류미래 2018-10-2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