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한국인끼리도 일본어 계속 쓰게 되는 이유가
글쓴이
린코
추천
0
댓글
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9843
  • 2018-10-10 01:57:26
							





보통 일본인 친구들이 그룹에 섞여있는 경우가 많음 -> 한국인친구 끼리 모이면 한국어 하다가도 일본인 친구가 조인타고 오면 일어 쓰기 시작 -> 일본인 친구 떠남 -> 왠지모르게 계속 일어 씀 


왠지모르게 저상태로 계속 일어 쓰게된다 


그리고 누구 말대로 일어 공부를 목적으로 하는 한국인 친구도 있어서 겸사겸사 쓰는거임


한국인끼리 일어쓴다고 이상하게 안봤으면 좋겠는데

아이리네 중국인 배려해서 중국어도 써줘... 한국인 친구들 다 한국어나 영어만 써..흨흨 2018.10.10 02:08:27
린코 미안 중국어는 몰라.. 솔직히 중국인이랑 대화하는건 나도 답이없음 2018.10.10 02:08:59
린코 소통 수단이 없으니 애초에 중국인 친구가 없고 2018.10.10 02:09:1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0141 일반 순양함 맵 머라고쳐야 나옴?????? 8 빅huge맨 2018-10-10 0
60140 일반 그래서 바이브 너클콘은 언제나옴 1 초보자아 2018-10-10 0
60138 일반 너클콘 신기하게 생겼네 1 ㅇㅇ 182.209 2018-10-10 0
60137 일반 형들 7 Ku_Nyang 2018-10-10 5
60136 질문 한번 해주니까 돈 받고 커미션 해달라 하는데 어떻게 반응해야할지 조언좀 9 ㅇㅇ 223.54 2018-10-10 0
60135 일반 아바타가 반시계방향으로 90º 회전할때 어떻게 해야하나요? 3 ㅇㅇ 1.229 2018-10-10 0
60133 일반 아바타 편집중 아바타의 키가 줄어들었습니다(편집본) 8 see98881 124.58 2018-10-10 0
60132 일반 오큘 쓰는데 점프 어케하나요 3 ㅇㅇ 175.223 2018-10-10 0
60131 일반 블렌더 번역 수동으론 못해? 00 39.7 2018-10-10 0
60130 일반 좀만 더.. 좀만더 버티면된다... 1 초보자아 2018-10-10 0
60129 일반 아바타 업로드제한 ㅡ거 친구몇명해야대 9 ★☆★☆★☆★☆★☆★☆★☆★☆ 2018-10-10 0
60128 일반 오늘 홈페이지 들어가보니까 업로드권한 해금됐다던데 3 고닉죽이기 2018-10-10 0
60127 질문 킷슈 춤출때 표정 안바뀜? 4 ㅇㅇ 112.145 2018-10-10 0
60125 일반 전국대회 끝나따 색ㅡ스 10 tntnt 2018-10-10 0
60124 일반 이거 favorite아바타설정된거 어케바꿔? 5 ★☆★☆★☆★☆★☆★☆★☆★☆ 2018-10-10 0
60123 일반 아 시간드럽게 안가네 진짜 2 읭읭이 2018-10-10 0
60122 일반 오늘 월급 날이니까 3 초보자아 2018-10-10 0
60121 일반 놀로도 결국 흑우테크네 3 ㅇㅇ 175.223 2018-10-10 0
60120 일반 vr을 끼고 잠들었더니 로리 뱀파이어 아바타로 이세계 전생?!?!?~ 7 ㅇㅇ 195.175 2018-10-10 0
60117 일반 집가고 싶다 3 초보자아 2018-10-10 0
60111 일반 방이 너무 좁아서 바이브 오큘은 불가능할거같아 8 솜검 39.7 2018-10-10 0
60108 질문 아바타 표정넣기도중 키가 작아짐 4 see9881 124.58 2018-10-10 0
60105 일반 이거 씨퓨문제 맞지 6 Ƶᴇɴᴏɴ 2018-10-10 0
60104 일반 방이좀 좁은데 nolo안될까.. 2 ulchas 2018-10-10 0
60103 일반 놀로 세팅글 아무리 읽어도 이해안감 도움!!!!!!ㅠ 11 ㅇㅇ 175.210 2018-10-10 0
60102 일반 3일전 측정해본 나 블락한사람들 17 cv52468 39.7 2018-10-10 0
60101 일반 2일차 일기 1 김댕이 175.223 2018-10-10 0
60100 일반 내일이면 램 온다 읭읭이 2018-10-10 0
60099 일반 vrchat 질문 2 몰리 1.236 2018-10-10 0
60098 일반 이런저런 얘기들이 많이 올라오는구나 4 ㅇㅇ 175.204 2018-10-10 0
60097 일반 v마켓 맵 퍼블릭해도 괜찮았으려나 2 JJY 2018-10-10 0
60096 일반 ddr3 16기가는 새벽에 하는걸로.. 읭읭이 2018-10-10 0
60095 일반 나 블록한사람 딱 한명있네 ㄹㅇ 1 ㅇㅇ 118.218 2018-10-10 0
60094 일반 시끄럽거나 화려한 아바타를 쓰는것도 아니고 1 몰래온손님 2018-10-10 0
60091 일반 처음으로 그림 그리는거 남의 영상으로 봤는데 기분이 묘함 2 Raimiz 2018-10-10 0
60090 일반 형들 놀로 발에 달때 2 ㅇㅇ 175.210 2018-10-10 0
60089 일반 아근데 진짜 너무 지쳐서 못들어가겠다 ㅇㅇ 39.7 2018-10-10 0
60088 일반 VRChat이 아쉬운게 6 ㅇㅇ 175.223 2018-10-10 0
60087 질문 VRC 플레이영상이나 사진 주위에 보여주면 다들 기겁하는건 어쩔수없드라 6 검은연 2018-10-10 0
60086 일반 회사에 굴러다니는 8기가 ddr4 램 있넹 3 Raimiz 2018-10-1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