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DynamicBone 자동설정
글쓴이
Arong
추천
30
댓글
11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9000
  • 2018-10-07 11:20:26
  • 220.127
							

하나 더 들고 왔습니다

매번 아바타를 업로드 할 때 마다 다이나믹본 설정을 해주는것이 귀찮아서 만들어본 툴입니다


구글 드라이브 링크 : 

https://drive.google.com/file/d/1x6efSLhzSPp6-nGAPpLO_YIwmy_YR5AY/view?usp=sharing


업로드한 유니티 페키지를 임포트 하시면 상단에 Nya매뉴가 생성됩니다. DynamicBone AutoSelect 클릭해서 에디터를 띄워줍시다.


클릭하면 이런 에디터창이 뜹니다 Target에 아바타의 루트 오브젝트를 드래그 드랍 해줍시다.


다이나믹본이 적용될 오브젝트들을 선택합니다, Damping, Elastic, Stiffness, Inert 값을 에디터에서 설정해줍시다.(기본 제가 사용하는 값)

설정을 완료하시고 Add DynamicBone to Child 버튼을 눌러줍시다(사진상엔 Target이 비어있지만 위의 설정 꼭 해주세요)



완료하고 다이나믹본이 잘 적용됬는지 확인해줍시다.


다음은 콜라이더 입니다 우선 오른손에 DynamicBone Collider 컴포넌트를 추가했습니다. 추가후 본을 선택하시고 AddCollider(All) 버튼을 클릭.


이렇게하면 지금 이 아바타가 가지고있는 모든 다이나믹본에 선택한 DynamicBoneCollider가 할당됩니다.


왼손에도 콜라이더를 추가해봅시다. 추가 후 에디터의 Collider Target에 할당해줍시다.


그 후 적용하고싶은 본을 선택후 AddCollider(Selection)버튼을 눌러봅시다 이번에는 선택한본에만 Collider Target이 할당되게됩니다.



Clear Colliders On AddCollider는 본에 콜라이더를 추가할때 리스트를 비우고 추가할것인가의 토글입니다

Remove All DynamicBone은 현제 아바타의 모든 다이나믹본을 제거합니다.


이 패키지에 다이나믹본은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이번것도 저 혼자 사용하려고 만든것임으로 코드가 더러울수 있습니다.

더 좋게 만드시려면 수정해서 사용해주세요.


ㅁㄹㄴㅌㅁㅈ 헉 이건 매우 감사합니다 SENSEI 2018.10.07 11:21:27
아루라테 2018.10.07 11:23:19
뽀송뽀송 2018.10.07 11:24:06
쉔가오랜 헉 개추! - dc App 211.36 2018.10.07 11:40:44
으ㅡ음 2018.10.07 11:41:20
뷔아 감사해요!!! 223.39 2018.10.07 11:41:33
zetyx 2018.10.07 11:41:57
반타블랙 개추드림다 형님 2018.10.07 11:58:47
5upporter 좋와요우 2018.10.07 14:34:38
하루사메 2018.10.07 20:30:05
ㅇㅇ Nya매뉴가 안뜨는데 어떻게함? 218.158 2018.10.20 13:53:4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9854 일반 (요약있음)한국인들끼리 일본어나 영어 쓰는거 케바케인게 ㅇㅇ 58.228 2018-10-10 0
59853 일반 (스압)갤도 적당히 탔으니 주제를 바꿔보자 5 하벤하이드 2018-10-10 0
59852 일반 은행 대부분 몇시까지함? 9 괵스챤 39.7 2018-10-10 0
59851 일반 사회성이 안좋아서 고민이라면? 4 ㅇㅇ 223.62 2018-10-10 4
59850 일반 이 아바타 블링크 넣어놧더라 4 아루라테 2018-10-10 0
59849 질문 라이젠에 바이브 무선킷 아예 안되냐? 1 ㅇㅇ 117.111 2018-10-10 0
59848 질문 무선킷 쓰레드리퍼에서는 설정 좀 만지면 되긴 한다네... 아이리네 2018-10-10 0
59847 일반 솔찍키 말함 2 초보자아 2018-10-10 0
59846 일반 한국인끼리 일본어 써도 상관없지 않음? 1 아루라테 2018-10-10 0
59845 일반 나도 친구들이 죄다 일본계라 일본어비중이 높긴한데 3 하벤하이드 2018-10-10 0
59844 일반 나도 처음할때 한국인들끼리 일본어로대화했었는데 2 JJY 2018-10-10 0
59843 일반 한국인끼리도 일본어 계속 쓰게 되는 이유가 3 린코 2018-10-10 0
59842 일반 나 브랄챗 하다가 필름 끊길 정도로 술 마신적 있는데 3 ㅇㅇ 113.192 2018-10-10 0
59841 일반 암튼 저는 오늘부터 중간고사 인거애오 5 DinGa 2018-10-10 0
59840 일반 한국인끼리 영얼쓰던 일본어를 쓰던 뭔상관? 5 ㅇㅇ 121.139 2018-10-10 0
59839 일반 일본어 왜쓰냐고 들어본적은 있는데 4 Dochi 2018-10-10 0
59838 일반 아..날씨 너무 춥다.. ㅇㅇ 121.168 2018-10-10 0
59837 일반 오타쿠는 오타쿠 자체보다 편견땜에 역겨운거지? 5 DinGa 2018-10-10 0
59836 일반 왜 일본어 써요?는 이런 심리가 담겨있음 3 하벤하이드 2018-10-10 0
59835 일반 라이젠 문제는 원래 알고 사던거 아녔어? 12 ㅇㅇ 175.223 2018-10-10 1
59834 일반 다 차렷충인데 DinGa 2018-10-10 0
59833 일반 님 왜 일본어 써요 는 간혹 말하지 않냐 1 초보자아 2018-10-10 0
59832 일반 이상한애들 언어 해석 1 ㅇㅇ 175.211 2018-10-10 2
59831 일반 겜친구를 이 게임에 끌어들이고 그 겜친구가 12 DinGa 2018-10-10 0
59830 일반 라이젠 무선킷 안된다고? 1 카디아. 2018-10-10 0
59829 일반 그러고보니 대만칭구는 등급이 초록색이라 7 하벤하이드 2018-10-10 0
59828 일반 이 게임 하는 사람들 중에는 아싸가 많다? 4 DinGa 2018-10-10 0
59827 일반 테란에 이런 아름다운 풍습이 있는줄 몰랐군.jpg 1 ㅇㅇ 110.47 2018-10-10 5
59826 일반 세이프티 업데이트 되면서 그림테러가 힘들어 졌다... 4 Raimiz 2018-10-10 1
59825 일반 무선킷이 라이젠 이슈가 있어!? 9 린코 2018-10-10 0
59824 일반 초면 반말이란게 솔직히 애매한건지는 모르겠다. 난. 6 magicatz 2018-10-10 3
59823 일반 마켓월드 퍼블릭됨 (아바타포함) 11 ICECAP 2018-10-10 12
59822 일반 초면에 반말은 좀 애매한게 6 하벤하이드 2018-10-10 0
59820 일반 체조방 이름이 뭐임? 4 류미래 2018-10-10 0
59819 일반 아 근데 H방가있으니까 아는 사람들한테 연락오더라... 9 JinSilly 2018-10-10 1
59818 일반 사회성 없는 아이들아 17 눈깔이 114.202 2018-10-09 26
59817 질문 지금 스네일마커 되는거 맞음? 4 reload 117.111 2018-10-09 0
59816 일반 부랄챗 시작한지 이틀됐다 11 무른 2018-10-09 0
59814 일반 할로윈 압타 만들어야하는데 넘모귀찮아 1 하벤하이드 2018-10-09 0
59813 일반 무선킷 샀음 15 Luche 2018-10-0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